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토르의 단어 정의
토르의 단어 정의
고대 중국 신화에는 천둥의 신이 한 명 이상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산해경:하이네이의 동양 고전"에서 나옵니다. "레이에는 천둥의 신이 있습니다." 용의 몸에 사람의 머리를 한 자. 배를 부풀리면 천둥이 친다."
'사기·주번기' 기록에 따르면 "강원은 야생으로 나갔다. 그리고 거인의 흔적을 보고 마음이 기뻐서 그것을 실천하고 싶어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마치 임신한 여인이 아들을 낳기 위해 약속을 한 것처럼 말입니다." 강원이 낳은 아이의 이름은 호우지(周絲)로, 주나라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이 이야기를 묘사한 시 '성민'도 『시서』에 수록되어 있다.
화서 가문에서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복희를 낳았다고 하는데, 나중에 복희와 호기를 혼동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구이(kui)라는 것도 있고, 다른 하나는 "夒(나오)"이다.
동중국해 유파산에 사는 그는 뿔 없는 소처럼 회색빛이고 한쪽 발만 가지고 바다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드나들 때마다 강한 바람과 비가 내리며, 동시에 천둥소리처럼 요란해질 것입니다. Huang Di와 Chi You 사이의 전투에서 군인들은 Chi You가 가져온 다양한 산의 정령과 물 괴물에 혼란스러워했고 Huang Di는 사기를 높이기 위해 얼굴 북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위의 두 사람은 불행하게도 전자는 뼈를 잘라 북채를 만들었고, 후자는 가죽을 벗겨 북을 만들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레이저(현재의 산둥 성 허쩌 시) 주변 지역이 천둥의 신이 살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레이저의 양쪽은 레이강(현재의 무단구 신지진)이고, 레이강 양쪽에는 화서국 사람들이 살고 있다. 그 당시 천둥의 신은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뜻대로 되지 않으면 천둥강은 탁한 파도와 격동의 기복으로 가득 차곤 했습니다. 천둥의 신이 화를 내면 강물은 더욱 격렬해질 것입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화서왕국에 화서라는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천둥신에게 심판을 구하러 천둥신에게 갔다. 그와 결혼하기 위해 Huaxu 왕국의 안전을 위해 Huaxu는 천둥의 신과 결혼했습니다. 1년 후, 화서씨는 천둥의 신에게 아들을 낳았습니다. 천둥의 신은 매우 기뻐했고 그 이후로 천둥의 신은 천둥과 번개만 만들고 구름과 비를 만들었습니다. 농사철에. 그 결과 레이강 양쪽의 날씨가 순조롭고 곡식이 풍부했습니다. 천둥의 신의 공연은 "기쁜 일이 생기면 사람들이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고대 중국 속담에 해당합니다. 화서국으로 돌아가서 그의 할머니가 그가 조롱박을 타는 것을 보고 그의 손자를 조롱박이라 이름 지었다. Fuxi는 자라서 거미줄을 짜는 것을 보았고 거미줄을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물에서 낚시를 하고 숲에서 새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요리가 발명되면서 사람들은 그를 최고의 요리사라는 뜻으로 파오시(Pao Xi)라고 불렀습니다. 복희는 어머니를 그리워하여 어머니 화쉬를 만나러 두광천계단에 올라갔습니다. 천제는 천둥신의 보고를 듣고 복희를 화서국의 왕(실제로는 화서족의 지도자)이자 천하의 왕으로 삼았습니다. 5개 종족 중 하나입니다. 천둥신의 형상에 대해서는 "산해경:하이네이동고전"에 "레이쩌에는 용의 몸과 몸을 지닌 천둥신이 있다"는 기록이 있다. 오(吳)의 서쪽에 사람의 머리가 있고 배는 부풀어 있다." 이 형상은 반은 사람이고 반은 동물이다. 사람들은 천둥이 하늘에 있고, 용도 하늘에 날고 있다고 생각한다. 둘이 합치면 천둥번개를 동반한 천둥소리가 날 것입니다. 나중에 Thor의 이미지는 더욱 바뀌었습니다.
