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과 텍스트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경극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과 텍스트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북경 오페라', '국립 오페라', '피황'으로도 알려진 북경 오페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가극 중 하나인 이 오페라는 거의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의 이름은 청나라 광서 2년(1876년) 『신심』에 처음 등장했다. 안휘 4대 극단은 청나라 건륭 말기에 베이징에 입성한 후 가경, 도광 시대에 호북의 한 오페라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점차적으로 곤의 일부 레퍼토리, 곡 및 연주 방법을 수용했습니다. 오페라와 진 오페라는 일부 민속 음악을 흡수하여 베이징 방언이 점차 통합되고 발전합니다. 경극의 음악은 반강(banqiang) 스타일에 속하며 호친(징호), 징, 북, 북경 이호, 월친 및 기타 반주가 반주됩니다. 얼황(Erhuang)과 서피(Xipi)라는 두 가지 주요 노래 시스템이 있으므로 북경 오페라는 "피황(Pihuang)"이라고도 불립니다. 북경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노래 곡으로는 Nan Bangzi, Siping Diao, Gaobazi 및 Chuangzi가 있습니다. 북경의 전통 레퍼토리는 약 1,000여 개이며, 자주 공연되는 레퍼토리는 약 300~400개이며, 안후이 오페라, 한 오페라, 곤곡 오페라, 친강 오페라 외에도 상당수가 북경 오페라 예술가와 민속 작가들이 연속적으로 작곡한 것입니다. . 경극은 역사적 주제를 바탕으로 정치적, 군사적 투쟁을 표현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 소설과 소설에서 따온 것입니다. 전편뿐만 아니라 발췌본도 많고 대본이 있는 극도 일부 있다. 경극은 2010년 11월 16일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표현 기법

노래, 구호, 연기, 두드리는 것은 경극 공연의 4대 예술적 기법이자 경극 공연의 4가지 기본 기술입니다. "노래"는 노래를 의미하고 "니안"은 음악 낭송을 의미하며 노래와 춤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인 "행"은 춤을 의미합니다. 신체적 움직임과 같은 '구타'는 무술과 낙하 기술이 서로 결합하여 노래하고 춤추는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춤'을 의미합니다. 오페라 배우들은 어릴 때부터 이 네 가지 측면에 대해 훈련을 받았습니다. 노래를 잘하는 배우도 있지만(노성 노래하기), 주로 무술을 기반으로 하는 배우도 있고, 무술을 주로 하는 배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뮤지컬로서의 오페라 예술 공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모든 배우가 노래, 읽기, 연기, 연주의 뛰어난 네 가지 기본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극중 다양한 캐릭터의 성능과 특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경극의 역할

경극의 역할은 초기에는 성(Sheng), 단(Dan), 징(Jing), 모(Mo), 주(Chou), 우(Wu)의 7가지 역할로 나누어졌습니다. Xing과 Popular(배우)는 나중에 성(Sheng), 단(Dan), 징(Jing), 주(Chou)의 네 가지 주요 직업으로 분류되었으며 각 직업에는 세부적인 업무 분업이 있습니다. '성'은 그려진 얼굴과 광대를 제외한 남성 캐릭터를 총칭하는 용어로 노성(서성), 샤오성, 우성, 만성으로도 나뉜다. "단"은 여성 역할의 총칭으로 정단, 화단, 귀먼단, 오단, 노단, 채단(揺dan), 도마단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Hua Lian으로 알려진 "Jing"은 독특한 성격, 자질 또는 외모를 지닌 남성 캐릭터를 주로 연기하며, 얼굴 화장을 사용하고 큰 목소리와 거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Jing"은 Bao Zheng과 같이 주로 직장에서 일하는 큰 얼굴의 사람들과 Cao Cao와 같이 주로 직장에서 일하는 Erhualian 사람들로 나뉩니다. '어글리'는 코미디 역할을 맡는다. 콧대에 작은 흰색 가루를 바르기 때문에 흔히 '작은 칠한 얼굴'로 알려져 있다.

경극 얼굴 화장

사람의 성격과 특성, 역할과 운명을 상징하기 위해 사람의 얼굴에 특정한 색을 칠하는 것은 경극의 주요 특징이며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히 말해서, 붉은 얼굴은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며 충성심과 용기를 나타내고, 검은 얼굴은 중립적이며 맹렬한 지혜를 나타냅니다. 파란색과 녹색 얼굴은 또한 중립적이며 무모한 영웅을 나타냅니다. 금색 얼굴과 은색 얼굴은 신비롭고 신과 악마를 상징합니다. 가면은 고대의 종교 가면과 무용 가면에서 유래되었으며, 이 전통은 오늘날 많은 지역 오페라에서 보존되고 있습니다.

