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방 특색의 민족 예술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지방 특색의 민족 예술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1) 음악 < P > 구이저우 소수민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전통음악춤은 다채롭다. 구이저우의 각 민족 음악은 범주가 많을 뿐만 아니라, 각기 특색이 있다. 다음은 구이저우성의 일부 주요 소수민족의 노래 소개입니다.

1. 묘족

(1) 노래 < P > 묘족의 노래는 날으는 노래, 유람가, 풍속가, 서술가, 제사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날으는 노래' 는 묘족 음악에서 상당히 특색 있는 장르로, 산간림야와 논밭에서 주로 노래를 부른다. 음조가 높고, 기세가 웅장하며, 리듬이 넓고, 리듬이 넓고, 멜로디가 기복이 큰 것이 특징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남성성 비가와 여성성 비가를 구분하고, 고강 평화강 두 가지로 나뉜다. 비가의 제재는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여 묘족 노래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2) 악기 묘족 악기가 가장 유명한 것은 루산이다. 레이산현의 배카마을과 케리시의 신광마을은 원근으로 유명한 루산 제작전문촌이다. 기타에는 망통, 수나, 큰 사이즈, 퉁소, 대나무 피리, 구현, 고바가지, 이호, 사후, 목고, 동고, 피구, 큰 체 징, 꽹과리, 꽹과리, 족쇄, 작은 족쇄, 목엽이 있다 기능에 따라 묘족 기악곡은 풍속의식과 생활성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악기로 조합하고, 후자는 주로 독주로 한다.

2. 부이족 < P > 부이족의 음악, 음향악과 기악의 두 가지 주요 범주.

(1) 노래

가사 사용에 따라 부이족 민요는 부이어 민요와 중국어 민요로 나눌 수 있다. < P > 내용과 노래 행사에 따라 발라드, 노동가 생산, 풍속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악기 < P > 부이족 악기는 구리 드럼, 수나,' 르우',' 레랑',' 필관', 자매소, 대소, 소골후, 조롱박, 피리, 그 연주 형식은 독주, 중주, 합주, 타격 등이다.

3. 서족

(1) 노래서족은 금화면을 경계로 남과 북의 두 방언 지역으로 나뉜다. 두 방언 지역의 음악 스타일은 크게 다르다. < P > A. 북동 < P > 북부 지역의 민요는 민요, 민요, 강변가, 좋은 노래 (술가), 시집가 등이다. 민요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주로 듀엣, 서로 노래를 부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산가를 하는 것은 젊은 남녀가 사상 감정을 교류하고 애모의 정을 토로하는 노래이다. 이런 노래 곡조는 높고 광활하며, 열정이 분방하며, 음역이 넓고, 리듬이 자유롭고 변화가 풍부하다. 좋은 노래는 술자리에서 부르는 노래로 곡조가 각지에서 다르다. 전반적으로 멜로디는 슈창 아름답다. 시집가는 노래는 처녀가 시집가기 한 달 이상, 동족과 짝퉁의 처녀가 신부를 동반할 때 부르는 노래다. 또한 효가는 어느 정도 특색이 있다. < P > B. 남동 < P > 남부지역에 보존된 동족 전통문화는 좀 더 온전하기 때문에 음악도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이 지역의 음악은 크게 큰 노래, 작은 노래, 예속곡, 서사곡 몇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큰 노래는 노래팀이 단체로 부르는 노래로, 그 주요 멜로디는 저음부에 있고, 고음부는 노래의 가화에 의해 변한다. 큰 노래의 구조는 엄격하고 비교적 고정적인 곡식이 있다. 큰 노래의 종류는 많은데, 주로 고루대 노래, 서사대 노래, 동성대 노래, 여자 성대 노래, 혼성대 노래 등이 있다. 다성부 무반주 큰 노래는 동족의 가장 특색 있는 음악 형식으로, 여러 차례 해외 공연을 하며 해외에 이름을 날렸다. 작은 노래의 내용은 주로 정가이다. 이런 노래들은 구조가 짧고 가사는 함축적이고 다정하며, 곡은 완곡하게 얽히며, 대부분 젊은 남녀가 조용히 천천히 부른다. 작은 노래는 악기 반주와 무악기 반주 두 가지로 나뉜다.