'유양 진조·제1집'에는 '돼지 머리, 양 손과 발에 손가락 두 개를 쥐고 붉은 뱀을 물고 있다'고 적혀 있다. "멧돼지 머리 비늘" "신체"에 따르면 "가마솥 주조를 기억하며"의 1권에는 "머리는 유령 모양이며 흰색 목, 빨간 코, 노란색 벨트가 있습니다. 그는 오른손에 도끼, 왼손에 정을 들고 불 속에서 북을 치며 북을 움직인다."; "Ji Shuo Xuan Zhen" ""Sou Shen Ji"를 인용하여 "색이 알약과 같다"고 말했다. , 눈은 거울 같고, 털뿔은 길이가 3척이 넘고, 모양은 여섯 마리의 동물과 같고, 머리는 원숭이와 같다.", 《당사보록》에는 " 가을과 겨울에 땅바닥에 누워 있는 돼지.”; 『의지안병지』 제7권에는 “길이가 약 3피트이고 얼굴이 녹색이고 살이 푸토처럼 생겼다”고 적혀 있다. 세상에는 살로 만들어지고 이마에 연결되어 있다." 요컨대 천둥의 신의 형상은 확실하지 않으며, 그의 몸의 형태는 용의 형상일 수도 있고, 인간의 형상일 수도 있고, 짐승의 형상일 수도 있으며, 얼굴은 사람의 머리일 수도 있고, 원숭이의 머리일 수도 있고, 돼지의 머리일 수도 있고, 귀신의 머리일 수도 있다.
Zhou Bing 이후 천둥의 신은 Thunder Master 또는 천둥의 군주라고 불 렸습니다. "Chu Ci·Li Sao"는 "Luan 황제가 Yu Xian에게 경고했지만 Thunder Master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아무 짓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계원전"에서 "경"에는 "다섯 대의 차 중 남동쪽에 있는 별의 이름은 사공이고, 그 신의 이름은 천둥신"이라고 말합니다.
천둥의 신이라 불리든, 당시 사람들이 숭배하는 천둥의 신은 단 한 명뿐이었다. 14일은 천둥의 신 탄생일로 이날은 '천둥신 탄신일'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천둥의 신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원대에는 천둥신의 형상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원나라에는 '뇌공기'가 있었고, 그림 속 천둥신은 아직까지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큰 머리의 유령" 또는 "강한 남자의 모습"의 형태.
명청시대에는 천둥신의 이미지가 통일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 표준적인 이미지는 『기석환진』에 요약되어 있다. 배, 등에 날개 2개, 이마 1개 눈이 3개 있고, 얼굴은 원숭이처럼 붉고, 턱은 길고 날카로우며, 발은 독수리처럼 떨리고, 발톱은 왼쪽이 더 강력하다. 손은 쐐기를 쥐고 있고, 오른손은 망치를 쥐고 있는데, 위에서부터 옆으로 5개의 북이 매달려 있다.”
그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 천둥신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원숭이 얼굴과 날카로운 입이라고 하여 '천둥신 얼굴', '천둥신 입'이라는 민간 속담이 있다. 1. 최고신
구천영원뇌전천주변신천주는 뇌부의 최고신이다.
'과거 선신의 통견'은 '하늘의 재앙과 복을 주관하고, 만물의 균형을 잡고, 사물과 사람을 주관하며, 생사를 관장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관할하에 복잡한 레이 부서 조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부는 "36개 내부 법원 중시, Dongxihuatai, Xuanguan Miaoge, 4개 현, 6개 법원 및 다양한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국 ".
