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물의 도덕성을 묘사한 고대 시 5편은 무엇인가요?

인물의 도덕성을 묘사한 고대 시 5편은 무엇인가요?

1. 당나라 원진의 '국화'

집 주변의 가을 덤불은 타오의 집처럼 보이고 울타리는 점차 기울어집니다.

꽃 중에 국화를 더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이 다 피어도 꽃이 없을 것입니다.

2. 당나라 두보의 '조바장군에게 바친 그림'

위무장군의 후손들은 이제 청나라의 평민이 되었다.

영웅적인 분리주의는 끝났지만 문학적, 예술적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처음 서예 공부를 시작할 때 웨이 선생님께 배웠는데, 왕유준을 싫어했어요.

노년이 오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개원시대에는 성은의 수가 남순당으로 갔다는 이야기가 자주 언급된다.

링옌의 영웅들은 덜 화려하지만 장군의 글은 더 흥미롭다.

훌륭한 총리는 머리에 덕관을 쓰고 허리에는 커다란 깃털 화살을 차고 있다.

바오 공 에공의 머리카락이 움직이고, 그의 영웅적인 모습은 여전히 ​​​​강렬합니다.

고제의 옥마와 꽃 그림은 산처럼 다릅니다.

그날은 붉은 능선 아래로 바람이 불었다.

칙령에는 장군이 비단을 일반 비단으로 닦겠다고 했는데 장인의 처지가 비참했다.

9급 진룡은 시쉬에게서 나타나 온 세상을 휩쓸어 버린다.

옥꽃은 궁궐 앞 침상 위에 서로 마주보며 놓여 있다.

최고 존재는 미소를 지으며 금을달라고 재촉했고, Yue의 모든 사람들과 하인들은 우울했습니다.

한치안 제자는 집에 일찍 들어와 특집으로 말을 그릴 수 있었다.

살만 칠하고 뼈는 칠하지 않고 몸과 마음을 시들게 하는 것을 참는다.

장군은 그림에 소질이 있고 기개가 있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 초상화도 찍어준다.

지금은 전쟁터에서 방황하다 보니 평범한 행인처럼 보일 때가 많다.

가난한 사람은 서민들에게 무시당할 것이다. 세상에 공적 빈곤은 없다.

그러나 오랜 명성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어려움에 시달려왔다.

3. 송나라 성호의 '가을날'

잠잘 때 동쪽 창밖은 벌써 붉게 물들어 있다. .

조용히 지켜보면 모든 것이 만족스럽고, 사계절의 즐거움은 남들과 똑같다.

하늘과 땅에 이르는 길은 눈에 보이고, 바람과 구름의 변화에는 생각이 반영된다.

부(富)가 음란으로 이어지지 않고, 가난이 행복으로 이어지며, 여기서 남자는 영웅이 된다.

4.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을 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일으킨다. "역사 기록"

5. 삼국지? 촉량의 "계명서"

남편과 군자는 도덕적 품성을 기르기 위해 정숙해야 하고, 검소하게 닦으려면 그들의 미덕. 무관심 없이는 분명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 없이는 멀리 갈 길이 없습니다. 배움에는 평온이 필요하고, 재능에는 배움이 필요하고,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확장할 방법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교만하고 느리면 본질을 발휘할 수 없고, 위험하고 성급하면 성품을 수양할 수 없습니다. 세월은 세월과 함께 가고, 생각은 해와 함께 시들고 시들고,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슬픔에 잠긴 채 가난한 집에 머물 수 있겠습니까?

1. 마치 타오첸의 옛 거주지에 도착한 듯 집 주변에 가을 국화송이가 피어있습니다. 울타리 주변에 핀 국화를 바라보며 서쪽으로 지는 해를 느낍니다. 제가 특별히 국화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지 가을 국화가 지고 나면 더 이상 즐길 꽃이 없기 때문일 뿐입니다.

