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게임 활동 "스낵바"에 대한 세 가지 수업 계획
유치원 게임 활동 "스낵바"에 대한 세 가지 수업 계획
(1) 아이들은 스낵바에서 직원과 대화할 때 언어를 사용하여 캐릭터 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2) "환영합니다", "고마워요", "다음에도 또 오실 것을 환영합니다" 등 정중한 표현을 사용하겠습니다.
2. 활동 준비:
(1) 지식 준비: 부모님과 함께 "레스토랑"에 가서 방문하여 맛보고, 셰프, 접수원, 직원과 계산원 간의 언어 의사소통.
(2) 재료 준비 : 스낵바 - 앞치마, 소매, 모자 등 다양한 '음식' 추가
3. 안내 포인트 :
( 1) 어린이 토론 :
A. 지난 게임에서 스낵바의 셰프와 웨이터가 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왜? 인형 가족을 안내하는 '엄마 아빠'는 아기를 스낵바에 데려가 간식을 먹을 수 있고, '형제자매'도 스낵바에 가서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B. 고객이 스낵을 맛보기 위해 스낵바에 올 때, 안내원과 접수원은 고객과 어떻게 대화해야 합니까?
(2) 여기서 주의할 점을 제시해 주십시오. 게임
A. 인형가족의 부모님들은 간식을 맛보기 위해 분식집에 자주 가십니다.
B. 인사와 접수원은 게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등 정중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C. 게임 중 게임 자료를 합리적이고 시기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A. 인형의 집에 있는 부모가 다른 게임과 더 많이 상호 작용하는 것을 관찰하고 격려하십시오.
B. 교사는 관리자 역할을 하여 어린이의 게임 행동을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C. 스낵바에 등장하는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을 관찰하고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4) 게임 나눔: 분식집과 인형의 집에서 무엇을 하였나요?
게임 반성:
동안? 어린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 게임. 그는 자신이 맡은 역할에 따라 특정 순서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사가 스토브를 먼저 놓은 다음 접수원이 테이블을 먼저 해당 위치에 배치합니다. 금전등록기를 다시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에 매우 몰입하고 있습니다. 게임 규칙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규칙을 강요하는 것보다 아이들이 열정적이고 자율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중에 아이들은 자신의 놀이 그룹에서 노는 데 매우 열중하고 다른 그룹과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인형 집의 부모는 집에서 인형을 정리하고 달래고 아기를 거의 데려 가지 않습니다. 스낵바에 가서 스낵을 먹습니다. 접수원, 안내원, 셰프, 고객도 언어적 의사소통이 적습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동시에 캐릭터 간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그 가게의 '셰프와 웨이터'는 스낵바의 웨이터들에게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앞치마를 입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상점의 "직원"은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물건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을 제안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게임에서는 어린이의 요구에 따라 해당 게임 자료가 추가됩니다.
2장
우리 유치원은 번화한 Qixunkou 교차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학급의 아이들은 유치원 주변의 다양한 건물, 상점 등을 자주 방문합니다. "Yitulaohua", "Lianjiang Guobian", "Tangyuan", "Fishballs"등 유치원 주변의 스낵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1. 게임의 기원:
우리 유치원은 번화한 Qixunkou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급의 아이들은 유치원 주변의 다양한 건물과 상점을 자주 방문합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유치원 주변에서 "Yitulaohua", "Lianjiang Pot Side", "Tangyuan", "Fish Balls"등 푸저우 스타일의 스낵바를 많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역할놀이에서는 아이A가 가공공장에서 피쉬볼과 튀김반죽을 만들어 즐겁게 팔아먹는데... 아이들의 소망과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분식가게'라는 역할놀이를 런칭했습니다.
2. 미리 설정된 게임의 일반적인 목표:
1. "스낵바", "인형의 집", "기타 게임"과 같은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2. 자신이 원하는 게임과 역할을 선택할 수 있고, 역할 분담과 책임을 명확히 할 수 있다. /p>
3. 간식을 더욱 현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인형의 집에 있는 캐릭터가 스낵바에 있는 캐릭터와 상호 작용합니다.
5. 에 따르면. , 다양한 간식과 게임 소품을 분류하고 배치하는 능력
6. 게임 평가 시 게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보다 일관되고 명확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3. 게임 진행:
(1) 첫 번째 게임:
1. 활동 목표:
(1) 좋아요 참여 스낵바 게임을 통해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행복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스낵바 직원의 업무 분담과 책임을 알아두십시오.
