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설날 풍습을 담은 400자 일기
중국 설날 풍습을 담은 400자 일기
봄 축제는 우리나라의 고대 축제이며 일년 내내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은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 날,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이라고 보는 전통적 견해가 있습니다. 날이며, 여섯째 날은 돼지의 날이고, 음력 일곱째 날은 사람의 날입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인 샤오뇰은 부엌신을 모시는 축제이다.
춘제 전체의 시작이자 전조이다. 한 해를 쓸고 난로를 숭배하는 두 가지 주요 활동이 있다. 그 밖에도 난로 과자를 먹는 풍습도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불에 구워먹고, 설탕과자를 먹고, 두부국을 마시는 풍습도 있다.
소년에 난로에 제사
'소년'이라고도 하는 음력 12월 23일은 사람들이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난로.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옥황상사가 상벌을 내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왕 신상 앞 탁자 위에 사탕, 물, 콩, 이끼 등을 놓아두는데, 그 중 마지막 3개는 난로왕의 승천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었다. 화덕주에게 제사를 드릴 때에는 관동 설탕을 불에 녹여 화로주 입에 발라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를 나쁘게 말할 수 없었습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민간 풍습이 있다. 따라서 난로 왕자를 숭배하는 것은 남자에게만 국한된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 왕부왕"으로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엌 신 조각상에는 "동방 요리사의 대가", "인간 감독의 신", "가족의 가장" 등과 같은 단어가 인쇄된 해당 연도의 달력도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측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었다." 『로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매년 봄 축제는 도시와 농촌을 막론하고 모든 가정에서 빨간색 봄 축제 커플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풍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 때 유행하게 되었고, 청나라에 이르러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작품의 유래와 특징이 논의된다. .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 그릴 부착
사람들은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 즉 창 그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기간 동안 많은 지역의 사람들은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 즉 창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종이오리기는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지기 때문에 흔히 '창꽃'이라고 부른다.
창 그릴은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살의 구매자 대부분은 농부이기 때문에 창살에는 농사, 길쌈, 어업, 양치기, 돼지 먹이기, 닭 사육 등 농부의 삶을 표현하는 내용이 상당하게 담겨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그릴에는 신화와 전설, 오페라 이야기 등의 테마도 있습니다. 또한 꽃, 새, 곤충, 물고기 및 12간지 별자리의 이미지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복" 글자를 거꾸로 붙여넣는 것
춘절에 "복" 글자를 포장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몽량로(Meng Liang Lu)" 기록에 따르면, "설날에 우리는 백화점을 쇼핑하고, 문신에 복숭아 부적을 칠하고, 봄 축제를 환영합니다..." , 문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마당을 청소하고, 문신은 복숭아 부적을 박고 봄 사인을 올려 조상을 숭배합니다. "기사에 나오는 "봄 사인"은 빨간 종이에 쓰여진 "복"입니다.
'복'이라는 단어의 현재 해석은 '행복'이지만, 과거에는 '축복', '행운'을 의미했다. 현재든 과거든 모두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행복이 떨어졌다', '축복이 찾아왔다'라는 뜻의 '복'을 거꾸로 붙여 붙이기만 하면 된다.
'복'자가 거꾸로 붙어 있다는 민간 전설도 있다.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살인을 준비하기 위한 비밀 신호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마음씨 착한 마황후는 살인의 비극을 피하기로 결심하고, 도시의 모든 사람들에게 동이 트기 전에 문에 '복'이라는 글자가 적힌 라벨을 붙이도록 명령했습니다. 당연히 그 누구도 감히 마왕후의 뜻을 거역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모든 문에는 '복'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었습니다. 그 중 한 가족은 문맹이어서 실제로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었습니다. 다음 날 황제가 사람을 보내어 거리로 나갔더니 집집마다 '복' 글자가 붙은 스티커가 붙어 있었고, 한 집은 '복' 글자가 거꾸로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황제는 보고를 듣고 분노하여 즉시 황실 경비대에게 가족 전체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마황후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채고 주원장에게 "그 가족은 당신이 오늘 온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복' 글자를 거꾸로 붙인 것입니다. 그것은 황제가 되자마자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말이 된다고 듣고 그를 보내라고 명령했고 마침내 재앙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복'자를 거꾸로 붙여 넣기 시작했는데, 첫째는 행운을 빌고, 둘째는 마왕후를 기념하는 의미였습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고스란히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이들도 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화려한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설날 사진은 '문신'에서 유래됐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제야 만찬을 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풍습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시대에 처음 시작되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태종 이세민은 섣달 그믐날 밤을 새워야 한다는 시를 지었습니다. , 따뜻함은 봄바람을 불러옵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 인민들은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자지 않고, 집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실내에 앉아 TV를 보며 웃는 것에 익숙합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낡은 살을 물리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 살을 맞이하는 일이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중국에는 '폭죽으로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된 중국의 특산품으로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대부분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축제 기간 동안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의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산을 넘어 야외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모닥불을 켜서 첫째로 요리하고 따뜻하게 지내고, 둘째로 야생 동물의 침입을 막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산에는 사람도 불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이 준비되지 않으면 종종 음식을 훔쳐가는 '샨시'라는 동물이 있습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 속에 폭죽을 태우고 대나무가 터지는 소리를 이용하여 폭죽이 빠져나가도록 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음력 1일 0시에 종이배부
춘절의 옛 풍습은 음력 1일 0시에 시작됩니다. 산동에서는 일반적으로 먼저 일어나서 "종이를 배포"하고 문을 열기 전에 불 채찍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들은 부모의 인도를 받아 하늘과 땅의 신들을 숭배합니다.
