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문 "마이크로 파티 수업 선택" 에 대한 600 단어의 신념
작문 "마이크로 파티 수업 선택" 에 대한 600 단어의 신념
따라서 당대 중국 * * * 생산자에게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길을 걷고 * * * 생산주의의 숭고한 이상을 실현하는 과학적 내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깊이 이해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필자는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발전시키는 것이 전당과 전국 각족 국민의 이상과 신념이라고 생각한다.
이상과 신념은 당 건설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 사람에게 이상과 신념은 자신의 정신적 의존이다. 한 정당에게 전당은 사상을 통일하고, 행동을 조정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조치이다. 우리 당은 설립일로부터 * * * 생산주의를 자신의 숭고한 이상과 분투 목표로 삼았다. * * * 무산계급의 이상 신념은 무산계급의 정신적 지주와 힘의 원천이다. 정당에게 내면의 이상과 신념은 당원들이 자신의 분투 목표를 명확히 하고, 당원의 사기를 북돋우고, 당원의 의지를 고무하고, 당의 응집력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대외적으로, 국민들에게 정치적 의도를 표명하고, 군중을 호소하고, 민심을 얻고, 각계에 뿌리를 내릴 수 있다. 한 정당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충성의 정도가 그것의 생명력을 결정한다.
우리 당의 빛나는 여정을 돌이켜 보면, 창당 초기의 50 여 명의 당원에서 오늘날 7000 여만 명의 당원을 보유한 대당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얼마나 많은 혁명 전쟁이 인민을 이끌고' 세 개의 큰 산' 을 전복시키고 신중국을 건립하였다. 우리가 빈곤화를 바탕으로 사회주의를 건설할 수 있는 이유는 자력갱생, 고된 분투에 달려 있다. 우리가 세계 경제와 사회 발전의 조류에 순응하고, 발전 기회를 포착하고, 개혁개방을 견지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개척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것은 확고한 이상과 신념에 달려 있다.
당의 17 대 보고서는 "항상 마르크스주의, 중국특색 사회주의,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대한 신념을 확고히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마르크스주의는 우리의 이상과 신념의 영혼이다. 마르크스주의의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는 것은 생산자의 정치적 신념을 확고히 하는 것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은 이 깃발, 이 길, 이 이론 체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믿음이다. 우리 당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역사적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이 위대한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우리가 짊어지고 있는 위대한 사명과 위대한 사업에서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확고히 걷는 것은 당대 중국 * * * 생산자의 이상과 신념이며, 생산자가 * * * * 생산주의를 실현하는 이상과 신념이다.
중국 * * 당원의 이상과 신념,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원대하고 착실하다는 것이다. 고상한 정신 경지는 각 당원이 인간으로서의 표준이자 사업의 초석이다. 개혁개방 이후 국제 내 복잡한 요인의 영향으로 일부 당원들의 이상과 신념이 흔들렸다. 각종 유혹과 도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중국특색 사회주의라는 깃발을 정확하게 대해야 한다. 우리의 이상과 신념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과 이론 체계에 대한 우리의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당대 중국 * * * 당원들은 우선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과 이론 체계를 열심히 공부하고 깊이 이해하고 이를 이상과 신앙 교육의 우선 순위로 삼아야 한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으로 전체 당원의 머리를 무장시켜 각 당원이 시종 사상적으로 당 중앙과 높은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하다. 둘째, 전당에서 인생관과 가치관 교육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해야 한다. 모든 당원에게 영명치를 교육하고, 공헌을 많이 하고, 먼저 고생하고 즐기며, 외로움과 유혹에 저항하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를 견지하고, 스스로 이상을 확고히 하는 신념을 자신의 수양을 높이는 중요한 임무로 삼는다. 셋째, 당의 집권력 건설을 잘 잡고 당의 각급 지도 간부를 중국특색 사회주의 발전 능력을 갖춘 집권자로 양성한다. 그래야만 전국인민을 이끌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발전시키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이룰 수 있다. 넷째, 꾸준히 당풍 염정건설과 반부패 투쟁을 강화하고 당풍과 사회 풍조의 근본적인 호전을 촉진하며 당의 응집력, 흡인력, 전투력을 더욱 강화한다.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모든 중대한 이론 혁신은 사회 실천을 크게 추진하고 시대 변화를 이끌 것이다. 따라서 현대 생산자들은 당의 17 대 정신의 지도 아래 "해방 사상, 실사구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과감하게 혁신을 변화시키고, 경직되지 않고, 정체되지 않고, 어떤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떤 간섭에도 현혹되지 않는다" 고 힘써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길을 확고히 걸어야 한다.
