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불교의 가르침은 무엇입니까? 중국불교와 인도불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전통 불교의 가르침은 무엇입니까? 중국불교와 인도불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국불교와 인도불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형태가 다릅니다
불교는 구별이 불가능합니다
의존적 성격 공은 공, 공의 성품은 연기이다
불교적 독창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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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당시 다양한 종파 중에서 연기법은 독특한 교리였습니까? 불교?
답변: 그렇습니다. 불교 경전에는 연기가 11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합니다. 1. 저자가 없다는 의미, 2. 원인이 있다는 의미, 3. 감정에서 분리된다는 의미,
4. 5. 무작용의 의미, 6. 자연의 의미는 무상함, 7. 한 순간의 소멸의 의미, 8. 중단 없이 계속되는 원인과 결과의 의미, 9.
원인과 결과의 다양한 범주의 의미, 10. 원인과 결과의 의미가 서로 더 일치합니다. 11. 원인과 결과 결정의 의미가 혼동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의미는
다른 종파의 가르침과 다릅니다.
Q: 이 11가지 의미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답변: 11가지 원칙을 요약하면 창조자 없음, 자아 없음, 세 가지 무상, 네 가지 원인과 결과라는 네 가지 중요한 주장이 있습니다.
연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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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의 "의존초승경"은
연기의 11가지 본질적인 의미를 추론합니다.
1. "저자의 의미 없음" - 창조자가 없습니다. 세계.
2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3 "감정과 의미가 분리됨" - 원인과 조건 외에는 다른 실체가 없습니다.
4 "이타 봉기" - 객관적 조건에 따라 존재.
5 "행위 의미 없음" - 원인과 조건의 조화만 있고 개시자는 없습니다.
6 "자연은 무상하다" - 자연은 원인과 조건으로 인해 무상합니다.
7 "'한순간에 멸망한다'는 뜻 - 사물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고 태어나자마자 멸망한다.
8 "인과(因果)는 끊김 없이 이어진다"는 뜻 - 태어나고 죽는 순간은 있어도 원인과 결과는 끊어짐 없이 이어진다.
9 "다양한 인과 범주" - 서로 다른 사물은 서로 다른 인과 관계를 갖습니다.
10 "원인과 결과는 서로 더 일관성이 있습니다." - 원인이 결과를 생성하는 것이 무엇이든 원인과 결과는 항상 일관됩니다.
11 "인과관계가 혼동 없이 의미를 결정한다" - 원인과 결과의 관계, 자연의 법칙이 혼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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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위 전통이란 두 번째 시기의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말합니다.
'오세팔법'의 두 번째 시기
사성제, 팔정도, 12가지 원인과 조건, 37가지 조력자 등
1. 4성제
4성제
〖사성제 그 의미〗
'진리'는 뒤집히지 않고 진실이라는 뜻이다. "성스러운 진리"는 성인이 아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진리입니다.
네 가지 성스러운 진리는 첫째, 괴로움의 성스러운 진리, 둘째, 모으는 성스러운 진리, 넷째, 소멸의 성스러운 진리입니다. 경로.
의미. 오직 부처님만이 이를 깨달을 수 있고, 나머지 사람들은 오직 부처님을 따라 설명할 뿐입니다. 심지어 벽지불도 스스로 깨달을 수 있을 뿐이며 사성제로써 모든 중생을 제도할 수는 없습니다. Pratyekabuddha는 세상의 괴로움의 결과를 알고 괴로움의 원인을 알고 괴로움을 끝내는 결과를 알고 있지만 괴로움을 제거하는 "길"을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 "도"는 다양한 수행 방법이므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오직 부처님만이 사성제를 완벽하게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탄생하시기 전에는 사성제가 없었습니다. 다른 성인들은 열두 가지 인연을 관찰하여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부처님께서 사성제를 설하신 목적은 세상의 원인과 결과, 세상 너머의 원인과 결과를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쓴맛"은 세상의 쓴 열매를 의미하며, "수집"은 괴로움이 커지는 원인이고, "멸망"은 괴로움이 소멸된 결과입니다.