춘절 자정 이후 첫 식사는 만두다.
만두를 끓일 때 폭죽을 터뜨려보세요. 악을 쫓아내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참깨를 사용하여 만두를 요리하는데, 이는 새해가 참깨가 꾸준히 피어나는 것과 같을 것이며 날이 점점 좋아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만두는 많이 익혀야 하기 때문에 넉넉해야 하고, 찐빵은 식사 후에 냄비에 넣어 넉넉하게 먹어야 합니다. 만두가 익은 후에는 먼저 천지신을 공경하는 그릇을 담고, 그다음에 주신신을 공경하는 그릇을 담는다. 식사할 때 1인당 한 그릇 외에 한두 그릇을 더 내는데 이는 인구의 번창을 기원하는 뜻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축제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춘절 만두에는 돈, 대추, 밤 등이 가득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붉은 대추를 먹는다는 것은 새해에 일찍 일어나 일을 하고, 열심히 일해서 부자가 된다는 뜻이고, 밤을 먹는다는 것은 열심히 일하고 땀을 흘릴 수 있다는 뜻이다. 새해에는 땅콩을 많이 먹으면 오래 살 것이고, 돈을 먹으면 부자가 될 것입니다. 이것을 먹는 사람은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이가 돈을 받으면 부모는 매우 기뻐하며 아이에게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할 것이고, 격려와 함께 축하의 의미로 돈도 보상할 것입니다. 많은 곳에서 음력 설 첫날에 채식 속을 채운 만두를 먹습니다. 이는 "평화와 고요의 해"를 의미합니다. 린칭 지역 주민들은 설날 첫날 아침 식사로 각종 찐빵, 대추야자, 찹쌀떡 등을 먹으며, 각종 미트볼, 당면, 각종 야채로 만든 '전체 요리'도 먹습니다. "1년 내내 먹는 것"이라고 불리는 양배추.
만두는 춘절을 맞아 빼놓을 수 없는 별미가 됐다. 삼국시대 위(魏)나라 사람 장이(張伯)가 지은 『광야』에 따르면, 당시 초승달 모양의 '완탕'이라는 음식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오늘날의 만두와 모양이 비슷했다. . 남북조시대에는 만두가 "초승달 모양을 하고 있어 세계 각지에서 먹었다"고 하는데, 당시 만두를 익힌 뒤 따로 꺼내서 먹은 것이 아니라, 만두와 섞어 먹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국물을 그릇에 담아서 먹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완탕'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이런 식습관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河南), 산시(陝西) 등 지역에서는 만두를 먹을 때 국물에 고수, 다진 파, 말린 새우,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습니다. 당나라 무렵에는 만두가 지금의 만두와 똑같아져서 접시에 따로 담아서 먹었습니다.
춘절에 만두를 먹는 민간 풍습은 명청 시대에 꽤 유행했습니다. 만두는 보통 섣달 그믐날 저녁 12시 이전에 만들어서 자정에 먹습니다. 이는 음력 1월 1일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시"는 "행복한 재회", "행운을 빕니다"를 의미하는 "만두"와 동음이의어입니다.
