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당무술은 왜 내가공이라고 합니까?

무당무술은 왜 내가공이라고 합니까?

무당 무술, 역사상 일명 가전권, 무당 가전권. 그런데 왜 가전권이라고 불러요?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내가' 이론에 대해 많은 해석을 하고, 각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내가' 는 명청시대 박학대사 황종희의' 남뢰집' 왕정남 묘비명에 가장 먼저 보인다고 말했다. 왕정남은 명말 청초 사명 (오늘 서강닝보) 의 유명한 무당 권투사로, 사단은 단사남이다. 학교의 창시자 장삼풍은 7 대 왕이 창립한 것이다. 왕정남의 묘비명에는 "... 이른바 내가자, 정제동, 위반자가 맹렬하게 (또는 하인), 소림을 외가로 삼지 말고, 송조 장삼풍 위에 세워진 ..." 황종희가' 이른바 내가자' 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때 알 수 있다 그러나 황색의 이론은 적의 목표와 전투 공격의 특징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즉,' 정적' 자는' 내부' 이고' 이동' 자는' 외부' 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가 장삼풍이라고 자칭 유생이라고 생각한다. 스님은 서양인이라 불리기 때문에 장삼풍은 자신을 스님으로 여기지 않고 다른 사람과 공동의 이익을 공유함으로써' 집안의 가족' 이라고 불린다. 사실 이런 견해는 성립되지 않는다. 장삼풍은 자신을 유생이라고 부를 뿐만 아니라, 한 유생과 벼슬을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왜 사직하고 그만두었습니까? 그는 왜 외국인이 되는 것을 좋아합니까? 여기서는 특별히 언급해야 한다. 역사상으로는 북송의 장삼풍설 (황종희를 대표함), 원명의 장삼풍설이 있다. 이 문장 인용은 원명 시대의 장삼풍이다. 어떤 사람들은 소림권이 서양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소림사가 불교이고 불교는 인도에서 전해지고 인도는 외국이기 때문에 서양인이라고 부른다. 무당권은 무당산에서 기원하고, 무당은 도교이고, 도교는 중국에서 태어난 종교이다. 국내에서 무당권은' 내가권' 이라고 불린다. 이런 견해는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성립되지 않는다. 불교는 외국 출신이지만 모든 승려는 중국 출신이기 때문이다. 불교의 고전 이론은 이미 중국인의 이해에 따라 번역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중국의 특색을 갖추고 있으며, 불교의 무공도 중국 태생이다. 그래서 이에 따라 외가와 내가를 나눌 수 없다. 물론, 불도는 결코 분가하지 않았다는 주장도 있다. 그래서 장삼풍은 당연히 불도의 경계를 분명히 그릴 수 있다. 하지만 이 사람들은 장삼풍의 도교에 관한 저서에서 결코 문적인 관점이 없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들은 유석도의 단결된 견해를 고수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 세 종교가 진리를 탐구하는 데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무당산은 도교와 불교에 의해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다. 그래서 이런 견해는 전혀 근거가 없다. 역사상의 소림 스님이 무공으로 자신을 잘 표현하고, 사랑이 외부에 드러나기 때문에 외부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무당도인의 적자의 마음, 미산이 높지 않고, 미목이 없고, 은퇴가 이미 늦었고, 주인공을 보여주지 않고, 기예가 높을수록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이런 내면적 특징을 내집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견해는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명백히 부족하다. 