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붓글씨 연습을 하고 싶네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붓글씨 연습을 하고 싶네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서예 문구를 준비하려면 펜, 잉크, 종이, 벼루, 종이 재단사, 문진, 물그릇을 가리킨다.
1, 펜
1.1, 브러시 표준 팁, 제나라, 원, 건강; < P > 자격을 갖춘 붓에는' 뾰족한',' 제나라',' 원',' 건강' 의 네 가지 기준이 있으며, 함께 펜의 사덕이라고 불린다. < P > 뾰족한 필봉이 뾰족해야 섬세한 점화와 운필변화를 쓸 수 있다. 일제히 펜을 펴면 평평하게 펼쳐지고, 모색은 비교적 균일하고 가지런하여 획의 경중을 고르게 한다. 동그라미는 붓이 잉크를 가득 채울 때의 외형이 원추형으로 되어 둥글고 포만함을 느끼며 붓의 잉크 저장 능력을 반영하며, 먹발이 가득 차면 획이 충만하여 부적절한 날흰색을 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지필봉의 신축성은 신축성이 좋아야 펜이 자유롭게 표현될 수 있다.
1.2, 붓 분류는 경밀이나 겸밀리 < P > 로 펜을 나눠야 하고, 붓은 굵고, 부드러움, 겸밀리로 나누어야 합니다. < P >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딱딱한 털은 족제비털이나 토끼털로 만들어졌으며, 각각' 늑대밀리',' 자밀리' 라고 불린다. 신축성 있는 족족, 잉크 저장 성능이 약간 떨어지므로, 잉크 흡수량을 잘 파악해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밀리는 주로 양모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둥글다. 양질의 부드러운 잉크 저장 능력이 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열등한 사람은 하한선이 없을 정도로 나쁠 수 있다. < P > 은 (는) 항상 부드러운 밀리를 핵심으로 하여, 단단하고 길며 그 위에 덮여 있다. 단단한 신축성과 부드러운 잉크 저장의 장점을 취하다. 양질의 겸무 둘 다 그 길이를 취하고, 저질 겸무 둘 다 그 길이를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품질명언)
2, 잉크? < P > 침전 찌꺼기가 없고, 글이 매끄럽고, 먹색이 균일하며, 냄새가 맑고 향기롭다. 펜을 잡을 때 알코올 < P > 잉크, 잉크를 모두 넣을 수 있는데, 사용하기 쉬운 관점에서는 연습을 시작할 때 잉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P > 좋은 잉크와 형편없는 잉크의 성능 차이는 매우 현격하다. 정상적인 사용에 적합한 잉크는 적어도 침전물 찌꺼기가 없고, 글이 매끄럽고, 먹색이 균일하며, 향이 향긋해야 한다. (이것은 필수다. 악취가 나는 잉크는 보통 변질되고, 부패균이 축적되고,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붓에 손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종이용 생선 < P > 제작공예에서 선지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생선이라고 한다. 제작과정은 명반 가공되지 않고 흡수성이 강하며 잉크를 녹일 수 있다. 하나는 익선이라고 하고, 명반을 넣어 만들고, 질감이 딱딱하고, 상대적으로 잉크를 녹이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는 생선언입니다. 행필운필의 모든 세부 사항은 화묵에 능한 생선 아래 효과가 배로 확대된다. 모든 곳에서 망설이고, 행필이 비겁하고, 갑자기 좌절할 수 없고, 편봉으로 붓을 휘두르며, 대강대강 얼버무리면 이 종이에 남김없이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필자 운필 과정의 부족을 분명히 드러낼 수 있다. 초심자 자체 운필은 디테일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일반 종이를 사용하면 이런 행필 과정의 단점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오랫동안 나쁜 습관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 < P > 마찬가지로 정식 작품도 선지를 이용해 창작해야 하는' 집 새는 자국' 식 먹색' 의 예술적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 P > 원료 분류에서 선지는 펄프 원료로 나단나무 껍질 위주의' 순피' (현대인들이 말하는 특순도 볶은 순피) 와 지푸라기 위주의' 면재료' 로 나뉜다. 보통 각이 뚜렷하고 선이 뻣뻣한 서예가의 글씨로 순피 표현에 적합하다. 반면 면 소재에 더 적합합니다. < P > 초보자는 생선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선지 특성에 적응하여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을 때 원서지, 털변지 등 비슷한 종이를 겸용하여 연습할 수 있지만, 여전히 선지 연습을 위주로 해야 한다.