이상과 신념은 세상의 초석이며, 어떤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인생 궤적이 결정된다. 사회 환경과 사회적 신분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사상과 사람이 일을 하는 이념을 가지고 점차 자신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평생 분투하는 이상과 신념을 확립해야 한다. "* * * 에서 하는 당원은 특별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는 뜻은 * * * 에서 하는 당원이 원대한 이상, 고상한 품격, 강인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라는 뜻이다. 당원은 우리 당의 집단조직의 일원으로, 반드시 확고부동하게 우리 당의 최고 이상과 총목표에 복종하고 봉사해야 한다. 사회주의를 실현하는 것은 마르크스주의의 최고 사회 이상이자 중국 공산당의 최고 강령이자 최종 목표이다. 국민당을 전복하고, 중국 전체를 해방시키고, 민주적이고 자유롭고 행복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은 우리 당이 최고 강령과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중요한 역사적 임무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것은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서 당의 기본 강령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중국 * * 산당의 역사적 사명과 숭고한 목표, 즉 우리 각 당원의 이상, 신념, 목표, 임무이다. 중국의 해방은 신 중국 건설을 위한 견고한 정치적 토대를 마련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신민주주의 혁명, 사회주의 혁명, 사회주의 건설, 개혁개방의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당의 정확한 노선, 방침, 정책의 지도 아래 확고한 이상과 신념을 가진 당원 간부의 지도 아래, 찬반 양방면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여 우리 당의 사업은 승리에서 승리로 이어지고 있다.
6 월 입사, 1949, 1 1, 6 월 중국 * * * 산당 가입, 19565438. 우리 당의 배양으로 나는 점차 성장하여 당의 지도 간부가 되었다. 하란현 부서기, 현장, 현위 서기, 은천시 부시장, 자치구 당위 상무 부서기, 자치구 CPPCC 상무부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중공 12 대, 13 대 대표이다. 긴 정치 생애에서, 나는 한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정신적 지주가 강한 이상과 신념을 세우는 것이라고 깊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상과 신념이 부족하면 정신적 동력을 잃게 된다. 목표를 잊어버리면 분투하는 방향을 잃게 된다. 그러나 올바른 이상과 신념을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장기적인 노력, 심지어 심각한 시련이 필요하다. 끊임없이 배우고 배양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끊임없이 성숙을 단련하는 과정이다.
첫째, 이상과 신념은 끊임없는 학습과 향상을 통해 세워진다.
당원 간부로서 진정으로 * * * 주의의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열심히 공부하고, 스스로 마르크스주의 관점을 세우고, 관점을 실천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관점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구체적으로 마르크스주의 관점을 세우는 것은 세계관과 인생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은 무산계급의 세계관이고, * * * 자본주의의 세계관이기 때문이다. 객관적인 세계의 본질과 발전법칙을 과학적으로 반영하고, 사람들이 세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개조하도록 지도한다. 그것은 인류 역사 이래 가장 진보되고 과학적인 이론적 관점이다. 실천 관점은 마르크스주의의 가장 기본적인 관점이다. 마르크스주의는 실천이 사물을 인식하는 기초이자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선진 과학 혁명의 이론은 실천의 기초 위에서 생겨났고, 실천이 발전함에 따라 발전했다. 마오쩌둥 동지는' 사람의 정확한 사상이 어디서 왔는가' 라는 글에서 사람의 정확한 사상이 실천에서 비롯된다고 지적했다. 사회 발전의 법칙에 부합하는 이상과 신념은 올바른 이념이며 실천에서 확립되어야 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관점은 우리 무산계급 정당의 계급성과 선진성의 구현이다. 인민은 사회와 자연을 개조하는 주체이고, 사회적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창조자이며,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결정적인 힘이기 때문이다. * * * 프로듀서로서, 우리는 군중 속에서 대중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대중을 확고히 믿고, 대중에 의지하고, 대중의 개척정신을 존중해야 한다. 사람 중심적이고, 대중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반드시 군중 속에서 와서 군중 속으로 가는 작업 방법을 견지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관점으로, 대중의 관점의 구체적인 구현이다. 이 관점을 가지고서야 숭고한 이상과 신념을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과 진정으로 통일할 수 있다. 나는 구사회에서 왔다. 나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나도 낡은 습관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어, 당시 저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관직을 얻으려고 노력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세속적인 천박한 제사조관이지, * * * 사업을 위해 싸우는 혁명관이 아니다. 당 조직의 훈련과 교육을 받아 책에서 배우고, 실천에서 배우고, 동지로부터 배우고, 대중으로부터 배우는 과정에서 점차 사상 각오를 높이고 당과 인민을 인식하였다.