스님도 은둔자가 있고, 도사도 가벼운 이슬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은현에게는 쿵푸 수련을 판단하는 기준이 전혀 아니며, 많은 도가들은 진정한 쿵푸수련이 번화가에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장삼풍 () 은 신출귀함에도 불구하고 종종 인간에게 던져진다. 그리고 그의 무당태극전은 많은 문외 제자들을 가르쳤다! 이 외에도 강유합제 특별홈장, 공수겸비특별홈장, 쿵푸 소프트 겸 특별홈장, 지리남북 특별홈장의 설법은. 이것들은 모두 주제에서 비교적 멀다. 내가와 외가의 동시 해석에 대해 황종희의' 이른바 내가자, 정제동, 위반자가 덤벼든다' 는 것이 그 중 하나다. 조청병인의' 닝보통지' 는 "외족 ... 누구의 방법은 주로 사람을 때리는 것이지만, 뛰기가 어렵기 때문에, 늘 잡혀가고, 안에 있는 가족 ... 누구의 방법은 주로 적을 방어하는 것이고, 만부득이한 것은 보내지 않을 것이지만, 반드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리고 황백가도 있다. "."집 "의 마지막 세 가지 해석이 모두 정확하다고 할 수 있다. 단점은 일을 더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황백가는 북송 시대 "장삼풍선 소림, 그래서 뒤집힌 것은 명문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내부" 에 대 한이 문장 "팬" 단어를 입력 했습니다. 이' 회전' 자는 무슨 뜻입니까? 조병인은 외가가 "사람들과 싸우는 것을 위주로 한다", 내가는 "적을 막는 것을 위주로 한다" 고 말했다. 아마도 이' 전복' 은 이미 공략' 전복' 에서 방어로 바뀐 것 같다. 공격에서 수비하는 실제 목적은 무엇입니까? 황종희는 "정적 제동, 위반자는 맹렬히 달려들어야 한다" 고 말했다. "사실, 여기서 그 의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내갑의 진정한 의미는 도가 내단술의 본질을 둘러싸고 설명해야 한다. 그렇다면 네이단을 정련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원명 장삼풍은' 태극전의 노래' 에서 "시험추의 목적은 무엇인가, 연년익수? "내단 연습의 목적은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는 것이다. 그래서 무당태극전을 창설해 양생을 분명히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태극전은 내단 수련의 동적 공법으로 여겨진다. 장삼풍은 이렇게 생각한다. "만약 네가 태극권법을 얻었다면, 너는 연습의 비밀을 모르면, 너도 그것에 관심이 없다. 이것은 연금술사가 약을 먹지 않고, 약을 먹지 않고, 장생의 길을 오를 수 없고, 성취할 수 없는 것과 다름없다. "(소선생의 편집장, 대만성 자유출판사가 출판한' 도가집수' 제 2 회' 장삼풍 태극정단 비조리'). 이곳의' 외공' 은 무공을 가리킨다. 그래서 내자권은 먼저 내공 수련을 달성한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타격과 공격 효과가 있다. 즉, 내공 수련은 기초이고, 기술 공격은 목적이다. 당대의 일부 가전 권투 선수들의 몸소 경험에 따르면, 가전 권술을 배우는 것도 처음부터 줄곧 무술을 발판으로 삼는다면 영원히 들어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생을 양성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운동에 참여하고 냉정을 유지해야 하루하루 성공할 수 있다. 태극권의' 정제동, 위반자는 덤벼들어야 한다' 는 것은 네이단 수행에서' 조용하고, 감각적이고, 통한다' 는 외적인 구체적 표현이다. 격투에서 가장 높은 경지는 타고난 약한 통제, 느린 승리, 무력감, 그리고' 4 ~ 2 근' 의 자연 본능이다. 물론, 이 타고난 자연 본능은 타고난 신체적 자질이 아니라 도리의 능력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태극전' 에서 권위 있는 태극전 이론가 왕종악이' 태극전' 에서 말했듯이,' 사극에는 많은 방문이 있다' 고 말했다. 