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만성의 제사 대필 전통
대만성의 제사 대필 전통
조맹과 관도생.
조맹과 관도생은 원대에서 매우 유명한 부부이다. 지금도 관도생은 골드미스다. 그녀는 28 세에 큰 화가 조맹과 결혼했다. 그러나 사랑은 아침저녁으로 개의치 않는다. 결혼 후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여 소울메이트였다.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조맹용 자화상.
조맹은 원대의 중요한 서예가이며, 관도생도 시와 서예를 할 수 있다. 특히 주매는 그의 필법이 매우 분명하다. 그는 황태후를 위해 묵주 한 장을 그렸는데, 황태후는 매우 감상하여 그녀를 위부인으로 봉했다.
조맹이 아가씨 그림 한 장을 불다.
물론 조맹은 재능이 넘치지만 평범한 남자의 취미도 피할 수 없다. 그는 승진한 후 첩을 받고 싶었지만 감히 말하지 못하여 아내를 떠보았다.
관도생 주묵립축 수묵지
관도생은 얼음과 눈이 총명하고 입장이 확고하여 "이농, 특히 사악한 느낌. 감정이 매우 많아, 한창이다. 진흙 한 조각을 비틀어 나를 빚어라. 그것들을 깨뜨리고 물과 섞는다. 하나 더 비틀어 또 다른 나를 만들어라. 나는 너를 늪에 빠뜨렸고, 너도 나를 늪에 빠뜨렸다. 나는 침대에서 태어나 침대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조맹은 보고 감동하여 축첩의 생각을 포기했다.
관도생 매화
청대의 유명한 시인 나란성드 () 는 이 두 사람의 결혼에 대해 깊은 부러움을 표하고, "일심동체, 규중 김란기, 서화 커버 문장, 문장 커버 경제, 이렇게 충분하니, 풍류는 누가 떠받들까?" 라는 시를 썼다.
관도생 (모형) 주묵정
스승 뒤에는 임시로 그린 스승이 있다.
제백석과 호보주
일단, qi Baishi 는 그림 테이블에서 거위 그룹을 그린 그림을 보았지만, 그는 자신이 그린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옛 수도 부자인 황기의 삼존삼인' 을 썼고, 심지어 도장 세 개를 만들었다. 하루의 세심한 취향을 거쳐, 나는 이것이 내 아내의 작품의 복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제사는 "이것은 바오지에게 주는 작은 것이다" 라고 정정되었다. "
제백석과 호보주
호보주 새우게지도
이 제백석의 그림 문제: 이 그림은 주보가 처음 배울 때 그린 것이다. 만약 당신이 책의 수량을 묻는다면, 아이를 웃게 할 수 있다면, 우리 남편은 대답할 것이다. 병자 4 월, 백석희. 도장: 다치
나중에 주보는' 새우떼' 사진을 찍어 남편에게 평가를 주었다. 백석 노인은 감상하는 것 외에 기쁘기도 하고 근심하기도 한다. Xi 부인은 이런 성과를 거두었고, 구도와 색채는 모두 그녀 자신의 필적과 같다. 걱정이 많은 사람들은 제백석의 그림이 그의 아내가 대필한 것으로, 산박물관에서 빌려온 그림조차도 믿을 수 없다고 사람들이 루머 전파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백석 작품
주보는 그림을 일종의 소일거리로 삼았다. 그녀는 남편의 걱정을 알고 붓을 내려놓았다. 이 망년한 커플은 이미 거의 40 세가 되었다. 제백석은 감사와 죄책감을 가지고 새우 한 조의 화면에서 "부인 구슬의 그림이라 실물과 혼동할 수 있다." 라는 제목을 붙이자 그는 덧붙여 말했다. "진주가 그림을 버리게 했다. 나는 노부인을 위해 한 것이다. 의심을 받을까 봐 두렵다." 당시 82 세 고령이었던 제백석도 정중하게' 소중히 여아들' 을 적었다.
호보주의 불수와 쥐 두 마리
제백석의 제목: 이 그림은 주보가 아래 방에서 그린 것입니다. 나는 나의 야망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후회하지만, 끝이 없는 성취를 포기하고 영원히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현명하다. 86 세 파트너 백석의 제사. 도장: 백석옹, 풀 슬로언 밧줄 철일 제량지 제사: 어머니는 불수 체리쥐 한 마리, 아버지 비문을 그렸다. 넷째 아들은 이미 오랫동안 숨어 있었다.