예술적 특징

경극은 흥미롭고 감미로운 매력이 있습니다. 경극 무대 예술은 문학, 공연, 음악, 노래, 징과 북, 화장, 얼굴 화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수많은 예술가들의 장기적인 무대 연습을 통해 서로를 제한하고 보완하는 일련의 운율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했습니다. , 등.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서 매우 풍부하고 사용법이 매우 엄격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스터하지 못하면 경극 무대예술 창작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경극은 처음 결성되었을 때 궁정에 진출했기 때문에 지역 오페라와는 발전이 달랐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해야 하고, 더 많은 유형의 캐릭터를 창조해야 하며, 기술의 포괄성과 완전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해야 하며, 무대 이미지 생성에 대한 더 높은 미적 요구 사항이 필요합니다. 물론, 동시에 그 민속적이고 소박한 풍미는 그에 따라 약화되고, 단순하고 거친 스타일 특성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예술은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하고, 형태와 정신을 결합하는' 예술적 영역을 달성하기 위해 무대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는 가상과 실제 표현기법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다. ".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해야 하며, 모든 면에서 극적이어야 하며, 노래는 선율과 완곡함, 감동이 가득해야 하며, 무예는 불타오르는 용기에 의존하지 않고, '무술과 문학과 노래"가 제일 좋아요. 20세기 첫 50년은 중국 경극의 전성기였으며 그 전후의 유명한 '4대 명가'와 '4대 수염'이 모두 이 시기에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유명한 경극 대가들도 이 기간 동안 시들었고, 미래 세대는 그들이 남긴 수많은 오래된 기록에만 의존하여 그들의 예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당시 유명 배우들의 대부분은 Gaoting, EMI, Bekai, Shengli와 같은 음반사에서 대대로 기록을 전수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오래된 기록은 점점 쓸모가 없어지고 대부분이 검토되지 않은 상태가 되어 후세들이 과거의 유명한 대가들의 예술을 감상하고 배우는 데 큰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

지난 세기말부터 차이나레코드를 비롯한 여러 회사들이 잇달아 오래된 음반 일부를 추출해 테이프나 기타 매체에 공개했지만,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았고, 추출된 콘텐츠 대부분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오래된 기록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오래된 음반 애호가들에게도 희망을 안겨주었다.

역사적 진화

경극 이별의 첩

경극의 주제는 중국 문화 전반에서 민속문화나 저급문화에 더 치중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만주와 청나라에 의한 것이다. 황제와 팔기군자의 총애로 인한 급속한 번영은 이러한 미적 특성을 변화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물론, 민속적 관심을 바탕으로 한 경극은 청나라 말기부터 20세기 전체에 이르기까지 이전의 어떤 민속예술도 도달하지 못한 위상을 가지게 되었고, 관점에서도 민속문화와 미학의 영향력을 극대화시켰기 때문이다. 예술의 존재론을 강화하고 중국 문화 전통에 대한 대중적 관심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탐욕기

회와 진의 합류

청나라 초기에는 곤희와 북경희극(청양희)이 북경에서 유행했다. 오페라 무대. 건륭제 중기 이후 곤극은 점차 쇠퇴하였고, 북경극은 번창하여 곤극을 대체하며 북경무대를 장악하였다. 건륭 45년(1780), 진희(秦秦)의 희극 예술가 위창성(魏長生)이 사천에서 북경으로 왔다. Wei는 Shuangqing Troupe에 참여하여 "Rolling on the Tower", "Carrying a Baby into the Mansion"과 같은 Qinqiang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웨이창성(Wei Changsheng)은 잘생긴 외모, 감미로운 목소리, 재치 있는 노래, 절묘한 솜씨로 '롤링 타워(Rolling Tower)'를 선보였을 때 수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따라서 Shuangqing 클래스는 "교토 최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후로 북경 오페라는 쇠퇴하기 시작했고, 북경 오페라의 유명한 6개 극단인 대청극단, 왕푸극단, 우칭극단, 위칭극단, 추이칭극단, 보하극단은 모두 진희극단에 합류하여 하나의 창극단을 만들었습니다. 생활. 건륭 50년(1785년), 청나라 정부는 위창성의 공연을 음란하다고 간주하여 진희의 수도에서의 공연을 금지하고 위창성을 수도에서 추방했다. 건륭 55년(1790년) 삼청회계급이 수도에 정착한 후(한가대호통에 거주) 육사, 기수, 니추이, 춘태, 하춘, 삼하, 송주, 진 등이 있었다. Yu, Da Jinghe 및 기타 그룹도 Dashilan 지역에서 공연했습니다. 그 중 싼칭(Sanqing), 식시(Sixi), 허춘(Hechun), 춘타이(Chuntai)가 가장 유명하여 '안후이 4대 극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태악단'이 북경에 왔을 시기에 따르면 건륭말기에 앞서 한의 유명한 명인인 미영이 북경에서 '춘태악단'의 지도자를 맡았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한다. "Sixi"와 "Hechun"보다. '춘타이반'은 백순후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경초에 '4대 행복반'이 베이징에 왔습니다. 회창과 곤극도 공연하는데, 특히 곤극을 공연하기 때문에 "사복극단은 신곡 '도화부채'를 널리 퍼뜨린다"고 한다. 이 수업은 Shaanxi Lane에 있습니다. "화춘 클래스"는 가경 8년(1804년)에 이철과이시에제(Li Tieguai Xiejie)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이 수업은 무술로 유명합니다. 도광 13년(1853년)에 해산되었다. '안후이 4대 극단'은 각각 레퍼토리와 연주 스타일에 있어 각자의 강점을 갖고 있어 '3경축의 축, 4희의 음악, 화춘의 손잡이, 춘태의 자식'으로 알려져 있다. 안휘4대악단은 회가를 부르는 것 외에도 곤곡, 부는곡, 사평곡, 방즈곡을 동시에 사용한다고 할 수 있다. 공연예술 분야에서는 다양한 오페라의 장점을 폭넓게 탐구하고 흡수하여 이를 희극에 접목시켜 왔습니다. 또한 공연 라인업이 풍부하고 레퍼토리도 풍부해 베이징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위창성이 베이징을 떠나게 된 이후 진희극은 쇠퇴하고 있으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진희극 예술가들이 잇달아 회족에 합류하면서 회극과 진극이 통합되는 상황이 형성됐다. 회와 진의 합병 과정에서 회족 극단은 진 오페라의 노래와 공연 본질을 널리 채택하고 수많은 대본을 이식하여 회 오페라 예술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회와 한 왕조의 융합 한 오페라는 후베이에서 인기가 있으며, 얼황과 서피의 성악은 회 오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안휘와 한 오페라는 베이징에 들어오기 전에 광범위한 예술적 통합을 이루었습니다. 건륭말에 유명한 한가극 명인 미영이 베이징에 온 후, 도광년 초(1821)에 유명한 한가극 베테랑 리류,

