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반야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반야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반야' 라는 단어는 인도 종교 저작' 한 번'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스크리트어 반야의 중국어 음역어다. 그것의 본의는' 궁극적인 지혜, 분별지혜' 이며, 만물과 만물의 근원을 진정으로 아는 궁극적인 지혜를 가리킨다.

일본 문화에서' 반야' 는 완전히 다른 개념을 대표한다. 그것은 여자의 질투로 변한 괴물로, 얼굴이 험상궂고 유령이 맴돈다. 휴대전화게임' 음' 도 못생긴 외모로 열등감을 느끼고 그녀의 유일한 친구에게 배신당한 괴물로 묘사했다.

하나는 불교의 무상지혜이고, 하나는 불교삼독중의' 분노' 이다. 반야가 서로 다른 문화에서 완전히 모순되는 의미를 나타낸다면, 우연의 일치처럼 보이지만 또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오늘, 작은 국화는 일본 요괴반야의 유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모든' 악' 의 원천: 6 대 왕실 과부 식당

반야와 질투의 설정은 원래' 원씨 이야기' 의 6 대 어식에서 나온 것이다. 원씨물어' 는' 일본 홍루몽' 으로 불리며 다정한 왕실 귀족 원씨 공자와 여러 여성의 불륜을 다룬다. (물론 출처를 빌려 빨간색을 빌리는 것도 아니다. 사실 출처는 100 1 쓰기 1008 입니다. 그때 중국은 북송으로 청나라가 쓴' 적색' 보다 훨씬 빨랐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섯 편의 어취집은 원씨 공자의 연인 중의 하나이다. 여섯 개의 첩은 한 부장의 딸이다. 그녀는 용모가 출중하고, 기질이 고아하며, 재능이 넘쳐난다. 16 살 때 동궁태자와 결혼하여 황족을 위해 어녀를 낳았다. 그녀의 지위는 매우 고귀하다. ('버들가지' 는 그의 저택이 교토 버들가지 일대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옥시소' 는 왕자와 황제의 딸을 낳은 첩에 대한 존칭이다. 아깝게도 동궁은 젊은 나이에 죽었다. 여왕이 될 수 있었던 여섯 개의 첩은 스무 살 때 왕실 과부가 되었다. 동궁 전비의 신분에 얽매여, 여섯 개의 첩이 금욕되어 재혼을 바라지 않았다. 조카 원씨 공자의 열렬한 추구가 그녀에게 사랑의 기탁을 찾게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러나 소스 의 아들 열정적 인, 얇은 감정. 그는 온종일 꽃밭에서 배회하고 있다. 그는 어떻게 자신보다 여덟 살 많은 이모와 일치할 수 있습니까? 이로 인해 여섯 개의 첩이 질투와 고통으로 가득 차서 그의 영혼이 귀신으로 변해 겐씨의 또 다른 연인 희연과 그의 아내 규희를 죽였다.

애인 중에서 여섯 개의 첩은 영원히 그가 처음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하지만 현재 이 아름답고 귀여운 여자 (언희) 는 불쌍해서 여섯 개의 첩의 그림자를 희석시켰다. 아들은 마음속으로 이 두 가지를 판단하기 시작했고, 그는 여섯 개의 첩에 대한 생각이 줄어들었다.

석해 부근에서 광원의 동료 언희 () 가 막 어렴풋이 잠이 들었다. 황홀한 가운데, 그는 얼굴이 아주 좋은 여자가 베갯머리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말했다. "나는 고귀한 인재를 정말 좋아하지만, 나는 묻지도 않고, 개의치 않고, 심지어 이런 무정한 여자를 이곳으로 데리고 와서 온갖 방법으로 나를 응석받이로 키기도 한다. 눈에, 자신이 아들에 의해 이렇게 무시당하는 것을 생각하면, 슬픔을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말하자면, 그는 일궁광 옆에 있는 석양처녀를 잡기 시작했고, 그것을 끌어올리려고 했다. 일궁광은 깜짝 놀라서 깨어났을 때 불이 꺼진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은기가 사람을 공격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무의식적으로 칼을 뽑아 한쪽에 두었다. 첫째 궁광은 여자아이가 경련을 일으키는 것을 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식은땀을 뻘뻘 흘리며 죽어 가고 있다. 종업원이 보내온 종이 촛불을 들고 여자아이의 사진을 찍고, 아까 꿈에서 본 미녀와 똑같은 모습이 팬텀처럼 베개에 앉아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똑똑히 보았다.

