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작, 독서, 가보에 관한 시

경작, 독서, 가보에 관한 시

1. 경독으로 낭송된 시사는 많은 고택, 옛집의 현판에' 경독가' 라는 글자를 쉽게 볼 수 있다.

밭갈이는? 경작지의 "경작" 입니다. 독서는요? 독서의' 읽기' 입니다. 경작과 독서 전가' 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며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농사를 지으면 농작물을 심을 수 있고, 풍작을 할 수 있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생계를 꾸릴 수 있다. 독서를 통해 시학책을 배울 수 있고, 의리를 겸비하고, 수양성을 갖추며, 고상한 도덕을 쌓을 수 있다.

따라서' 경작과 독서 전가' 는 사람됨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독서' 는 당연히 성현서를 읽는 것이지, 벼슬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예의 염치' 와 같은 사람의 도리를 배우기 위해서이다.

고대인의 눈에는 생명이 첫째, 도덕이 최고이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유하고 부자는 책 때문에 비싸다. 클릭합니다

\ "쟁기 는 오랜 시간 동안 가족 을 읽고, 시 는 긴 우아한 운율 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농사를 지어 복무를 하면 독서가 영광이다."

\ "반 침대 황혼 구름 푸시 베개 거짓말, 쟁기 봄비 쟁기 책 쟁기. 클릭합니다 。

2. 경작하고 낭송한 시사는 많은 고택, 옛집의 현판에 있어서, 우리는 늘' 경작하고 전가를 읽다' 라는 글자를 쉽게 볼 수 있다. 밭갈이는? 경작지의 "경작" 입니다. 독서는요? 독서의' 읽기' 입니다. 경작과 독서 전가' 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며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농사를 지으면 농작물을 심을 수 있고, 풍작을 할 수 있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생계를 꾸릴 수 있다. 독서를 통해 시학책을 배울 수 있고, 의리를 겸비하고, 수양성을 갖추며, 고상한 도덕을 쌓을 수 있다. 따라서' 경작과 독서 전가' 는 사람됨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독서' 는 당연히 성현서를 읽는 것이지, 벼슬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예의 염치' 와 같은 사람의 도리를 배우기 위해서이다. 고대인의 눈에는 생명이 첫째, 도덕이 최고이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유하고 부자는 책 때문에 비싸다. 클릭합니다

\ "쟁기 는 오랜 시간 동안 가족 을 읽고, 시 는 긴 우아한 운율 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농사를 지어 복무를 하면 독서가 영광이다."

\ "반 침대 황혼 구름 푸시 베개 거짓말, 쟁기 봄비 쟁기 책 쟁기. 클릭합니다

농사 독서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경독헌》

원대 왕관

길에서 누구를 만났습니까? 노란 송아지를 등에 업고 있다.

쟁기는 어깨에 괭이를 매고, 각서는 한 무더기이다.

열심히 일하고, 암송하고,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쉬고, 나무에 앉아 있다.

남산 콩묘목은 살이 쪄서, 고동우가 새 발을 내디뎠다.

한기가 교외 장터를 가득 채우고, 책 소리가 오두막에서 들려왔다.

고대에는 현자가 일어나 자신을 경작했다.

마이 첸 부정적인 급여 노래, 니켈 광대역 읽기.

젊은 제자에게 소식을 보내면 사업도 따라 할 것이다.

2. "밭을 갈고 시를 읽다" 는 것은

송대 향안사

나는 까마귀의 질병 같다.

황혼이 내 커튼 위에 떠 있는데, 바람과 비가 빽빽하다.

옷걸이는 왕관과 같고, 눈불은 반딧불 막대와 같다.

전정은 정에게서 배우기를 갈망하고, 그도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기를 갈망한다.

지간 Xi 요리 목적, 도모 Xi 석인.

후회 없이 키우고, 음높이가 적당하다.

당요는 나의 군주이지만, 나는 이기를 속이고 있다.

3. "산해경 전편 읽기"

남조의 도연명

이번 계절의 여름 꿈에는 초목이 무성하고 우리 집 주위에는 푸른 나무들이 둘러싸여 있다.

새들은 그들의 음식에 매우 만족하는 것 같다. 나는 나의 초가집을 사랑한다.

농사일이 끝난 후 나는 자주 돌아와서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는다.

한적한 마을 골목에 살면서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옛 친구가 차를 몰고 돌아가더라도.

시끌벅적한 봄주, 정원에서 채소를 따다.

가랑비가 동쪽에서 불어와 싱그러운 미풍을 동반한다.

《주왕전》을 광범위하게 읽고 산해의 책을 훑어보다.

이 우주관보다 더 행복한 것은 무엇일까?

