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에서 꿈에 관한 시를 찾다

전통 문화에서 꿈에 관한 시를 찾다

1. 꿈에 관한 고시집 한 권이 깨지고 힘을 빼앗을 수 없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가져갈 수 없다. -"여춘추"

만약 네가 야심만만하다면, 만일 네가 일어서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전국) 맹자

심부전은 죽음보다 크고 슬픔은 지발보다 크다. -(전국) 장자

남편은 높은 곳에 머물기를 원해야 한다. -(삼국. 촉한) 제갈량

남편은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만리는 여전히 친척과 이웃이다. -(삼국) 조조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넘친다-(삼국) 조조

한 사람이 국경 전쟁터에서 죽었을 때, 그들은 부츠를 신고 그의 귀에 묻혀 죽었는데, 그가 어떻게 딸의 손에 누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

붕새는 같은 날 바람이 불고 만리까지 날아올라 바람이 멎을 때 세차게 흐르는 물을 요동칠 수 있다. -(돈) 이백

머리를 숙이고 뼈를 아끼니, 여전히 만리심이 있다. -(위안)

잘못된 길을 향하는 사람은 길을 잃는 우려가 있고, 높은 산을 바라보는 사람은 비상하려는 야망이 있다. -(서진) 푸현

만약 네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여행을 가기로 결심한다면, 결국 어떻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수 있겠니? -(명나라) 쑤 키안

생활 속의 안칠생이 되지 말고 동해에 취해 긴 고래를 타라. -(남송) 육유

사람이 흥미에서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북송 왕조) 장재

바다는 산을 메울 수 있고 산을 옮길 수 있다. 남자는 이렇게 야심이 있다. -(남송) 유과

의기양양하여 천리 밖으로는 일반적으로 물에 들어가지 않는다. -(남송) 신 기아

두 남편은 모두 야심이 있어 모두 공을 세울 것이다. -(돈) 양형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돈) 유우석

마음은 밝은 달과 함께 높고, 뜻은 가을서리와 함께 깨끗하다. -(돈)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조합은 기초 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춘추) 노자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그것의 근본은 깨진 바위 속에 있고,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완강하며, 동서남북에 모두 바람이 불고 있다. -(청) 청 판교

능히 노력하기로 결심하고, 성공은 길지 않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송) 장효상

일류의 사람이 되고, 일류의 일을 하고, 일류의 말을 하고, 일류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여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돈) 이백

일어서지 않으면, 키가 없는 배, 말이 없는 말, 유랑하고 도망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 결국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명나라) 르네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이,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부친의 의지가 높고 멀어서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명나라) 이시진

나이가 모자라면 죽으면 귀신이 될 수 있다. -(남송) 육유

천 년 동안, 정위심계 바다, 3 일 호랑이 아가리가 소를 빼앗았다-육유 (남송)

2. 꿈에 관한 시와,' 꿈'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추사

유당 옥계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주의 첫 식사에서 뵙겠습니다.

유당 옥계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분노한 책 두 권

송대의 육로 여행

나는 백발이 성성하고 성성성한 노인이 경호에 살고 있으며, 정의의 천지만이 우리나라의 문이 없는 충간을 볼 수 있다.

고문을 당한 소무는 이미 10 여 년 동안 눈보라의 서리와 분노에 대한 근심, 반군에 대한 원한이 뼈에 사무치도록 이를 갈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실크 봄비가 삼림원초를 흐르고, 한월에는 낙양궁이 벽돌담을 깨는 것을 보았다.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세월이 흐르면서 거울은 대머리반점처럼 보이고, 자신감, 내 마음은 여전히 충성스럽고 강하다!

만년에는 타이트한 군복을 입어서는 안 되지만, 슬픔이 잦으면 금빛이 반짝이는 칼이 적의 마음을 찔렀다!