초월적인 열매, "도"는 고통을 끝내는 길, 열반에 이르는 길, 즉 초월적인 원인입니다. 고전에는 이런 비유가 있습니다. 모든 생명체의 몸과 마음에는 온갖 종류의 삶과 죽음, 고민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처님께서는 온갖 종류의 심장병을 갖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 병과 그 위치를 파악하여 모든 중생에게 알리고, 해탈한 성인들이 병에 걸리지 않고 누리는 기쁨과 병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네 가지 성스러운 진리의 순서〗
1. 괴로움의 진리: 세상이 쓴 열매임을 보여줍니다. 고난은 질병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보편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세상의 쓴 열매이며, 삶과 죽음의 흐름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질병을 치료하기 전에 모든 질병을 알아야 합니다.
2. 진실 수집: 카르마와 문제가 고통의 근원임을 설명합니다. 우리는 질병과 괴로움의 원인을 알고 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것이 세상에 있는 원인과 결과이고 삶과 죽음의 흐름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삶과 죽음의 흐름에 대한 이유를 지적한다.
3. 소멸의 진리: 해탈과 성취를 설명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늘 질병에 시달린다. 질병에 걸리지 않는 행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 질병이 없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나요?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알고 싶으십니까? 이는 세상의 열매인 해탈과 순결의 경지인 열반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네 가지 진리: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을 설명합니다. 도를 닦는 방법은 좋은 약과 같아서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세상의 원인을 지적하는 것이며, 우리는 몇 가지 수련법을 배우고 익히고 부지런히 실천하여 마침내 생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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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ssd.htm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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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정도
팔정도: 팔정도는 진리에서 가장 중요한 수행 방법입니다.
1. 올바른 견해: 사물에 대한 진실한 이해. 우주에 대한 도를 보는 것만이 가장 순수합니다.
생명의 사성제, 죽음과 해탈 지혜로 아는 이성은 진리를 직접적으로 본다. 세상에 대한 올바른 견해는 사물의 이름과 상징, 생김새와 모양을 정확하게 구별하여 경험을 통해 축적된 지식의 더미일 뿐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초세속적인 바른 견해는 명상 수행과 모든 번뇌를 버릴 때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법을 듣고 악과 선의 원인과 결과를 분별하면 바른 견해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이 듣고 생각하고 실천함으로써 바른 견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바른 생각 : 탐욕이나 분노 등의 문제가 없을 때 바른 견해에 따라 관찰하고 생각하며 합리적으로 결정을 내린다.
그러므로 일명 '바른 생각'이라고도 한다. 올바른 욕망 또는 올바른 의도. 올바른 생각이 있어야만 우리는 몸과 말, 마음과 행동의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퀴벌레는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해충이므로 죽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맞다면 인간이 다른 생명체에게 해를 끼치면 우리도 죽여야 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사람 중심적이며 인간의 이익에 해로운 것을 해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죽입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날 죽일 수는 없어요!
3. 올바른 말: 네 가지 말의 악행을 멀리하십시오.
①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지 않는다.
②. 분열을 일으키거나, 서로 간에 증오, 적개심, 불화를 일으키는 발언을 하지 않습니다.
③ 저속한 말이나 가혹하거나 잔인한 풍자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④ 무의미하고 유익하지 않은 공허한 말이나 수사를 하지 마십시오.
이 네 가지 말을 하지 못하는 것이 올바른 말이며, 합리적이고 진실하며 친절하게 말해야 합니다.
4. 올바른 카르마 : 올바른 직업이 아니라 올바른 행동, 즉 살인, 성추행, 도둑질 등을 삼가는 것입니다.
친절하게 행동하고 해를 끼치 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옳은 카르마입니다. 도교를 수련할 때는 걷거나 서거나 앉거나 누워 있는 동안 마음챙김을 유지하세요
.
5. 올바른 생계 :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생활을 유지하고, 생명체, 무기, 불, 살상장비, 술, 마약 등을 판매하지도 않는다. 매춘이나 도박 등 스님이라면 법에 따라 의복, 음료
음식, 침구, 약, 기타 신체에 필요한 것들을 구해야 합니다.
