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Tianzhu 전통 마을 조사 및 분석

Tianzhu 전통 마을 조사 및 분석

청룡유 (도가가마 마을 골짜기) 를 따라 구곡 18 굽이를 따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간다.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노란 장미, 라일락, 배꽃이 만발했고, 계곡의 그윽한 향기, 경치가 수려하고, 첩첩이 겹겹이 쌓여 있고, 숲이 무성하고, 초목이 무성하다.

우리는 돌루 마을에 와서 해발1020m, 해발1512m 의 화서봉을 바라보았는데, 그것은 뾰족한 산봉우리처럼 보였다.

\ "옥향현 \" \ "석추산, 화서봉 (조 \" 진사동비 참조) \ "현 남동쪽 25 리, 천주봉은 돌루 계곡 (옛날에는 돌사슴의 이름을 따서 명명) 동쪽, 가파른 숲 절벽이 있고, 천에는 기이한 봉우리가 하나 있는데, 천서는 천서가 하늘을 꽂는다 ...

화서봉에는 1 무 () 가 넘는 평지가 있고, 봉남 () 에는 중화묘 () 유적지가 있다. 산꼭대기 동쪽, 서, 북에는 파빌리온 누각 유적이 몇 군데 있고, 전설의' 계류 말뚝' 도 있다.

화허 봉우리 북쪽에 작은 산촌, 양명촌, 본명 흑창촌이 있다.

돌루유, 한 산촌은 한때 100 여 묘의 비탈이 있었고, 60 여 명이 동파, 서파, 영계, 수우의 4 개 지역에 거주했다.

이곳은 영계의 집거지로, 지금은 촌민 양관수만이 이곳에서 양을 방목하고 농사를 짓는다.

동굴에 도착하기 전에 자발적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석루옥의 상황을 물었다.

마을 남쪽의 산이 울창하다.

서쪽 언덕을 올라가서 앞을 바라보니, 그곳에는 동파 계단식 논이 있다. 또 다른 계곡은 돌루유 () 라고 한다.

돌루유 () 는 옛 이름인 돌루 () 로 명명되었는데, 원래 이 계곡을 가리켰는데, 그 후 누군가가 산비탈에 거주했기 때문에 마을 이름을 불렀다.

석로유촌, 마을 사람들이 흩어져 사는 것은 주로 경작지로 인해 부근에 가마동을 파서 거주하기 때문이다.

돌루유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사람들이 산비탈에 산다.

이곳은 버려진 집이다. 마을 사람들은 이미 산을 내려왔다. 이 바퀴는 이전에 경험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사람들은 바퀴를 가공하기 위해 석두 () 를 찾고, 그것으로 밀을 갈았다.

고난, 변천, 토굴이 무너지고, 이전의 항아리, 면통, 물통, 갈퀴 등 가전제품, 주인이 포기하기 아쉬워하며 무너진 가마에서 꺼내는 것은 단지 생각일 뿐이다. 문 앞의 아카시아 나무는 여전히 해마다 푸르러져 주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 가족은 그해 검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산기슭에서 돌담을 수리하고, 흙벽을 쌓고, 가마동을 수리하고, 항아리를 사서, 생활이 그런대로 괜찮다.

하얀 배꽃이 봄에 핀다. 이것은 서쪽 경사면, 계단식 논이 있는데, 지금은 황폐해졌다. 사실 이런 곳에서는 개나리나무와 고산 토마토를 모두 심을 수 있다. 하지만 산에는 멧돼지가 있어 식물을 자주 파괴한다.

마을 비탈 위의 수풀 속에는 작은 석두 건물이 하나 있다. 가까이서 보니 원래는 작은 절이었는데, 아마도 산사였을 것이다.

마을 남쪽의 산봉우리는 산등성이의 한쪽에 있는 산봉우리로 여겨진다.

길가의 흙집은 원래 사찰이었는데, 앞에 비석이 하나 있었지만 글씨가 흐릿하여 분간하기 어려웠다. 마을에는 예전에 사당이 있었는데, 물어보니 새로 지은 사당이다.

산등성마루 아래에는 푸른 나무 속에 숨어 있는 동굴이 줄지어 있다.

동굴 앞에는 돌담이 있는데, 여기에 담장이나 집을 짓는 것 같아요. 돌담 밑에 또 지하실이 하나 있다.

