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야달리기란 무엇인가?

월야달리기란 무엇인가?

크로스컨트리 (cross-country race)

야외자연환경에서 진행된 중장거리 달리기. 독립 경기 종목이자 각 스포츠가 자주 사용하는 훈련 수단이다. 고정 거리도 없고, 대지 장비의 제한도 받지 않고, 연습이나 경기마다 당시 현지 자연환경 조건에 따라 노선을 선택해 시작점과 끝점을 결정한다. 조기 월야달리기 경기 방법은 주최 기관이 사전에 경기 노선, 거리, 목적지를 발표하지 않고 경기 전에 사람을 보내 길을 안내하고, 길을 따라 홍백종이 부스러기를 발산하고, 운동선수는 종이 부스러기 표지로 추적하는 것이다. 달리기는 대부분 험한 오솔길이거나, 장애물을 오르거나, 정글을 통과하거나, 도랑을 건너거나, 외나무다리를 건너며,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는 사람이 우승한다. 지금의 방법은 먼저 노선, 거리, 개최일을 확정하고 충분한 준비 조건 하에서 경기를 하는 것이다. 월야달리기는 이미 세계 여러 나라에서 나날이 성행하고 있다. 국제전련은 크로스컨트리 달리기 위원회를 전문적으로 설치하여 매년 한 번씩 세계 월야달리기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는데, 경기 남자 성년조는 약 12km, 여자팀은 4km 이다. 채점 방법은 단체 경주를 많이 참조하거나 주최 기관에서 규정하고 세계기록을 세우지 않는다. 월야달리기는 인체의 지구력을 높이고 내장기관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용감하고, 예민하며, 근로의 우량한 자질도 키울 수 있다. < P > 이 단락의 월야달리기의 특징 편집 < P > 방향 크로스컨트리 월야달리기는 실제로 장거리 간헐 달리기 (도중에 멈추어 그림이나 방향을 봐야 하는 경우가 많음) 입니다. 야외 상큼한 환경에서 달리는 이런 달리기는 근육의 긴장과 이완, 몸의 부하와 정신의 집중력을 끊임없이 번갈아 갈 수 있다. 이 경우 모든 참가자의 전신, 특히 호흡과 심혈관 시스템이 더 큰 단련을 받게 된다. < P > 월야달리기의 장점은 디딜 방아의 효과와 비슷하며, 디딜 방아에서 지루한 장거리 달리기보다 더 많은 근육을 단련할 수 있고, 야외풍경이 수려하고 기분이 자연스럽게 더 좋다. 야외에서 장거리 달리기를 할 때, 우리는 구불 앞으로 나아가서 울퉁불퉁한 구간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허벅지 내부, 외부 근육, 엉덩이 굴근이 더 잘 단련될 수 있다. 또 허리와 복부를 더 많이 단련할 수 있어 더 강한 다리, 허리, 복부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P > 동시에 월야달리기도 끈기, 인내, 항심을 단련할 수 있는 좋은 통로다. 달리기 과정에서 심리와 생리의 난관을 끊임없이 극복해 자아를 뛰어넘는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좋은 의지정신력을 만들 수 있다. < P > 크로스컨트리 기본 요구 사항 < P > 방향 크로스컨트리 크로스컨트리 달리기는 다른 장거리 달리기 종목과 마찬가지로 인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일정한 달리기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요구하고, 경기 상황에 따라 가속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한다. 따라서 다음 요구 사항은 선수들이 훈련 단계에서 열심히 익히도록 해야 하며, 경기 과정에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P > 자세는 주로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거나 정직한 자세를 취한다. 가능한 한 몸의 각 부분 (머리, 몸통, 팔, 엉덩이, 다리, 발) 의 동작을 조율하고, 달리기에서 발생하는 지지 반력과 관성을 이용하여 끊임없이 전진하여 몸을 평온하게 유지하고 달리기의 효과를 높여야 한다. < P > 호흡은 코와 반쯤 열린 입 (혀끝으로 턱을 핥는 것) * * * 과 함께 호흡하는 것이 좋다. 달리기에서 생리적인' 극' 현상이 나타날 때 호흡의 빈도와 깊이를 바꿀 수 있는 것 (즉 숨을 많이 내쉬는 방법으로 기체의 교환률을 높이는 것) 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자연스럽고 적절한 깊이와 리듬이 있는 호흡이 있어야 한다. < P > 체력 분배, 선택한 구간별, 경기 단계 (시작점, 도중에, 종점) 또는 자신의 체력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작업 단계 (근육의 긴장) 와 휴식 단계 (근육의 이완) 를 통해 적시에 번갈아 가는 방법으로 빠르고 쉽게 달릴 수 있는 목적을 달성했다.

