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년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신년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신년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섣달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키며 정월 초하루와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들은 낡은 한 해를 벗어나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새해가 내년에 대체될 것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송년, 재난 해소, 복을 중심으로 한다.

주진 () 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종규 ()'' 엑소시즘 ()'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는 것을' 쫓아내다' 라고 하며, 그 후 섣달 그믐 전날, 즉 섣달 그믐 날, 즉' 제야'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2. 문에 달라붙다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여 설을 쇠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마호가니를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문가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 형제가 도깨비를 관장하고 있는데,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있어서 크고 작은 요괴도 감히 포털에 들어가 악행을 저지르지 못했다. 당나라 후, 종규 고향의 성인 종규가 읍택의 그림을 축복하고, 진경 () 과 위시 경덕 (), 관우 () 와 장비 () 가 있었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 두 개의 파우더 빗관 인형, 각각 기린을 타는 것이다.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상서로운 뜻을 취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문의 신년 장식에도 쓰였다.

3.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일명' 방문문',' 춘첩'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 동안 게시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춘련의 원천 중 하나는 복숭아의 상징이다. 이것이 바로' 천가구들이 항상 새 복숭아를 바꿔서 옛 상징을 바꾼다' 는 시가 있는 이유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마호가니 나무로 인물을 조각하여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그들은 마호가니 위에 문신을 그렸고, 결국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직접 쓰도록 단순화했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옛사람들은 봄이 시작될 때 점점 더' 이춘' 이라는 단어를 붙이고 점차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어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1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서 축하를 표시하도록 명령했다. 최초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있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마호가니의 색깔은 붉은색으로 상서로운 것을 뜻하기 때문에 춘련은 대부분 붉은 종이로 쓴다. 그러나 절은 노란 종이로 만들어졌고 휴지는 흰색, 녹색, 황삼으로 만들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만상 후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문은 여전히 흰색이기 때문에 청정춘련은 모두 백지로 싸여 있고, 밖은 푸른면이고, 안에는 빨간 줄무늬가 있다. 그래서 섣달 그믐 날에 사람들은 이미 준비한 춘련을 문에 붙였다.

4, 기타 붙여넣기 방법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연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국민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종규축복, 천공복백성,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 등 다채로운 신년 그림을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5, 수세

민간에는 섣달 그믐날 수세 습관이 있는데, 속칭'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은 어른이든 아이든 밤새 잠을 잘 수 없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6. 세뱃돈을 주다

세뱃돈은 어른께서 후배에게 주신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날 식사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어떤 가족들은 밤에 아이가 잠든 후, 부모가 베개 밑에 올려놓고, 더 많은 가정이 있고, 아이들이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외치며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들다. 그들은 심지어 할아버지 할머니의 침실을 회수하고 함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이라고 외쳤다 \ "노인은 너무 바빠서 인색한 척했다. 그는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선조의 빨간 봉투를 파냈다. 모두가 그들을 빼앗아 으르렁거렸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기뻐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다. 설에 세뱃돈을 주는 것은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

7,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