경극의 술취한 후궁이 잇달아 있었다.

왕홍귀(Wang Honggui), 위삼성(Yu Sansheng), 샤오셩롱더윈(Xiaosheng Long Deyun) 등이 베이징에 와서 각각 회족 봄무대와 허춘악단에서 노래를 불렀다. Mi Yingxian은 관우 오페라를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며, Sanqing 클래스의 리더인 Cheng Changgeng이 공연한 Hongjing 오페라는 Mi Yingxian이 가르쳤습니다. Li Liu는 "오랑캐를 겁주는 술취한 글"과 "눈 쓸기"로 유명하고 Wang Honggui는 "성두를 두들겨 패고 조를 꾸짖다"로 유명합니다. Xiaosheng Long Deyun은 "촬영"에서 연기를 잘합니다. Halberds at the Gate', 'Yellow Crane Tower' 등의 연극을 선보이고 있으며 Yu Sansheng은 목소리가 감미롭고 노래가 아름다우며 민간인이자 군인이기도 합니다. 그는 'Dingjun Mountain', 'Silang' 등 노성 연극에서 공연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어머니를 방문하다', '말을 철퇴로 팔다', '기념비를 부딪치다' 등이 있다. 한극 배우들이 회극단에 합류한 후, 그들은 회극에 곡조, 연주 기술 및 레퍼토리를 통합하여 회극의 노래 스타일을 점점 더 풍부하고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노래와 낭송은 베이징 음성학의 특징을 더욱 쉽게 만들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광(道光) 25년(1845년), 모든 명문반에는 늙은 제자가 주임으로 있었다. 회와 한이 합쳐진 후 호북의 서피곡과 안후이의 얼황곡이 다시 교환되었습니다. 회, 진, 한 왕조의 합류는 북경 오페라 탄생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형성기

동광13절

도광 20년부터 함풍 10년(1840-1860), 회극, 진희, 한도 북경 오페라는 곤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의 융합으로 형성되었습니다. 특징 중 하나는 곡이 완전하고 스타일이 풍부하여 회, 진, 한의 세 가지 오페라를 능가한다는 것입니다. 노래 스타일은 반창(banqiang) 스타일과 취파이(quapai) 스타일이 혼합된 형태입니다. 주요 성악은 얼황(Erhuang)과 서피(Xipi)이고, 셋째, 수많은 북경 오페라 레퍼토리가 형성되었습니다. 그 형성은 때때로 "노성 세 대가"라고 불리며, "세 개의 삼각대"는 "1위" Zhang Erkui, "2위" Cheng Changgeng 및 "Tanhua" Yu Sansheng입니다.

그들은 노래와 연주 스타일에 있어 각자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피, 얼황상, 북경 오페라의 캐치 앤 릴리즈 카오의 주요 선율과 함께 특징적인 대사와 발음을 만들어냈습니다. 베이징어는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1 세대 북경 오페라 배우 중에는 Lu Shengkui, Xue Yinxuan, Zhang Rulin, Wang Jiuling 등의 젊은 학생이 있습니다. Long Deyun, Xu Xiaoxiang, Luo Qiaofu, Mei Qiaoling, Liu Gansan, Old Dan Hao Lantian, Tan Zhidao, Jing Zhu Marija, Renhua Lian 등은 모두 다양한 산업의 목소리와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독특한 창작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4대 행복반'의 리더가 된 메이챠오링은 용기를 갖고 칭이와 화단 사이의 엄격한 분업의 낡은 규칙을 깨고 단역 가창 예술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 "동광명배우13경"은 경극사상 유명배우들의 화려한 의상초상화로 청나라 말기 민화화가 심영포가 그린 작품이다. 그는 청나라 중기 화가 허식의가 그린 《십삼특이경극》에서 오페라 인물화의 형식을 언급하고, 청나라 동지와 광서시대(1860~1860~)에 경극 무대에 유명 배우 13명을 선발했다. 1890) (Cheng Changgeng, Lu Shengkui, Zhang Shengkui, Yang Yuelou, Tan Xinpei, Xu Xiaoxiang, Mei Qiaoling, Shi Xiaofu, Yu Ziyun, Zhu Lianfen, Hao Lantian, Liu Gansan, Yang Mingyu)은 세심한 붓놀림과 무거운 색상을 사용하여 묘사했습니다. 그들이 연기한 캐릭터는 작가의 심오한 기술을 보여줍니다. 민국 32년(1943년) 이 그림은 진화학회 주부창(朱富昌)이 서점에서 구입하여 축소하여 복사하여 출판하였고 『동광명배우십삼전』을 첨부하였다. ".

