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 권의 책이 고령 골드미스의 마지막 결말을 꿰뚫어본다 | 곡기윤일랑' 세설'
한 권의 책이 고령 골드미스의 마지막 결말을 꿰뚫어본다 | 곡기윤일랑' 세설'
곡기윤일랑의 작품을 처음 읽는다. 이 책은 네 명의 아름다운 자매, 두 큰언니가 두 어린 여동생의 개인 혼사를 걱정하는 것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 P > 이야기는 복잡하지도 않고 글쓰기도 복잡하지도 않다. 드문 점은 두 핵심 인물인 설자와 묘자의 혼사를 통해 관서지역 전체의 인정과 계층, 풍모를 보여주는 것이다. < P > 마침 일본 간시 지역 (오사카 나라 교토) 은 내가 매우 흥미를 느끼는 곳이다. 마침 일본에 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이 책은 내가 일본에 가서 간시 현지인들의 생활에 대해 깊이 이해하지 못한 아쉬움을 크게 만족시켰다고 할 수 있다. < P > 캐릭터표기법은 간단하다. < P > 서술 시각과 인물 묘사에서 곡기의 설자 (삼매) 에 대한 묘사는 본인의 서술이나 심리 표현이 아닌 객관적인 시각으로 오히려 신비로운 아름다움, 그 인물을 알고 싶은 욕망을 준다. < P > 그의 서술인 운자 (둘째 언니) 에 대한 묘사는 심리적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인물을 통해 특히 동양식 전통과 화목한 대가족의 특징을 느끼게 한다. 중국식 가정과 거의 똑같다. 심리묘사는 마치 주변 사람인 것 같고, 더 정확히 말하자면, 걱정하기 좋아하는 우리 엄마처럼, 일은 세세한 걱정도 없고, 읽기도 매우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구찌의 묘자 (여동생) 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은 주로 설자에 대한 대비와 부각을 위한 것이다. 설자는 동방미를 대표하고 묘자는 서구미를 대표하며, 두 사람의 선택과 운명, 생활상태 및 체험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 P > 설자는 곡치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많이 담고 있어 외모가 청수하고 날씬하지만 매우 건강해서 임대옥 병적인 것이 아니다. 성격이 조용하고 우아하며 유순해 보인다. 그러나 옳고 그름의 문제에서 타협하지 않는 것은 분명하다. 이런 시비분명한 성격은 일상생활에 나타나지 않고, 좀 더 깊은 곳에서도 드러날 수 있고, 독자가 이 인물에 대한' 나약함' 에 대한 추측을 줄일 수 있다. < P > 설자의 아름다움은 묘자와의 비교를 통해 드러난다. 특히 묘자의 결말을 마지막으로 묘사할 때 작가의 가치 주장을 은근히 표현했다. 묘자의 개성은 지독하지 않고, 약간 흠집이 있다. 예를 들면 거짓말과 같은 것은 남자와의 관계에서 비교적 이기적이고, 결국 난산하고, 아이가 태어나서 요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곡사키 윤일랑은 이것이 인과순환이라고 은밀히 언급했다. < P >' 서구화' 의 묘자는 혼란 < P > 묘자와 남성의 관계가 얽혀 결국 둘 다 다쳤다. 사랑이 부족해서 힘껏 요구하다가 결국 감정적으로 만신창이가 되고, 사랑은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감정의 길은 막을 내릴 때 촉박하고, 한 사람의 인심이 찢어진 후 택한 먼지이다. < P > 설자의 아름다움은 마침 감정적으로도 매우 담담하게 드러났다. 몇 번이고 소개팅을 하며, 그녀는 시집가고 싶지 않은 사람에 대해 거절하거나, 지나치게 서둘러 시집가는 것도 아니고, 사랑에 대해 유난히 갈망하는 표출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연월 성장의 변천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순수, 여러 차례 소개팅 실패를 겪은 경험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바로 작가가 안순미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계급군상 < P > 은 설자의 소개팅을 통해 곡기윤일랑은 오사카 각 계층의 사람들의 전모 (거의 전모) 를 보여 주었다. 몰락한 귀족, 일반 서민층, 부잣집, 샐러리맨에 이르기까지. 초혼부터 초혼까지.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설자가 부자와 소개팅하고, 겉치레가 크며,' 썩은 정자' 에 배치돼, 남자의 소리 없는 귀기와 오만함 앞에서 설자가 매우 약해 보인다는 것이다. 이때 두 사람이 맞선을 본 것이 아니라, 엄연히 두 대가족이 맞선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이미 몰락한 귀족, 부귀 속에 있는 귀족, 부귀한 집이 우세한 것이 분명하다. 아첨하고 아첨하는 설자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은 이번 소개팅에서 그렇게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만, 또 그렇게' 설자' 이다. < P > 작가는 결국 설자가 같은 몰락한 귀족 혈통과 결혼하도록 안배했다. 이 귀족 가문의 귀기는 이미 거의 풍류에 가깝지만, 소개팅하는 사람은 그 자체로 매우 재능이 있고 우월한 집안에서 길러낸 재능을 가지고 있다. 결국 설자는 소리 없이 동의했고, 전서도 설자의 시집에서 끝났다. 결말은 의심할 여지없이 대중의 기대에 부합하는 것이다. < P > 동양의 아름다움, 비록 아름답고 흠이 있지만 < P > 곡기윤일랑은 동양의 아름다움을 매우 좋아한다. 예를 들어 여러 자매가 함께 벚꽃을 감상하고, 설자의 아름다움을 쓰고, 일상생활의 우아함을 쓰지만, 동방식의' 느림',' 우여곡절','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 라고 적는다 < P > 예를 들어 의술에서 환자가 괴저에 걸렸을 때 의사는 일찌감치 서양식 치료를 할 수 있었지만 의사 본인의 전통이 고수되어 환자의 병세가 제때에 치료되지 않아 죽었다. 