2. 활동 준비:
(1) 체험 준비:
A. 부모에게 자녀를 데리고 푸저우 스타일 스낵바를 맛보고 간식을 사오도록 요청하세요. 간식의 종류, 이름 등에 대한 사전 이해.
B. 교사와 아이들은 스낵바 "Old Fuzhou"를 방문하여 아이들이 스낵바의 직원 배치 및 노동 책임 분담을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2) 재료 준비: 스낵바 - 매장 간판, 난로, 냄비, 그릇, 금전등록기, 각종 간식(돼지 삼키기, 국수, 어묵, 모듬 과일 등).
(3) 기술 준비: 활동 전에 다양한 간식을 요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4) 환경 준비:
A. 난간, 작은 테이블 및 기타 가구를 사용하여 스낵바를 배치합니다.
B. 다음에 따라 다른 집 번호를 디자인합니다. 다른 상점.
3. 안내 포인트 :
(1) 어린이들에게 "고대 복주 방문"사진을 감상하도록 안내하고 스낵바의 레이아웃과 분업 및 인력배치.
질문:
A. 스낵바가 너무 많은데 어떤 것을 열고 싶나요? B. 스낵바는 어떻게 배열되어 있나요? 셰프, 접수원 멤버들은 어떻게 일하나요? D. 스낵바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나요?
(2) 게임의 소재와 게임 플레이 소개
A. 게임 재료: 스토브 , 그릇, 숟가락, 각종 간식(예: 미트볼, 피쉬볼, 각종 과일 등) C. 게임 방법:
a. 주방장은 접수원의 지시에 따라 주방에서 해당 간식을 조리합니다. 노트.
b. 요리사는 조리된 간식을 대기 테이블에 놓아야 합니다.
c. 고객은 먼저 계산대에 가서 먹고 싶은 간식을 선택한 후 영수증을 구입하여 접수원에게 건네주세요.
d. 고객은 접수원에게 티켓을 건넨 후 테이블에 앉아 간식을 기다려야 합니다.
e. 접수원은 고객의 티켓을 셰프에게 건네주고 스낵을 고객의 테이블로 전달해야 합니다.
(3)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A. 교사는 '스낵바' 관리자로서 게임에 개입하고 아이들이 '스낵바' 장면을 설정하도록 돕습니다. .
B. 셰프의 작업 단계와 고객의 식사 절차에 따라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C. 리셉션 직원에게 제때에 식기를 치우고 테이블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상기시킵니다.
(4) 게임 평가
A. 오늘 '스낵바'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어떤 작업을 했는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도록 안내해주세요.
B. 가장 좋아하는 분식점 직원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찰 및 발전 :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Old Fuzhou"분식을 방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아이들은 기본적인 업무 내용뿐 아니라 스낵바의 인력배치와 분업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므로, 아이들은 게임을 하면서 자신의 방문 경험을 바탕으로 스낵바에 있던 직원이 누구인지를 선생님과 함께 회상해 나갔습니다. 스낵바는 어떻게 운영되고, 식사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이 게임 재료와 게임 플레이를 소개한 후 아이들은 신나게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게임에서 "꼬마 요리사"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해당 스낵을 요리합니다. "고객"은 먼저 계산원에게 가서 티켓을 구매하고 "안내인"과 함께 원하는 스낵을 먹습니다. " "셰프"를 돕습니다 "요리된 간식은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하지만 게임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과 책임이 그다지 명확하지 않으며, 분업이 불분명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안내인'은 때때로 '고객'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요리사는 때때로 게임 등을 하기 위해 다른 스낵바에 갑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안내에 집중할 것입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역할 분담과 책임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다양한 역할의 작업 조건을 더 현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게임:
1. 활동 목표:
(1) 스낵바 셰프와 접수원, 계산원, 인형의 집 등을 보다 현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병원 및 기타 직원의 근무 조건.
(2) 자신이 수행하는 역할에 따라 업무 분담과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2. 활동 준비:
(1) 스낵바 - 인사할 리본, 스낵 티켓, 헝겊 등을 추가합니다.
(2) 인형의 집 , 병원, 상점, 택시 및 기타 게임 소품.