성숙기

1883년부터 1918년까지 경극은 결성기부터 성숙기에 접어든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담신페이, 왕귀펀, 손죽현이다. 당시 "노성삼사". 그 중 탄신은 성창경(Cheng Changgeng), 위산성(Yu Sansheng), 장얼쿠이(Zhang Erkui)의 예술적 강점을 계승하고 창의적인 발전을 통해 경극예술을 새로운 차원의 성숙도로 끌어올렸다. Tan은 Kun Opera, Bangzi, Dagu 및 Peking Opera Tsing Yi, Hua Lian 및 Lao Dan을 차용하여 예술 활동을 폭넓게 배웠으며 이를 그의 노래에 통합하여 독특한 노래 예술 스타일을 갖춘 "Tan School"을 만들었습니다. "Wuxian"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 "말하는 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상황. 1920년대 이후 Yu Shuyan, Yan Jupeng, Gao Qingkui, Ma Lianliang 등은 모두 "Tan School"을 기반으로 각자 다른 예술 학교로 발전했습니다. Yi Zong Cheng Changgeng의 멤버인 Wang Guifen은 "호랑이 포효, 용의 포효"로 묘사되는 단순하고 소박한 음색으로 활기차고 우울하며 비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노래합니다. 그는 "과정을 모방하고 실제 과정을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장경의 환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un Juxian은 18 세에 오 학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경극을 잘 부르며 36 세 이후에는 Cheng Changgeng에 합류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크고 높낮이가 쉬웠습니다. 낭송은 호광발음과 중주운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부분 북경발음과 북경문자를 사용하여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생활에 가깝습니다. "노성후의 삼대사"는 각기 다른 강조점과 다양한 예술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관점에서 볼 때 탄신페이는 문학, 무술, 곤명에서 그의 예술적 성취와 경극 발전은 왕과 손의 그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광서 시대 담신비는 '배우의 왕'으로 불렸고, 연극계에서 그의 지위는 성창경과 맞먹을 정도로 높았다. 함봉 10년(1861년)에 궁궐에서 경극이 공연되기 시작했다. 5월 6일부터 월말까지 삼청극단, 식서극단, 쌍곡극단, 외국극단(북경극단)이 공연을 펼쳤다. 광서 9년(1883년), 자희의 50번째 생일에 장기린(張吉陵), 양용수(楊龍守), 포복산(寶富山), 채복로(蔡富魯), 안복희(顔富師) 등 18명을 선발하여 궁궐에서 노래할 뿐만 아니라 경극을 가르쳤다. 그리고 내시들에게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이후 청궁의 공연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인 '성평국'에서는 매년 유명 예술가를 선발해 현통 3년(1911년) 말까지 탄신페이(Tan Xinpei)가 있었다. , Yang Yuelou, Sun Juxian, Chen Delin, Wang Lenxian 및 Yang Xiaolou Yu Yuqin, Zhu Wenying, Wang Yaoqing, Gong Yunfu, 무펑산(Mu Fengshan), 첸진푸(Qian Jinfu) 등. Cixi는 경극을 좋아했고 유명한 경극 공연자들이 궁전에서 자주 공연했기 때문에 경극의 인기는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같은 기간 대자 지역의 광덕탑, 삼청원, 청원원, 중화원, 문명원 등 극장에서 경극 공연이 매일 공연되어 경극의 통일된 상황을 형성했다. 북경 오페라의 성숙기에는 "노성호우 세 대가" 외에 다음과 같은 학생이 있습니다: Xu Yintang 및 Jia Honglin; Wusheng: Yu Jusheng, Yang Jingxing: He Jiashan, Huang Runfu, Jin Xiushan, Qiu Guixian, Liu Yongchun 등; Wang Lengxian, De Junru, Lu Huayun; Danxing: Chen Delin, Tian Guifeng, Wang Yaoqing, Zhu Wenying: Wang Changlin, Zhang Hei, Luo Baisui, Xiao Changhua, Guo Chunshan. 이 시기 단교의 발굴은 단교와 생뿔이 보조를 맞추는 경향을 이루었다. 무술을 전공한 Yu Jusheng은 최초로 독립적인 무술 학교를 창설한 인물로, 후세들로부터 '무술의 창시자'로 불렸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명 거장들은 계승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으며 그들의 노래 실력은 점점 성숙해지면서 경극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전성기

1917년부터 뛰어난 경극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다양한 장르의 전성기를 보여주며 성숙기에서 전성기로 발전한 대표적인 인물이다. 이 기간은 Yang Xiaolou, Mei Lanfang (술취한 첩), Yu Shuyan입니다. 20세기 문인들이 주창한 우아한 문화적 전통이 재난을 겪으면서 경극은 전성기를 맞이했다.

