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헤어스타일

전통 헤어스타일

명작' 홍루몽' 은 200 여 명의 대가족의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가장 매혹적인 것은 금릉 12 척의 결말이다. 주인공 임대옥, 설보채 더 말할 필요 없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오랫동안 미쳐왔는지 모르지만, 다른 조연들은 어느 정도 자신만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걱정이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고위직에 있으면서도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운 큰언니 원춘은' 나무' 로 묘사된 둘째 아가씨가 봄을 맞이하고, 안목이 원대하고, 언사가 날카로운 삼양탄순, 썰렁한 가운데 냉혹하고 무정한 사아가씨 시춘으로 묘사된다.

석춘에 대해 말하자면, 책에서 그녀의 마지막 결말을 언급해야 한다. 가부가 무너지려고 할 때, 그녀는 일반인이 이해할 수 없는 길을 택하여 출가를 비구니로 삼았다. 나중에, 유 외할머니는 차오 언니를 구할 때 우연히 그녀를 보고 데리고 가고 싶었지만 불문 제자로서도 거절했다.

지금 생각해 보니, 그녀의 당시 결정은 결코 좋은 결말이 아니었다. 어떤 사람들은 꽃처럼 옥같은 착한 딸이 결국 비구니가 되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 결말은 좋지 않다.

그러나 필자는 자신의 뜻에 맞는 삶의 길이라면 의미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광둥 () 의 세 자매는 그들의 가치관이 모두 뛰어나다. 석춘과 마찬가지로 그들도 젊었을 때 출가하여 비구니가 되기로 선택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얼굴값이 출중한 여주인

영화작품에서 우리가 본 절 사회자는 보통 나이가 많고 존경받는 승려들이다.

그러나 한 방장이 사람들의 전통 관념을 깨뜨릴 것이다. 광동성 중산시 삼교진의 비구니 중 한 명이 복켄지를 가지고 있다. 절은 산에 의지하여 지었는데, 향불이 전성할 때만 끝까지 엿볼 수 있다.

대문으로 들어서니 오솔길 양쪽에 숙연한 나무들이 심어져 가을빛이 점점 짙어지는 것을 보았다. 많은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 비구니가 빗자루를 들고 낙엽을 청소했는데, 그 중 한 명은 노란 가운을 입고 프레임리스 안경을 쓰고 있어 특히 출중하게 보였다.

그녀는 젊어 보일 뿐만 아니라 얼굴값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그녀는 심지어 이 푸젠사의 주지까지 했다. 낙엽을 치우고 난 후 방장은 제자를 데리고 불당에 와서 민들레 위에 무릎을 꿇고 제자에게 불경을 읽어 불상과 목어의 리듬 있는 소리를 반영했다. 부처가 빛을 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매우 신성합니다.

외부인의 눈에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졌을지 모르지만, 그녀를 아는 사람은 모두 그녀의 풍부한 불학 지식과 선의에 탄복할 것이다. 묘악법사는 매우 지혜로운 사람이다. 그녀는 불학이 심오하고,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자비로우며, 진정한 불교도이다.

하지만 이 묘악법사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녀의 속인을 언급해야 했다. 왜냐하면 그녀가 출가하여 현지 뉴스에 오르자 한동안 센세이션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부처와 인연을 맺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성은 담입니다. 위에는 두 명의 누이가 있습니다. 가족 중의 여성으로서 그녀는 어려서부터 온 가족의 사랑을 받았다. 가정 환경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어려서부터 불교에도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다른 아이의 태교는 아름다운 피아노 곡일 수도 있지만, 그녀가 아직 엄마 뱃속에 있을 때 그녀의 태교는 경을 반복해서 읽는 것이다. 네, 묘악법사의 부모님은 모두 경험이 풍부한 불교 신자였기 때문에 묘락이 어렸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부모와 함께 향을 피우고 절을 연구하는 것이었습니다.