새해에 만두를 먹는다는 설이 많다. 하나는 판구가 천하를 건국한 것을 기념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득하다'는 뜻의 '훈둔'을 동음이의어로 발음한 것이다. 음식." 또한 만두를 먹는 것이 누와의 인간 창조와 관련이 있다는 속담도 있다.
만두는 춘절에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 음식이 됐다. 그 이유는 첫째, 만두가 주괴 모양이고, 춘절에 만두를 먹는 것은 '부(富)를 불러온다'는 뜻이고, 둘째, 만두는 속을 채워 넣는다는 뜻이다. , 사람들이 다양한 음식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길조를 심고 소에 싸서 사람들의 새해 소망을 표현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만두를 먹을 때 행운을 빌기 위해 비주식도 함께 먹습니다. 예를 들어, 두부를 먹는 것은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하고, 감을 먹는 것은 모든 일이 잘됨을 상징하며, 세 가지 신선한 야채를 먹는 것은 삼양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대만 사람들은 생선 만두, 고기 만두, 양배추를 먹으며 재결합과 번영을 상징합니다.
새해 첫날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십시오. 내년에 행운을 빕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러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집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된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 '동음이의'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은 후 1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새해를 맞이하여 어버이날을 축하한다는 의미였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장로님들께 제사를 드린 후, 미리 준비한 '세월세금'을 후배들에게 나눠드립니다. 사람들이 외출할 때 서로 만날 때는 "공시파차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서로에게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고대에는 상류층 학자 관료들이 명함을 들고 서로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리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친밀한 관계가 아닌 일부 친구는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어 가로 2인치, 세로 3인치 길이의 카드에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카드를 가져왔습니다. 당신을 대신해 새해인사를 전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명나라 시대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Ming Ci"와 "Ming Ye"는 오늘날의 새해 카드의 유래입니다. 청나라 이후 새해 인사에는 '집단 숭배'라는 형태가 추가됐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기존의 신년 인사 방법 외에도 관혼상제, 전화 통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온라인 QQ 신년 인사 등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새해금
춘절 때 새해인사를 드릴 때 어른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눠준다고 합니다. 돈은 악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새해의 돈으로 인생의 첫 해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자금은 악령이나 괴물, '니안'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칠 때 그 돈으로 아이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청나라 출신 오만운(吳萬雲)은 시 '새해금'에서 이렇게 썼다. 밤새도록 Jiaoer를 바쁘게 하는 피리." 요즘에는 어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것이 풍습입니다. 여전히 인기가 있는 이 세뱃돈은 주로 아이들이 책, 학용품, 생필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패션은 새해 돈에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떡 먹기
떡은 처음에는 설날에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데 사용되었고, 이후에는 춘절 음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북위나라의 『제민요서』에는 찹쌀가루를 명주와 함께 체에 쳐서 물과 꿀을 넣고 반죽하여 떡을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다. , 대추, 밤 등을 추가합니다. 반죽에 붙이고 루오 잎으로 감싸서 익을 때까지 쪄주세요. 이런 종류의 찹쌀 과자는 중부 평원의 특징입니다. 설날 떡은 주로 양쯔강 이남의 특산품인 찹쌀가루로 만든다. 북쪽에는 찹쌀과 같은 찹쌀이 들어 있다. 첫 번째 선택. 이 기장을 껍질을 벗겨 가루로 만든 후 물과 함께 쪄서 먹으면 노랗고 끈끈하며 단맛이 난다. 황하 유역 사람들이 수확을 축하하는 별미이다. 떡의 종류는 다양하며 북쪽에서 남쪽까지 맛이 다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북쪽의 흰색 떡, 사이베이 농민의 노란 떡, 강남 수향 마을의 물떡, 붉은 거북 떡이 있습니다. 대만.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모여 만두를 빚으며 신년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설 둘째 날 친구 방문
설 첫날 해마다 우리는 집을 떠나지 않고 오늘은 친척 집에 가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형과 남동생은 손을 잡고 집주인 가족은 저녁을 먹고, 서쪽 가족은 술잔치를 벌였습니다. 그들이 떠날 때 그들에게는 여전히 세뱃돈 200이 있었습니다.
베이징에서 이날 방문하는 사람들은 가까운 가족 친구나 어르신 가족들이다. 음력 1일의 신년 인사는 대부분 의례적인 것이지만, 음력 2일의 방문은 실질적인 것입니다. 첫 번째 축제(일부 도시 지역에서는 "두 번째 축제"라고도 함)가 방문객에게 제공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옛 친구를 그리워하고, 산 사람을 위로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고인이나 옛 친구를 잊지 않겠다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금전이나 재산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선물을 주는 것은 물건 대신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음력 2일에는 물건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 다릅니다.