후이저우 상인

후이저우 상인은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하나이며, 그들의 상업적 성공은 문화 소비 욕구를 급증시켰습니다. 사회적 경제가 발전하고 곤산 오페라 곡이 부흥하면서 많은 가족들이 건륭의 양쯔강 남쪽 탐험을 위해 수업을 조직하고 역할을 수행하며 노래와 춤을 수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혜주 오페라의 색채와 예술을 포장하는 데 많은 돈이 들었고 이는 혜주 오페라가 베이징에 소개될 수 있는 기반을 객관적으로 마련했습니다. 명청시대에 500년 넘게 상업계를 장악한 후이저우 상인단은 소금 상인으로 유명했다. 특히 황산 서현의 소금 상인들은 유명하고 부유했다.

사회적경제가 발전하고 곤산가극이 부흥하면서 양쯔강 남북의 문인과 관리들, 부유한 사업가들이 가족극단을 설립했습니다. 이미 다른 곳의 비즈니스 커뮤니티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이저우 사업가들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어떤 후이저우(惠州) 사업가가 오랫동안 유지해온 극단을 외부인들은 '회극단'이라고 불렀다. 후이저우 상인들은 자신들의 가문을 세웠고, 고대 후이저우를 포함해 안후이 강을 따라 지역 오페라도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쿤 오페라를 불렀지만 언어의 차이로 인해 "우 사투리를 조화"시키지 못하고 의도치 않게 약간의 "현지 풍미"를 불렀습니다. 그래서 청양곡의 영향을 받아 안휘곡인 "회곤"이 불려졌고, 나중에 이황곡으로 발전했습니다. 특히 안후이성 안칭시 회녕현에서 태어난 석배초(Shipai Diao)가 가장 유명하다. 후이저우 예술가들은 현지 사투리를 갖고 양저우로 가서 후이저우 상인들로부터 사랑받는 후원과 막대한 재정적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부두 거리에서 놀거나 후이저우(Huizhou)의 부유한 상인들에 의해 숙박됩니다. 기술이 개발되었고 현지 억양이 점차 우위를 점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회반이라는 개념은 더 이상 완전히 “혜주 상인의 일종”이 아니라 회초(Shipai 곡, Luantan Diao)의 의미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서현(沙縣)의 큰 소금 상인 장춘(江春)은 오페라에 대한 감식가가 매우 높았으며, 집에서 자주 3~4편의 오페라를 공연하고 같은 별관에서 손님을 접대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이날 수백 명의 손님이 도착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유명 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았고, 같은 무대에서 서로 다른 목소리가 서로를 보완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새로 등장한 회족 극단에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끌어낼 수 있는 개방형 구조를 제공했습니다. "Rantan"은 무작위로 노래를 부르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가장 인기있는 오페라 예술가는 청나라의 오페라 예술가들이 "양주 회화 배 기록"에 썼습니다. 안칭의 색채 예술이 최고이며 현지 Luantan보다 낫기 때문에 고용 된 사람이 있습니다. 지역 Luantan 출신. 후이저우 상인들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더욱 발판을 마련했으며, 오페라 예술과의 관계도 점점 더 가까워졌습니다. 수많은 오페라 예술가를 배출한 '회악단' 역시 새로운 역사적 조건 속에서 더욱 발전해 왔다.

회족이 베이징에 왔다

서기 1790년, 회족은 생일 오페라를 부르며 베이징으로의 예술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수년간의 우여곡절과 지속적인 흡수 끝에 Huiban은 "오방의 목소리를 통일"하면서 점차 자신의 색을 잃었습니다. 회극의 역사는 끝났고, 회극에서 탄생한 경극은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회극에게는 봉황의 재탄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청극단의 첫 공연

1790년 가을, 건륭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양저우 소금 상인 강허팅(안후이 출신)이 공연을 조직했다. 안칭(Anqing)의 "삼칭 극단(Sanqing Troupe)" 예술가 가오랑팅(Gao Langting)이 이끄는 안회극단이 생일 공연에 참여하기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이 회족 극단은 주로 이황곡을 부르며, 곤곡, 부곡, 방자 등도 부르며, 다양한 곡을 동시에 연주하는 극단이다. 베이징에서 열린 이번 생일 축하 공연은 서화문(Xihua Gate)에서 시즈먼(Xizhimen) 외곽의 고량교(Gaoliang Bridge)까지 수십 걸음마다 무대가 설치되었으며, 남쪽과 북쪽의 사투리와 사방에서 음악이 울려 퍼졌습니다. 어떤 이들은 고음의 현악을 부르기도 하고, 팬들을 흔들며 셔츠를 춤추기도 하며, 멈추기도 전에 다시 뒤에서 공연을 펼치며 모든 예능이 승리를 겨룬다. 이번 미술대회에는 처음으로 베이징에 온 싼칭후이반(Sanqing Huiban)이 곧바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산칭반 고랑정은 안후이성 안칭 출신으로, 베이징에 입성했을 당시 나이는 고작 16세였으며, 뛰어난 실력으로 이황곡을 잘 연주한다. 『꽃을 바라보며』에서는 그에 대해 “가식 하나 없이 여주인공 같다. 노래할 필요 없이 그저 찡그린 얼굴로 웃으며 함께 앉아 여성스러운 표정을 그려내며 거의 정신상태로 변신한다”고 평했다. "