3. 지침 사항:
(1) 어린이들에게 분업과 스낵바 직원의 구체적인 책임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합니다.
질문:
A. 다른 스낵바의 셰프가 마음대로 다른 스낵바로 이동할 수 있나요?
B. 스낵바에서 접수원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C. 손님은 어떻게 식사해야 하나요?
D. 인형 가족의 부모님은 집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게임 내 주의점
A. 당신의 역할이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는지 명확히 하세요.
나. '손님' 역할을 맡은 어린이는 매점에서 식사할 때 식사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3)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A. 어린이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역할을 선택하고 또래와 번갈아 놀도록 지도합니다.
B. 매점 직원들이 각자의 역할에 따라 해당 위치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도합니다.
C. 인형을 키우는 부모들이 인형을 잘 돌보고 집을 정리하도록 격려하세요.
D. 병원, 택시, 상점, 인형집 등의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의사소통을 지도합니다.
(4) 게임 평가
A. 오늘 게임에서 스낵바의 셰프, 웨이터, 계산원은 어떤 캐릭터를 좋아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p>
p>
B. 다음 게임에 어떤 게임 플롯과 자료를 추가하고 싶나요?
관찰 및 발전:
스낵바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활동적인 게임에 참여하세요. 예를 들어, 요리사가 스토브를 먼저 놓은 다음 접수원이 먼저 테이블을 치우고 음식을 해당 위치에 놓습니다. 금전 등록기 영수증을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에 매우 몰입하고 있습니다. 게임 규칙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규칙을 강요하는 것보다 아이들이 열정적이고 자율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중에 아이들은 자신의 놀이 그룹에서 노는 데 매우 열중하고 다른 그룹과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인형 집의 부모는 집에서 인형을 정리하고 달래고 아기를 거의 데려 가지 않습니다. 스낵바에 가서 스낵을 먹습니다. 접수원, 안내원, 셰프, 고객도 언어적 의사소통이 적습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동시에 캐릭터 간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그 가게의 '셰프와 웨이터'는 스낵바의 웨이터들에게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앞치마를 입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상점의 "직원"은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물건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을 제안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게임에서는 어린이의 요구에 따라 해당 게임 자료가 추가됩니다.
(3) 세 번째 게임 :
1. 활동 목표 :
(1) 인형의 집에는 부모님이, 스낵바에는 직원이 함께 할 수 있나요? 캐릭터 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하세요.
(2) "환영합니다", "고마워요", "다음에 또 오실 것을 환영합니다" 등 정중한 표현을 사용하겠습니다.
2. 활동 준비:
(1) 지식 준비: 부모님과 함께 '스낵바'에 가서 방문하여 맛보고, 셰프, 접수원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데 집중합니다. , 인사 등 손님과 계산원 간의 언어 의사 소통.
(2) 재료 준비 : 스낵바 - 앞치마, 소매, 모자 등 추가, 인형의 집 - 시트, 이불, 음식(찐빵, 생선 등), 지갑 등
3. 안내 포인트 :
(1) 어린 아이들과의 토론 :
A. 지난 게임에서는 주방장과 웨이터가 많지 않았습니다. 스낵바. 왜?
손님이 너무 적어요. 인형 가족을 안내하는 '엄마 아빠'는 아기를 스낵바에 데려가 간식을 먹을 수 있고, '형제자매'도 스낵바에 가서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B. 고객이 스낵을 맛보기 위해 스낵바에 올 때, 안내원과 접수원은 고객과 어떻게 대화해야 합니까?
(2) 여기서 주의할 점을 제시해 주십시오. 게임
A. 인형가족의 부모님은 간식을 맛보기 위해 분식집에 자주 갑니다.
B. 인사와 접수원은 게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등 정중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C. 게임 중에 게임 자료를 합리적이고 시기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A. 인형의 집에 있는 부모가 다른 게임과 더 많이 상호 작용하는 것을 관찰하고 격려하십시오.
B. 교사는 관리자 역할을 하여 어린이의 게임 행동을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C. 스낵바에 등장하는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을 관찰하고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4) 게임 나눔: 분식집과 인형의 집에서 무엇을 하였나요?
