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백 년 동안 연결된 우아함은 화려함과 자애를 점재하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연결된 우아함은 화려함과 자애를 점재하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연결된 우아함은 화려함과 자애를 점재하고 있다

--양 청 (yang Qing) 의 "남서 천년기 이순신 야렌 (yi yaren)" 을 읽는 느낌

나진비

양청이 선생이라고 불리면, 그는 항상 나를 형제로 여기기 때문에 나를 꾸짖을 것이다.

그러나 학식과 수양에 있어서, 그는 확실히 선생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선생' 은 누구나 득의양양한 대사를 몇 마디 부르거나 시큰시큰시큰한 사람이 아니다. 그가 말한 것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예의 바르다. 나는 그가 이 작은 현성에서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겸손하고 우아한 사람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양청과 나는 거의 열일곱 살이 되었다. 2004 년에 나는 손오공의 사촌 동생처럼 시골에서 가르쳤지만 문학에 매료되었다. 나는 내가 가장 만족하는 산문시를 마을로 가지고 가서 표준화된 인쇄물로 만들었다. 나는 오토바이를 타고 현성으로 곧장 달려가 흥인현위 대원에 있는 현문련 사무실로 들어가 흥인문원 원 투표를 했다. 그날 나는 양청을 처음 만났다. 그는 진홍색 양복을 입고 파란 넥타이를 매고 문련의 사무실에 앉아 활기차고 진지하며 서예 게시물을 모사했다. 그는 내가 오는 것을 보고 수시로 나와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동안 게시물을 한 번 보고 한 줄을 썼다. 사범할 때 나의 붓글씨체 (류체) 는 반에서 1 위였고 분필자 경기는 학년 1 위를 차지했다. 나는 그 서예가 너무 눈에 띈다고 생각한다. 그의 게시물을 한 번 보니, 나는 갑자기 큰 태양 아래 멜론 묘목 같았다. 나는 이 사람이 대학에서 묻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나는 정말 서예 게시물을 이렇게 데면데면데면하게 붙이는 사람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나중에 몇 번 만났는데, 그가 정말 말을 잘 하는 것 같았는데, 지금 오래된 전설이 너에게 자신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화는 네가 직접 본 것처럼 너에게 알려준다. 내가 언제 이 높이에 도달할 수 있을까? 양청을 만난 후, 나는 잠을 잘 수가 없었고, 심지어 선생님을 찾아 차를 마시려는 충동도 있었다. 다시 한번, 문련에 기고할 때, 나는 마침내 용기를 내어 그에게 서예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왜 서예를 배우느냐고 묻지 않고, 그는 나에게 고풍스러운' 란정집서' 한 권을 아무렇게나 모사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나는 정말로 그의 지시를 따랐다. 내가 가르치고 생활하는 낡은 건물에서 나는 학교의 모든 신문을 미친 듯이 뒤적거리며 오랫동안 그렸다. 그동안 나는 왕희지의 영혼에 사로잡힌 것 같았다. 나중에 나는 미안하다, 다행히 나는 양에게 차를 대접하지 않았고, 왕희지도 나에게 붙지 않았다. 여러 가지 이유로, 나는 지금 책꽂이에 있는 게시물을 만지기가 민망해서 그럴듯한 것조차 잊을 지경이다.

나중에, 나의 꿈은 현실이 되었고, 나는 기자가 되고 싶었다. 양청 선생과의 만남 가능성은 높아졌지만, 마음 사이의 교류는 아직 몇 퍼센트도 되지 않았다. 양청, 역시 서예와 두 손을 포기하지 않는 양청. 그리고 나는 더 이상 새벽까지 잠을 잘 수 없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이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카메라를 잘 연구하고 문학 작품과는 다른 보도 자료를 써야 한다. 가끔 거리에서 우연히 만나기도 하고, 우리 둘도 가끔 찻집에 들어가 근황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사실 그는 나처럼 생활에 얽매여 10 여 년 만에 문단에서 오랫동안 사라졌다. 흥인문학계에서는 양청이' 폐해', 한 명은 누군가에 의해' 폐해' 라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다. 왜냐하면 이 두 녀석은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소문을 들을 때마다 나는 가슴이 아프다. 그래, 문학에 대해 이렇게 열광하는 사람이 어떻게 그것을 폐지한다고 말할 수 있겠어? 물론, 더 많은 경우, 나는 세속적인 정신, 막막함을 벗어날 수 없다. 두부를 쓰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호흡이 무료인 시대에 글은 몇 줄에 달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당신의 문장 가치가 있을 때, 그것은 영원히 늙을 것입니다, 그렇죠?

