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와 댄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와 댄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1. 나무북은 와어로 크루크로(Krukro)라고 합니다. 와(Wa)족 마을에 널리 퍼져 있는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민속무용 중 하나이다. 장인들이 나무북을 만들고 그 소리가 만족스러우면 그것을 나무북실로 가져가서 선반에 올려놓고, 모두들 참지 못하고 망치로 두들겨 쳤습니다. 격렬하게 춤을 춥니 다.
2. 와어로 아이단웨이허(Ai Duan Wei He)라고 불리는 머리 휘두르는 춤은 와족 여성들의 자기 오락적인 춤입니다. "머리 휘날리기 춤"은 오래전부터 유래되었으며 와족의 조상 춤입니다. 와(Wa) 여성들은 긴 머리를 좋아하고 긴 머리를 미인으로 여기며 어릴 때부터 긴 머리 숄을 착용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여성들은 대나무 물통에서 물로 머리를 감을 때마다 고개를 숙여 머리를 빗고, 머리를 던져서 말리고, 스타일링을 하게 되었는데, 나중에 사람들이 이를 정리하고 개선하여 '머리 휘날리기 춤'이 되었습니다. .
3. 점핑스윙, 점핑스윙은 코끼리발 격려라고도 불린다. 반라오(Banlao), 반훙(Banhong), 난라(Nanla)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남녀의 호흥을 위한 군무이다. 소승불교의 후예를 따라 물 뿌리기 축제, 밀실 축제, 개방 축제 기간 동안 단 한 번만 춤을 춘다.
4. 총디 춤(Chongdi Dance): 와족 사이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고 대중적인 춤으로 거의 모든 마을에서 춤을 출 수 있습니다. 해방 후 《종디춤》은 가공, 정리되어 예술무대, 스크린, 텔레비전에 상연되었다.
5. 애도춤: 유명한 고인을 애도하고 고인의 친척들을 달래기 위해 와족이 추는 관습적인 춤입니다. 난라향(Nanla Township)과 반라오향(Banlao Township)에서 인기가 있으며, 춤은 반주가 없으며, 춤꾼들이 노래를 주도하고 처음부터 관을 바라보며 춤을 춥니다. 끝은 구르기, 다리 올리기, 춤추기 등 다섯 가지 동작으로 구성됩니다. 살짝 구부리기, 밟기, 펴기.
6. 지우방 댄스(Jiubang Dance): 옌슈아이(Yanshuai) 지역에서 소를 도살할 때 마을에 공헌한 사람들을 기념하기 위해 남녀가 함께 추는 집단 추모 춤입니다. 전체 춤에는 대나무와 구리 종소리가 동반됩니다. 절구(벼를 찧는 데 사용됨)는 음식과 의복을 나타내고, 대나무는 집을 나타내며, 구리종(마종)은 승마를 나타냅니다. 반주는 2박자로 되어있습니다. 가사가 없고 춤사위가 가볍고 유연하다.
7. 나무 다리 끌기: 누량 지역에서 나무 다리를 끌 때 남녀가 함께 추는 집단 춤으로, 전체 춤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나무다리를 당기고 칼춤을 추는 구도. 춤을 추는 동안 무용수들은 여러 인물로 서서 등나무 밧줄을 사용하여 나무 다리를 당기면서 반주 없이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나무다리가 목적지까지 무사히 닿기를 기원하는 내용이 가사의 핵심이다. 다리가 완공된 후 돼지와 소를 도살하는 동안 두 남자가 코끼리 북, 심벌즈, 심벌즈, 징의 반주에 맞춰 쌍검춤을 추었습니다. 칼춤꾼의 강인함, 부드러움, 강렬함은 반주되는 음악의 리듬에 따라 변화합니다.
8. 칼춤: 호신술을 위해 반라오(Banlao) 지역에 전파된 민검 기술. 이 춤은 남성 군무로 다이(Dai) 지역에서 전승된다. 검무는 쪼그리고 앉기, 왼쪽 무릎 꿇기, 오른쪽 무릎 꿇기, 왼쪽으로 올라 오른쪽 무릎 꿇기, 오른쪽으로 올라 오른쪽 무릎 꿇기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악기 반주가 없으며 일반적으로 주요 축제에서만 연주됩니다.
9. 삼현춤(Sanxian Dance):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가 함께 즐기는 집단 춤으로, 와족의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았습니다. 달빛 아래에서는 노래도 없고, 3현 현악기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는데, 춤의 동작은 강렬하고 자유롭고 쉽다. 댄스음악은 신나고 서정적이며 단조음악이다. 젊은 남성과 여성은 춤을 추는 동안 서로에게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 하모니카 춤: 하모니카 춤의 내용과 성격은 싼셴 춤과 거의 동일하며, 이는 와족의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비계절 춤이기도 합니다. 하모니카 댄스는 주미(Zhumi)가 함께 춤을 추는 춤으로, 춤의 동작은 강렬하고 힘차며, 부드러움 속에 부드러움이 있고, 댄스 음악은 신선하고 경쾌하다.
11. 비송댄스(Bi Song Dance): 중국어로 번역하면 '원을 그리며 춤을 춘다'는 뜻이다. 계절에 관계없이 비송(직선 피리) 반주를 곁들인 와족의 조상 집단 춤으로, 남녀의 오락과 사교 모임에서 연주자가 중앙에서 연주하고 춤을 춥니다. 다른 무용수들은 바깥쪽에 원을 그리며 손을 잡고 함성을 지르며 음악의 리듬에 맞춰 춤을 춥니다. 춤은 자유롭고 거칠며 대담합니다.
12. 음악 반주 없는 노래와 춤: 와족의 전통적인 자기 오락적 노래와 춤으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군무, 여자 아이들의 군무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 여성청년들의 군무 등이 있다. 소년소녀 군무는 어린이들이 놀이 형식으로 추는 춤으로 그 형태가 생생하고 생동감이 넘친다. '외출', '빙글빙글', '길은 평탄해', '땅콩댄스' 등. 여자어린이 군무는 '봄물', '잎사귀 감싸기' 등 집안일을 하면서 여자아이들이 노래에 맞춰 춤추는 모습을 보여주는 춤이다. 여성청년군무는 여성이 성숙해진 후 남성에게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사랑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는 춤이다. 춤은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애틋하고 영웅적이며, '머리 휘날리며 춤추는 춤', '둬이꽃' 등 음악적 리듬은 경쾌하고 강렬하다.
13. 루셩 댄스(Lusheng Dance): 남성과 여성 사이의 오락을 위해 가장 널리 퍼진 와(Wa) 민족의 민속 춤으로, 주로 중국 설날과 축제 기간에 추는 춤으로, 갈대만 동반합니다. , 댄서들도 직접 가사를 만들고 함성을 지르며 재미를 더한다. 루성무용에는 50가지가 넘는 무용법과 반주무용음악이 있습니다. 독특한 특징은 점프력이 강하고 왼발은 가볍고 오른발은 무겁고 손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처지고 앞뒤로 흔들리는 것입니다. 이 대형은 시계 반대 방향을 향한 원으로, 때때로 시계 방향으로 뒤로 물러나 원의 중심을 향해 후퇴합니다. 춤은 좀 더 무작위적이고 즉흥적이며 춤의 내용은 대부분 와족의 삶과 고향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14. 담요 댄스: 집단 댄스입니다. 계절이나 상황에 관계없이, 특히 젊은 남녀들은 밝은 달 아래에서 공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