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표현기법이란 무엇인가요?
표현기법이란 무엇인가요?
중국어의 표현기법에는 직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 사물을 통해 야망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혼합하는 것,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하는 것,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는 것, 음악과 장면을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 장면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하는 것, 렌더링, 박, 암시, 가상과 실제의 결합 등 크게 13가지가 있다.
1. 직접적인 서정성
즉, 작가는 글 속에서 자신의 강한 내면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직접적으로 서술함으로써 강렬한 감정의 격류가 직접적으로 쏟아져 나올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고대인은 과거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미래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Chen Zi'ang의 "Dengyouzhou 노래")
2.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합니다.
실제 장면의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 연기 우리는 차갑고 달은 모래 속에 갇혀 있으며 밤에는 친화이의 식당 근처에 머물러 있습니다.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두무의 '친화이 초상')
3. 사물을 통해 야망을 표현한다는 것은 일종의 간접적인 감정 표현이다. 무언가나 사물에 대한 설명과 토론의 도움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맑은 이슬을 마시려고 몸을 숙이면 드문드문 있는 오동나무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흘러나온다. 큰 소리로 말하고 멀리 있는 이유는 가을바람을 빌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유신안의 『매미』)
4. 장면의 혼합
풍경 묘사에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이 녹아들어 시는 '사물과 나'의 일체감을 이룬다. "라고 하여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구별하기 어렵다. "풍경"은 "감정"의 영역이 아니다.
예를 들어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가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보는 것. 산 공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이 날아다닙니다. 여기에는 참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5.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사람, 사물, 장면이 움직이거나 상대적으로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 대한 설명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달이 어두워지면 낚시용 등불이 보이고 고독한 빛 속에는 작은 반딧불이만 있을 뿐입니다. 약간의 미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강 전체에 별을 흩뿌렸습니다.
6. 움직임을 이용해 고요함을 대비시키는 것
움직임의 묘사를 통해 정적인 것과 정적인 것, 즉 정적인 것을 동적인 것으로 표현하는 것은 대조기법 중 하나이다. 설명.
예를 들어 사람들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에는 봄산이 텅 비어 있습니다.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왕웨이의 '새소리')
7. 행복한 장면에 슬픔을 쓴다
표면적으로는 행복한 장면이지만 일종의 대비기법이다. 사실은 행복한 장면입니다. 슬프고 비참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으며 게스트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나무는 새것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와인 한 잔을 마시고 오랜 친구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기를 권합니다. (왕웨이의 "원나라 둘째 사신을 안시로 보내다")
8.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한다
토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시가 갑자기 멈춘다. 풍경을 묘사하고 풍경을 사용하여 장면을 묘사하는 시는 감정으로 마무리되어 "지금은 감정보다 무자비한 것이 낫다"는 의미가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예: 비파는 항상 산을 뒤로하고 새로운 소리에 맞춰 춤을 춥니다. 설렘의 소리를 멈출 수 없지만 만리장성에 가을 달이 빛납니다. (왕장령의 "군행군 칠시")
9.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는 것
이것은 역사적 사건을 풍자하는 서사시의 일반적인 표현기법이다. 현 왕조.
예를 들어 타이청(Taicheng)의 6대가 사치품을 놓고 경쟁했는데, 결혼식은 가장 화려했다. 수천 가구, 수천 개의 문이 정원의 꽃을 위해서만 잡초가 됩니다. (Liu Yuxi의 "Taicheng")
10. 렌더링
나중에 차용하여 문학 및 예술 창작에서 인물을 강조하는 데 사용되는 강조와 반복을 나타냅니다. 여러 측면에서 내러티브에 초점을 맞춘 글쓰기 기술.
예 : 진징 플라타너스의 단풍은 노랗고 밤에는 서리에 구슬 커튼이 걷히지 않습니다. 훈증 새장의 옥 베개에는 색이 없습니다. 누워서 Nangong Qing의 누출을 듣습니다. (Wang Changling의 "가을 시")
11. 대비
'구름을 띄우고 달을 지탱하는 것'이라고도 알려진 박의 대비. 특정 환경이나 분위기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특정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이 기술은 렌더링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자는 뤄푸를 보면 어깨를 낮추고 콧수염을 다듬고, 청년이 뤄푸를 보면 모자를 벗고 가랑이를 입는다. 괭이는 잊어버리고 돌아오면 서로 화를 내지만 그들은 그냥 앉아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모상상")
12. 용전
용전은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기 위해 역사적 이야기나 고대 서적의 단어를 인용하는 수사법을 말합니다. 사용법에는 명시적 용도와 암시적 용도가 모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가 질문할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13. 허구와 현실의 결합
현실적인 글쓰기는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말합니다. 더미 글쓰기(Dummy Writing)란 부수적인 설명이나 호일 내레이션 및 설명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허구와 현실의 결합은 서술과 묘사에 두 가지 기법이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아트리움의 흰 나무에 까마귀가 쉬고 있고, 차가운 이슬이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를 조용히 적십니다.
(왕젠의 '십오밤의 달을 바라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