사람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이 광대한 문해를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역시 문예라는 길이 나를 양청과 다시 묶었다. 2065438+2006 년 초에 문련 사무실은 우리 부서의 꼭대기층으로 이사했다. 착한 녀석, 이 형제가 정말 내 머리 위에 타고 있어. 때때로 너는 그와 만나는 빈도를 피할 수 없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그와 만나는 것이 매우 즐겁다고 말해야 한다. 문련 사무실이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내가 본 양청은 활력이 넘쳤다. 그녀는 나에게 서예와 문학을 말하지 않고, 나에게 흥인족의 역사를 이야기해 주었다. 나는 말했다, 무엇? 흥인 이순신은 아직 역사가 있습니까? 그는 그렇다고 말했다. 흥인은 이족뿐만 아니라 역사도 있다. 나는 흥인이 겨우 100 년밖에 안 됐는데, 어디 역사가 있단 말인가. 그는 올해 높은 규격의 푸투주예족 문화산업 복도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가지고 말했다. 관심 있으면 시간 있으면 따라오세요. 새로운 발견이 있을 거예요.

그동안 나는 천편일률적인 뉴스 글쓰기에 싫증이 나서 누설할 곳을 찾지 못했다. 어차피 나는 여가 시간이 많아서 그의 물건을 훔칠 수 없다. 적어도 나의 역사적 호기심에 대답해라. 알고 보니 이 형제는 정말 나를 놀리지 않았다. 그와 나는 루초영의 용토스트 장원에 들어가 야야장의 이족 마을로 들어가 푸토 죽엽청족 문화산업 복도의 높은 규격세미나에 들어갔을 때, 나는 정말 이 땅에서 여러 해 동안 잃어버린 역사문화에 대한 그리움을 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때 다른 사람의 출현은 나를 역사 문화의' 심연' 으로 몰아넣었다.

어느 날, 부서의 편집장인 당이 QQ 에서 나를 흔들었다가' 성세인학' 의 문장 한 편을 보내 나를 잠시 상쾌하게 하고 자세히 살펴보게 했다. 이 광경은 신기하게도, 또 다른 역시 내 시야에서 오랫동안 사라지고, 병으로 현 감사국 지도직에서 물러난 형제 양문박은 10000 여 자의 편폭으로' 천년흥인' 을 썼고, 춘추전국부터 흥인까지 어떻게 군을 지었는지 연대표 방법으로 썼다. 이것은 흥인의 역사로, 나는 전에 본 적이 없다. 축 어적으로 이 문장 한 구절을 다 보고, 나는 오랫동안 깊이 생각했다. 우리의 역사는 이렇게 유구하다. 우리는 들판이라고 불리는데, 중원처럼 두껍게 할 수 있다. 나는 거의 흥인의 유일한 원형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 흥인인의 자랑을 외쳤다. 당 편집장은 내가 정비를 담당하는 현 뉴스센터 위챗 위챗 공식 계정에 문장 전송을 해 달라고 나에게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의심할 여지없이 이렇게 좋은 문장 한 편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인인을 쓸 수 없는 좋은 작품이다. 나는 흥분해서 까맣게 잊어버렸다. 나는 즉시 외람되게 나의 학식과 수준으로 단평과 독서 가이드 한 편을 썼는데, 7 기로 나누어 양문보의 애곡' 천년흥인' 을 1 만여 팬의 휴대전화로 고스란히 밀어 넣었다. 당시 국제 산지관광발전대회와 맞닥뜨렸고, 흥인마평 시리즈 행사가 진행 중이다. 천년흥인' 의 보급은 흥인에서 역사 문화 열풍을 일으켰다. 한동안은 천년흥인이 추앙을 받아 사람들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문보 선배의' 천년흥인' 은 양청을 앉게 했고, 나도 앉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흥인 역사 문화의 개척자를 초청했다. 우리 셋은 즐겁게 이야기하고,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흥인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모의하지 않고 일치한다. 우리는 밀레니엄 부흥인학이 빈털터리가 아니며, 문보 선생이 빈털터리로 날조한 것도 아니라고 입을 모은다. 천년회춘인, 이것은 철과 같은 사실이지만, 진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신경 쓰는 사람도 적다. 최근 몇 년 동안 흥인현 경제사회 발전은 산시 남주 2 위에 올랐지만 문화관광 발전은 부진했다. 역사 문화에 대해 말하자면, 항상 한 세기의 편협함과 극단에 잠겨 있고, 심지어 개똥처럼 무시당하기도 한다. 역사와 문화는 관광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엄청난 손실을 입었다. 우리는 흥의만봉림과 마령강의 비교를 따라잡을 수 없어 청룡 20 도 모퉁이를 흉내낼 수 없고, 정풍쌍봉을 옮길 수 없고, 안룡십리 연못을 심을 수 없다. 전성이 모두 관광기를 들고 있을 때 흥인은 서남 한가운데 끼어 자본화의 어색함을 보였다. 용조길, 용계조가 오삼계에게 도발된 반청행위 외에도 위치가 우월한 말평은 아직도 빈 잔디밭이다. 흥인 문화 여행, 출구는 어디입니까? 단비,' 천년흥인' 은 너무 많은 정보를 공개했다. 만약 그것을 둘러싸고 깊이 파면, 그것은 그야말로 풍부한 문화 광산이다!