근본적인 이익에는 개인의 이익이 포함되며, 당원 간부의 정당한 개인의 이익은 당과 인민의 근본 이익을 위해 분투해야 실현될 수 있다. 위의 세 가지 관점은 서로 인과적이고 상호 보완적인 통일이며, 올바른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고 실현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며, 학습은 전제이고, 실천은 관건이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행동이다.
둘째, 확고한 이상과 신념은 어려움과 험난한 시련을 견뎌야 한다.
혁명전쟁 시대에는 수많은 우수 당원 제품이 중국 전체를 해방시키기 위해 고난과 생존의 시련을 겪었다. 평화시대에는 당원들도 물론 어려움과 험난한 시련에 직면했지만, 개인의 의견이 조직의 요구와 충돌하여 불공정한 대우를 받을 때는 특히 이상과 신념의 단련과 시련이 필요하다.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 당 혁명의 취지이자 숭고한 목표를 실현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전국 정권을 획득한 후 우리나라의 빈곤과 낙후된 면모를 신속히 바꾸는 것은 우리 당의 최우선 과제이며, 이상과 신념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우리 당 간부의 정당한 의리이다. 일에 참가한 이래 오랫동안 농촌에서 일하다가 나중에는 다른 직무에서 지도직을 맡게 되어 농업 농촌 농민에 대해 비교적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종종 중국이 큰 나라이고 농민들이 절대다수를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농민이 부자가 될 수 없다면, 우리 나라는 부자가 되기 어렵다. 그래서 저는 농촌 문제에 대한 연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는 항상 농촌 문제가 주로 정책 문제라고 생각했다. 어떻게 정확한 정책을 제정하고, 많은 농민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농촌 생산력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농민들이 가능한 한 빨리 부유해지도록 하는 것이 정치의 관건이다. 1956 기간 동안 나는 하란현 현위원회 상임위원회, 조직부장으로 재임했을 때, 선기 협력 후 발생한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에 근거하여 약간의 조사 연구를 했다. 당시 고도로 집중된 빈사 관행에 대해, 나는 농민들이 자기 유류지에서 식량을 재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작물도 판매할 수 있고, 농민들이 스스로 작은 나무를 심고 생산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허용하고, 농민들이 가금류를 많이 기르고, 속임수를 써서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연하고 느슨한 정책 조치를 제시했다. "반우" 투쟁에서, 나는 우익분자로 맞아 당내에서 심각한 경고처분을 받아 1 년 동안 한 대대에 내려진 팀 간부로 내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1962 기간 동안 자치구 농업청에서 근무할 때, 고원산지에 가서 조사한 결과, 그곳은 땅이 척박하고 인민이 가난하며, 각 방면이 낙후되어 해방 전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가 없었다. 산간 지역의 실제 출발에서, 나는 자치구 당위원회에 보고를 써서, 고원 산간 지역에서 도급을 실시할 수 있다고 건의했다. 나중에 문혁에서, 나는' 오칠' 간교로 보내졌고,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당시' 좌측' 의 형세에서, 상술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의 농촌에서 빈곤을 구제하고 부자가 되는 생각이 당의 취지에 부합하며, 한 당원이 마땅히 해야 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우리 당이 언젠가 이런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제 11 회 삼중 전회 이후 당의 실사구시 사상 노선의 지도 아래 나의 문제는 반반반하여 하란현 부서기, 현장장, 현위 서기로 갔다. "좌측" 잘못된 노선에 따른 혹독한 단련과 시련은 나를 더욱 성숙하게 하고, 당의 11 회 삼중 전회 노선 방침을 관철하는 나의 자신감과 결의를 확고히 하고, 하란현 농촌에서 가정공동생산 계약책임제를 먼저 실시하였다. 하란현 농촌 개혁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다. 우선, 당의 11 회 삼중 전회의 정확한 노선, 방침, 정책의 지침이며, 이것이 가장 중요한 보증이다. 