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문화에 관한 작문은 좋은 문장으로 시작한다
중국 전통문화에 관한 작문은 좋은 문장으로 시작한다
타오는 매우 유명하고 유명해질 수 있다. 무명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학자 양언성 인터뷰: 처음에는 도와 로고스가 정보를 의미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만물의 기초, 만물의 법칙이 되었다. 현대의 양자역학은 매우 기묘한 발견이지만, 사실 모든 것은 많은 정보의 순서에 따라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주로 유명한 양자역학의 거장인 데이비드 보름이 제기한 것으로, 모든 사물에는 보이지 않는 질서가 있는데, 이 질서는 매우 복잡한 정보시스템으로 가득 차 있어 우리가 본 질서를' 현질서' 라고 부른다. 중국어의' 도' 도 정보와 언어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노인은 우주 뒤에 진리의 소식이 있다는 것을 묘하게 깨달았다. Zhuangzi 는 "사랑은 충성스럽다" 고 언급했다. 문맥에서 볼 수 있듯이 장자 마음속의 신은 인격이 있다. 이 전통은 19 1 1 년까지 계속되었다. 즉 신은 이미지가 없다. 천단에는 우상이 없다. 기년전에는 신상이 없고,' 하늘의 신' 이라는 간판이 하나밖에 없다. 중국의 조상은 보이지 않는 신을 믿었고, 노자와 장자는 실제로 이 전통을 물려받았다. 이것이 바로 성경의 내용이다. 신은 영이며 세상의 우상 숭배를 싫어한다.
옥스포드의 옥스포드 대학 도서관에는 마스 우디라는 원고가 있다. 이 원고에서, 그는 소위 후프 피라미드가 대홍수 전에 이집트를 통치한 이집트의 수리트 왕에 의해 세워졌다고 주장했다. 다른 문헌에 따르면 선견지명이 있는 줄레스 왕은 그의 승려들에게 그들의 모든 상식을 적어서 피라미드에 숨기고 홍수 후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남기라고 명령했다.
창세기 이전의' 성서' 제 1 1 장은 인류의 초기 역사에 대한 묘사로 중국의 거의 모든 고서에서 찾을 수 있다.
주역' 은 7 일에 다시 오면 좋은 날이라고 신비하게 말했다.
성서는 하느님이 자신이 창조하신 일을 완성하셨고, 일곱째 날에는 모든 일을 중단하셨다고 알려 줍니다.
\ "Huainanzi \" 는 말했다: 세계에 네 개의 물 이 있습니다, 이 네 물 은 모든 것을 촉촉하게, 모든 약을 조화시키기 위해 황제 shenquan 입니다;
성서는 에덴동산에 진주와 마노가 흐르는 네 개의 강이 있다고 알려 줍니다.
"산해경" 은 "처음에는 선인나무, 성나무, 성나무는 서목," 식성, 지혜 "라고 한다.
성경에서는 에덴동산에 생명나무와 지혜나무가 있다고 말한다.
"상서" 와 "국어" 는 "사람이 죄를 지었고, 신명리가 천로를 막고 왕래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성서는 인간의 조상들이 지혜나무의 열매를 먹고 하나님에 의해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그룹들과 불검을 가지고 사람과 하느님 사이의 통로를 막았다고 알려 줍니다.
노인이 말했다: 천지의 어머니, 만물의 뿌리, 만유의 근원, 무중생, 천지의 시작이다.
"장자" 는 "사랑과 편지, 무위와 무형은 전할 수 있지만 받을 수 없고, 얻을 수 있지만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성경 말씀: 처음에는 말씀이 있습니다. 도는 신이고 생명은 그 안에 있습니다. 이 생명은 인간의 빛입니다.
한 대학생이 미국 신학원에서 공부하다가 노자와 성경 사이에 묘한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자의 길은 영원한 존재, 창조자, 초월자, 계몽자, 산 사람, 의인, 구세주이다. 이 7 점은 신의 속성과 매우 비슷하다. 무신론자들은 도를 자연신에게 돌렸다. 사실, 라오 츠츠 (Lao Tzu) 의 도교에는 많은 성격 특성, 편지, 선, 자비, 보상, 처벌, 사면 및 깨달음이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금처럼 아끼는 노인이 필묵으로 한 도의 화신 성인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자기 불멸자, 창조자, 초월자, 계몽자, 산 사람, 의인, 구세주. 그가 천도의 빛과 영원을 계승하여 세상을 구했다고 한다. 그 영광을 알고, 그 수치를 지키고,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며, 세상 사람들의 길을 아는 중개자가 되었다. 성인은 대로의 코끼리를 고수하고, 천하의 사람들은 그를 향해 핑안 () 을 얻는다. 그는 겉모습이 겸손하고 마음속에 보물이 있어 사람을 실수에서 데려올 수 있다. 결국 노인은 성인이 모욕을 당할 것이라고 암시했지만, 그는 영원히 왕이 되기로 결정했다. 누구야?