우리는 반드시 건곤을 역전시킬 것을 맹세하고, 또한 인인 역사 문화의 결백을 불러일으킨다!

양청, 양문보, 나, 이 세 친구들은 수천 년 동안 잠든 이런 문화에 매료되어 완전히 미쳤다.

꽤 오랜 시간 동안 우리 세 사람은 사람을 잡을 때 미친' 세뇌' 를 했다. 이 약한' MLM' 팀은 수프에 담근 소금물처럼 지루한 사람들을 즐겁게 해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세뇌 기회가 없는 그 순간, 우리 세 사람은 헤어져 각각 전략적 공격을 하며, 지역의 흥인 역사 문화에 깊이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세뇌, 세뇌, 세뇌, 세뇌, 세뇌, 세뇌, 세뇌) 양청은 이순신의 역사 문화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여 구이저우 민족대학의 주니아 교수와 그 팀을 초청하여 이순신의 역사 문화의 관점에서 남송 시대 서남의 중요한 당국의 맥락을 찾아 야랑으로 거슬러 올라가 성급 야랑 역사 문화 전문가의 지지를 받았다. 문보 선배는 계속해서 천년흥인을 깊이 연구하여 현명 고증 방면에 꽤 나무를 세웠다. 나는 문박의' 천년성세' 에서' 누수' 를 추출하고, 미친 듯이 인터넷에서 각종 지방지를 수색하고, 수만 위안을 들여 책을 사서 역사를 쫓으며, 진지하게' 누수' 를 썼다. 하천시험은 현위 홍보부와 현문련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전현 문예계의 열성적인 인사와 향진 지도자의 협조로 역사 문화를 발굴하는 임무를 자각적으로 완수하고 누수 검사를 원만하게 마쳤다. Mashahe, 천 년 동안 잠든 강, 그 이후로 큰 이름, 즉 물새는 강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물의 누출로, 우리의' 홀랑거리는' 팀이 점차 커졌다. 문화 원로, 장혜체 소설' 용등판강' 작가 웅선생, 협의장 정대림, 감독 추성복, 문화인, 현위 당교 상무 샤오 계우, 문단에서 활동하는 작가 펑우, 후, 쩡, 허숙경, 공무가 무겁고 지도직에 있는 지지자.

우리는 결코 외롭지 않다. 우리가 xingren 의 산과 물을 나란히 걷고 조상의 발자취를 밟을 때, 정말 만감이 교차하고 감개무량하다.

위의 가십을 끝내고 내가 표현한 주제로 돌아가자. 이틀 전 양청선생은 나에게 만 이천 자의 산문' 천년서남이의 아인' 을 보내준 것은' 천년인' 이후 얻기 어려운 작품이다. 그는 형제여,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이렇게 긴 글을 쓰지 않았고, 진지한 공부와 침전이 없으면 쓸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이것이 첫 번째 영감이며 오랫동안 "계획" 했다고 농담했다!

천 년 서남 이여흥인' 의 텍스트 맥락이 분명하고 관점이 뚜렷하여 흥인의 역사 문화와 작가 양청심의 충돌을 잘 이해할 수 있다. 양청은 지난해 국제산지관광발전대회에서 푸투주현이 문화산업 복도의 연구개발을 이끌고 참여해 하천시수에 이르러 흥인까지' 중국 육포가루의 고향' 을 창설하고 신고하고 미인, 구이저우요리' 중국 보리잔치' 에 참여했다. 흥인의 역사 문화를 진지하게 살펴봐야 이 훌륭한 작품을 우리에게 보여준 것이다. "서남이"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사기" 에 나타났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서남 이전 (Southwest Yichuan)" 이라는 기사를 사용하여 서남에 뒤처지고 가르치기 어려운 라벨을 붙였다. 그렇습니까? 양청은 교락한묘와 동고산 유적을 옮겨 청동차마, 아버지용, 연지등, 주방용, 랩용, 논모형, 도우, 도계 등 남방의 희귀한 유물을 세었다. , 우리 조상들이 이 땅에서 의식주 등 방면에서 고품질의 생활방식을 살았다는 것을 진술하고, 사마천' 야랑도장' 의 기록에 따라 고대 흥인인을 정리했다