마을 서쪽에서는 멀리 돌담이 보인다. 다가와 보니, 아직 작은 절이다. 사람들은 여기서 신령을 모시고 산민을 보우한다.

마을 나가는 길에 버려진 토굴 마당이 하나 있다. 이 주위에는 경사가 없지만 토층이 두꺼워서 나는 이곳에서 동굴을 파서 살았다.

지금 사람들은 기계로 도로를 열고 산에 오르고, 삼륜차와 공구차는 모두 산에 오를 수 있다. 예전에는 산에 올라가 산을 내려오는데, 모두 좁은 산길을 걸었다. 예전에는 물을 길어서 지금은 삼륜차로 물을 당기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청산녹수,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공기가 맑고 풍경이 그림과 같다.

산 뒤에서 풍력 발전 설비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성읍의 경계이다. 옛날 사람들은 산을 넘고 산을 넘어 두 곳을 스쳐 지나갔다.

도랑 밑에 서 있고, 산비탈 양쪽에 서 있는 것은 모두 동굴이며, 물의 유거지이다.

삼척촌 촌민 태노인에 따르면 돌루유에는 또 한 곳의 옛 유적지' 옥황각' 이 있는데, 물유구 두꺼비 등 동쪽 절벽에 있는 동굴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넓고 웅장하다. 전설에 의하면 이곳은 그해 화서가 살던 곳이자 복희와 여와의 출생지이기도 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옥황각' 이라고 명명했다. 동굴 안에는 또 한 황후묘가 화서를 모시고, 구멍 앞에는 작은 벽돌대가 하나 있다. 북쪽은 뇌공묘로, 육팔 뇌공을 모시고 있다. 아쉽게도 이 사이트는 찾지 못했다.

물도랑' 삼랑태동' 은 반비탈에 위치해 있으며 입구에는 숲이 무성하고 초목이 무성하다. 태노인에 따르면' 삼랑태동' 은 조와 진실인이 고대에 연습했던 곳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두 선인을 기념하기 위해 동굴 안에 사당을 짓고 제사를 지내며 향불이 매우 성했다. 이 동굴은 크고 깊고 넓고 밝다. 깊이가 20 여 미터, 뒤쪽에 회전 구멍이 있고, 바닥에는' 만정' 이라는 깊은 구덩이가 있다. 동굴 꼭대기의 뒷면 가운데에는 물이 흐르고, 꼭대기에서 날아와 몇 년 동안 이어져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은 아래의 깊은 구덩이에 부딪혔고, 마을 사람들은 모양이 다른 자갈을 넣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양이 다른 장난감을 씻었다. 이 절은 1966 년 4 년 낡은 4 년 새 때 철거되었다. 동굴 꼭대기의 흐르는 물은 지질팀이 인광을 탐사할 때 파괴되어 197 1 까지 흐르는 물이 없다.

청건륭' 옥상현지' 에는 석추산, 일명 화서봉, 안에 진실물동, 그윽하고 넓고, 석종을 달고 있어, 일명 석종령이라고 불린다.

만약 정말로 여기에 있다면, 그것은 옥향팔경 중 하나인' 석소중명' 이 발생한 곳이다.

산비탈, 산골짜기에는 곳곳에 활짝 핀 가시배꽃이 가득하다.

개울 옆의 노란 장미

청룡유 계곡에는 곳곳에 층층의 괴석이 보인다. 그것은 일종의 셰일로, 퇴적암에 속하며, 층리가 뚜렷하다.

층층의 암석이 질서 정연하게 이 산을 구성하였다.

흐르는 물 옆에 있는 암석층. 나는 이 청룡곡에 저수지를 건설하여 홍수를 막고 물을 저장하여 백성들을 축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뚝 솟은 절벽 아래에는 진흙이 한 층 있는데, 물의 작용으로 떠내려가고, 그 위의 바위는 지지를 잃어서 무너져 절벽을 형성한다.

햇빛이 맑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나는 태의' 중국 기원 스루예유적시험' 이라는 글을 가지고 고촌과 청룡곡을 답방했다. 나는 수확도 있고 아쉬움도 있지만, 네가 와서 매우 기쁘다.

어느 날 나는 30 여 마일을 걸었다. 조신사씨와 장선생의 동행에 감사드립니다. 조금 피곤하지만 지금 이 문장 편집을 기꺼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사진: 장, 이보. 편집: 이보.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