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엄삼실'을 실천하고 수양 연설문 초안에 엄격함
'삼엄삼실'을 실천하고 수양 연설문 초안에 엄격함
발췌 : "삼엄 삼정"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심오한 문화 유산과 거버넌스의 이념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엄 삼정"의 뿌리는 "수양"에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은 일을 하는 데 있습니다. "수양", "도덕 수양", "야망 유지", "도 존중"의 네 가지 영역을 포함하여 당원과 간부의 "수양"은 진보적입니다.
실천 " "삼엄삼실"은 자기 수양에 중요합니다.
"삼엄삼실"은 전체에 대한 진지한 경고입니다. 당의 엄격한 통치에 대한 정치적 요구를 구현하고 자기 수양의 기초이며 당원과 간부를 위한 통치 방식이며 성공의 열쇠입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심오한 문화유산과 국가 통치의 이념적 기초를 갖고 있는 국가로, '심장', '도덕 수양', '야망 유지', '도 공경'이라는 네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당원과 간부의 진보적 의미와 시대의 의미가 가득합니다.
"마음의 재배"는 "마음을 바로 잡기"를 의미합니다. , 책임과 규율은 마음에 있어야 하며, 마음을 닦는 것이 최우선이다. 마음을 닦으려면 마음을 바로잡고 욕심을 버려야 한다. "욕심은 불과 같아서 억제하지 못하면 없어지느니라." 욕망은 물과 같아서, 억제하지 않으면 하늘로 솟아오를 것이다." 정부의 핵심은 좋은 법과 좋은 정책입니다. 오직 친절한 마음이 있어야만 자비로운 통치를 할 수 있습니다. 오직 양심이 있어야만 합니다. 공의로운 마음으로 일을 해야 하고, 자기 규율은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 하며, 친구는 성실해야 합니다. 먼저 마음의 평화를 누리고, 이론을 주의 깊게 분석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일하십시오. 공공을 위해 봉사할 때 이기심이 있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편파성을 삼가야 합니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집단을 이루고 파벌을 형성하는 것은 악의의 표시입니다. 자신의 의로움을 잊어버리고 이익을 추구하면 마음과 사랑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선의를 불러일으키려면 실수할 때 부끄러워해야 하고, 잘못한 일이 있으면 기뻐해야 하며, 공직자로서 욕심을 부리지 말고, 욕심이 적으면 마음을 순수하게 유지하면 됩니다. p>
중국공산당은 봉건관료들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들은 고상한 이상과 투쟁의 목표, 열정적인 열정, 엄격한 규율을 마음속에 갖고 있어야 하며 결코 당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간부들은 자주성을 조심하고, 겸손하고, 시작을 조심하고, 권력을 조심하고, 선행을 조심하고, 말을 조심하고, 행동에 신중하고 '난초신사, 서주의 학풍' 정신을 유지하며 '세 번 성찰'하는 능력을 키우고, '거울 보기, 옷 고치기, 목욕하기'를 습관화한다. , 그리고 병을 치료하라'는 연기가 나는 공기와 흙탕물을 멀리하고 마음 수양에 조심해야 한다. 진심이 없이 말하는 것은 거짓말로 가득 차 있고, 윗사람을 속이고 남을 속이고, 거창한 말들로 함부로 말을 하고, 연습하지 않고 진부한 말을 하는 것은 모두 관직의 금기사항이다. 엉덩이. 풀뿌리 수준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고,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상적으로 무언가를 하거나 그냥 지켜볼 수는 없지만, 즉시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바로 완료되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말, 거짓된 말은 모두 불순한 당파 정신의 표현이며 '마음의 수양'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우리는 당에 충성하고 정직해야 하며, 말만 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해야 하며, 윗사람을 괴롭히고 아랫사람을 숨기고, 속이고 속이는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진실하고 정직한 일을 하십시오. 그래야만 우리는 “부끄러워하지 않고 하나님을 우러러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낮추며, 우리 마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우리 자신 안에 있을 수 있습니다.” 마음수양을 통해 우리는 대중과 이익, 권력과 정치적 성과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확립해야 하며, 계획, 창업, 인간으로서의 진실과 실용주의를 추구해야 합니다.
"덕을 키운다"는 것은 고상한 도덕적 인격, 높은 공직 윤리, 강한 당 정신을 달성하기 위해 "덕을 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덕은 마음에서 나오고 마음이 덕을 기릅니다. 자신을 대하는 마음을 닦고, 남을 대접하는 덕을 닦으십시오. 마음을 가늠하는 기준은 덕이다. 마음이 높다고 도덕적 품성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도덕적 품성이 높다고 좋은 마음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충성", "용서", "의", "예", "신의", "공경", "관용", "용기", "효", "피곤함", "인내", "감성", " 유교에서 말하는 지혜', '절약', '존경'은 강인함, 인내 등이 기본적인 도덕적 틀을 구성하며, 이 키워드의 핵심은 인(仁)이다. '어진 정부'는 '덕이 있는 정부'를 의미한다. "정부는 덕을 바탕으로 하고, 별이 머물고, 별이 이를 지탱하는 것과 같다." 이것이 공자와 만인의 유가가 세운 사회정치적 이념이자 사회윤리적 원칙이다. 중국 민족의 나이. 고대인들은 '덕을 쌓는 것'과 '선한 일을 하는 것'을 동등하게 중시하여 선과 악의 보응을 강조했다. 재난." 인간이 된다는 것은 인격에 관한 것이며,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덕목 중에서 공직 윤리가 최우선입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은 "사람을 다스리려면 먼저 자신을 다스려야 하고, 부하들에게 정직해야 하며, 충성하고 근면해야 하며, 빈 자리를 차지하지 말고, 사익을 위해 공직에 있는 척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 이는 관료들에 대한 경고일 뿐만 아니라 정치의 원칙을 폭로한 것이다. 동한 회계사 유충(劉忠)이 임기를 마치고 관직을 떠났을 때, 서로 백 데나리온을 기부하기 위해 모인 한 무리의 노인들과 마주쳤지만, 그는 거듭 거절했다. 그래서 그는 한 푼만 가져다가 강에 던졌습니다. 그는 마을 사람들의 우정에 감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야망 때문에 그는 "후대에 강"이라고 불렸습니다. Qianqing River", 강변에 있는 정자는 "Qingshui Pavilion", "Xuanqian Pavilion" 및 "Yiqian Pavilion"이라고 불렸습니다. 고대 관리들의 고귀한 행위는 존경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상서》에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법관이자 입법자인 요, 순, 우 3대 황제를 도운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고도가 '관의 9가지 덕목'을 다듬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굳건하고 부드러우며 확고하고 기꺼이 서라." "공손하면서도 공손하고, 파괴적이지만 인내하고, 솔직하면서도 온화하고, 단순하면서도 부패하지 않고, 확고하면서도 강하고, 강하면서도 의로운 사람이 되십시오." 이것은 황제와 신하들의 본보기로 여겨져 왔습니다. 모든 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