4. "동네 아이들이 개울에서 노는 것을 보고 있다."

송대의 육로 여행

비가 온 후 시냇물이 제방을 쓸어 버리고, 마을의 아이들이 늦게 맑아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죽마는 달려가고, 연은 패기가 있고, 바람을 맞으며 울부짖는다.

셋째 겨울, 나는 잠시 유학생으로부터 공부하고 부모님으로부터 수련을 했다.

글을 아는 것은 대체로 조공과 맞먹는 것이니, 당신의 관원을 위해 수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5. "1898 년 설날, 저는 집에 있을 때 아들과 함께 가을겨울에 아르바이트를 하며 시 두 수를 썼습니다."

송대의 손결

헤어진 지 반년이 되었는데, 저녁과 가을 모두 상대방을 무서워한다.

만약 그가 밤에 열심히 일할 수 있다면, 그의 일상생활은 밭을 사는 것보다 더 좋을 것이다.

4.' 경작읽기' 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원나라 왕관로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노란 송아지를 등에 업고 있다.

쟁기는 어깨에 괭이를 매고, 각서는 한 무더기이다. 열심히 일하고, 암송하고,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쉬고, 나무에 앉아 있다.

남산 콩묘목은 살이 쪄서, 고동우가 새 발을 내디뎠다. 한기가 교외 장터를 가득 채우고, 책 소리가 오두막에서 들려왔다.

고대에는 현자가 일어나 자신을 경작했다. 마이 첸 부정적인 급여 노래, 니켈 광대역 읽기.

젊은 제자에게 소식을 보내면 사업도 따라 할 것이다. 경운시' 는 송대의 시로 까마귀의 병과도 같다.

황혼이 내 커튼 위에 떠 있는데, 바람과 비가 빽빽하다. 옷걸이는 왕관과 같고, 눈불은 반딧불 막대와 같다.

전정은 정에게서 배우기를 갈망하고, 그도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기를 갈망한다. 지간 Xi 요리 목적, 도모 Xi 석인.

후회 없이 키우고, 음높이가 적당하다. 당요는 나의 군주이지만, 나는 이기를 속이고 있다.

산해경 상편' 남조 때 도연명과 하몽가 주변에는 초목이 자라고 있었다. 새들은 그들의 음식에 매우 만족하는 것 같다. 나는 나의 초가집을 사랑한다.

농사일이 끝난 후 나는 자주 돌아와서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는다. 한적한 마을 골목에 살면서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옛 친구가 차를 몰고 돌아가더라도.

시끌벅적한 봄주, 정원에서 채소를 따다. 가랑비가 동쪽에서 불어와 싱그러운 미풍을 동반한다.

《주왕전》을 광범위하게 읽고 산해의 책을 훑어보다. 이 우주관보다 더 행복한 것은 무엇일까? "마을 동극 물계 보기" 송대 육유 다우계가 제방을 쓸어버리고, 마을 아이들은 사일선낙하를 본다.

죽마는 달려가고, 연은 패기가 있고, 바람을 맞으며 울부짖는다. 셋째 겨울, 나는 잠시 유학생으로부터 공부하고 부모님으로부터 수련을 했다.

글을 아는 것은 대체로 조공과 맞먹는 것이니, 당신의 관원을 위해 수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송나라 때 손결이 이곳을 떠난 지 반년이 되었는데, 늦가을에 그는 매우 두려웠다.

만약 그가 밤에 열심히 일할 수 있다면, 그의 일상생활은 밭을 사는 것보다 더 좋을 것이다.

5. 왜 고대인들은 농사를 짓고 시서를 읽는 것을 그렇게 중요하게 여겼습니까? 세상을 구하는 것은 "세상을 구하고 세상을 돕는 것" 입니다. 시서를 읽고,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를 읽는 것은 고대 문인들의 지향과 포부이다. 한 쌍의 상용적인 대련이 있는데,' 충실전가, 시서는 영원하다' (경작하여 전가를 읽고, 시서는 천하를 구제한다), 가족의 문화와 가풍의 전승을 집중적으로 구현한다.

농사를 짓고 책을 읽는 것은 가보이다. 농사를 짓고, 곡식을 풍성하게 재배하고, 가족을 부양하고, 생계를 꾸릴 수 있다. 독서를 통해 시학책을 배울 수 있고, 의리를 겸비하고, 수양성을 갖추며, 고상한 도덕을 쌓을 수 있다. 따라서' 경작과 독서 전가' 는 사람됨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독서' 는 당연히 성현의 책을 읽는 것이지, 관직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의와 염명' 의 이치를 배우기 위해서이다. 고대인의 눈에는 생명이 첫째, 도덕이 최고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