2. 조장군은 위조조 무제의 후손이지만 지금은 평민이 되어 가난한 집안이 되었다. 영웅적 분리주의의 시대는 영원히 갔지만, 조씨 가문의 기사의 풍요로움은 당신 안에 남아 있습니다. 서예를 배우기 위해 먼저 위부인 밑에서 공부했지만, 왕희지 장군을 능가하지 못한 것을 후회할 뿐입니다. 당신은 평생을 그림에 바쳐 노년이 다가옴을 모르고 있지만 영광과 부는 하늘의 구름과 같습니다. 개원시대에는 당나라 현종황제의 부름을 자주 받았고, 남순당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감사와 덕행을 표했습니다. 영암각 영웅들의 초상화는 시간이 지나면서 빛이 바랬는데, 조장군님은 그것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칠해 주셨습니다. 훌륭한 대신들은 모두 머리에 관을 썼고, 사나운 장군들은 모두 허리에 커다란 깃털 화살을 차고 있었습니다. 바오공과 이공의 머리카락이 떨리는 것 같았고, 그들의 영웅적인 자세는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것 같았다. 개원시대에는 선황제의 페가수스에 위화콩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많은 화가들이 원래의 모습과 다르게 그렸다. 옥꽃콩은 붉은 계단 아래 궁궐로 인도되어 대문 앞에 우뚝 서서 그 위용을 더했다. 황제는 당신에게 비단을 ​​펴고 그림을 그릴 준비를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당신은 천재적이고 열심히 일합니다. 순간, 구천룡마(九天龍種)가 비단 위에 나타났고, 모든 세대의 말들은 모두 평범해졌습니다. 옥화콩의 그림은 황제의 침상에 누워 있는 진짜 말이 같고, 침상 위의 말의 그림은 계단 앞에 서 있는 실제 말이 같습니다. 황제는 미소를 지으며 모두에게 금을 보상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하인과 기병은 모두 혼란스럽고 깜짝 놀랐습니다. 장군의 제자인 한간은 일찍부터 그림을 배웠고, 말을 그리는 데 능하여 비범한 형상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한간은 겉모습만 그렸을 뿐 내면의 정신을 표현할 수 없어 화리우의 좋은 말이 시들고 활력을 잃는 경우가 많았다. 장군의 그림은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그 속에는 매력이 있습니다. 오직 진짜 유명인을 만나야만 그를 위해 초상화를 그려 주려고 할 것입니다. 지금 당신은 전쟁으로 피폐해진 사회를 헤매고 있지만, 당신이 주로 그리는 것은 평범한 행인들의 모습입니다. 말년에 당신은 세상의 멸시를 받을 것입니다. 세상에 당신만큼 가난한 사람은 없습니다. 과거에 큰 명성을 얻었던 사람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결국 우여곡절과 가난과 슬픔에 얽매였습니다.

3. 날이 한가할 때는 불안하고 차분한 일이 거의 없다. 종종 잠에서 깨어나면 동쪽 창문이 이미 태양에 의해 붉게 빛난다. 모든 것을 조용히 관찰함으로써 자연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으며, 사람들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에 동일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진리는 하늘과 땅의 모든 유무형을 연결하고, 바람과 구름의 변화에도 생각이 스며듭니다. 부자이면서도 교만하거나 음란하지 않고, 가난해도 행복할 수 있다면 그런 사람이 영웅이다.

4.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을 하지 못하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따게 만들고, 나무 아래에는 길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이 문장은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5. 군자의 행동윤리는 평온함을 통해 수양을 높이고 검소함을 통해 인격을 배양해야 합니다. 침착하지 않고 욕망이 적으면 야망을 명확하게 할 수 없고, 외부 간섭을 제거하지 않으면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배움에는 집중과 집중이 필요하며 재능은 배움에서 나옵니다.

그러므로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나태함과 게으름은 정신을 고양시킬 수 없고, 조바심과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기질을 키울 수 없습니다. 시간은 시간과 함께 흐르고, 시간과 함께 흘러갈 것입니다.

결국 그들은 시들고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고, 그들 대부분은 세상과 접촉하지도 못하고, 가난한 집에 앉아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