4,? 벼루 < P > 잉크 벼루의 주요 역할은 잉크 잉곳, 서화를 연마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전통은 단단하고 매끄러운 석재로 만든 잉크 벼루가 좋다고 생각한다. 더 높은 요구는 부드럽고 섬세하며 물을 잃지 않는 것이다. 좋은 잉크와 연구가 잘 어울린다고 들었는데, 갈아낸 잉크가 유난히 매끄럽다. < P > 먹물을 사용한다면 먼저 먹벼루를 사지 않고 간장 접시나 물그릇을 살 수 있다. 물그릇은 펜, 잉크, 물
5, 진지 < P > 진지를 담을 수 있으며, 자습자가 그림을 그릴 때 종이를 누르는 데 쓰이는 물건이다. 일반적으로 쌍으로 나타납니다, 긴 사각형 모양.
확장 자료 < P > 예로부터 비교적 보편적으로 사용된 것은' 5 자 집필법' 이다. 5 자 집필법은 5 자, 끈, 갈고리, 격, 5 자로 다섯 손가락의 역할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다섯 손가락의 각 직무를 강조하며, 또 힘을 합쳐 집필을 견고하게 하여, 펜이 상하좌우로 유연한 운동을 할 수 있게 한다. < P > 다섯 손가락 집필법 요령: 실실, 손바닥 허수, 손바닥 수직, 손목평면, 관직. 손가락집필은 힘이 있어야 하고, 필관을 실질적으로 집필해야 하며, 바깥쪽의 네 손가락은 서로 가까이 있고, 뼈마디는 바깥쪽으로, 촘촘하고 느슨하지 않아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부 엄지손가락 가운데 뼈마디는 특히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호랑이 입을 말 스트럽 모양으로 둥글게 하여 다섯 손가락이 일제히 힘을 주어 집필을 견고하고 힘차게 하고 운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집필은 느슨하고 적당해야 한다. 너무 빡빡해서 작동하지 않는다. 너무 느슨해서 힘이 들지 않는다. 사실대로 해야만 "허발도 없고, 먹도 넘치지 않고, 마음을 모아 집필을 안정시킬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 손바닥은 집필할 때 손바닥이 허무하고, 손가락을 구부려서는 안 되며, 약지와 새끼손가락도 손바닥에 붙이지 마라. 마치 손에 계란을 쥐고 있는 것 같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호랑이 아가리를 좀 크게 벌려야 한다. < P > 다음은 집필절차입니다.
1, 자연스럽게 손바닥을 내밀고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립니다.
2,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약간 구부려 손바닥을 평평하게 합니다.
3, 붓을 중지와 약지 사이에 놓습니다.
4, 엄지손가락을 중지와 검지 사이에 누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펜이 안정적이고 유연해질 수 있다. 손바닥의 목적은 손바닥의 근골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손가락과 손목이 뻣뻣하고 긴장되어 운필에 불리하다. 손바닥은 집필할 때 손바닥을 최대한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손바닥은 똑바로 서야 곧고, 곧아야 정면이 바르며, 정면은 정칙으로 사방이 다 되어 자유롭게 작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그렇지 않으면 필관이 비뚤어지고, 필봉이 바르지 않고, 획이 편봉병필이 되기 쉽다. 손목이 평평하다는 것은 손목이 책상과 평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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