지난 10 년 동안 머나먼 보바 전초 기지에 주둔해 왔고, 갈란약마까지 나의 웅장한 이상을 실현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나 지금이나, 전쟁은 외진 곳에서 멈춘 적이 없는데, 지금 나를 여기 앉아서 바라보게 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죽석

정판교 청나라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남송곽

왜 밤에 장군 한 표를 던지지 않고, 그에게 안장 채찍 네 야만인을 징발하라고 권하는가?

바다는 산을 메울 수 있고 산을 옮길 수 있다. 남자는 이렇게 야심이 있다.

3. 꿈에 관한 명구는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시, 의식, 음악-공자에 흥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책을 읽고 만 권의 책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두보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주xi 가 있다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독서를 기초로 한다-구양수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 길을 걷다-유일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발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안진경

책 속 다정한 옛 사람,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희비가 엇갈린다-유 키안

책 또는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유향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한다. 장가행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악비

4. 꿈의 시를 쓰고 이상적인 고시를 추구한다.

가난하면 강하지만, 넘어지지 않으면 이미 있다. -왕보

제비가 숲에서 놀고 있는데, 그들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방법을 안다. -조식

남편은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만리는 여전히 친척과 이웃이다. -조식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이백

나는 하늘을 날고 밝은 달을 안고 싶다. -이백

백척간두, 한 걸음 더-이백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선변에는 침착한 천돛이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오늘 술 한 잔 마시고 술 한 잔 마시고 내일은 내일 고민할까 봐 걱정이다. --루오 엔 "자체 스케줄링"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악비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이청조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5. 꿈에 관한 시와 명언 ● 꿈은 결코 꿈이 아니다. 그것들 사이의 차이는 보통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거리가 있다. "구룡"

만약 한 사람이 이미 권력과 증오에 완전히 몰입했다면, 너는 어떻게 그에게 꿈이 있다고 기대할 수 있니? "구룡"

● 꿈은 마음의 생각과 우리의 비밀 감정 (트루먼 카포트) 이다

●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테니슨"

● 일단 꿈을 행동으로 옮기면 신성해진다 (앤 프로켓)

모든 활동가들은 몽상가 (제인 하네크)

●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행복은 몽상가이다. 만약 네가 갈 길을 볼 수 없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이다

몽상가의 단점은 운명 (s 필립스) 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몽상가는 오래 살지만 실무자는 짧게 산다 (J 오라일리)

● 모든 꿈은 현실의 반대이다

우리가 꿈을 잃으면 인간은 어떻게 될까? (뜨거운 두부)

경력 추구를 가진 사람은 더 높은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처음엔 꿈이었지만 꾸준히 해나가면 쉽게 포기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여우 성매

어제의 꿈이 오늘의 희망이 될 수도 있고 내일의 현실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꿈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은 더욱 정신을 차려야 한다.

아무리 흐릿한 꿈이라도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잠복해 있어서, 이런 꿈이 실현될 때까지 우리의 심정은 영원히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젊음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지만, 이런 기쁨은 종종 희망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지, 무엇을 얻거나 무엇을 피했기 때문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느 시대든 청춘의 자질은 항상 각종 이상과 환상을 안고 있다. 이것은 결점이 아니라 귀중한 품질이다.

젊었을 때 재료를 준비했는데, 달로 가는 다리를 하나 세우거나, 바닥에 궁전이나 사원 두 개를 짓고 싶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년까지 살다가, 나는 마침내 초막을 짓기로 결정했다.

올라가려고 노력하라, 별은 너의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다. 머나먼 꿈을 꾸면 모든 꿈이 너의 목표를 초월한다.

젊음의 안티에이징, 긴 머리는 대머리에 저항하고, 열정은 고리타분하고, 미래는 과거를 물리치게 하는 것이 얼마나 자연스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네가 큰일을 이루고 싶다면, 꿈 외에, 너는 반드시 행동해야 한다.