둘째, 나는 농민의 아들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농촌에서 일하며 생활하며 농촌과 농민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삼농' 문제에 대한 관심과 심층 연구는 농촌의 낙후된 면모를 변화시키고 농민들이 하루빨리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이상과 신념을 더욱 확고히 했다. 그리고 하란현위 일행이 사상을 당의 11 회 삼중 전회의 노선에 통일시켜 농촌 개혁을 견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당의 정확한 노선이 있고, 당 조직의 신뢰와 지지가 있고, 자신의 신념의 확고한 결합으로, 나는 감히 과감히 과감하게 행동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개혁을 추진하며, 평탄하지 않은 길을 성공적으로 걸어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셋째, 실사구시정신을 선양하는 것은 이상과 신념을 실현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은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칙이며, 마오쩌둥 사상의 근본 발판이며, 중국 * * * 생산자당이 일관되게 제창하는 이론과 실천이 통일된 과학적 태도와 작풍이며, * * * 생산자당의 고상한 품격과 훌륭한 전통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이상과 신념이 추상적인 환상이 아니라 실제적인 행동이 구체적인 일을 통해 표현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사람은 성실하고, 진실을 말하고, 성실한 일을 해야 한다' 는 것은 우리가 이상과 신념을 실현하는 현실적인 태도이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내가 하란현에서 현위 서기로 일했을 때 상급 지도자가 나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던 기억이 난다. 그는 당신들이 하란현에서 하는 농촌 가정 공동 생산 계약 책임제가 사회주의가 아니라고 말했다. 너희들은 방향 노선의 성격의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나는 이 지도자 동지가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이것은 이상과 신념 문제를 포함하고 있으니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당시 나는 사회주의의 특징이 공유제라고 생각했는데, 우리는 단지 토지를 농민에게 청부해서 경영했을 뿐이다. 농민은 경영권만 있고 소유권은 없다. 토지는 여전히 집단이며 사회주의여야 한다. 만약 내가 그때 견해를 바꾸었다면, 인신안전을 위해 농촌 생산책임제를 더 이상 실행하지 않는다면, 실사구시의 정신을 위반하고, 많은 농민들의 뜻을 위반하고, 결국 생산자가 이상과 신념을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원칙을 위반하게 될 것이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실사구시는 결코 쉽지 않다. 역사의 장하 중의 잘못은 대부분 실사구시를 거스르는 것과 관련이 있다. 실천은 실사구시의 원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이 권력이 클수록 손실과 피해가 커진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현실 생활의 몇몇 문제들은 가치가 있다.
주의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실사구시를 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무지하고, 혼란스럽고, 정치는 민감하지 않고, 관점이 분명하지 않고, 대류를 따른다. 어떤 사람들은 진실을 말하고, 다른 사람을 해치고, 단결에 영향을 미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며, 명철이 몸을 지키지만,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실사구시를 원하지 않는다. 개인의 기득권을 위해 진실을 말하지 않고, 실제적인 일을 하지 않고, 심지어 거짓을 꾸미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국가와 집단의 이익을 해치기도 한다. 따라서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아야 이상과 신념을 고수할 수 있다. * * * 당원들은 숭고한 이상과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사구시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모든 것은 당과 인민의 이익을 중시하고, 사업을 중시하며, 대국을 중시하고, 발전을 중시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 * * 당원의 품격이다.