'상구천옥청대범천자현미현도뇌옥경'에 따르면 4대 저택은 지우샤오옥청맨션, 동제청헌맨션, 구천영원맨션, 동원옥맨션이다. 안뜰은 Taiyi Inner Courtyard, Yushu Courtyard, Wulei Courtyard, Doushu Courtyard, Shiyang Courtyard 및 Xiandu Huolei Courtyard입니다. 다양한 부서는 Tianbu Tingsi, Penglai Dushuisi 및 Taiyi Leiting Sisi입니다. Beidou Expedition Department, Beidou Defense. 부서, Yufu Thunder 9 부서 및 Zhucao Yard 부서. 각 기관에는 "Zuoxuan, Youxuan, Jincai Shizhong, Pushe, Shangxiang Zhenxian, Zhenbo, Qingjian, Yanchen, Xianlang, Yulang, Yutong, Yunu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지휘하에 있는 여러 지파의 장군들." 그들은 또한 "Jiutian Lei Gong 장군, Bafang Yunlei 장군, Wufang Barbaric Thunder Envoy, Lei Department Chief Soldier Envoy"라고도 불리며 모두 Jiutian Yingyuan Lei Sheng Puhua Tianzun의 명령을 듣습니다. 이 경전에는 다양한 부분에 36명의 천둥 군주가 있으며 하늘, 땅, 인간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며 각 범주에는 12개의 이름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늘의 열두 우레는 천둥의 우레, 오방의 우레, 바람의 우레, 비의 우뢰, 구름의 우레, 부제의 우레, 얼음의 우레, 천둥의 우레, 비행이다. 모래, 먹는 사람, 악마를 제압하는 천둥. 열두 광산은 교정의 뇌신, 징벌의 뇌신, 사회 질서의 뇌신, 쌀 분배의 뇌신, 사계의 뇌신, 재난의 뇌신, 재해의 뇌신입니다. 독을 모으는 천둥의 신, 위험한 천둥을 구하는 천둥의 신, 태성의 천둥의 신, 하늘을 순찰하는 천둥의 신, 지뢰를 탐지하는 천둥의 신입니다. 인간의 열두 우레는 재앙을 모으는 우뢰, 독을 죽이는 우뢰, 해를 죽이는 우레, 재앙을 없애는 우뢰, 재앙을 없애는 우레, 절을 무너뜨리는 우뢰, 산을 봉하는 우레, 범이니라. - 진압천둥, 호랑이 죽이는 천둥, 시체를 파괴하는 천둥, 관백뢰공, 당위뢰공. 이 삼십육천왕은 삼십육천의 형벌법을 관장하며, 구천영영뇌성보화천준의 명령을 엄격히 따르고, 천상을 대신하여 형벌을 집행한다고 합니다. 바람과 불처럼 빠르니 멈추지도 못하고 비를 내리지도 못한다." 사방에 창이 있고 천둥 소리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가뭄이 들면 가뭄이 들고, 비가 내리면 비가 내립니다. . 황제의 명령이 있어야 합니다." 이 경에는 또한 구천영원뇌전보재천왕이 오뇌, 열뇌, 삼십육뇌를 주관한다고 되어 있다. 다섯 개의 천둥은 하늘 지뢰, 지뢰, 물 광산, 신의 광산, 사회 광산입니다. 10개의 천둥은 위수천둥, 신샤오천둥, 대동천둥, 선두천둥, 북극천둥, 태의천둥, 자부천둥, 우진천둥, 태샤오천둥, 태극천둥이다. 36 개의 천둥은 다음과 같습니다 : Yushu 천둥, Yufu 천둥, Yuzhu 천둥, Shangqing 큰 구멍 천둥, Huolun 천둥, Guandou 천둥, Fenghuo 천둥, Feijie 천둥, 북극 천둥, Ziweixuanshu 천둥, Shenxiao 천둥, Xiandu Lei, Taiyi Bangtian Lei, Zifu 레이, 철 갑옷 레이, 소양 레이, 후오 레이, 쉘링맨 레이, 디지 밍 레이, 삼계 천둥, 잔 쿠에이 레이, 다웨이 레이, 육파 천둥, 푸른 풀 천둥, 팔괘 천둥, 혼원 독수리 천둥, 샤오밍 바람 Thunder, Fire Cloud Thunder, Yubu Datong She Lei, Tai Chi Thunder, Sword Fire Thunder, 외부 Jian Lei, 내부 Jian Lei, Shenfu Tianshu Lei, Dafan Dou Shu Lei, Yu Chen Lei.