호보주는 제백석 비문이다. 쥐가 책을 훔쳤다.
반평생을 지키며 끝까지 사랑하다.
장대천과 서문백
1943 년 어느 날 장대천은 집' 풍청' 에서 지루했지만 예쁜 여자에게 맞았다. 미녀는 장대천 장녀 신술의 여학생 서문백이다. 그녀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줄곧 장대천의 걸출한 재능에 감탄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외에, 나는 줄곧 선생님과 그림 그리는 것을 배우고 싶었지만, 장 스승은 한 번에 한 번씩 거절했다.
서문백은 장대천의 수염을 다듬고 있다
대천의 설명에 따르면, "나는 학생을 받는 데 엄격한 규정이 있어서 사제관계를 결정하면 다른 것을 관련시킬 수 없다. 나는 그녀를 제자로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그녀에게 나의 현명한 아내가 되라고 했다. " 아내는 내가 사람을 업신여기고 제자로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늘 옛말을 들추어 나를 비난하는 것을 기억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내가 그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녀를 초등학생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1949 년 48 세의 장대천과 18 세의 서문백이 정식으로 결혼했다.
대천 비문이 있는 서문백란경심묵지
장대천의 후반생에 서문백은 줄곧 그를 따라다니며 그를 세심하게 보살폈다. 대륙에서 대만성, 대만성에서 홍콩, 홍콩에서 인도 대길령, 브라질 팔덕가든, 미국 옥환사, 마지막으로 대만성 쌍계의' 모도 정사' 까지 부부의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장대천의 이중생활
장대천 후반생의 성과는 서문백이 기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몇 년 후 서문백은 일찍이 대천과 함께 유럽을 여행한 그 몇 년을 회상해 왔으며, 그는 그것이 그들의 40 년 부부 생활 중 가장 친밀하고 달콤한 시기라고 생각했다.
장대천련
예술계의 선녀 부부
감사합니다.
셰는 중국 현대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이자 감정가 중 한 명이다. 감사의 그림은 현대화단에서 독보적이고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에 대한 그의 추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현대화단이 송원과 진당 회화의 휘황찬란한 사조를 재현하는 것을 대표한다. 장대천 () 과 사일맥 () 과 승승승한 것은 당송 화가, 수묵화, 단청 화가에 대한 아내의 병행이다.
1970 년대 수 (우일) 와 셰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진페추는 20 세기 말' 해상화파' 의 중요한 대표이다. 그녀는 청초 6 명, 석타오부터 산수를 배우기 시작했고, 송원시대까지 다시 명사 () 집, 동치창 () 으로 돌아가 산수를 공부했다. 그녀는 송원화조를 배우고, 그녀는 최백 () 을 배우고, 여기 () 를 배우고, 청토 () 를 배우고, 백양 () 을 배우고, 팔달 () 을 배우고, 운남천 () 을 배우고, 김동신
진페추 수양버들 원앙.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그녀의 취미는 주로 송대 꽃과 새 그림에 있었다. 그래서 책페이지, 만팬, 손권 원작을 빌릴 수 있는 고대인 (대부분 송대) 은 모두 한마음으로 모사했다. 이런 열정으로 진페추는 송대 쌍갈고리 화조화화 기법에 대한 든든한 기초를 갖게 되었다. 동시에, 그녀는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대량의 스케치를 하고, 송인의 회화 방법을 자신의 창작에 통합했다.
감사와 합작한' 폴리 20 13' 거래가는 437 만원이다.
감사와 부인은 모두 서화이다. 서화를 잘하는 커플도 있지만 성취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감사와 예술계에서는 얻기 어려운 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들의 공동명화는 경매에서도 인기가 많다!
시에 작품
진페추 추근
위대한 화가와 유명한 여자 사이의 사랑.
오작인과 소숙방.
오작인 (1908~ 1997) 은 서비홍에 이어 중국 예술권의 또 다른 리더이다. 그는 스케치, 유화, 미술 교육 방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화 창작에서 독보적이다. 소숙방 (19 1 1~2005) 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그는 화훼화로 유명하며 풍경화, 정물화, 초상화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의 작품은 곧게 펴져 점차 경지로 접어들었다.