세계의 모든 고전을 조사해 보세요. 종교의 대가들은 모두 숫자에 맞지 않지만, 환생한 예수 그리스도는 매우 닮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2500 년 전 고대인들은' 성경' 의' 예수 화신' 을 어떻게 알았을까? 이것은 확실히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거대하고 신성한 수수께끼이다.
노인이 말했다: 도는 만물의 주인이고, 좋은 사람의 보배이며, 죄인들 중에서 보증한다. 선행은 당연히 영예를 얻을 수 있고, 선행은 당연히 존경받을 수 있지만, 사람의 불량은 어떻게 없앨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이 대로를 타면 천자, 태사, 교사, 태포, 보배로운 것이 무수히 많고 부귀영화를 보는 것이 낫다. 고대에는 왜 도를 중시했습니까? 도중에서 구하는 것이 곧 올 것이기 때문이 아니라, 죄는 마땅히 받아야 하는가? 그래서 도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노자의 필묵이 세상에 드러난 것은 성서의 신국과 예수 구원이 아닌가?
사기' 와' 시경' 은 모두 중국인이 신으로부터 온 것을 기록하였다. 일찍이 노자의 고전에는 구약성서에 예언된 "예수" 이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2000 여 년 동안 모든 태평성세는 노자의 학설을 따랐다. 천치국의 황제는 수백 년 동안 현대인들만 망라했다. 문경의 통치, 광무부흥, 정관의 통치, 개원의 통치 등. 공자는 평생 충서의 도를 선포하고 하늘의 애인을 공경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대의 많은 제왕들이 노자의' 하늘' 의 통치를 추앙하고 정화하는데, 그렇다면 노자의 신학 지식은 어디에서 왔는가? 현재, 세계의 어떤 종교 국가든, 그들의 통치 방식은 신의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왜요
청나라 강희 황제는 중국인의' 신' 은 참하느님이고 하늘은 물질적인 하늘이 아니라고 말했다. 강희가 선무당을 직접 방문하여,' 존천',' 만물이 참되다' 라는 두 쌍의 평액을 쓰고,' 10 개의 혈류 성공덕, 백척자비가 서쪽에서 흘러나온다' 는 시를 썼다. 강희는' 생명보' 라는 글에서 "천문이 막 폐쇄되어 복도가 모두 아들과 연결되어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나는 성자를 받아들이고 싶다, 성자는 영생을 받을 것이다. "
믿을 수 없는 것은 고대의 사람, 노자, 공자, 맹자가 모두 이렇게' 도' 에 집중했다는 것이다. 그것은 중국의 고대인과 중국의 문화를 대표한다. 그의' 도' 는 중국과 전 세계 모든 사람의 행동과 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슬프게도, 오늘날 이 세대는 스스로 들어가지 않고, 긴박한 속에서 진실을 알게 된 차세대조차도 문을 막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는 아직 이런 귀인들과 접촉하지 않은 최하층에서만 단서를 찾을 수 있었다.
광둥 뉴스망 20 1 1 년 10 년 10 월 2 1 일/Kloc-0 18 행인들이 속속 지나가면서 땅바닥에 누워 죽어 가는 아이를 눈감아주고 있다. 결국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이 세계 최하층에 사는 여자로 여겨져 쓰레기를 줍는 사람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동안 할머니는 인근 점포의 주종잇조각에서 가을비 서늘한 기운을 가려 거절당했다.
36 세의 중학교 교사 범미충은 2008 년 5 월 원촨 대지진15km 떨어진 교실에서 학생들을 남겨두고 전국을 진동시키는 여론폭풍으로 직접 자신을 보냈다. 지진 후 10 일, 현대 중국 문화 분야를 대표하는 중학교 교사 범미충은 한 문장 중 "나는 선인이 아니다. 나는 결코 성실한 사람이 아니다. 우리 엄마도 상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계로 나아가는' 범달리기' 는 중국 현대문화계에 꼬리표를 달아 삭제할 수 없다.
그동안 정부는' 뇌봉, 초유루 ...' 를 반복해서 강조해 왔다. 이는 타인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예이다. 도덕교육이 부족한 중국 인민을 문명사회로 바꾸는 것이다.
1980 년대에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나는 모든 사람이고 모든 사람은 나다" 라는 개념을 옹호하여 * * * 유물론의 도덕 원칙으로 널리 보급되었다. 여기 무신론 정당이 영적 분야에 진입했습니다. 중국인들을 신의 성경에 가까이 가게 하고, 먼저 다른 사람을 위해, 그 다음에 자신을 위해.