상황이 다르긴 하지만, 다만 약한 자를 괴롭히고 딱딱한 것을 두려워하며, 천천히 귀를 양보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약과 약함, 느리고 빠른 것은 모두 타고난 자연능력이며, 학업 능력과는 무관하다. "그가 여기서 말하는' 선천적인 자연능력' 은 타고난 체력을 의미하고, 여기서 말하는' 학술능력' 은 학습과 순응의 능력을 가리킨다. 태극권은 단도파에 의해 단도파의 동적 작품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이른바 일반인의 선천적인 생리적 자질은 네이단 학설에서 모레, 불협화의 선천적인 자질로 여겨져 왔다. 이런 역동적인 일을 통해' 학력' 즉 쿵푸의 진보를 통해 차근차근 접근하고 도도의 타고난 본성에 부합할 수 있다. 왕종악은 원인을 알지 못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일반인의 이론을 채택했다. 그것의 전반적인 전략, 전술, 심지어 근본적인 철학은 모두 외가권과는 다르지만, 단지 부르는 음조가 다를 뿐이다. 내가권과 도가 철학은 영원히 완전한 체계이고, 외가권은 그렇지 않다. 그 무술 공방 훈련 방법과 불교 선정 쿵푸 및 불학 이론은 하나의 체계가 아니다. 또는 엄밀히 말하면, 우리가 오늘 알고 있는 외가권은 불교의 중국 원시 권법을 대표할 수 없다. 그것은 고대 중국 실용 무술의 집합과 정제일 뿐이다. 1928 양주 김은 그의 저서 무당권 비법 머리말에서 이런' 외국인' 의' 집중정신' 의 특수한 현상을 설명했다. 그는 불교의 초기 권법은 나중에 사회에서 널리 유행했던 권법과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 불교의 초기 권술은 처음에는 적을 막기 위해 사람을 못박는 데 사용되었다. "고대 승려들은 오래 앉아 피로하고 무릎다리가 뻣뻣하고 변형되어 생리에 좋지 않은 변화를 일으켰다. 불교는 몸의 껍데기를 뛰어넘는 영혼을 키워야 하지만, 이런 명상은 이미 몸을 망쳤다. 좋은 몸이 없는데 어디서 온 영혼 수련이냐? 그래서 선 (禅) 의 기회는 강한 몸을 수련하는 길이다. 그래서 소림사 다모 법사는 그해' 수세' 의 술을 전승했을 뿐만 아니라 의약비 이론과 중국 전통 마사지 지도, 무술에 따라' 수근' 의 술을 만들어 전승해 선종에 대한 보조였다. 따라서 불교의 초기 권법은 도교의 초기 권법과 비슷할 뿐만 아니라' 청수' 와' 수근' 을 기초로 어느 정도 발전했다. 그러나 김선생의 말처럼, "이것은 소림에 주먹이 있는 이치이다. 그 기교가 평신도에게 쉽게 전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삼매가 살모넬라에 의해 석방되지 않는 한 이해할 수 없다. "그 심오한 신비와 불교가 완고하게 다른 사람에게 전해지지 않기 때문에 불교의 원시, 즉 최초의 소림권은 점차 세상에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런 다음 불교의 흥망에 따라 권법 연습자들은 점점 희귀해지고 외부인들에게도 알려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아는 한, 당송 이후 불교와 도교는 사상과 실천의 교류가 있어 상호 보완성이 매우 강하다. 무당산에는 불도 두 파가 있고, 선도 도를 배우고, 도도도 선을 배운다. 이런 단공을 정수로 하는 권법은 불도 쌍방이 서로 참고해 내단, 내신, 내수를 강조하기 때문에 내가권이라고 불린다. 김 선생은 이어 "위진 이래 당송 이후 왕조가 바뀌면서 가는 옷을 입은 사람이 열 곳으로 가서 모두 불가선 체조로 갈아입고 호신을 준비했다" 고 고증했다. 그동안 충신, 의인, 대한간, 대여우가 들락날락하는데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세상은 비록 그 기예를 약간 알고 있지만, 금기는 깊지 않다. 이때 장삼풍은 운에 따라 생겨났다. 그는 세계에서 사용할 수 없는 엄청난 재능과 비범한 지혜를 부여받았다. 그는 오히려 다른 사람을 질투하여 다른 사람을 정련하여 자신의 싸움과 호신의 비법을 바꾸었다. 그는' 어적 비법' 을 수여받았고, 그의 저작은 복제되어 공개되었다. 그의 파벌은 번창하고 있다. " 이로써 소림후기 권법은 소림불교의 최초의' 실물' 이 아니라 중국은 예로부터 철학 이론으로 단조된 사회실용 무술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실용적인 무술은 물론 역사가 유구하며 공방 대결에서 후천적인 체질과 사고의 우세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이 바로 왕종악이 말한' 타고난 자연능력' 이다. 