안후이 4대 극단. 베이징 입성

삼칭극단이 베이징에서 성공을 거둔 뒤 육사극, 화춘극, 춘태극 등 다른 안휘 극단도 베이징에 진출해 점차 장악했다. 베이징의 연극 장면. 이것이 이른바 '안후이성 4개 극단이 베이징에 입성하다'이다. 4대 회족은 각각 저마다의 장점이 있다. "삼경축, 육시곡, 화춘자, 춘태자식"이라는 말이 있다. 곤곡을 부를 때 조련사는 무술에 능한 배우를 말하고, 아이는 아역배우로서 뛰어난 배우를 가리킨다. 춤이 인기가 많은 수도에서는 남다른 실력을 갖춘 고랑정이 자연스럽게 선호된다. 베이징에 도착한 후, 그는 삼청극단의 원래 지도자인 우라오시(Yu Laosi)로부터 극단을 물려받았고, 동시에 그는 30년 이상 동안 이 일을 했으며, 동시에 "징중사(Jingzhong Temple)"의 우두머리를 역임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산업 길드 조직에서 행정 관리를 실시했으며 배 정원의 리더가되었습니다. Gao Langting 이후 Cheng Changgeng, Xu Xiaoxiang, Yang Yuelou, Liu Gansan 등이 모두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Jiaqing이 시작될 때까지 Hui Troupe는 베이징 오페라 무대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Menghua Suobu" 기록에 따르면: "오페라는 반드시 Hui Troupe에 의해 공연되어야 합니다. 'Guangde Tower'와 같은 대규모 극장. , ' Guanghe Building, Sanqingyuan 및 Qingyuan은 모두 주로 Huiban, 소규모 클래스 및 Xiba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ui 극단이 베이징에 와서 공연을 펼쳤으며 200년 이상의 웅장한 중국 경극 역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회족의 전능하고 뛰어난 예술적 우위에 직면하여 베이징의 다양한 오페라 장르의 예술가들은 그들과 경쟁할 수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은 회족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 중에는 춘태극단에 합류한 호북의 유명 오페라 배우인 미희자와 리펑린, 식시극단에 합류한 유명한 호남 루안탄(피황) 배우 한샤오위 등 베이징 무대에서 다양한 오페라 장르의 유명 배우들이 있습니다. , 그리고 싼칭 극단에 합류한 베이징 태생의 북경 오페라 배우 왕취안푸(Wang Quanfu). 그 결과 후이저우 극단에는 다양한 성악가들이 모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곡을 연주하는 과정에서 회악단은 점차적으로 '두 항아리'와 '세 냄비'에서 '바람이 눈을 휘젓다'에 이르기까지 피황 오페라 공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형성 및 확산 경극의 전신은 청나라 초기 강남 지역에서 성행했던 안후이 극단으로 주로 부는 곡과 고창, 얼황을 불렀다. 회악단은 이동성이 뛰어나고 다른 오페라 유형과 자주 접촉하며 성악에 대한 교류와 침투가 있기 때문에 발전 과정에서 많은 곤강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낙라곡과 기타 곡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고낭정(악관)이 이끄는 제1회 회악단(삼청악단)이 건륭제 80회 생일 경축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에 입성했습니다. "양주화방록"은 "고랑각이 안청화부와 함께 수도에 들어가 베이징에서 진나라 오페라를 합치고 그 계급을 삼청(삼청)이라 명명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도광(1842)도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대절보다 삼중절이 먼저다. 건륭 55년, 경서시대 고종황제가 도성의 80년 된 축복함에 들어갔을 때 그것을 '삼경문'이라고 불렀다. Wu Zishu는 "Suiyuan Shihua"에서 "주석에는 Fujian과 Zhejiang의 주지사 Wunala가 Zhejiang 소금 상인과 Anqing Hui 사람들을 Zhuli에 명령했습니다. "라고 더 구체적으로 지적했습니다. , 많은 회족 클래스가 속속 베이징에 왔습니다. 유명한 4대 계급은 삼청(삼청), 육사(육사), 춘태(춘태), 화춘(화춘)이 삼청 13년 뒤인 가경 8년(1803년)에 창건되었지만 후대에서는 여전히 이를 '북경 4대 계급'이라고 불렀습니다. . Qianlong과 Jiaqing 시대에 베이징은 수많은 문화 유물, 정치적 안정, 경제적 번영 및 모든 장르의 예술가들의 본거지였습니다. 북경무대에서는 곤극, 북경오페, 진희가 서로 대립하는 세 개의 기둥이다. 회반이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먼저 "진과 베이징 오페라를 통합"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당시 진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으며, 곤강 오페라 레퍼토리(그리고 곤강 오페라 "도화선"도 연습)와 그 무대 예술 시스템을 통해 예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희반 자체의 예술적 특성이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는 주된 이유이다. 성악에 있어서는 새롭게 부른 이황가곡에 더해 "다섯 방향의 음을 연결하여 하나로 합친다"("태양을 바라보며"). 주제가 광범위하고 형식도 다양하며, 공연면에서 단순하고 실제적이며 민간 및 군사적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어 폭넓은 청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합니다. 공연 준비 측면에서 "Menghua Suobu"에 따르면 안후이의 4개 주요 극단은 "각자 공연에서 승리하는 데 능숙하다"고 합니다. Sanqing은 "axis"(새로운 연극을 지속적으로 공연함)로 승리하고 Sixi는 "qu"(곤곡 오페라를 잘 부른다)로 승리하고 Hechun은 "bazi"(무술 공연을 잘함)로 승리하며 Chuntai는 "child"(Taking)로 승리합니다. 집결의 외침으로 Tong Ling). 예술과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도광 시대 말기에 회반은 베이징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Meng Hua Suo Bu"는 "오늘 Yuebu에서는 안후이 사람들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은 Wu 사람들이며 Shu 사람들 중에서 유명한 사람은 전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극장은 광저우 델러우(Guangzhou Delou), 광허러우(Guanghelou), 산칭위안(Sanqingyuan), 칭위안(Qingyuan)과 같은 극장도 혜주 극단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혜주 극단의 성장과 발전 과정은 북경 오페라로의 전환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Hui)와 한(Han)의 합류와 비(Pi)와 황(Huang)의 혼합으로 표시되며, 주로 서피(Xipi)와 얼황(Erhuang) 음색으로 구성된 반강(banqiang) 노래 시스템을 형성하며 노래, 노래, 연주 시스템을 점차 개선합니다. 회악단과 함께 베이징에 온 최초의 한 오페라 공연자는 호북성 충양(일부에서는 안후이라고도 함) 출신인 미영현(Mi Xizi라고도 함)이었습니다. 그는 건륭 통치 45년(1780년)에 태어났습니다. 가경(嘉淸) 시대에 춘태(春台)에 합류하여 북경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정성(鄭聖)에서 연기를 하였으며, 홍성(紅聖) 오페라에 능하여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한 오페라 연주자 Yu Sansheng의 전신으로 간주됩니다 (당시 "Ya Sai, Mi Yingxian"의 민속 예술 가사에 대사가있었습니다). 