이상하게도, 신론 교회와 대표가 최고 도덕 경지에 들어간 기독교 교육자의 강단에서 중국 기독교계에서는 여전히 성서의 요구 사항을 가장 엄격히 준수하는 선전 황벨령교회가 15 년 5 월 어머니의 날 제목인' 지혜어머니' 를 선택하였다. 성경 제 1 또 다른 어머니는 사과 두 개를 두 아이에게 주었는데, 두 아이 모두 그 큰 것을 원했다. 어머니는 그들이 정원을 청소하기를 원하신다. 자신의 능력으로 먼저 깨끗이 청소하면 큰 사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후자의 어머니를 가리키며, 그녀는 실질적으로 양성되어 백악관에 들어가 대통령이 되었다. 중국의 어머니를 아첨하고 싶다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대통령' 의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성서는 권력자에게 복종하고, 하느님을 믿는 사람들이 정당을 논쟁하고 결성하는 것을 금지하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세상의 영광을 얻도록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악관이 대통령이 되다.
이런' 사과 이야기' 의 강도 논리가 중국에서 신의 율법과 계명에 의지하여 성경에서' 도'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어린 양을 가르치는 기독교 플랫폼 위에 있다. 중국의 어머니는 공공연히 도발을 받아' 좋은 것은 다른 사람에게 그녀의 아이를 교육시켜야 한다' 는 것은 양심에 대한 배신이며, 자신을 속이는 것이며, 비현실적인 거짓된 교육과 가르침이며, 중국이 일관되게 공맹도로 입국하는 훌륭한 전통에 대한 모욕이며, 성경은 권위에 복종해야 하는' 나는 모든 사람, 모두가 나를 위한 것' 이라는 가르침에 대한 부정이라고 인정했다. 성서의 "가장 큰 계명은 사랑" 과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는 것을 철저히 변조했다.
반드시 먼저 설교해야 하고, 입교하면 반드시 먼저 들어야 한다. 오늘날에는 사랑을 강조하고 성경을 믿는 길의 원천조차도 기독교 연단에서 사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어디에서 도덕을 찾을 수 있습니까?
오늘날 중국에서는 귀가 듣는 것과 눈이 보는 것이 같다. 남녀의' 사랑' 입니다. 아니면 몇 명의 남자가 한 아내를 다투거나, 몇 명의 여자가 한 남편을 다투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부다처제, 일부다처제, 살인방화도 자기 집 정원으로 막힘이 없다. 물론, 니엘과 Xi 성해가 모두 죽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견본극은 4 인방이 만든 것이다. 그러나, 살아 있고, 진정으로 어느 정도의 예술수준을 가진 현대작품도 구석으로 밀려 파꽃이 되었다. 명문 아동은 아동과학교와 함께 열면서' 연애!' 를 들었다! " 20 10 년 4 월 8 일 항저우일보 B 1 1 판은 "난소에서 정자를 찾는다", "그녀에게 명분을 줄 수 없다면 그녀에게 집을 줘라", "언급해야 한다" 고 말했다 60 세 사람이 대답할 수 없는 남녀 관련 질문은 오늘 6 세 아이들이 모두 대답할 수 있다. 역사상 어느 왕조도 남녀의 일을 이렇게 투철하고 섬세하게 써서 오늘보다 더 정교하게 쓴 적이 없다.
2009 년 8 월 6 일 항보 B7 판 문장: 여덟 살 난 아들이 여자 반장에게 러브레터를 썼다.
2007 년 3 월 9 일 전강석간지 A 12 판 문장: 1 1 세 소녀가 살해돼 충격적이었다. 살인범은 올해 12 세, 그 삐뚤삐뚤한' 사랑해' 를 위해서였다.
슬프게도 당 중앙에서' 사회적 조화, 인민 안정' 을 거듭 강조한 오늘날' 약육강식' 투쟁과' 진화' 의 신구 극본이 인터넷과 서점에서 막힘이 없다. 역사가 유구한' 하늘' 실체와 공맹노자의 훌륭한 전통;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인간 도덕의 원천, 중국 문화 배경; 성경에서는 착하고, 죄를 짓지 않고, 땅 위의 유신론을 부정하는 관련 문장 이 사라지고 출판업이 붉은 선이 되어 싸움을 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트워크는 삭제와 차폐만 한다.
사람아! 영혼이 없는 구두 도덕 세계는 총알이 정복할 수 없다. 중국 조상 문명의 건설은 바로' 덕' 이라는 글자에 의지하고 있는데, 이 글자는 오늘까지 이탈한 적이 없다. "도" 가 없으면 "덕" 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