중국 전통 문화를 전진시키고 꿈의 청사진을 건설하십시오. 암기에 적합한 고시. 중국의 고전시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전세 가작이 많다. 그것들은 깊은 내포와 숭고한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많은 철리를 포함하고 있다. 고전시를 조금 배우면 정서를 도야하고, 수양을 강화하고, 사상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전시를 암송하는 것은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의 자신감과 자부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도이다. 남국가든 초등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이 중국 고시의 기초 훈련과 문화 훈도를 받도록 하다. 전통을 살리고 과거를 발양하다. 독서에 의지하여 이해, 사람, 자질교육을 더욱 강화하면 전교 교사와 학생의 문명 소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며, 남국가든 초등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이 진정으로 오천년 문화를 지닌 역사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계를 향해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할 것이다. 인문정신의 상실과 위기는 학교 교육을 통해 지식 전수와 환경 훈도를 통해 인문과학을 인격적 기질로 변모시킬 것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우리의 인문 교육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고전시를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민족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학생들이 기억력이 가장 좋고 머리가 가장 맑을 때 고전을 직시하고 중국 문화의 정수를 섭취하여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게 하다. 고대 중국시문은 덕육 지육 미육의 세 가지 주요 범주를 가로지르며, 전인의 인생 사회 자연에 대한 관찰과 이해를 응결시켜 중화민족의 지혜를 빛내고 있다. 이 고전으로 아이들의 머리를 무장시키는 것이 그들의 성공의 지름길이다. 시의 내용은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읽고 기억할 수 있으며, 학생이 자라서 평생 소화하고 이해하는 문화비축으로 삼을 수 있다. 토양 깊숙한 곳에 묻힌 씨앗처럼 양분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저장하며 타이밍을 기다리며 꽃을 피운다.

7. 꿈에 관한 시와 유명인 명언의 명언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끝까지 밝아야 한다.

쇼초녀의 삶의 가치는 그의 현재 직업으로 측정됩니다. 서웨이로는 발이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봄날의 실크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길홍창, 사람들은 영원히 기다리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우 나는 모든 추억,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사람들의 생명이 타 오르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나는 썩을 수 없습니다, ​​나는 불타고 싶습니다! 오스트로프스키는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괴테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브슨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는 밋밋한 사람의 눈에서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체르니셰프스키의 가치는 그가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가 아니라 그가 어떤 공헌을 했는지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누가 인생을 사랑하지 않아?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의 인생은 정말 이 진한 술과 같다. 여러 번 정제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유명인사들은 인생이 촛불처럼 정상에서 끝까지 타오르고 영원히 밝아야 한다고 말했다. 쇼초녀의 삶의 가치는 그의 현재 직업으로 측정됩니다.

서웨이로는 발이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봄날의 실크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길홍창, 사람들은 영원히 기다리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우 나는 모든 추억,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사람들의 생명이 타 오르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나는 썩을 수 없습니다, ​​나는 불타고 싶습니다! 오스트로프스키는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괴테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브슨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는 밋밋한 사람의 눈에서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체르니셰프스키의 가치는 그가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가 아니라 그가 어떤 공헌을 했는지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누가 인생을 사랑하지 않아?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의 인생은 정말 이 진한 술과 같다. 여러 번 정제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맛있지 않았을 거야! 곽소천은 기쁨과 투지가 충만한 사람은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천둥과 햇빛을 맞이한다. -헉슬리 생활은 전투다.

코로롄코는 생활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하고 삶을 사랑하려고 노력한다. 로댕은 존재에 의지하고,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루쉰 (Lu Xun) 은 "밤은 낮의 서곡" 이다. -곽소천은 한 사람이 직업으로 빛을 맞이할 때, 빛이 곧 그에게 비춰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펭 Xuefeng 내일 왔다, 봄은 멀리 있을 것인가? 셸리는 과거에 죽음에 속했고 미래는 너 자신에게 속한다. 셰리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의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홉은 불운의 충실한 자매이다.

푸쉬킨, 당신의 희망이 허사가 될 때, 당신은 확고하고 냉정해야 합니다! -롱펠로가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tugnev 삶의 고통을 슬퍼하지 마라! -자신의 연약함을 한탄하다.

고리키 숙명론은 의지력이 부족한 약자의 변명이다.