도광 시대(1821-1849)에는 점점 더 많은 한 오페라 공연자들이 회족 노래에 합류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왔습니다. 유명한 사람들로는 왕홍귀(Wang Honggui)와 리류(Li Liu)가 있습니다. Su Hai'an의 "Yantai Hongzhao Collection"(Daoguang보다 약 12년 전에 작성됨)은 "수도 마스터는 여전히 Chu 곡을 존경합니다. 음악가 중 Wang Honggui와 Li Liushan은 당시 새로운 곡이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곡은 Xipi 곡이기도 합니다. 당시 베이징에서는 서피곡이 이미 인기를 끌었음을 알 수 있다. 왕훙귀(Wang Honggui)와 리류(Li Liu)는 “새로운 목소리를 내는 데 능숙”했으며 서피곡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했다. Hui와 Han 배우의 공동 노력으로 Xipi와 Erhuang 음색의 혼합이 점차 실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다른 출처에 따라 서로 다른 연극을 불렀고, 나중에는 서피와 얼황을 따로 불렀고, 일부 오페라는 서피와 얼황을 모두 불렀으며, 심지어 같은 아리아에서도 얼황을 먼저 불렀다가 서피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서로 조정되고 통합될 수 있습니다. "Luo Cheng Ming Guan"(Hui Diao "Silk River"의 원본)이 그 예입니다. 표음운은 '중주운, 호광운'의 가락을 형성하며, 북경과 호북의 음을 섞어서 북경과 호북의 2가지 4성치를 사용한다. 날카로운 투안 문자의 발음은 각각 "13 운율"에 따라 운율을 따릅니다. 얼황의 반주 악기는 여러 번 반복되었으며 마침내 Xianfeng 및 Tongzhi 년(1851-1874)에 피리가 폐기되었으며 Huqin(조율이 다름)이 Xipi와 함께 균일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여전히 전통적인 회족 반주에 따라 사용되었습니다. 도광 말년에는 서피극이 대거 등장했는데, 회족 극단이 노란 피부를 입고 함께 공연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도광 25년에 출판된 양징팅의 『도문계록』에 따르면 삼청극단 성창경, 육사극 장얼쿠이, 춘태극단 위산성, 리류, 하춘극 왕홍귀가 기록되어 있다. "문소(文趙)" "관(關)", "조(曹) 포획 및 해방", "정군산(丁君山)", "북을 치고 조조를 치는 것", "눈을 쓸고 볼링을 하는 것" 등과 같이 자주 연주되는 레퍼토리는 기본적으로 향후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극. 회극의 경극으로의 진화는 이 시점에서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당시에는 경극이라고 부르지는 않았지만). 또 다른 설은 경극이 탄신페이(Tan Xinpei)가 유명해진 이후(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비황극이 음악과 연행에서부터 노래와 노래의 발음과 운율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기준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즉, 성창경 시대에는 여전히 회곡의 범주에 속했다. 동치 6년(1867년)에 경극이 상하이로 전파되었습니다. 새로 건립된 만팅팡 극장은 천진에서 베이징까지 수업을 초청해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당계다원은 베이징 삼청극단을 통해 노성하계륜(하월륜의 아버지), 웅진구이(웅문통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화단 풍삼희) 등 유명 경극 배우들을 대거 초청했다. Feng Zihe) 등 이들은 모두 상하이에 정착하여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남경오페라단의 가족이 되었다. 그 후, 더 많은 징자오(Jingjiao)가 차례로 남쪽으로 왔고, 유명한 사람들로는 Zhou Chunkui, Sun Juxian, Yang Yuelou, Sun Chunheng, Huang Yueshan, Li Chunlai, Liu Yongchun 및 Bangzi Huadan Tianjiyun (Xiang Jiuxiao) 등이 있으며 상하이를 만들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센터와 나란히 있습니다. 이에 앞서 Xianfeng 초창기에 상하이에서는 이미 Kun Troupe와 Hui Troupe 공연이 있었습니다. 경극이 상하이에 온 후 북경과 회극이 같은 무대에, 북경과 곤명이 같은 무대에, 북경방(클래퍼)도 같은 무대에 등장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남경경극의 특징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뛰어난 혜주 극단 배우 왕홍수(삼마자)는 상하이에 도착한 후 베이징 극단 공연에 자주 참여했으며 '서책이 도시를 달리다', '노래로 책을 쓸다' 등의 혜주 오페라를 베이징으로 가져왔습니다. ", "눈을 품은 청관" 등 극단은 회극단의 주요 곡 중 하나인 "고백자"를 북경 오페라 음악에 통합했으며, 회극단의 일부 홍성 오페라와 그 연주 방법도 흡수했습니다. 북경 오페라에. 이는 북경 오페라의 레퍼토리를 확장하고 무대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방자 예술가 천지운(Tian Jiyun)의 상하이 예술 활동도 남경 오페라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등불극"과 "투우궁"은 실제로 후기 "정리된 풍경과 대본 연극"의 속편이다. 광서 5년(1879년)부터 탄신페이는 6차례 상하이에 갔으며, 그 후 매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하이에서 자주 공연을 하여 북파와 남파의 북파 교류를 촉진하고 발전을 가속화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예술의. 경극은 상하이에 입성하기 전, 즉 선풍 10년(1860년) 이후 출장과 극단의 순회공연을 통해 급속히 전국으로 퍼져 나갔다. 예를 들어, 천진과 주변 허베이 지역은 경극이 가장 먼저 퍼진 지역 중 하나입니다. 도광 말년에 옥산생은 천진에서 활동했다(그와 그의 아버지는 사망 후 천진에 묻혔다). 바다". 노성배우 손죽현도 야오진의 팬이었다. 산동은 후이저우 오페라가 베이징에 출입하는 유일한 곳이며, 산둥 상인은 베이징 경제 활동의 중요한 세력입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북경 오페라 공연이 산동에서 공연되었습니다. 이미 건륭 시대부터 안후이 예술가들은 취푸의 공자 저택에 와서 연극을 했습니다. 경극이 가장 먼저 전파된 지역은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및 북동부 3개 성입니다. 20세기 초까지 경극 활동은 남쪽으로는 복건성, 광동성, 동쪽으로는 저장성, 북쪽으로는 헤이룽장성, 서쪽으로는 윈난성까지 존재했습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경극은 쓰촨성, 산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등 여러 지역에서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1919년에 메이란팡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공연하였고, 1924년에 다시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공연해 큰 성공을 거뒀다. 1934년에는 유럽 방문 초청을 받아 소련에서 공연을 펼쳤는데, 이는 유럽 연극계의 주목을 끌었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적으로 중국 연극 학교로 간주되었습니다.