불교에 대한 열광적인 추구와 매혹으로 묘악법사 후래도 또래 친구가 없다. 그녀가 가장 신뢰하는 친구는 그녀가 매일 입에 달고 있는' 아미타불' 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나중에 묘악법사에 대한 인터뷰 피드백에 따르면 진실한 묘악은 매번 무엇을 원할 때마다 아미타불을 묵상하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반면에, 만약 그녀가 어떤 처벌을 피하고 싶다면, 아미타불이라는 단어를 마음속으로 묵념함으로써 처벌을 피할 것이다.

그래서 이런 심리에서 묘락법사는 부처를 더욱 믿었는데, 아마도 그녀가 운명으로 정해져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에 대한 광기에 가까운 묘악. 학업 성적이 좋지 않아 인생 선택에 직면했을 때 부모님께 슬픈 결정을 내렸는데, 바로 출가였다.

세 자매 모두 중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왜 부모를 슬프게 하는지 물어볼 수 있다. 묘락의 부모도 부처를 믿지 않나요? 딸이 불교에 귀의하기로 선택한 것은 그들에게 좋은 일이었을 것이다.

사실 이치는 매우 간단하다. 너는 묘락이 원래 두 명의 언니가 있었다고 하지 않았니? 그녀의 부모가 슬퍼하는 이유는 그녀의 언니가 이미 출가하였기 때문이다. 지금 막내인 아가씨는 붉은 먼지가 나고 실의와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아마도 이때 부부는 딸에게 일정 기간 불교를 접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묘악 출가는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복켄지에서 비구니가 되었다. 사실 그녀는 산에 오르기 전에 부모님과 밤새도록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시 그녀의 부모는 이미 느슨했지만, 그녀는 딸이 성적이 좋지 않아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지 못할까 봐 강하게 반대할 것이다.

묘락은 아마 부모님의 걱정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그녀는 "나는 이미 내 길을 생각했다. 지금 내가 불문에 귀의하는 것은 머리가 뜨거워서가 아니라, 내가 미리 생명의 집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나는 출가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안다. 너는 반드시 스스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나도 알아, 네가 출가할 때, 너는 사랑을 끊고 혜근만 남겨야 해. 이제 딸은 여기서 부모의 교양을 숭배할 수밖에 없다. 이때부터 우리는 친척이 없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 세상의 일원이어서 항상 만날 수 있다. ""

그런 다음 부모 앞에서 무릎을 꿇고 세 번 두드렸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가 이렇게 단호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놓였다. 현지인들이 담가가 또 비구니가 탄생하는 것을 보았을 때, 즉시 좋은 소식자에게 대대적으로 선전되었다. 담가에는 꽃처럼 옥같은 자매 꽃 세 송이가 있었는데, 결국 부처님께 바쳐 현지 기자들까지 서로 다투어 인터뷰했다고 한다.

그러나 미아오 르 (Miao Le) 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것들은 모두 외부에 있으며 너무 많이 무시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16 살 때 푸젠사에서 정식으로 출가하여 석묘락으로 이름을 바꿨다.

이제 몇 년이 지났고, 세 자매가 출가했다는 소식도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 세 자매는 불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 중 두 명은 주지가 되어 인생의 또 다른 의미였다.

요약:

사실 현대인 출가의 예가 많다. 묘악 같은' 학재' 출가뿐 아니라 북경대학교 졸업한 고재생도 출가를 택했다. 예를 들면 덩 등이다. 출가는 고대인처럼 절망적인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삶의 선택이 더 많다.

나무 한 그루, 보리 한 그루, 꽃 한 송이 세계. 이 선시와 마찬가지로 만물에는 모두 자연의 법칙이 있고, 모든 사람의 인생 궤적에도 그 법칙이 있다.

묘악법사처럼 불교와의 인연은 불교의 길을 택할 운명이며, 이 법칙은 함부로 깨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묘악법사의 이 진리는 그녀에게 딱 알맞다. 그녀는 마침내 불교에서 자신의 생활 방식을 찾아 자신의 삶의 의미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학재' 가 굳이 공부의 길을 걸어야 한다면, 묘락의 인생은 결코 이런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