넷째, 이상과 신념은 사람의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당원, * * * 의 프로듀서는 입당 선서를 할 때 당에 * * * 사업을 위해 평생을 분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이상과 신념을 위해서는 반드시 일관되게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해야 한다. 1998 성 지도부에서 은퇴하여 퇴직 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당시 나는 * * * 생산자의 이상과 신념이 * * * 제품주의를 위해 분투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역사시기에 따라 다른 역사적 임무가 있었다. 예를 들어, 우리 당은 신민주주의 혁명 단계, 사회주의 혁명 단계, 개혁 개방 단계에서 서로 다른 임무를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직업, 직업의 성격, 환경, 재직, 은퇴의 차이가 다르지만, 이상과 신념은 항상 이러한 구체적인 임무와 요구를 실현하는 영혼이다. 당시 저는 리더직에서 물러났지만 * * * 사업을 위해 분투한다는 생각을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 * * 생산자의 본색을 유지하고 당과 국가대사에 계속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세 가지 규칙을 정했다: 첫째, 중앙을 수호하고, 정치적으로 당 중앙과 일치한다. 두 번째는 지방정부를 지지하고 자치구 당위 정부의 결정을 단호히 옹호하고 선전하는 것이다. 셋째, 당위 정부가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일을 하는 것이다. 그 게 내가 말한 거 야.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매년 몇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문장 몇 장을 쓰고, 관련 신문에 발표하며, 당의 개혁 개방의 위대한 성과와 당의 방침 정책을 선전하고 있다. 그는 또 몇 가지 중대한 경제정책 문제를 연구하고 당위 정부에 보고서를 써서 당위 정부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자치구 당위 조직의' 3 강' 실무팀과 검사팀에 참가하여 자치구 당위의 요구에 따라 당의 조직 건설, 간부 대열 건설 등의 업무에 대한 검사 지도를 잘 한다. 자치구 당위원회와 소속 기관 모두 만족을 표시했다. 특히 그는 자선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와 관련하여 유익한 일을 하여 사회 각계의 좋은 반향을 얻었다. 2005 년에 나는' 닝샤 진봉간 대학생 장학 재단' 설립을 제의하고 도왔다. 20 10 연말까지 6 년 동안 * * * 어려운 대학생 5,000 여 명, 후원금 1840 만원으로 전 지역과 전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사적들은 CCTV, 봉황위성 TV, 닝샤방송국에 보도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 2008 년 2 월 5 일, 65438, 나는 전국' 중화 자선대회' 에 참가하여 중국 우수 자선노동자로 선정되어 중공중앙총서기 후진타오 동지의 친절한 접견을 받았다.
다섯째, 선인들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집착은 후세 사람들의 정신적 재산이 될 수 있다.
* * * 당원의 이상과 신념을 실현하는 것은 장기적인 역사적 임무이며, 장강 뒤의 파도처럼 대대로 분투해야 한다. 각 세대의 사심없는 헌신에 의해 응집된 엄청난 에너지는 다음 세대의 정신적 부와 힘의 원천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각 * * * 당원들은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와 역사에 대해서도 자신의 특별한 책임을 생각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역사를 거울로 삼는다" 고 말했다. 우리 세대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은 다음 세대의 정신적 재산이 되어야 하며, 후세 사람들이 채찍질하고 끊임없이 전진하도록 격려하는 동력이 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위대한 혁명 멘토와 혁명 선배들의 사적, 저작, 연설을 연구해 본 적이 있으며, 이 경전들을 이상과 신념으로 삼아 올바른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는 중요한 사상의 기초로 삼았다. 당원 간부는 우리 당의 중추로 사회 진보, 사업 성공, 국가 부강을 보장하는 중견력이다. 특히 당원 중 젊은 간부가 갈수록 많아지는 것은 우리 당의 신선한 피다. 그들의 성장은 우리 사업이 번창하는 희망이다. 우리는 자신의 인생을 진지하게 총결하고, 가장 소중한 것을 그들에게 남겨서, 그들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나는 나의 경험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은 희망을 제기하고 싶다.
첫째, 항상 위대한 중국당, 위대한 조국,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에 충성한다. 이것은 이상과 신념의 기초이다. 우리는 일생동안 성실하게 이 기초를 키우고, 마음의 옥토에서 영원히 존속할 수 있도록 해야, 비로소 우리의 인생 방향을 확고히 하고, 우리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특히 당의 지도 간부는 당의 노선, 방침, 정책, 중대한 문제를 집행할 때 당내 민주주의를 충분히 발양하고 당의 민주집중제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일을 처리하고, 각종 의견을 잘 듣고, 서로 다른 의견을 정확하게 대해야 한다.
동지들, 대중의 개척정신을 존중하고 민주적이고 평등하며 조화로운 정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문제를 토론할 때,' 일언당' 을 해서는 안 되고,' 침묵' 이 극복되는 것을 막고, 진정으로 결정을 내리는 민주주의와 과학. 특히 의사결정상의 실수에 대해서는 잘못을 미화하지 말고,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총결하고, 열심히 일을 잘해야 한다. 일을 잘 해야 이상과 신념을 위해 분투하고, 사업을 위해 헌신하고, 인생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둘째, 끊임없이 혁명 이론, 정책, 법률 및 과학 지식을 배우고, 사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모든 양분을 흡수하고, 시야를 넓히며,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높인다. 특히 마르크스주의, 마오쩌둥 사상, 덩샤오핑 이론, 그리고'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과학 발전관을 철저히 연구하고, 과학 발전관으로 머리를 무장시키고, 오늘날 사회를 관찰하는 사상 무기로 복잡하고 복잡한 사조와 사회 갈등 속에서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전진 방향을 찾아야 한다. 법치국의 형세에서 당과 국가의 정책법률을 열심히 공부하고, 정책법률 수준을 높이며, 정책법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한다. 우리는 정책, 법률, 규율을 위반하는 일을 할 수 없다.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지식경제 시대에는 끊임없이 지식을 쇄신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과거보다 더 중요하다.