설 첫날 이른 아침,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행운의 돈을 줄 수 있지만, 부하들은 상사에게 '선물'로 의심되기 때문에 돈이나 선물을 줄 수 없다.
설날 둘째 날에는 손님들에게 된장국수를 먹게 되는데, 이는 조선시대 된장을 음식으로 삼았던 조상들의 삶을 잊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사냥이나 행진. 설날 둘째날 선물을 줄 때는 홀수를 피하세요.
설날 둘째 날에 딸이 집에 돌아오면 시댁 식구들이 '진란 친한 친구'라는 뜻이거나, 딸이 시집의 가장이 됐다는 뜻이다. , 양측 모두 가족과 같아서 매우 상서 롭습니다.
설 둘째날 금기 사항:
빈손으로 집에 돌아갈 수 없으며, 부모님 가족에게 가져갈 선물은 홀수이므로 짝수여야 합니다. 숫자는 운이 좋지 않습니다.
부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금기시되는 일이다. 옛날에는 재물신의 조각상을 팔러 오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구매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이미 가지고 있다고만 대답할 수 있으며, 구매를 거부하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불운을 피하기 위해.
음력 1월 3일에는 사위와 며느리가 시아버지(시아버지)를 방문한다
일반적으로 음력 1월 3일을 음력 1월 3일에 배웅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음력 1월 3일은 누와가 양을 만든 날을 부르던 날입니다. "양의 날". 이날은 양을 죽일 수 없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올해 양이 잘 자라서 양을 키우는 사람들이 풍년을 거둔다는 뜻입니다.
문신 종이 태우기
옛날 설날 셋째 낮과 밤에 설날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와 문신 축제 기간 동안 매달린 종이는 함께 태워져 새해가 끝났고 새해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문신종이를 태워버리면 자신의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밀레 탄신일
사람들은 음력 1월 3일을 밀레의 탄신일로 믿고 있으며, 행운을 빌기 위해 제사를 지내며 쌀을 먹지 않습니다.
작은 설날
천칭절(Tianqing Festival)입니다. 송(宋) 진종(眞宗) 대중향부(大忠祖富) 원년에 진종이 음력 1월 3일을 천청절로 정하는 칙령을 내려 관료 등이 5일을 거행하였다. -일 휴무. 나중에는 수나라처럼 바닥을 쓸지도, 불을 구걸하지도, 물을 길지도 않았다.
'빨간 입' 게시
중국 남부에서는 '빨간 입'(금지어)을 설날 3일 오전에 게시해야 한다고 여겨진다. 이 날은 다툼이 일어나기 쉽고 새해 인사를 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소위 "치코"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7~8인치, 너비가 1인치 정도인 빨간 종이를 사용하며 그 위에 평화와 행운에 대한 몇 가지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내용은 특정 형식을 갖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기 1994년 가쉬 정월" 3일 동안 신 앞에 향을 피우고 현관문에 못을 박아 벌거벗은 도둑과 사방의 도둑을 차단해야 합니다. 모든 불행이 하늘에 오고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천국에 올 것이다. 이 쓰레기는 음력 1월 1일과 2일에 쌓였는데, 반드시 음력 3일에 함께 치워 버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에 있는 금은이 빠져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요컨대, '치코'를 올리는 것은 사람들이 일년 내내 안전하게 출입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각종 불행한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집에 더 많은 부와 보물을 끌어들일 수 있고, 모든 일이 잘될 것이라는 심리적인 느낌을 갖게 합니다.
'새해를 보내다'
새해를 보내는 행사는 대개 신과 조상을 천국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저녁에 거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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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신종이 태우기 옛날 설날 삼일 밤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와 축제 기간 동안 문신에 걸려 있던 문종이를 함께 태워 새해가 끝났고 다시 생계를 꾸려야 할 때라는 뜻입니다. "문신종이를 태워버리면 자신의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조생일 민속에서는 음력 정월 정월에 기장생일을 세 번 지내며 행운을 빌며 제사를 지내고 쌀을 먹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샤오니아 왕조는 천칭절(Tianqing Festival)이다. 송(宋) 진종(眞宗) 대중향부(大忠祖富) 원년에 진종이 음력 1월 3일을 천청절로 정하는 칙령을 내려 관료 등이 5일을 거행하였다. -일 휴무. 나중에는 수나라처럼 바닥을 쓸지도, 불을 구걸하지도, 물을 길지도 않았다.