원나라의 천둥에 반응한 구천의 유래에 대해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첫째는 아홉째 아들 우칭진왕(玉淸玄王)의 설이다. Yuanshi Tianzun의. 예를 들어, 『9천천옥청정대범천자위안두뇌옥경』에는 복리원사천준의 아홉째 아들 우청진왕이 우레 같은 우주천국으로 변해 구샤오 삼십육천을 압제했다고 전해진다. , 천둥의 정부를 담당했으며 "신성 뇌의 진정한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이론은 "Tao Zang·Jiu Tian Ying Yuan Thunder Universal Transformation Tianzun Yushu Bao Jing"및 기타 책에서도 발견됩니다.
두 번째는 황제론이다. 예를 들어, 『위수재건집』 제6권 『하강지도의 시작』에는 “황제의 이름은 헌원이고, 북두신도 천둥의 신이다”라고 되어 있다. 『춘추대도』 제4권에는 “헌원은 뇌우의 별이다. “신”이라고 적혀 있다. “사기·정의”에도 “칠성 북쪽에 있는 현원십칠성은 황룡의 몸을 갖고 있다”고 적혀 있다. , 천둥과 비의 신이다." "과거 선신의 동검"은 더 자세히 설명했다: "(황제)는 구천영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원나라의 천둥소리가 진정한 왕을 변모시킨다. 그는 Leicheng City에서 2,300 마일 떨어진 푸른 하늘과 Brahma Qi의 Divine Thunder Jade Mansion에 살고 있습니다. Leicheng City는 높이가 81 피트이고 왼쪽에 Yushu와 Five Thunder Envoys가 있습니다. 궁궐에는 36개의 천둥이 있고, 36개의 신이 주관하고 있으며, 36개의 천둥은 모두 공덕을 맡은 신이 되었다.
세 번째 이유는 '신들의 낭만'에서 장자야가 신의 칭호를 부여했을 때 구천영천둥에 태사문종이라는 칭호를 부여한 것이다. Universal Transformation Heavenly Lord. 그는 Deng Zhong, Xinhuan, Zhang Jie, Tao Rong 및 기타 24 Lei Gong을 종속시켜 "비 방법"을 촉구했습니다.
위의 진술 중 하나가 가장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사·예서4』에는 “천둥소리는 신을 보편화한다. 음력 달.” 넷째 날은 천주께서 현현하시는 날이므로 이날에 관리들을 현궁에 보내 제사를 지낸다. "또 도교에는 천둥신을 부르는 천둥법도 있는데 이 방법은 부적주술을 이용해 요괴를 만들고, 귀신을 잡아 죽은 자의 영혼을 연단하고, 신을 불러 악귀를 쫓고, 구름을 휘저어 일으키는 방법이다. 비.
2. 등원수
등원수는 도교 천둥신 중 한 명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이름은 『주정우』 제1권에 나와 있다. 문(文)'은 그의 '은니가 눈부시다'고 한다. 왕은 종종 덩(鄧) 원수가 이끄는 경우가 많다. '이젠지 보충(Yi Jian Zhi Supplement)' 제23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씨족의 조산추(Zhao Shancui)는 어렸을 때 구화통(Jiu Huatong) 씨를 만났다. 그리고 그에게 영보법(Lingbao Dharma)을 가르쳤고, 그는 그것을 큰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제단을 쌓고 법을 행할 때 불길에 둘러싸인 신과 인간을 보고 “나 천원이 등 장군을 불러 조사한다”고 말했다. 송나라 때는 '천원등장군'이라 불렀다. 명나라 요종이 지은 『창서지』에는 도사에 천둥사원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신들의 낭만'에서는 그의 이름이 덩종(鄧忠)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서유기'에서는 그의 이름을 덩화(Deng Hua)라고 칭하는데, 이는 덩화(鄧將)를 뜻한다.