6. 올바른 근면(Right Diligence): 악을 피하고 선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는 것, 즉 근면한 수련이다. 여기서 올바른 노력은 특히 명상 수행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근면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① 선행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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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은 일어나지 않는다
④. 일어난 악은 멸망하리라
7. 정의로운 생각: 세상의 법으로는 악한 생각이 일어나지 않으면 , 그것은 올바른 생각이라고 불리며, 그 반대도 악한 생각입니다. 수행의 측면에서 보면
사성제, 팔정도, 사념처, 보살도 등과 같은 참된 법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법 마음챙김이다. 도교를 수행하는 동안 우리는 수행한 법을 잊어서는 안 되며, 염불하는 상황과 같이 항상 명확하게 기억하고 잊어서는 안 됩니다. 밥을 먹으며 염불하고 싶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바른 생각, 명호를 염불하면서 사람을 구하는 등 좋은 일을 하려 해도 마음이 변한 것을 깨닫지 못한다면 상황에 따라 당신은
올바른 생각을 잃었습니다. 이 팔정도의 마음챙김은 집중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수행하는 법이나 환경이기 때문에 그것을 유지하는 것을 마음챙김이라고 합니다.
8. 바른 집중: 마음은 한 곳을 향하고 바깥으로 흩어지지 않습니다. 바른 집중은 최종 집중에 이르는 첫 번째 선정을 갖고 있으며 명상 중 의도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두 가지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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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삼매(Samadhi): 즉, 집중에 들어가서 마음이 하나의 상태에 있다는 것은 생각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마음이 남아 있다는 뜻이다. 단일 집중 상태에서.
②.관찰(Vipassana): 집중 속에서 지혜를 일으키고 법으로 현실을 관찰합니다.
"사마타" 수행은 일시적으로 번뇌를 억제할 수 있지만 "위빠사나" 수행으로 괴로움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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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올바른 말, 올바른 행동, 올바른 생활
세 가지 필수 학습 - [집중: 올바른 노력, 올바른 마음챙김, 올바른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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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 정견, 정사상
(3), 요약:
1. 도에는 기도, 예배, 의식이 없습니다.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그러나 가르침을 이해하지 못하는 새 신자들은 종교적 정서의 필요로 인해 그들을 이 거룩한 길로 인도하기 위해 아름다운 풍습과 의례를 사용해야 합니다.
소나야경에서는 정견을 중시하고, 대승경에서는 반야를 중시하는데, 이른바 오도(五禪)는 실명(盲目)과 같고 반야는 눈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올바른 노력이 집중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팔정도를 수행할 때는 각 길을 부지런히 수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해탈을 수행하는 사람들에게는
팔정도의 올바른 노력이 필요합니다. 길은 바른 행위, 바른 말, 바른 생활의 세 가지 도를 발전시키기보다는 집중을 기르고, 마음챙김을 기르고, 지혜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만약 연공인이 계속 부지런히 말을 교정하고 좋은 말을 한다면 그의 마음은 산만해질 것입니다.
②. 팔정도는 때로 두 가지 유형으로 해석됩니다. 첫째, 세상의 팔정도는 올바른 삶의 기준입니다.
둘째, 저승의 팔정도는 해탈의 길을 실천하는 수행자가 따라야 할 삶의 기준이다. 팔정도는 불교를 수행하는 모든 불교 제자가 완성해야 할 삶의 방식입니다. 팔정도만이 모든 생명체의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덕(계), 합리(지혜), 정신적 정화(집중)를 통해 세상의 현실을 깨닫는 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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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가지 원인과 조건
/question/2356235.html
12가지 원인과 조건 - 원인은 상위 원인, 조건 조건의 도움으로 조건이 충족되면 모든 현상이 발생합니다. 열두 가지 원인과 인연은 열두 인연이라고도 불리며, 이 열두 가지의 이름은 무명, 상, 식, 이름과 색, 접촉, 느낌, 사랑, 집착, 존재, 탄생, 늙음, 죽음."
원인과 결과의 연속성 측면에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무명은 행위에 의존하고, 행위는 의식에 의존하고, 의식은 이름과 형상에 의존하고 이름과 형상은 여섯 감각에 의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