오작인 1956 작품' 소숙방의 이미지'
중앙대 예술과에서 공부할 때 오작인의 재능이 출중하였다. 소숙방, 북평에서 온 한 소녀가 중앙대학교 예술과에서 유화와 스케치를 공부했다. 오작인은 이 미목이 청초하고, 몸매가 좋고, 행동거지가 우아한 18 세 소녀에게 깊은 매력을 느끼고 짝사랑에 빠졌다 ...
소숙방은 어릴 때 스케이트를 타면서 그림 그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1932 북해공원 촬영).
어느 날, 소숙방은 서비홍 선생에게 그의 연습문제' 달걀 한 광주리' 를 가르침을 청했다. 오작인이 마침 근처에 있으니 올라가서 보세요. 그는 그녀와 이야기할 기회를 수없이 상상했다. 이번에는 마침내 왔지만, 그가 말한 것은: 이 계란들은 네가 산 것이냐?
샤오 shufang 그를 한 번 흰색, 그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지난 6 개월 동안 그는 소숙방과 연락이 없었다. 그 이후로 그들은 공부하고, 그림을 그리고, 유학하고, 결혼하고 있다.
소숙방 1929 작품' 계란 한 바구니'
20 년이 지난 지금 두 사람은 여러 가지 변고로 독신으로 변했다. 오작인은 상하이 전시회에서 소숙방을 본 후 감격하여 특별히 고백시를 한 편 만들었다.
"불꽃놀이 3 월, 강남춘색 농도. 너를 만났을 때, 나는 돌아서서 눈물을 흘렸다. "
-"승리는 상하이를 다시 본다"
1946 오작인과 소숙방이 기념으로 결혼했다.
이런 깊은 감정은 소숙방의 정신 창작을 위로했다. 1948 년 6 월,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북평에서 오작인과 소숙방은 스승 서비홍 선생의 간증으로 결혼했다. 그 해, 오작인은 마흔 살, 소숙방은 서른 일곱 살이었다.
오작인의 지곡
소숙방 화훼
사랑하는 사람의 눈에는 서시가 나타난다,
오호범과 판정숙.
오호범, 20 세기 중국의 중요한 화가와 서화 감정가. 그림, 감상, 소장을 한 몸에 모은 저명한 인물로서 그의 아내는 자연히 학식이 해박하다.
오호범과 아내 판정숙.
판정숙은 부유한 가정의 딸이다. 그녀는 부유하지도 밝지도 않고 사교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심원에서 전통 숙녀 교육을 받고, 읽고 쓰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렸다.
오호범의' 구홍하기'
오 선생과 오 부인의 결혼은 이미 안배되었다. 오호돛은 7 살, 판정숙은 5 살, 이렇게 젊은 결혼을 결정했다.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온다. 비록 판은 못생겼지만, 그녀는 일생의 사랑이었다. 결혼의 전당에 들어서자 그들의 생활은 정취와 행복으로 가득 찼다. "규각의 즐거움은 눈썹을 그리는 것보다 낫다." 판정숙도 그림을 좋아해요. 그들은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매일 오씨네 심원에서 배회하며 체리를 뒤집어 파초록을 뒤집었다.
판정숙 화훼
그들은 때때로 함께 고화를 감상한다. 때때로 나는 골동품 선반에 고대 청동 그릇을 마찰한다. 때때로 * * * 시를 읽고 시적 분위기에 잠기기도 한다. 때로는 함께 그림을 완성하여 그들의 사랑의 상징으로 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때때로 판정숙은 시장의 고화를 위해 책을 담보로 팔아서 돈을 모아서 사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팬 징숙 (Pan Jingshu) 은 잘 알려진 사랑을 위해 평범한 여성들이 소중히 여기는 보석을 포기할 것입니다.
오호돛 인물화
판정숙이 죽은 뒤 죽은 아내를 애도하기 위해 오호돛은 사랑하는 1000 여 권의 중인 책을 팔아서 자금을 모으고, 아내의 그림집' 미경서점화집' 을 4000 원으로 발간해 죽은 아내에 대한 끝없는 애도를 표했다.
판정숙 화훼
화단 커플의 사랑을 본 적이 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매치가 부드럽고 오래가는 순박한 사랑, 그리고 화단에서의 엔터테인먼트가 세상에 감동적인 이야기를 남겼다는 점이다. 지금도 인상적이다!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진정한 사랑이: 시간이 고요하고, 당신의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느다란 물이 길게 흐르고, 너와 잘 안다. 번화함이 다 소진되어, 옛 것을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