나라 시대에는 중국이 번성한 당문화가 일본에 도입되어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무라카미 춘수는 한학에 정통했다. 그녀는' 원씨 이야기' 를 창작할 때 당대의 전설적인 소설 (황건향, 2000 년, 6 개의 비' 원씨 이야기' 의' 요괴' 프로토타입 이론) 의 영향을 받았다. 전형적인 예는' 호소옥전' 과' 이탈혼' 이다 그중 여섯 개의 첩의 영혼이 나오는 것은 호소옥 귀신의 출현과 거의 같다.

5 월 여름, 여씨와 함께 가서 정현으로 돌아가다. 군 열흘째 되는 날, 건강당은 노씨에서 잠을 잤고, 장부 밖은 갑자기 조용해졌다. 그는 놀라서, 20 대 남자, 몸매가 아름다워 커튼 뒤에 숨어서 연거푸 루를 모집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어설프게 걷다가 커튼 주위를 몇 바퀴 돌다가 갑자기 없어졌다. 태어날 때부터 나는 의심이 많았고, 의심이 많았고, 부부 사이는 지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반적으로 반야가 6 개의 첩의 질투에서 비롯된 질투가 요괴로 변해' 여자 질투가 무서운 요괴로 뭉쳐진다' 는 개념이 나왔지만,' 원씨 이야기' 에는 질투악령의 추악한 묘사가 없다. 오히려 원래 주인만큼 아름답다. 반야가 왜 나중에 못생겼는지, 가면과 관련이 있는 것은 일극에 귀결될 수 있다.

에너지 속도 마스크 "prajna"

능극은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전통극이다. 그들은 대부분 일본 전통문학 작품을 극본으로 마스크, 의상, 소품, 춤 등의 공연 형식을 보완한다. 그중 배우가 가면을 사용하는 것은 능력자 드라마의 특징으로' 능력자 얼굴' 이라고 불린다. 희곡을 할 수 있는 배우는 가면에 대해 모두 존중한다. 그들은 가면이 캐릭터의 영혼이라고 생각한다. 가면을 쓸 때 연기자는 조심스럽게 나무상자에서 가면을 꺼내 손으로 마스크의 양쪽을 잡고 그들의 얼굴에 "내가 너를 연기할게" 라고 말한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의 전통이다. 유능한 사람의 얼굴은 대략 남자, 여자, 나이, 소, 영, 귀신 6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반야면은' 귀신면' 에 속한다.

반야폴로미도의 이미지와 그 이름을 딴 이유에 대해 일본 문화예술망은 매우 상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질투와 원한으로 가득 찬 여요를 나타내는 면상. 두 개의 뾰족한 뿔이 머리 꼭대기에서 튀어나오고, 한 쌍의 금속 눈은 슬픈 눈썹 아래에 숨어 있다. 벌린 입에는 금니가 가득했고, 상하 몇 층의 뾰족한 이빨은 그녀를 더욱 악랄하게 보이게 했다. 가면의 피부색은 연기하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관련이 있으며 피부색이 옅다는 것은 여성의 귀족 지위를 의미한다. 제 2 막 해바라기 위, 벼성사, 토돈묘, 엽홍수는 모두 주연이다. 반야폴로미도의 기원에 대해 가장 믿을 만한 주장은 반야프라는 마스크 조각가로 15 세기 후반과 16 세기 초반에 활동하고 있다.

그에 더해 악귀들은 뱀이나 용의 형태로 복수와 원한을 표현하고 반야와 같은 관련 가면을 주요 대표로 내세웠다.

"해바라기 위" 는 3 도 기부 현대프리 시리즈 중 해바라기에 관한 장이다. 그는' 원씨 이야기' 의 6 개 칙령에 따라 6 개 강자의 역할을 형성했다. 그녀는 질투로 몸을 벗고 연인의 아내 콰이 샹을 죽였다.

게다가, 반야폴로미도의 이름에 대한 다른 견해도 있다.

반야라는 스님이 만든 가면의 이름을 딴 전설이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원씨 이야기' 의 해바라기 부인이 육어의 질투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육어석이 악귀에 들러붙었을 때, 그녀는 반야경을 읽고, 선정을 하고, 악귀를 몰아냈고, 반야도 가면의 이름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인도 불교가 중국 성당 시대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것을 감안하면 무라카미 춘수의 생활과 창작이 불교문화의 영향을 받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춘평, 20 12,' 원씨 이야기' 의 불교 성격). 아마도 콰이 지 (Kwai Ji) 는 스님에게 반야 폴로 미 (Prajna Poromido) 의 심경을 읽도록 요청했을 것입니다. 나중에 가면으로 prajna Poromido 의 이름을 알지 못했습니다. 현대일본에서는 반야가 불교어로 일상생활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반야는 반야의 가면으로 여성의 질투와 원한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흥미롭게도, 여섯 개의 첩의 질투가 갑자기 귀신이 되지 않는 것처럼, 극 중 질투를 나타내는 가면은' 진흙 눈',' 세대',' 반야'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평범해 보이는 여자에서 천천히 뿔이 길어져 귀신이 된다.