3 도교 레이국의 신 중 하나인 신원수(新科)는 《원류백신전집》 제5권에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가난하여 어머니를 부양하기 위해 장작을 모아 생활하였다.
그가 사는 천둥신산이 있다. 벌레가 깨어나는 날 큰 천둥소리가 나서 모든 것을 깨뜨린다. 여름과 가을에는 천둥의 신이 땅속에 숨어 닭의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어느 날 신싱은 땔감을 모으러 천둥신산에 갔다가 조용한 계곡에서 새로 형성된 닭 모양의 천둥신 다섯 마리를 잡아서 매우 기뻐하며 어머니에게 가져다주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신싱은 어머니에게 닭을 건네주고 팔러 나갔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닭 네 마리를 닭장에 가두고 한 마리를 남겨두고 죽일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닭이 갑자기 인간처럼 말했습니다. "나는 천둥의 신입니다. 나는 그것을 먹을 수 없습니다. 어머니는 살려 주지 않았습니다!" 동의하고 닭을 찔렀다. 갑자기 큰 천둥소리가 나더니 그의 어머니를 땅에 쓰러뜨렸다. Xin Xing은 집에 돌아와서 그의 어머니가 죽은 것을 보고 시신을 껴안고 큰 소리로 "내가 어떻게 그런 악을 억제할 수 있었습니까? "라고 눈물을 닦았을 때 Xin Xing은 어머니의 등에 금빛 글자를 보았습니다. : "훈" 청나라 황제의 영웅인 일의 기(氣)가 명령으로 강해져서 감히 악령을 물리치는데, 그들에게 명령을 내린 사람은 나뿐이었다. 천둥의 신에 의해 변신한 닭은 나무 막대기로 나머지 네 마리를 때려 천둥을 쳤습니다. 닭은 옷으로 덮여 있어 천둥이나 번개를 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오고 천둥과 번개가 쳤고, 천둥신은 씬싱을 치고 싶었으나 자신의 효심이 정말 드물다고 느껴 도사로 변신하여 땅에 내려가 그에게 절하고 "효자는 천둥을 두려워하지 않고 반격합니다. 천둥의 신인 제가 실수로 당신을 해쳤습니다. 어머니, 불평하지 마십시오. 단지 당신의 죄에 대해 감사 드리고 싶어서 그에게 12를주었습니다." 불약을 먹자 신싱은 즉시 천둥신으로 변해 다섯 개의 천둥북을 밟고 곧장 하늘로 올라갔다가 옥황상제에게 살해당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6월 25일은 신 원수의 크리스마스입니다. 천둥의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레이자이(Leizhai)'라고 불리는 채식 음식을 먹습니다. 예를 들어, "Zhu Ding Yu Si"의 1권은 Guo 왕조의 Gu Lu의 "Qing Jia Lu"를 인용합니다. 6월 25일은 Xin Tianjun의 생일입니다. Tianjun은 Lei 부서의 최고 신이라고 합니다. 레이자이를 숭배하는 사람은 누구나 채식을 하며 신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신일과 보름날에는 "신 셋에 판 하나, 6이면 어지러움을 예방한다"는 말이 널리 퍼져 있는데, 이를 "신짜이"라고 한다.
