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 민족의 문화 전통
한 민족의 문화 전통
전체 인구: 약 13 억
식습관
주식
한족 주식은 쌀, 밀 위주로 채소로 보완된다 벼의 먹는 방법은 밥 위주로 죽, 쌀가루, 떡떡, 탕원, 쫑쯔, 떡 등 다양한 식품이 있습니다. 밀은 만터우, 국수, 화롤, 만두, 만두, 찐빵, 튀김, 춘권, 튀김, 팬케이크 등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족은 요리를 잘하고 잘하는데, 지역마다 한족이 볶고, 굽고, 튀기고, 삶고, 찌고, 굽고, 무침과 같은 요리방식으로 다른 지방풍미를 형성했다. 한족 요리는 일반적으로 천, 광동, 민, 안후이, 루, 시앙, 절강, 수 등 8 대 요리로 나뉜다. < P > 차 마시기 < P > 한족들이 차를 마셨는데 신농시대부터 적게 말해도 47 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중국 한족 동포들은 또 사람들이 차를 대례하는 풍속이 있다. 한족의 차 조제는 태호의 훈제 콩차, 쑤저우의 향차, 후난의 강염차, 청두의 덮은차, 대만의 얼어붙은 차, 항저우의 용정차, 푸젠의 우롱차 등 다양하다. 한족은 식량 작물을 주식으로 하고, 각종 동물식품, 채소를 부식의 기본 식단으로 삼고 있다. 이는 서방 여러 민족과 중국 티베트 몽골 등 민족의 음식 구조와 뚜렷한 차이를 형성했다. 또 장기간의 민족 발전에서 하루 세 끼의 식습관이 형성되었다. 하루 세 끼 중 주식, 요리, 음료의 배합방식은 어느 정도 * * * 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리기후 환경, 경제발전수준, 생산생활조건 등으로 일련의 구체적 특징을 형성한다. < P > 명절 식품 < P > 명절 식품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풍부한 영양 성분, 즐거운 예술 형식, 깊은 문화적 내포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비교적 전형적인 명절 음식 문화가 되는 경우가 많다.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P > 1 은 제사로 쓰이는 제물이다. 구시대의 궁정, 관청, 부계 가문, 가정의 특수제사, 축제 등 의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당대 한족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이런 현상이 이미 끝났으며, 소수의 외진 지역이나 특정 상황에만 상징적인 활동이 남아 있다. < P > 두 번째는 사람들이 명절에 먹을 수 있는 특정 식품제품이다. 이것은 명절 음식과 풍속의 주류이다. 예를 들어 설날 섣달 그믐날, 북방의 집집마다 만두를 빚는 습관이 있고, 강남 각지에서 떡을 치고 떡을 먹는 풍습이 성행하고 있으며, 한족의 많은 지역에서는 설맞이 잔치에 물고기가 빼놓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해가 남는다' 를 상징한다. 단오절에 쫑쯔 먹는 풍습은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시들지 않았다. 추석의 월병에는 인간 친족의 재결합과 인사조화에 대한 축복이 담겨 있다. 개춘시 먹는 춘전, 춘권, 정월 대보름의 정월 정월 정월 정월 대보름날, 음력 12 월 8 일 섣달 팔죽, 한식절 냉식, 음력 2 월 2 일 돼지머리 먹기, 잠두 물기, 신절 맛보기 신곡 먹기, 결혼경사에서 술 한 잔 마시기, 생일잔치의 복숭아나 수두, 수떡 등은 모두 명절이다 < P > 음식 중의 신앙, 금기 < P > 한족은 정월 초 1, 2, 3 일에 기생하는 경우가 많다. 즉 설날 음식이 예년보다 더 많이 익고, 명절은 3 일 동안 냄비만 하면 된다. 숙련하면 순하고, 생에는 역행하는 줄 알고, 그래서 어떤 곳은 연전에 모든 것을 다 준비하고, 명절에는 3 일 동안 칼을 자르지 않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또 하남의 일부 지역은 정월 초삼을 곡식 생일로 삼고, 이날은 밥을 먹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곡식이 줄어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과거에는 여성의 출산 기간 동안 각종 음식 금기가 많았다. 한족의 많은 지역 여성들이 임신 기간 동안 토끼고기를 먹지 않는 경우, 토끼육을 먹은 아이는 토끼입술을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어떤 곳은 신선한 생강을 금식한다. 신선한 생강의 외형은 손가락이 많기 때문에 아이의 손발이 여섯 손가락이 자라날까 봐 두렵다. 