묘자가 생산할 때, 하마터면 같은 상황이 발생할 뻔했는데, 이때 묘자 가족들은 이미 전통 의술, 의도에 대한 불만과 간섭을 드러냈다. < P > 예를 들어 설자 소개팅 사건은 가족들이 지나치게 신중하고 뒤에서 세세한 조사를 벌여 상대방이 오래 기다리도록 하는 것이 설자가 여러 차례 소개팅이 성공하지 못한 큰 원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예를 들어 설자의 언니 운자는 유산 후 몸부림에도 불구하고 설자를 위해 소개팅과 안배를 하고, 소개팅 대상이 자신을 배려하지 않을 때 침묵을 지키며 자신의 몸을 더 크게 다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많은 중국인들도 마찬가지다. 집단의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개인을 희생한다.) < P > 예를 들어 폭풍우가 몰아치자 집이 흔들렸을 때, 가족들은 소위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이웃집을 묵지 않고 하마터면 무너질 뻔했다. < P > 반면에 저자는 서양식 방대하고 개방적인 것에 대해 너무 많은 비판을 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이 책에는 두 이국 가정, 러시아, 독일, 작가의 필획도 이 두 가정에 찬사를 받았으며, 이 두 이국 가정과 설자 가족의 감정과 교제를 묘사하기 위해 약간의 필묵을 썼다. < P >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은 대국 상호 작용, 국제화 시야의 기상이 아니라 외부 상태의 묘사로 드러난다. 더 많은 것은 이 오사카 전통 가정의 내부 생활을 보여주는 것이다. 곡기윤일로의 사상은 결국 일본식이다. < P > 일본식 변태: 음지의 아름다움 < P > 나는 이 책을 아주 빨리 읽었고, 심지어 다 읽고 나서 단숨에' 춘금사본' 을 다 읽었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곡기윤일랑은 너무 직설적이어서 가와바타 강성처럼 잔소리를 하지 않고, 일부 세부 사항에서 반복적으로 얽히고설키고, 끝이 없고, 한 가지 세부 사항을 여러 페이지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와바타 야스나리를 좋아하지만,' 산음' 에 의해 학대당할 수 없다. 큰 인내심을 바쳐야 다 읽을 수 있고, 아무것도 다 읽을 수 없고, 서늘한 정원만 기억할 수 있다.) < P > 곡기윤일랑의 가장 중요한 미학사상은' 음지의 아름다움' 이다. 음침한 글자는 한눈에 햇빛이 아니다 하지만' 춘금 베끼기' 의' 변태' 는 내가 다 읽고 뼈속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이런' 변태' 는 동야규우의' 백야행' 에서 충분히 드러났고, 학대당한 소녀는 심리적으로 중상을 입은 후 스스로 치유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학대하여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없다. 이 과정에서 이미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 동정, 공감을 잃었다. 무라카미 춘수' 노르웨이의 숲' 에서도 링자가 선생님으로 일하는 동안 우연히 아름다운 소녀를 만나 그 소녀에게 유혹을 받아 정상에서 비정상으로 나아가는 것은 그녀의 원래 성적 취향이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분간하기 어려웠다. 그녀는 심지어 그 소녀의 유혹에 연연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쓴' 인어공주',' 천마리 두루미', 노인이 연모하고 카 다몬 소녀의 육체에 연연하고, 젊은 남자와 아버지의 여주인이 불륜을 겪으며' 변태' 를 비교하는 것 같다. < P > 하지만 저는 이런' 변태' 들이 모두 일본식 변태로 귀결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화대지에는 소아성애와 비슷한 변태 심리도 많다. 하지만 곡사키 윤일랑이 쓴' 변태',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인어공주' 의' 변태' 는 모두 미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늘의 아름다움은 그늘이 아니라 아름다움에 있다. 특히 소녀의 아름다움, 청춘의 아름다움, 조용한 아름다움, 아름다움이 사라지기 전의 그런 아름다움. 이런 아름다움에 대한 탐욕과 미련은 이런 아름다움이 지나가는 병적인 집착을 원하지 않는다. 양문도는 최근 3 도 기부의' 김각사' 를 담은 프로그램에서 3 도 기부의' 변태' 심리를 발굴한 바 있다. 내 감정을 보고 나면, 때때로 사람들은 미에 대한 소유를 통해 만족을 얻는다. 때로는 단순한 소유가 만족스럽지 못하기도 하고, 그래서 이런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것이 선택이 될 때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어떤 사람은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것이고, 어떤 사람은 자해를 통해 실현된다. 예를 들어,' 춘금사본' 에서는 아름다움과의 통일을 이루기 위해 남자 주인공이 자해를 아끼지 않고, 눈을 자르고, 맹인의 경지에 이르므로, 천인이 하나가 되어 또 다른 아름다움의 경지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여기까지 쓰니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절개 자살이 몇 가지 의미라는 것을 조금은 이해할 수 없었다. 。
(배도는 영화' 세설' 스틸컷에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