3, prajna 의 파생 전설

나중에, 여섯 개의 첩의 전설 외에도 반야와 관련된 다른 전설이 생겨났다. 여섯 개의 비를 상징하는 반야를' 백반야' (극 중 여섯 칸자의 마스크가 귀족 여성의 흰 피부색을 상징하기 때문) 라고 부르고, 다른 두 개는' 웃음반야' 와' 홍반야' 라고 부른다.

1) 반야를 웃다

웃음 반야폴로미도는 에도 시대의' 부세' 에서 묘사한 요괴이다. 보통 여자 귀신은 아이의 머리를 기르고 뿔이 뾰족한 송곳니를 가지고 미친 듯이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손에 한 아이의 머리를 들고 석류처럼 흉악하고 혐오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성실하게 집에서 집안일을 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여자였다. 아쉽게도 그녀는 성실한 사람이 한 명도 없어서 늘 밖에서 섹스를 하고 몰래 애인을 키웠다. 마음이 없는 이 남자는 그의 애인과 공모하여, 여자 측이 가출을 강요하고, 그녀의 가족이 남긴 재산을 강점하게 했다. 애인은 막지 않았다. 여자가 남긴 아이가 눈에 거슬리는 것을 보고 남자에게 아이를 산으로 보내라고 강요했고, 결국 아이는 산에서 길을 잃고 굶어 죽었다.

나중에 집을 떠나야 했던 이 여자는 그 소식을 듣고 상심하여 미친 듯이 산으로 달려가서 다시는 그녀를 본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남자는 그의 애인과 행복한 생활을 하고 남자아이를 낳았다. 어린 소년은 매우 귀여워서 늘 눈을 가늘게 뜨고 바보처럼 웃고 싶어한다. 어느 날 밤, 한 남자와 한 연인이 꿈속에서 옆방에서 아이의 웃음소리를 듣고, 웃을수록 즐겁고, 웃을수록 더 크게 웃고, 일어나 보았다. 그들이 옆집 문을 열었을 때, 직접 안의 광경에 놀랐다. 나는 머리가 길고, 눈이 튀어나오고, 이마에 뾰족한 이빨과 긴 뿔이 있는 여자를 보았다. 그녀의 입에서 끊임없이 바보처럼 웃고, 아이의 프로필 공을 손에 던졌고, 피가 아이의 입에서 솟아나와 침대와 지면을 붉게 물들였다.

비명을 지르자, 애인은 인사불성이 되었고, 남자도 이 일을 위해 돈을 다 써버리고, 궁핍하고, 결국 미쳤다. 이런 복수의' 악귀' 는 여자가 죽은 후 영생의 정신을 바꾸어 만든 웃음이다. 나중에 민간 전설에 따르면, 어린 반야가 어린아이의 물건을 자주 훔치고 매일 못된장난 우는 것이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라고 한다.

2) 홍반야

홍반야는 삼반야 중 가장 사나운 것이다. 그녀는 이유 없이 사람을 죽였다. 그녀는 그들을 죽이고, 죽이고, 먹고, 매우 잔인하다.

전설에 의하면 한 집, 아기 한 명, 그리고 나쁜 성질의 시어머니가 있었다고 한다. 나중에, 그 여자의 남편과 아들은 불행하게도 죽고, 그녀를 사악한 시어머니와 함께 살게 했다. 구사회에서 봉건 미신과 시어머니의 원한은 며느리가 아들 손자를 죽였고, 늘 며느리를 학대하려고 했기 때문에 며느리는 비참하게 살았다. 어느 날 며느리는 제물을 가지고 남편과 손자를 위해 무덤에 올라갔다. 시어머니가 갑자기 반야탈을 쓰고 길가에서 뛰쳐나오자 며느리가 그 자리에서 쓰러졌다. 목적을 달성한 시어머니는 매우 만족했다. 그녀가 마스크를 벗으려 할 때, 뗄 수 없는 것을 발견하고 얼굴이 화끈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면은 사악한 시어머니의 얼굴에 완전히 녹았다. 어쩔 수 없이 시어머니는 모든 것을 솔직하게 며느리에게 설명해야 했다. 대범한 며느리도 별로 개의치 않고 시어머니를 데리고 스님을 만나러 갔을까? 。 불호를 읽은 후 귀신의 얼굴이 벗겨졌다. 이 이야기는 일본 불교도들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이야기의 가면도 소원사와 희념사에 보존되어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