(2) 악기 < P > 동 악기는 주로 비파, 소다리, 노송, 동피리, 수나, 이호, 징고, 목엽 등이 있다. 연주 방식은 독주 반주 중주 몇 가지가 있다.

4. 수족

(1) 노래

수족 민요는 주로 쌍가, 단가, 조어,' 러시아 심문',' 동요 등으로 나뉜다. 쌍가는 축배, 축하, 서사성 쌍가와 우화성 쌍가로 나뉜다. 앞의 두 노래는 보통 한 곡을 부르고, 한 곡은 고정된 노래와 화음이 있고, 꼬리에도 찬찬성의 안감이 두 개 있다. 노래가 시작될 때, 가수는 잔을 들어 잔을 들거나 젓가락을 들고 자리를 흔들었고, 주변 사람들은 약속대로 노래와 화음을 불렀고, 노래의 주체가 노래를 다 불렀을 때, 사람들은 또 묵묵하게 라이닝과 조강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싱글곡의 각 가사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하나의 독립된 뜻을 표현할 수 있다. 성강의 운용에 있어서 평강과 고강의 두 종류로 나뉜다. 음악 리듬상 다른 노래종과 비교하면 비교적 자유롭고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족 음악에서 비교적 오래된 형식이다.

(2) 악기 < P > 수족관 악기는 동구, 피구, 루생, 수나, 이호 등이다.

5. 물람

(1) 노래 < P > 물람 노래는 주로 산가, 발라드, 술가, 결혼 풍속가, 제사가, 동요 등이 있다. 산가는 산비탈 들판에서 부르는 노래로 내용이 넓다. 가사는 일곱 마디 네 마디가 많아, 리듬이 명쾌하다. 사랑의 노래는 젊은 남녀가 사랑을 이야기하는 노래로, 그 멜로디는 완곡하고 아름답다. 술노래는 웨딩결혼과 명절 축제 술자리에서 부르는 노래로 리듬과 멜로디가 단순하고 소박하다. < P > 결혼 풍속가는 결혼식에서 부르는 것으로 리듬이 명쾌하고 멜로디가 유창하다. 제사곡은 설을 맞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르는 노래로, 그 곡조는 구어음성의 과장된 확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낭송성이 비교적 강하고 일정한 리듬이 없다. 물람족 동요는 리듬이 활발하고 감정이 소박하다.

(2) 악기 < P > 물람 악기는 갈대, 소나, 징과 북, 거품통, 나무잎, 피리, 피리, 월금, 이호, 사후 등이다.

6. 투지아

(1) 노래

투지아 노래에는 산가, 장난가, 풍속가, 제사가, 울부, 노동가,

' 슬립자 음악' 등이 있다. 민요는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소박하다. 장난노래도 산가의 일종이다. 노래할 때 징과 북으로 반주를 하기 때문에' 징과 북' 이라고도 불린다. 장난치는 노래는 가죽을 뽑을 때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감정을 선동할 때 부르는 노래다. 보통 두 사람이 노래를 부르고, 때로는 노래를 부르고, 때로는 듀엣을 하고, 때로는 노동에 참가하는 대중도 돕는다. 두 가수는 잔디 팀 바로 뒤에, 한 사람이 징과 북을 치고, 한 사람이 북을 치고, 잔디가 낙오된 곳, 그들은 쫓아가서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노래를 부르기 전에' 구호를 외치다' 라는 익살스러운 수판을 더해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한다. 엽기 멜로디는 열정이 높고, 소박하며, 고음, 장음이 많고, 곡조가 유장하고 넓다. 노동호와' 슬그머니' 는 토족 음악에서 강한 특색을 지닌 음악 형식이다. 노동호는 다성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1 인솔자의 2 성부 구조이고, 하나는 부선창, 쌍령자, 그리고 삼성부 구조이다. 후자는 비교적 원시적인 대비식 복조 직물로 우리나라 민간 합창 중 비교적 특색 있는 복조 음악이다.

(2) 악기

' 슬립글로스' 는 투지아 중에서 널리 퍼지는 타악기다. 기본 악기는 꽹과리, 꽹과리, 심벌즈, 후퇴 등이다. 전통 곡패는 수백 개가 있다. 투지아 악기는 수나, 이후, 피리, 월금, 가방 드럼, 소호, 드럼 등이 있다. 여덟 사람이 여덟 가지 악기로 연주하는' 팔음' 은 독특하다. 그 악곡은 왕왕 여덟 개의 작은 곡으로 연재되어 있다.