로만 롤란드가 우리가 고칠 수 없는 유일한 단점은 연약함이다. 라로시 푸코의 이기적인 위너, 대중을 파괴할 수 있다.

-린-모두가 좋은, 다음 세계 평화;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웬의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여곤의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마음은 사심이 없다. -도주는 종종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추구한다.

모든 이기적인 생명은 비이성적이고 동물적인 생명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이성은 미신을 깨뜨리고, 인간의 감정도 이기주의를 파괴한다.

하이네사심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익성이 없기 때문이다. 브레히트 군자는 정의를 의미하고 소인은 이익을 의미한다.

-공추는 가난이나 부를 신경쓰지 않는다. -도연명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비천하지 않고,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정호 () 는 가난하고 소박한 생활로,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구의 야망은 강하지 않지만 지혜가 부족하다.

-모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은 마땅히 뜻이 높고 멀리 있어야 한다. 제갈량은 늙고 야심차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제비 연기 범비녀, 그는 백조와 함께 헤엄칠 줄 안다. -카오 다우 가난 하고 강한, 구름 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왕 bodang, 하루 바람, 수천 마일을 날아. 이백의 고대의 위대한 업적은 비범한 재능일 뿐만 아니라 끈질긴 끈기이기도 하다.

수는 위인이지만 죽을 때는 유령이다. 그는 아직도 항우를 염려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이청조 나이는 그보다 나이가 많지 않아, 죽어도 귀신이 될 수 있다.

--Lu you 는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왕양명은 가난하고 수치스럽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쿤 우리는 사람들의 목적에 따라 그들의 활동을 판단한다. 목적이 위대해야 활동이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체호프의 이상과 우유부단함이 부족한 것은 슬픈 심리이다. 베이컨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다.

장문천인은 신앙과 추구만 있으면 어떤 고난도 참고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네.

8. 당신이 주동적으로 견지하는 꿈시 1 을 잊지 마세요. 바다를 보세요.

한나라: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번역

동쪽으로 가서, 연석산을 오르고, 끝없는 바다를 감상하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약초가 울창하고,

가을바람이 나무를 불면 슬픈 소리가 나고, 바다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은하계는 곳곳에 별들이 널려 있는데,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생긴 것 같다.

나는 매우 기쁘다, 그래서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한다.

2. 원일

송나라: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번역

폭죽 에서, 오래된 년 통과;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3. 제로를 가로지르는 바다

송나라: 문천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번역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4. 라임 노래

명나라: 유 키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번역

천만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5, 가기 어렵다, 하나

당나라: 이백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번역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9.' 꿈 쫓기' 에 관한 시나 산문 1 을 구하다. 시: 밤잠은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에서: 송대 육유' 11 월 4 일 양파문' 해석: 밤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갑옷을 입은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달려가는 꿈을 어렴풋이 꾸었다. 시: 인생이 적지 않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송대 소식' 라쿤계사 로밍 청천사' 해석: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3. 시구: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었는데, 언제 캠프를 잊었나. 송대 스시' 임강선야음료 동파술 해장' 에서' 나는 늘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원망한다' 고 해석했다. 언제 명리를 다투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시: 강심은 세월만큼 늙지 않고, 죽으면 귀신이 될 수 있다.

에서: 송대 육유에서 두 편의' 분서서' 에 대한 해석: 나의 강인한 마음은 늙지 않았고, 같은 해에 함께 죽었다. 내가 죽어도 나는 여전히 귀신의 매혹적인 영웅이 될 수 있다! 시: 로비 고난은 늦지 않고 채찍은 길다. 이백, 당대의' 남릉의 자제가 베이징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뜻: 만성왕을 로비하는 것은 이미 늦었기 때문에 급급하여 멀리 달리기 시작했다.

10. 꿈에 관한 시와 명언 1.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도독에게 촉으로 부임하다) 둘째.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 풀이 또 푸르러졌는데,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0 사암 Xi") 5.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초산에서 손님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6.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 사람들은 모두 군자를 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도화담 3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8.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센삼: "눈 속에서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하다") 10. 창정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숙동: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