셋째,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사람 중심적은 과학 발전관의 핵심이다. 이 핵심이 없으면 모든 발전이 목표를 잃게 되고, * * * 산당원의 이상과 신념도 이야기할 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 중심적 은 인민 이 발전 중 의 주체 지위 를 존중하는 것 이다. 이것은 우리 당 이 신시기 의 집권 이념 이다. 현재, 많은 새로운 사회 문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효과적인 집권 방식과 정책 조치를 탐구해야 하며, 우리의 관념과 업무도 형세 발전과 사람 중심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 개인과 사회의 관계, 물질과 정신의 관계, 권리와 책임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며, 헌신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낚아채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사회에 유용하고, 대중에게 존중받고, 역사에 기억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넷째, 실사구시의 원칙을 견지하다. 학습은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고, 일은 실용적이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연구 문제를 조사하고, 특히 편파적이지 않고, 용감하게 진리를 견지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실사구시를 할 수 있다.
다섯째, 고군분투정신을 견지하다. 고된 분투는 고상한 도덕적 정서이며, 우리 당의 우수한 전통 작풍이다. 이런 정신은 사회환경에 따라 내포와 표현이 다를 수 있지만, 그 광채는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이다. 부의 양에 달려 있지 않고, 정신적인 수준에 달려 있다. 중국의 급속한 경제 발전에도 불구하고 인민 생활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중국은 여전히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저개발국에 속한다. 그것은 고된 분투의 정신을 제창할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영광을 증강시킬 것이다. 당원 간부, 특히 지도 간부들에게 고군분투하는 본색을 유지하는 것은 당성의 요구이자 이상과 신념의 청우계이다.
여섯째, 끊임없이 사상을 해방시키고, 혁신 정신을 세우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가 확립한 사상 노선은 우리의 해방 사상을 위한 통로를 열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탐구하고, 이론 혁신, 제도 혁신, 과학 기술 혁신, 문화 혁신 등의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 혁신은 사회 진보와 중국특색 사회주의 발전의 원동력이다. 개인의 성취와 사회의 영광은 항상 혁신을 통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사회 전체의 책임이며, 혁신적인 인재를 쟁취하는 것은 이상과 신념분투의 객관적인 요구와 구체적 구현이다. 개척과 혁신에서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을 추진해야만 중국은 더 많은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일곱째, 우리는 항상 당의 단결과 통일의 훌륭한 전통을 견지하고 발양해야 한다. 당의 단결은 당의 생명이다. 중국 * * * 산당은 민주적인 방식으로 당내와 인민 내부의 갈등, 즉 단결-비판-단결, 전당의 단결을 강화하여 혁명과 건설 사업이 끊임없이 승리할 수 있도록 했다. 개혁개방의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이런 민주적 방식을 운용하는 데 치중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당내와 간부 대열, 특히 지도부가 사상적 작풍과 업무 태도에 존재하는 두드러진 문제를 겨냥하고, 적극적이고 유익한 비판과 자기비판을 잘 전개하고, 시비를 구분하고, 갈등을 해소하고, 관계를 바로잡고, 감정을 증진하고, 새로운 기초 위에서 새로운 단결을 실현해야 한다. 형세의 발전과 모순의 새로운 형식, 새로운 특징, 옳고 그름을 효과적으로 명확히 하고, 갈등을 해소하고, 당내 조화에 유리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다. 단결은 응집력을 낳고, 단결은 생산력을 낳는다. 한 단위, 한 조직의 경우 단결과 분열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심지어 사업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이런 교훈은 결코 적지 않다. 우리는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을 하나로 묶고, 동원할 수 있는 모든 긍정적인 요소를 동원하는 것이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중요한 보증이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응당한 공헌을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