7. 이순신의

(1) 노래

이순신의 민요는 젊은 남녀의 사랑 생활을 반영하는' 곡곡', 중국어로 부르는 노래' 삽시 포크' (한가), 혼사가, 장례가, 서사가가 있다 곡곡의 노래 형식은 독창과 듀엣을 위주로 하며, 제창과 간단한 이성부 합창도 있다. 여자 목소리는 가짜 목청을 많이 쓰고, 남자 소리는 진짜 목청을 많이 쓴다. 삽포크' 의 가사는 주로 중국어이며 가사 구조와 운율 특징은 구이저우한산가와 같다. 혼사 노래는 곧 결혼식에서 부르는 노래이다. 가창 캐릭터와 노래 내용에 따라 곡조와 멜로디 특성도 다르다. 장례가는 한족의 효가와 비슷하며 독창, 듀엣 등 형식으로 곡조가 간단하고 대부분 랩식이며, 어떤 곡은 단 하나의 악문에 불과한 반복으로 감정이 비교적 낮다. 서사곡의 멜로디는 기복이 적고 구조가 간단하며, 대부분 한두 개의 악문의 무한 반복이며, 소수의 곡만 멜로디가 비교적 강한 다악단 구조이다. 비모' 노래는 종교 프로인' 비모' 가 제사식에서 부른 노래로, 그 멜로디는 기복이 적어 거의 읊조리고 있다. 동요의 곡조는 어른이 부르는' 곡곡' 등과 비슷하지만 리듬은 더욱 명쾌하고 구조는 짧고 언어는 생동감 있다.

(2) 악기 < P > 이순신 악기는 주로 수나, 월금, 이호, 공, 드럼, 심벌즈 등이 있다.

8. 다른 소수민족 < P > 요족, 장족, 백족 등 민족도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음악 형식을 가지고 구이저우의 음악문화 보고를 풍성하게 했다. < P > (2) 춤 < P > 구이저우의 각 민족 무용은 종류가 다양하고 선명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1. 묘족, < P > 묘족 중에서 갈대춤은 가장 널리 유행하고 가장 특색 있는 무용 형식으로, 동인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모두 유행한다. 갈대춤은 명절에 많이 공연하는데, 단체춤을 위주로 한다. 서북의 갈대춤은 집단춤 외에 한 명 혹은 몇 명이 공연하는 것이다. 어떤 갈대 댄서들은 춤, 곡예, 스포츠, 음악을 하나로 모으는 아슬아슬한 고난도 동작을 많이 할 수 있다. 고무도 묘족 중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춤이다. 특히 송도 일대의 꽃 고무로 가장 유명하다. 남자춤, 여자춤, 남녀혼합춤, 싱글댄스, 듀엣춤, 4 인무, 8 인무 등이 있습니다. 악기 수를 보면 단면 드럼, 양면 드럼, 사방 드럼 등이 있습니다. 춤 자태는 사회생활의 각 방면을 표현할 수 있다. 대강의 반행 목고무의 동작은 열정이 분방하여' 동방디스코' 로 불린다. 단채의' 금계춤' 도 특징이다. 남녀가 섞인 집단춤이다. 몇 명의 남자 청년들이 줄을 서서 앞에서 갈대를 불며 지도하고, 수십 명, 심지어 수백 명의 젊은 여성들이 긴 뱀줄을 서서 뒤를 이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면서 춤을 춘다. 춤은 발자취 동작 위주로 허리 무릎이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두 손은 치마자락에 수직으로 긴장을 풀고, 춤은 독특한 의상을 돋보이게 하며, 전체 춤은 금닭이 먹이를 찾는 것과 같고, 풍부한 생활 정취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이 밖에도 동남, 남남, 서남의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판의자 춤, 구리 격려 등이 유행한다.