게임 반성:
동안? 어린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 게임. 그는 자신이 맡은 역할에 따라 특정 순서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사가 스토브를 먼저 놓은 다음 접수원이 먼저 테이블을 정리합니다. 금전등록기를 다시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에 매우 몰입하고 있습니다. 게임 규칙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규칙을 강요하는 것보다 아이들이 열정적이고 자율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중에 아이들은 자신의 놀이 그룹에서 노는 데 매우 열중하고 다른 그룹과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인형 집의 부모는 집에서 인형을 정리하고 달래고 아기를 거의 데려 가지 않습니다. 스낵바에 가서 스낵을 먹습니다. 접수원, 안내원, 셰프, 고객도 언어적 의사소통이 적습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동시에 캐릭터 간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그 가게의 '셰프와 웨이터'는 스낵바의 웨이터들에게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앞치마를 입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상점의 "직원"은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물건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을 제안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게임에서는 어린이의 필요에 따라 해당 게임 자료가 추가됩니다.
3부
활동 목표
1. 언어를 사용하여 캐릭터 연락처 간에 통신합니다.
2. 편평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미리 이해하고, 편평한 음식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3. 게임 속 역할을 맡아보는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지식 준비: 부모님과 함께 "스낵바"에 가서 맛보고, 셰프, 웨이터, 직원 간의 언어 교환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데 집중하세요. 계산원.
재료 준비: 스낵바 - 요리사 모자, 앞치마, 스낵 등을 추가합니다.
활동 과정
1. 교사와 어린이는 이전 수업의 단점에 대해 토론합니다.
시뮬레이션된 전화 소리: 징글벨...
선생님: 전화벨이 울리고 있어요. 누가 전화해요? (선생님은 전화를 받는 척 했습니다.)
선생님: 방금 분식집 손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에 분식집에 밥 먹으러 왔는데 아무것도 없었다고 하더군요. 우리 가게의 웨이터 중 내가 식당을 청소하고 국수를 굽고 비웠지만 제때 치우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제대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웨이터는 오늘 무엇을 할까요?
젊은: 먹은 건 제때에 치워야지.
선생님: 그런데 우리 웨이터들은 손님이 제 시간에 다 먹은 음식을 치워야 해요.
2. 대화에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오늘은 분식집에 손님이 너무 많아요. 사장님이 우리를 초대해서 가게에 일을 도와주려고 하는데, 먼저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하셨어요. 어떤 기술을 배워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납작한 음식 사진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이게 뭐예요?
어린 시절: 밋밋한 음식.
선생님: 알고 보니 납작한 음식을 만드는 법을 배우라고 사장님이 말씀하신 것 같아요.
영 : 납작한 껍질, 고기 속, 다진 파.
선생님: 납작한 음식을 만들다 보니 재료가 너무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어떤 재료를 준비하셨는지 살펴보시죠. (납작한 껍질과 잘게 썬 파, 고기 소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그러면 이렇게 많은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납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만드는 과정을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네요.)
선생님: 먼저 고기 소와 잘게 썬 파를 함께 넣고 볶은 다음 납작한 포장지를 꺼내서 고기 소와 다진 파를 싸주세요. 양파를 넣고 납작한 음식을 만들 거예요. 좋아요, 스낵바에 가서 간식을 팔면 돼요.
3. 이 게임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세요.
선생님: 그런데 분식집에 가서 도와주고 싶은데요, 사장님께서 작은 부탁이 있으니 잘 들어주세요.
1. 웨이터는 게임 내에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정중한 말을 사용합니다.
선생님: 우리 웨이터들은 손님을 도와줄 때 정중하게 손님을 맞아야 합니다.
2. 게임 자료를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게임 진행 중에 적시에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 셰프가 직접 납작한 음식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어요.
3. 장난감을 질서정연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퇴근 후 셰프와 웨이터가 함께 가게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해야 해요.
4.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1. 플랫푸드 식당에서 아이들이 플랫푸드를 만드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관찰해보세요.
2. 교사는 어린이의 게임 행동을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3. 스낵바에 등장하는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을 관찰하고 안내하세요.
5. 평가 및 분석.
선생님: 퇴근 시간이에요. 매장 직원에게 짐 정리를 부탁하고 같이 집에 가요.
선생님: 오늘 재미있었어요? 오늘 게임을 할 때 어떤 역할을 하셨나요? 다음에 놀 때 스낵바에서 또 무엇을 팔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