4. 방교(Pang Qiao)가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레이(Lei)의 도교 신 중 하나입니다. 『삼종기원탐구신집』에 따르면 슈아이의 성은 방(桃), 이름은 초(橋), 예명은 창칭(長淸)이며, 아버지는 방정(房丁) 출신이다. 요(姚)는 오랫동안 나룻배로 생계를 꾸려왔으며, 한(汉)나라 현(秦)나라의 귀추(貴州) 11월 날이 추웠을 때 귀해(貴海)에서 태어났다. 방교는 마음씨가 착했고,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았으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자주 구해주었습니다. 중구절이 진행되는 어느 날 밤, 한 사업가가 구호를 구하러 집에 갔다가 실수로 금 100냥을 배에 남겨 두었습니다. 다음날 뱃사공이 도착하자 방교는 즉시 금을 뱃사공에게 돌려주었고, 뱃사공은 눈물을 흘리며 한 조각을 꺼내 정중하게 거절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을 이틀 앞둔 어느 날, 한 젊은 여성이 혼자 배를 타고 가겠다고 했습니다. 늦은 시간에 눈이 많이 내리고 그 여성은 집에 머물면서 불 옆에서 몸을 녹이고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다음날 눈이 그쳤을 때 여자의 행방은 알 수 없었다. 셋째 날, 팡챠오(Pang Qiao)는 배 승객을 맞이하느라 분주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팡 딩(Pang Ding)은 비옷을 입고 배를 저어 승객을 태우고 있었고 그 여자는 뒤를 따랐습니다. 배가 해안에 닿았다가 돌아오는데 강한 바람이 일어나 배가 뒤집어졌습니다. 이를 본 방교는 급히 찬 강물에 뛰어들어 물살을 따라 표류하여 아버지가 물에 빠진 곳으로 곧장 헤엄쳐 물에 뛰어들어 아버지를 업고 강으로 헤엄쳐 갔다. 이때 방교는 기진맥진해 있었지만, 또 다른 파도가 닥쳐와 판초와 그의 아버지는 다시 물속으로 휩쓸려갔습니다. 방교는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여자를 찾아 물에 세 번 뛰어들어 여자를 구했다. 이때가 섣달 그믐날인데 귀신들이 와서 악행을 불렀다. 방교는 일류의 정령으로 능선을 거처로 삼았는데, 끓어오르는 파도가 그를 위험에서 구해내지 못했고, 그 여자는 죽었다. Cihang (Guanyin)의 화신이므로 당연히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방교의 아버지는 위험하지 않았습니다. 방교는 아버지를 껴안고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수십 명의 귀신도 "올해는 교체될 것입니다. 효자에게 방해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결코 환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 이 말을 듣고 방교가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채찍을 올리면 귀신이 도망갑니다. 다음날 밤, 귀신이 또 울었습니다. 날씨가 어둡고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게다가 그의 아버지는 폭풍우 속에서도 살아남았으며 여전히 생명이 위험했습니다. Qiao는 향기로운 먼지를 손바닥에 붙일 수밖에 없었고, 불을 피워 하늘에 기도했는데, 이를 알게 된 옥황상제는 그를 혼기원수로 임명하고 황금달을 손에 쥐고 수호했습니다. 천국의 문. 나중에 그는 악령을 제거하고 결코 가을을 해치지 않는 천둥 부서의 천주로 지명되었습니다.
5. 레이징
레이의 도교 신 중 하나. 『삼종교의 기원과 수여신백과사전』 제4권에 따르면, 보안관의 성은 전명화(Tian Minghua)이다. 원래는 천둥의 정령으로, 땅 속에 숨어 있다가 수천년의 돌우유와 종의 기운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났을 때, 낮에는 하늘에서 벼락이 치고, 불이 하늘로 치솟고, 갑자기 폭풍이 몰아치고, 잘생긴 남자가 무릎을 꿇고 앉았고, 큰 뱀이 그를 둘러싸고, 벌 떼가 그를 빨아먹었다. 그는 자라서 화비(Hua Bi)를 가리키는 전(Tian)의 성을 따서 루산바위(Lushan Rock) 아래서 수행했습니다. 그 때 여와는 오색토를 정련하여 하늘을 고치려 했으나 모두 실패했고, 나무와 불의 정수를 도우며 현경의 석수를 부수고 호남의 기(氣)로 제련했다. 하늘과 땅이 하늘의 새는 것을 막고 오색을 정화하였다. 불, 우박, 바람, 천둥의 형성이 Xuanyuan을 도와 Chi You를 죽였고 Xuanyuan 황제는 그를 용사로 숭배했습니다. 사령관은 “국외의 사람들이 어떻게 게으름을 피우고 자해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의 유명한 이름인 화엄(Hua Yan) 때문에 옷을 벗고 화서(Huaxu) 땅에 숨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당나라가 있었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었고, 수천 리의 붉은 땅이 있었고, 별과 관리들은 천작국을 대표했습니다. 옥황상제의 명령에 따라 지휘관은 천둥마차를 몰고 전력을 운반했다. 비가 오면 비가 내립니다. 한나라 말기에는 귀신이 만연하고 간음이 흔했습니다. 옥황상제는 그를 천둥문의 원수로 임명하였고, 천하의 홍수와 가뭄을 주관하고, 불친절하고 불의한 사람들을 쓰러뜨리고, 마귀와 요괴들을 죽였다. 사람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습니다.