과거 한족이 출산하지 않은 여성들은 개고기를 많이 먹고 개고기가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식후에 난산 등을 일으키기 쉽다. < P > 의류 < P > 한민족은 유구한 화려한 의상을 가지고 있다. 찬란한 의상 문화 뒤에는 오리지널, 융합, 충돌이 포함돼 다양한 디자인이 바뀌었지만 넓은 가운 소매의 특징은 비바람에도 변하지 않았다. < P > 한족 의상의 주류 스타일은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아치를 드리우고 치료한다." 이 스타일을 극치로 발휘하는 사람은 굴원 () 이다. "여아 () 는 이 기복을 좋아하고, 나이는 늙고 시들지 않는다" 며, 결국 한나라에서는 한민족이 한나라 () 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의상의 원래 형태도 정해졌다. 주로 우위 (), 광복 () 소매를 넘겨주는 것이다. 그 후, 그 의상은 진화를 거쳐 다른 종족의 다양한 영제 의상을 흡수했고, 큰 변화는 당나라, 라운드 네크라인의 롱 셔츠 도입, 여성복에도 선비후풍을 도입하여 기본적으로 단일 복제에서 벗어났다. 두 번째는 청군이 관문에 들어와 남자에게 만주족 복제를 채택할 것을 요구하는데, 문인 항쟁은 있었지만, 곧 받아들여졌고, 교령복은 극자, 승려 도사 중에만 존재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삭발할 때 발생하는 대규모 반항과 유혈 충돌은 없었다. 청대의 발전을 거쳐 한족 의류 긴셔츠는 반교목이지만 민간에서는 한족의 일관된 주류 의상 특징, 넓은 가운 소매를 유지하고 다민족 국가의 이유로 의류의 종류가 늘어나고, 심지어 한민족의 원래 특징 (예: 마코트, 치파오 등) 을 이탈하기도 했다. < P > 최근 유행하는' 한복' 은 고대에도 지금 민간 인사들은 교복제를 그리워하며 유행개념' 한복' 으로 정의해 이런 오래된 복제를 회복하려 하고 있다. < P > 문화 풍습 < P > 한족의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형성과 발전의 역사 과정에서 허황된 품과 수납을 겸비하여 제루, 중원, 연조, 관중, 바촉, 가시추, 오월, 영남, 윈난, 민대를 형성했다. 한족은 예로부터 각종 종교적 신념에 대해 겸용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 롯데지명 (목숨은 스스로 세우고 복은 스스로 구함) 과 조상을 공경하는 것 (조상 숭배가 아님) 은 한족의 주요 전통관념이다. 역사적으로 한족의 일부는 도교와 불교를 믿는다. 나중에 천주교와 기독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또 어떤 사람들은 이 종교를 믿기 시작했다. 수천 년 동안 인심을 중심으로 윤리교육을 중시해 공자와 맹자 사상체계에 의해 형성된 유가학설이 한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전통명절 < P > 명절명 날짜 설명 < P > 대년/설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일반적으로 설날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으로 연말섣달 그믐 날, 신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대보름날 (설날, 섣달 그믐날, 설날에는 세배를 해야 한다. ) < P > 청명절 양력 4 월 5 일 조상 제사 성묘 < P > 단오절 음력 5 월 5 일 단양절이라고도 하며, 쫑쯔 < P > 칠석절 음력 7 월 7 일 7 주, 즉 중국 사랑 줄거리, 커플축제, 신화 전설에서 까치교가 만나는 날 < P > 중원절 제사 영혼 등 민간 풍습 < P > 추석 음력 8 월 15 일 가족단 축제가 있습니다. 테마는 달구경과 월병 < P > 중양절 음력 9 월 초 구경로절 < P > 한족이 인구가 많고 풍습이 다릅니다. 오늘날 남녀의 결혼은 대부분 이미 풍속을 바꾸어 간단하면서도 시끌벅적한 결혼식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한족 지역의 농촌에서는 전통 민속이 아직도 보존되어 있다. < P > 한족 인민은 예로부터 소박하고 창조정신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정치, 군사, 철학, 문학, 사학, 예술 분야, 자연과학 분야에서 한족 국민들은 모두 많은 눈부신 업적을 세웠다. < P > 한족 역사상의 경제는 농업 위주로 가정 부업을 겸영하는 전형적인 남자 경작녀직의 자연경제다. 한족의 농업 생산은 역사적으로 발달해 왔으며, 특히 수리관개와 경작으로 유명하다. 한족의 수공업과 각종 기술은 청나라 이전에도 세계 선두의 수준을 유지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