속도는 일반적으로 너무 빨라서는 안 된다. 너무 빠르거나 도중에 가속이 너무 심하면 체력의 정상적인 발휘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판단력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험을 한 적이 있다: 같은 난이도의 수학 문제는 달리기에서 정지할 때보다 몇 배나 더 많은 시간이 있어야 계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만약 다시 가속한다면, 더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실수도 더 많아질 것이다. 그러나 경험이 많은 운동선수에게는 현지 모양이 유리할 때 (예: 참조물이 많고 도로가 평탄할 때) 가능한 한 빨리 뛰어야 한다. < P > 리듬실험 자료에 따르면 사람이 느끼는 가장 적합한 리듬은 분당 7 ~ 9 회 (즉, 매 단계마다 .85 ~ .67 초) 로, 너무 빠른 리듬은 쉽게 느껴지지 않고 너무 느리면 억제 작용을 한다. 리드미컬한 동작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적합한 동작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조화되고 리드미컬한 동작은 편안하고 편안한 느낌과 아름다움으로 즐길 수 있다. < P > 거리감이 월야달리기에서 일정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찾는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체력의 계획과 분배에도 도움이 된다. < P > 야외에서는 같은 속도로 달리지만 지형의 변화로 스텝 (거리) 의 차이가 크다. 자신의 단계를 측정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조깅으로 측정한 다음 데이터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 P > 이 단락의 월야달리기 기술 편집 < P > 월야달리기 때 달리는 장소와 환경이 바뀌기 때문에 달리는 기술도 조건의 변화에 따라 변해야 한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지형에서만 볼 수 있는 크로스컨트리 기술입니다. < P > 도로에서는 기본적으로 중간 및 장거리 달리기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며 도로가 평평한 곳을 달리는 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 P > 잔디밭에 있을 때는 발바닥으로 바닥에 착지할 때, 움푹 패이거나 석두 위에 부딪히지 않도록 앞을 내다보고 있다. < P > 오르막길을 오를 때는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허벅지를 높이 들어 올리고 앞발로 착지해 작은 걸음으로 뛰어야 한다. 더 가파른 비탈을 만나면 걷는 방법이나 지그재그 달리기법 (걷는 법) 으로 바꿀 수 있다. 필요한 경우 한 손이나 두 손으로 등반을 보조할 수 있다. < P > 내리막길을 내려갈 때 상체는 나중에 기울어야 하며 발바닥이나 발이 땅을 따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더 가파른 내리막이나 경사가 미끄러운 비탈길을 만나 발바닥으로 착지할 수도 있고, 쪼그려 앉은 채 손으로 몸 뒤에서 잡아당기기도 한다 (풀, 나무), 버팀목 (땅) 방식으로 행진할 수도 있다. 내리막길의 끝 (보통 8-1 미터) 에 이르면 비탈길을 따라 질주하여 평지로 달려간다. < P > 약간 높은 곳 (1.5 미터 이하) 에서 아래로 뛰어내릴 때, 높은 곳을 밟는 다리 (버팀목 다리) 는 구부려야 하고, 다른 다리는 앞으로 뻗어 뛰어내려 두 발을 땅에 대고 깊은 무릎으로 충격의 힘을 완화해야 한다. 동시에 착지할 때, 계속 앞으로 달릴 수 있도록 두 발을 약간 앞뒤로 분리해야 한다. 높은 곳에서 아래로 뛰어내릴 때는 점프의 수직 거리를 낮추려고 노력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앉은 양손으로 뛰어내리거나 옆으로 한 손으로 뛰어내리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착지할 때는 두 다리가 깊게 구부러지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P > 숲속을 뛰어다닐 때는 나뭇가지, 나뭇잎, 덩굴 등에 찔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나뭇가지에 눈이 찔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때는 보통 한 손이나 두 손으로 수시로 얼굴을 가린다. < P > 작은 도랑, 참호, 작은 관목 또는 쓰러진 나무를 만났을 때, 달리기 속도를 높이고 큰 걸음으로 뛰어야 한다. 착지할 때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여 허리를 보호하고 계속 달리기 쉽도록 합니다. 넓은 (2.5-4 미터) 도랑을 통과할 때는 15-25 미터의 가속으로 달리고, 큰 스텝점프와 멀리뛰기를 통해 넘어야 한다. 착지 동작을 잘 하여 후진을 방지해야 한다. 큰 쓰러진 나무, 다른 작은 장애물을 만나면 밟는 방법으로 넘어갈 수 있다. 높은 장애물 (2 미터 이하) 을 만나 낮은 울타리, 흙담과 같은 높은 장애물에 부딪히면 앞발로 쪼그리고 앉거나 한 손이나 양손으로 지탱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넘어갈 수 있다.

외나무다리 등 좁고 공중에 떠 있는 장애물을 통과할 때는 발밑을 팔자로 바꾸는 주법을 채택해야 한다. 이런 장애물이 길다면, 뛰어서는 안 되고, 부드럽게 걸어야 한다. < P > 본단 월야달리기-현대 5 항의 규칙 편집 < P > 월야달리기-현대 5 항의 월야달리기 경기의 노선은 경사와 높낮이가 고르지 않은 구간이 있어야 하지만 위험장애와 가파른 비탈은 피해야 한다. 성인 남자 월야달리기 경기 거리는 4 미터, 청년남자는 3 미터이다. 성인 남성은 14 분 15 초, 청년남성은 1 분 3 초로 1 점을 기록했다. 계산 성적은 초 단위로 1 초를 줄이거나 늘릴 때마다 성적이 3 점을 늘리거나 줄인다. 여자 경기 거리는 2 미터, 7 분 4 초로 1 점, 1 초를 늘리거나 줄일 때마다 성적이 그에 따라 5 점을 줄이거나 늘린다. 월야달리기의 전통경기 방법은' 역순서 스타트' 다. 즉 경기 선수의 상위 3 개 성적에 따라 역순으로 배열해 3 초마다 1 명을 출발한다. 제 24 회 올림픽 때' 양보조건' 의 출발을 사용했는데, 이전 4 개 성적이 가장 좋은 선수가 1 번째로 출발했고, 다른 선수들의 출발시간은 그들의 성적에 따라 차이가 나는 시간으로, 각자의 출발시간에 따라 선후하게 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