사료에 따르면 북방 사람들이 삼키기 어려운' 기장' (샤오미) 을 먹었을 때 우리는 이미 맛있는 밥을 먹었다. 북방 사람들이 간단하고 난폭하게 솥에 묻혀 요리를 할 때, 우리는 난로로 불을 지폈다. 북방 사람들이 해바라기 나물을 먹을 때 우리 한나라의 요리사가 닭조림을 맛있게 만들고 있었다. "쉽게" 는 표의문자이고, 한 사람이 활로 "쉽게" 를 나타낸다. 즉, 우리의 조상은 활을 등에 업고 큰 산으로 들어갔고, 한번도 굶어 죽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은 항상 너에게 끝없는 맛있는 음식을 가져다 준다. "이순신" 사람들은 포로, 먹을 수 없을 때 기르는 법을 배웠고, 결국 천천히 익혔다. 장강과 산맥 사이의 장벽이 북방의 전사들을 막아 서남 지역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게 했다. 비록 주앙 티 절단 야랑, 진 xiuwu 치 도로, 한 황제 당나라 멩 운영 을 보내, 그들은 이 땅을 사랑, 증오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할 수 없는 것이고, 이 땅은 여전히 우아하다. 도문의 군사 전략에 관해서는, 우리의 선조들은 종종 알려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비주류와 자력갱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자가 위체에서 해서체로 바뀌는 것은 확실히 우리 조상들의 공로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윈난여량, 후세 사람들이 두부로 눌렀던 비문 한 마디가 진화사 한 편을 인용했다. "귀버즈" 의 저자는 이족의 조상이다.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그는 무심코 위체를 다른 스타일로 썼고, 안진경, 구양고 등은 이 영향으로 더욱 우아한 해서체를 다시 썼다. 오늘의 흥인은 동귀에게 속한다.

다시 한 번 생활 풍습을 말하다. "서남 이족" 은 위생을 중시하는 민족이다. 남송 () 이 광서 () 에 주둔한 문관인 범성대 () 가 우리를 위해 그들의 눈에 보이는' 기속 ()' 을 기록해 주었는데, 제나라 () 의 야만족이 광서 형산 () 에 가서 말을 팔았을 때, 이러한 야만족의 행동이 매우 이상하다는 것을 알았다. 얼마나 이상한가? 우선 헤어스타일은' 상투' 로, 머리카락 변화는 이마 위에 추형을 형성하며 국내에서 옷을 잘 차려입은 사람과는 완전히 다르다. 사실 이 옷은 간단하고 실용적이어서 머리카락이 가지런하게 펄럭이는 것을 피한다. 다음은' 성선' 으로, 사람이 많이 먹고, 같은 음식을 먹을 때, 사람마다 앞에 칼과 맑은 물 한 그릇이 있다. 칼을 음식물 입구에 꽂은 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맑은 물로 깨끗이 씻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오염시킬 수 있다. 오늘의 수저에 해당한다. 셋째, 이곳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 소금을 가지고 다닌다. 요리를 하는 것 외에, 그들은 그것으로 양치질과 양치질을 한다. 당신은 개인 위생을 매우 중요시합니까? 넷째, 야만인들은 더러움을 가장 두려워한다. 그들이 길에서 더러운 것을 볼 때, 그들은 반드시 흙으로 그들을 덮거나 피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이 법칙을 장악하는 사람과 야만인이 충돌할 때, 그들은 그들에게 더러운 물을 뿌렸다. 야만인들이 흙을 볼 때, 그들은 뛰어내린다. 결벽증과 마찬가지로, 우리 조상은 문명에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양청선생은 문장 속에서 이 문명과 우아함을 천명했고, 나는 독자들이 다른 견해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밀레니엄 서남이' 는 우리 문화의 자신감을 자극하는 좋은 문장, 오늘날의 인터넷이나 현실 생활처럼. 구이저우에 대해 말하자면, 항상 네가 가난하고 낙후되어 경멸적인 말투와 표정을 지녔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과거에는, 우리는 여유로운 생활을 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우리가' 오만하다' 고 말했고, 우리는 논쟁하지 않고, 우리는' 지궁이 다' 하고, 우리는 방탕하고, 우리는 아이를 낳지 않고, 심지어' 황당무계한' 으로 우리를 토비와 연결시켰다. 우리는 온화하고 우아하다고 다투지 않아서 큰 손해를 보았다. 오늘 우리는 민족 대단결과 문화 번영에 고무되었다. 우리는 겸허하게 공부하고, 감히 조국의 광활한 문명을 받아들이고, 우리도 자신의 부족함을 각성하게 깨닫게 한다.

자신을 알아야만 자신을 벗어날 수 있다.

조상이 우리에게 남긴 우아함에 감사드립니다. 우아함은 흥인 대지에 흩어져 있는 명주이다. 숭상심을 품고 그것을 연결시켜 이 장려한 산하에 장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