이 장점은: 빨리 통제하는 것이 느리고, 강함은 약보다 못하며, 강함은 약보다 못하며, 경중은 4 ~ 2 이다. 가전권법에 비하면 외중내중입니다. 하나는 서투르고, 하나는 총명하다. 하나는 뻣뻣하고 하나는 부드럽다. 따라서, 이전 세대의 가전권술 전문가 (예: 황백가) 는 장삼풍가전권술이' 소림' 을 바탕으로 도가 양생이론과 결합해 창조되었다는 사실을 실천에서 깨달았다. 그래서 후대학자들은' 장삼풍 내공 권법 에센스 하나 둘, 소림을 칠 수 있다' (이' 소림사' 는 당송 이후 소림사에서 유행하는 권법, 즉 힘, 속도, 힘으로 적을 제압하는 권법) 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네가 내가권을 배우지 못하거나 내가권을 잘 배우지 못한다면, 너는 소림보다 강할 필요는 없다. 물론, 중국 말기 권술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철학 이론을 거치지 않은 실용 무술이라고 하는데, 그' 실용' 의' 술' 은 주로 경험의 총화와 축적을 가리킨다. 그 후 내가권에 대한 본보기를 포함한다. 초기 소림권 중 일부는 오늘날의 권법 (예: 심술) 으로 전해질 수 있는 권법 (예: 심술) 을 따로 따져 내가권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소림불문권도 안팎으로 나뉘어 있고 무당문권도 안팎으로 나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내가와 외가의 차이는 불도의 차이가 아니라 내공이 없는 권법 수분 함량, 양생과 무공의 차이다. 청대 주편' 강근세정도' 제 2 권' 내외공덕분별' 에서 "내공이 모두 외보조이고 안팎이 강하다" 고 말했다. 외공, 내조, 외강 중장을 많이 하면 반드시 상처를 입게 된다. 일반적으로, 단경은 외부에서 안쪽으로 운행되고, 내도도 내공이 있다. 내부 지도는 외부이고, 외부 업무도 외부이다. 만약 그가 모두 밖에서 가져간다면, 안에서 가져도 상관없고, 외공은 외공 밖에 있다. 순전히 내면을 찾고, 외부와 상관없이, 내공도 외공 밖에 있다. 내외 사이에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 이 토론은 불문권법의 내외분법으로 볼 수 있으며 장삼풍의 관점과 완전히 일치한다. 고대 내가권파는 양생의 입장, 즉 가치관, 안팎으로 나뉘어' 우수' 를 자랑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죽지 않고 발전하지 않는 무술 유파의 존재는 그것의 합리성과 그 자체의 장점을 증명한다. 오늘날, 우리는 기계적이고 독단적으로 자신이 판단한 어떤 가치관에서 국내외 무술의 우열을 구분할 수 없다. 물론 원명 시절 장삼풍이 창한 무당태극전 (정확히 말하면 장삼풍은 무당 내권의 집대성자이자 시술자) 도 무당산에서 생겨났다고 말해야 한다.' 무당' 이라는 기호다. 그러나 이 교파는 종교 가족만의 것이 아니다. 중국 무술가들이 주관적인 실천경험주의에서 해방되어 객관적인 철학 이론을 연구하고 실천을 지도하는 거대한 도약을 대표한다. 위의 관점을 증명하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장삼풍의 도가 관점은 유석도를 기초로 한다. 그가 보기에 불, 유, 도 세 집은 우주의 보편적 진리에 대한 인식이 본질적으로 통하지만, 다른 실천 중점은 있다. 그래서 그의 도학 이론은 줄곧 삼교의 철학적 본질과 이론의 원천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둘째, 무당내자권은 전대의 많은 도가 기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불교 기법 (예: 수세, 이경), 유교 기법 (예:' 심재',' 좌망증') 과 의사 기법 (예: 화타의 오금극) 을 흡수하여 전통 권법의 일종이다. 다시 한 번, 무당 내가권은 그 형성, 발전, 전파 과정에서 내용과 무관한 종교적 색채 (예: 현무신, 존노군, 존삼풍조사, 심지어 신화권원) 를 지니고 있지만, 전승 과정에서 요구상 문벌 관점을 보유하지 않고 대중에게 널리 퍼지는 데 능하다 문화 교류로서,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넓은 가슴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