음력 1월 3일 - 사위가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며느리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계이닝'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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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1월 3일은 사위가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며느리가 친정으로 돌아가 친정을 방문하는 날이다.
이 날은 결혼한 딸들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새해 인사를 드리는 날이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럿인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는다면,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네 개만 와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영하는 애정은 매우 강하다. 진정한 의미는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이다. 이는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다. 소녀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할 것이다. 설날 첫날에 돈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친정에 돌아갈 때 주의할 점이 많다. 홀수가 아닌 짝수의 선물을 가져와야 하며, 친가족이 다 받을 수는 없다. 남편 집으로 돌아가면, 그 중 일부를 다시 가져가야 합니다. 우리는 부모님 집에 돌아갈 때만 점심을 먹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딸이 본가로 돌아올 때 조카가 있으면 이모는 조카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야합니다.
전통적으로는 돌아가신 조상들이 연말에 하늘에서 집으로 돌아와 제사를 지낸다고 믿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집에서 "외부인"을 본다면 집에 들어가기를 꺼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혼 여성은 "외부인"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혼 여성은 섣달 그믐 날과 설날 첫날을 집에서 보낼 수 없습니다. 조상들은 제사를 누린 후 음력 초하루(혹은 둘째 날) 밤에 천국으로 돌아가고, 딸들도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 규칙은 낡은 사회,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매우 엄격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것은 무례한 일이었습니다. 새 사회의 사람들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여전히 비교적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 만약 결혼한 딸이 특별한 사정으로 집에서 새해를 맞이하게 된다면, 그 딸의 부모와 가족, 그리고 자신도 매우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오랜 세월 동안 실천되어 온 문화적 현상이기도 하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해서 시행될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구이닝'이라고도 합니다. 과거에는 신부의 귀국에 대한 금기 사항이 많았으나, 이는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갈 때의 금기 사항만을 지칭하는 것이다. 신부가 집에 돌아온 뒤 신분이 바뀌고 다른 가족의 일원이 되기 때문에 친가에서 '경비'를 하는 경우가 많다.
고대 중국에서는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했고, 여자는 결혼할 때 남편에게 순종해야 했다. 물을 멀리하라'는 말은 결혼한 여자가 아무 이유 없이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뜻이다.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시부모님과 남편을 섬겨야 한다. 설날은 여자가 남편 집에서 보내는 것이 관례이다. 딸이 부모님을 위해 신년을 축하하고 싶다면 음력설 6일 이후까지만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하고 남녀평등사상이 대두되면서 여자는 설날 첫날 남편의 집에 머물다가 곧바로 친정으로 돌아가 세뱃돈을 지불하게 된다. 설날 둘째날과 셋째날에 인사를 드리는 것은 여성의 지위가 높아진 것을 반영합니다.
음력 1월 4일 난로신의 날 ------ 난로신을 다시 백성들에게 맞이합니다
음력 1월 4일은 "양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진(秦)·한(秦)시대부터 음력 1월 1일은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 날, 넷째 날은 양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로 보는 전통적 견해가 있다. 날이고, 여섯째 날은 말의 날입니다. 음력 일곱째 날은 인간의 날입니다. 누와가 모든 생물을 창조할 때 먼저 여섯 동물을 창조하고 그 다음에 인간을 창조하였기 때문에 음력 초하루부터 여섯째 날이 여섯 동물의 날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출처: 신화통신 발행 '춘절')
음력설 넷째 날은 옛 황실 달력에서 양을 세는 일이라 흔히 '세 양(陽)'이라고 불린다. kaitai"는 상서로움의 상징이자 부엌의 신을 환영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시민사회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민간 풍습이 있습니다.
◆"주방신을 영접하고 불신을 보냄"이라고 하며 온 가족이 함께 절라오를 먹습니다.
◆북방에는 불의 신을 묶고 옥수수대나 밀대를 막대기에 꽂아 불을 붙여 집에서 강으로 보내는 풍속이 있다. 1년 동안 집에 불을 피우지 마십시오.
◆화덕주님은 호적을 확인하고 싶으시므로 모든 집은 집에 머물며 과일을 넉넉히 준비하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려 환영의 표시를 해야 합니다.
◆설날 첫날부터 넷째 날까지 상점이 문을 닫고 여성들은 바느질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