경극의 결성에는 약 150년이 걸린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청나라 고종(고종)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장강 이남의 유명한 회악단 '삼청악단'이 베이징에 왔습니다. 건륭). 안휘극단은 회곡이나 희극을 공연하는 극단을 말하며, 청나라 초기에 남부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많은 안후이 극단이 속속 등장했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삼청(삼청), 식시(식시), 춘태(춘태), 허춘(허춘)으로 '안후이 4개 극단'으로 알려져 있다. 삼경은 극 전체를 잘 연기하고, 춘태는 주로 아역 배우들이고, 하춘무는 극을 잘한다. 회곡은 대부분 얼황곡, 고오비자, 부는곡, 사평곡 등이며, 때때로 서피곡, 곤곡, 이곡이 있고, 한곡 배우가 서피곡과 얼황곡을 연주합니다. 안후이 극단과 한 극단이 협력하여 상호 통합과 흡수의 기간을 거쳐 북경 악센트와 결합되고 새로운 오페라 유형인 북경 오페라인 진 오페라의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한 후 두 곡이 합쳐졌습니다. 드디어 결성되었습니다. 1세대 경극 배우들은 1840년경에 성숙하여 인정을 받았습니다.

경극은 창단 이래 많은 이름을 갖고 있다.

Luan Dan, Huang Tiao, Jing Huang, Jing Er Huang, Pi Huang (Pi Huang), Er Huang (Er Huang), Dali Opera, Ping Opera, Old Opera, Chinese Opera, Beijing Opera, Peking Opera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