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면접을 위한 간단한 수업 계획 작성 방법
초등학교 면접을 위한 간단한 수업 계획 작성 방법
1. 장 이름
교과서의 장, 섹션(또는 단원)의 순서와 이름을 입력하세요.
일반적인 상황에서 교실 수업은 교과서의 한 섹션(또는 수업)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교과서의 한 섹션(또는 수업)이 실제 교육에서 완료하는 데 2개 이상의 수업(학점 시간이라고 함)이 필요한 경우 교실 교육을 설계할 때 통일된 설계와 분할된 교육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맞춰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화학"의 2장 2절: Atoms를 균일하게 디자인하면 장 이름을 다음과 같이 채울 수 있습니다. §2.2 Atoms를 별도로 디자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2 Atoms(첫 번째 크레딧 시간) 및 § 2.2 Atoms(두 번째 시간) 두 개의 설계 테이블.
2. 계획된 교육 시간
설계된 교육의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위의 통합 설계에서 볼 수 있듯이 "Atoms" 섹션의 교육 내용을 완료하려면 두 개의 수업이 필요하므로 두 번째 학점 설계 계획을 따르면 "계획된 학점" 열에 "2"가 채워져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계획된 신용 시간" 열에 해당하는 "1"을 입력합니다.
3. 교육 목표
본 강좌의 강좌 표준(강의 계획서)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교육 내용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교육 대상의 특성을 분석해야 하며, 이 섹션의 교육 목표( 수업)을 제안해야합니다.
일반 교육 목표 준비에는 인지, 운동 능력, 감정이라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특히, 정서적 목표는 교수 내용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학생의 이념적, 도덕적 발달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 측면을 발굴 및 다듬고, 상황을 활용하고, 자연스럽고 적절해야 한다. 이 수업(특히 과학의 일부 장)이 생각과 감정에 직접적이고 필연적으로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형식주의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교육 목표에 대한 설명은 대상, 행동, 조건 및 표준이라는 네 가지 요소를 포함하여 간결하고 정확하며 간결하고 일반적이어야 합니다. 표 아래의 각 지식 포인트의 학습 목표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지만, 모든 학습 목표를 단순 합산한 것은 아닙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교육 목표의 범위가 위의 "장 이름" 열에서 결정된 범위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수업(수업)을 위한 통일된 설계라면 수업 목표도 전체 수업(수업)을 대상으로 해야 하며, 수업 시간별로 별도로 설계했다면 수업 목표는 수업 내용에 상응하는 부분이어야 합니다. 수업기간이 아닌 섹션(수업) 전체입니다.
4. 학습 목표 설명
학습 목표 설명의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1) 지식 포인트 번호는 지식 포인트의 코드명을 나타내며, 이는 이 과정. 지식 포인트 번호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앞 부분은 장, 섹션(또는 강의)의 코드 이름이고 뒷부분은 이 섹션(강좌)에 있는 지식 포인트의 일련 번호이며 대시로 연결됩니다. 중간. 예:
2.6-1은 2장, 섹션 6의 첫 번째 지식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3.2-3은 3장, 섹션 2의 세 번째 지식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2 8-4는 28과의 네 번째 지식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1.3.4-2는 섹션 4, 3장, 1부의 두 번째 지식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2) 학습 목표는 각 지식 포인트에 대한 학습 목표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3) 구체적인 설명문은 학습 목표의 각 수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나타냅니다.
교실 교육 조건에서 교육 대상은 교육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며 오해를 피하기 위해 대상 설명에서 생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조건은 일반적으로 교실, 실험실 및 학교에서 진행됩니다. 다른 교육 장소 필요하다면 생략할 수 있으며,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평가 기준은 본 수업의 교육 목표 달성 또는 해당 지식 포인트의 학습 목표 수준을 기반으로 하므로 설명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학습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위해서는 학습 목표에 해당하는 학습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동사-목적어 구문을 사용하면 됩니다.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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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교육 초점 및 난이도
교육 초점은 본 과정을 구성하는 지식 및 능력 체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학습 내용입니다.
교육의 어려움은 주로 지식의 깊이와 지식의 모호함으로 인해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말합니다.
이 칼럼을 작성할 때 핵심과 어려운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 외에도 교육 요점을 강조하고 강화하며 교육 어려움을 돌파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솔루션" 항목을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구체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6. 교육 매체 선택
(1) 지식 포인트 수치는 위와 동일합니다.
(2) 학습 목표 위와 동일합니다.
(3) 미디어 유형은 선택한 교육 미디어의 물리적 형태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차트, 사진, 표본, 모델, 슬라이드, 투영, 영화, 오디오 녹음(CD), 비디오(VCD), 코스웨어(비디오, 오디오, 애니메이션), 인터넷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시연, 시연, 실험, 인터넷 접속 등 교사와 학생을 위한 활동도 포함됩니다.
(4) 미디어 콘텐츠의 핵심은 선정된 교육 미디어의 주요 내용을 간결한 문장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미디어 이름(제목)은 대부분 콘텐츠의 주요 내용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5) 교육 역할은 교육에 있어서 미디어의 역할을 의미합니다. 표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선택할 때 열에 해당 코드 A, B,...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6) 사용 방법은 교육 과정에서 미디어가 사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또한 표에도 나열되어 있습니다. 열에 해당 코드 A, B,...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7) 결론은 미디어 사용 후 예상되는 결과를 나타냅니다. 아르키메데스의 실험에서 예상되는 결과는 학생들이 액체 속의 물체에 가해지는 부력이 옮겨진 액체의 부피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8) 점유시간은 미디어 이용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말한다. 수업을 디자인할 때에는 실제 수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충분히 예측하고 미디어 사용 시간을 계획해야 합니다. 이는 교육 진행 상황과 교실 교육의 모든 측면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미디어 소스에는 자체 제작, 구매, 재고, ×× 리소스 라이브러리, 온라인 다운로드 등이 포함됩니다.
7. 칠판 글쓰기 디자인
칠판 글쓰기는 교사들이 강의 중에 칠판(화이트보드)에 직접 그린 글과 수식기호, 도표 등을 말한다. 이는 전체 교육 아이디어와 내용의 집중이며 교실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칠판에 글씨를 쓰는 목적은 표면을 아름답고 깔끔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칠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칠판에 쓰는 것이 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실 강의 내용을 일정한 형태로 정리하여 칠판에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어려움을 더 잘 극복하고 요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칠판 글쓰기 디자인은 집중적이고 완전하며 체계적이며 논리적이고 시각적 심리학과 일치하며 학생들이 배우기 편리하도록 교육 내용과 긴밀하게 통합되어야 합니다.
칠판 글쓰기 디자인란은 전체적으로 하나의 보드로 사용하거나, 4개의 보드로 나누어 사용하거나, 8개의 슬라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칠판 글쓰기 콘텐츠에 한함). 칠판에 많은 내용을 적어야 할 경우에는 "×××" 기호를 사용하여 칠판에 적힌 내용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하나씩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칠판 쓰기는 대부분 논리적인 형식입니다:
1. × × × × × × ×
1. × × × × ×
(1) × × × ×
(2) × × × × × × 종류가 다양합니다. 신중하게 설계하면 학생들은 학습 콘텐츠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즐거움과 미적 취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8. 교수 과정 구조 설계
이것이 교실 교수 설계의 핵심입니다. 교수 목표, 교수 내용, 교수 대상, 교수 전략 선택, 교수 매체, 교실 교수 구조 유형 선택 및 조합에 대한 이전 분석이 모두 교수 과정 구조 설계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