2. 부이족 < P > 부이족 춤은 조류와 짐승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새와 짐승 춤, 제사식에서 악마를 쫓으며 재난을 기원하는 제사춤, 생산, 생활, 투쟁, 풍속 등을 표현한 민속춤 등이 있다. 그중 제사류의 춤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예를 들면' 구리 드럼 브러시 춤',' 회전춤',' 전환춤' 등이 장례식식에서 공연된다. 부이족 춤은 남녀 * * * 춤이 많아 공연자 수가 대부분 짝수이다. 댄스 음악은 타악기 위주로 한다. 소품은 춤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부이족 무용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를 구성한다.

3. 동 < P > 서족 춤에는' 도예', 루생춤, 용춤, 사자춤 등이 있다. 도예' 는 주로 강강, 영강, 여평 등지에서 유행한다. 춤을 출 때, 남자나 여자, 남녀가 섞여 원을 이루고, 손을 잡고, 가지런한 발걸음으로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고, 동시에 손을 흔들어 박수를 치며, 분위기가 뜨겁다. 갈대춤은 무용수가 스스로 갈대 반주를 불며, 대부분 단체 무용을 하는데, 인원수가 많으면 수백 명에 달할 수 있다. 독무를 부는 사람도 있다. 갈대춤은 사람들의 사회생산과 생활을 흉내낼 수 있고, 사람과 동물의 동작을 흉내낼 수 있어 표현력이 매우 강하다. 동족에는 민족적 특색이 있는 춤 형식인' 용천식' 도 있다. 공연할 때, 젊은 남녀는 먼저 외향에서 안쪽으로 돌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며, 나선형으로 돌며, 마치 장룡이 우회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용춤과 사자춤은 설날에 많이 열리는데, 다른 민족의 용춤과 사자춤과 비슷하다.

4. 투지아',

투지아 댄스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스윙 댄스입니다. 보통 음력 정월 초삼부터 열다섯까지 공연 활동을 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집단 춤이다. 공연할 때, 한 선무도자가 모든 무용수들을 이끌고 원을 그리며 걸으면서 춤을 춘다. 원 가운데에는 한 사람이 징과 북을 울리며 지휘와 반주 역할을 한다. 손춤은 생산과 사회생활 등 방면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고, 춤 자세는 힘차고 거칠고 호방하다. 제사 춤 팔보동 벨 춤도 특색이 있다. 토족 종교프로인' 티마' 가 조상에게' 돈 풀기' 의식을 주재할 때 공연한 춤이다. 분좌춤과 입춤 두 가지, 동작이 고풍스럽다. 이 밖에 토가는 매산춤, 틀 춤, 용등춤, 조개 춤 등도 유행한다.

5. 이순신의 < P > 이순신의 춤은 결혼식 기간 동안 공연한' 아매카이' (자매가무), 장례식 기간 동안 공연한' 켄합베' ('방울춤' 또는' 점프' 라고도 함) 가 있어 생산노동의' 메밀국수' 를 반영한다 같은 종류의 춤은 각지에서 서로 다른 프로그램과 공연 형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매카이' 는 비제, 금사, 대대 일대에서 유행하는' 노사치' (귀뚜라미) 가 있는데, 비제, 김사, 대대, 나옹, 위닝, 수성 등지에서 유행한다. 프로그램마다 스타일도 차이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족 무용의 리듬은 명쾌하고 거칠고 강건하다.

6. 물로족 < P > 물로족 춤에는 밟는 춤, 술례춤, 용등춤, 사자춤 등이 있다. 당무를 밟는 것은 장례식 기간 영추를 주차한 당집에서 공연하는 것이다. 그 때, 3 명 혹은 4 명이 각각 루생, 벨을 불고, 돈을 치고, 칼을 휘두르며 앞장서고,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고, 모두가 손을 잡고 뒤에서 줄지어 행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춤을 출 때 몸이 약간 구부리고, 앞뒤로 점프하며, 끊임없이 팀형을 바꾼다. 주례춤은 결혼식에서 공연을 하고, 공연할 때, 지휘자는 손수건을 들고 무용수들을 집 앞장에서 둥글게 둘러싸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분위기가 뜨겁다.

7. 수족 < P > 수족 춤은 주로 구리 격려, 투각 춤 등이 있다. 구리 고무는 주로 혼상결혼과 명절 축제 등 장소에서 공연한다. 이런 춤은 풍부한 사회생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다. 무용수는 동고와 피북의 북소리를 따라, 혹은 강건한 성큼성큼 걷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