6. Lihua Tzu Chi True Monarch
도교 레이파의 신 중 하나. 『삼교기원백과사전』 제4권에 인용된 『잡전기』에 따르면, 천군은 동진 출신이라고 하며, 그의 이름은 그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한다. 그는 경자년 8월 12일 민강 고기잡이 나루터에서 태어났다. 어느 날 그의 어머니는 강에서 물을 길다가 실수로 그를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의 아버지 Liu Fugong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는 "정말 달라요! 다행스럽게도 그는 젊고 가난했기 때문에 Luo Zhenren에게 의존하여 공부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실제 인물에게 가르침을 받아 오뇌장법에 능숙해졌고, 바람과 비를 불러 사람들을 위험에서 구할 수 있었다. 나중에 옥황상제는 그를 "리화자기의 진군주"로 임명하고 천둥옥저택의 다섯 뇌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중국 남조시대 레이저우(雷州)에 진홍(陳洪)이라는 오리온이 있었다. 그는 사냥하러 갈 때마다 개 귀를 사용하여 예측합니다. 개 한 마리의 귀가 맞으면 먹이는 하나만 맞힐 수 있고, 개 귀가 여러 개 맞으면 먹이는 여러 마리일 수 있습니다. 개의 귀가 움직이지 않아 사냥하러 가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어느 날 Chen Hong은 사냥하러 가기 전에 개의 귀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너무 기뻐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유익할 것입니다. 사냥개는 가시 덤불 속으로 걸어 들어가 격렬하게 짖었습니다. Chen Hong은 그것이 큰 미트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Chen Hong은 갑자기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렸고 큰 천둥 소리와 함께 미트볼이 즉시 터졌고 어린 소년이 왼쪽 손바닥에 "천둥"이라는 단어가 적혀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지명의 유래에 관한 전설입니다. 그때부터 매일 천둥소리가 첸 가족에게 울려퍼졌고 규칙적으로 아이들의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1년 후, 아이는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고, Chen 가족을 덮치던 천둥소리도 그쳤습니다. 그래서 Chen Hong은 아이에게 Chen Wenyu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토르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Chen Wenyu는 자라서 Leizhou의 주지사가 되었고 사람들에게 많은 선행을 했으며 그의 정치적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이웃들은 그를 숭배하기 위해 사원을 지었는데, 이는 본당에서 천둥소리가 크게 울려 퍼졌다.
송나라 조정에서는 이 천둥신의 놀라운 힘을 알게 된 후 그를 '대덕왕'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청나라의 "광동 뉴스"는 레이 왕사 본당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천둥의 신은 왕관을 쓰고 진홍색이며 왼쪽과 오른쪽에 천상의 장군을 섬기고 있습니다. 열두 방향에 해당하는 홀 양쪽에는 천둥의 신, 번개의 어머니, 풍보(Rain Master) 동상이 있습니다. 또한 사원에는 천둥의 신의 탄생을 암시하는 둥근 달걀을 들고 있는 수행자가 있습니다.
일본의 ‘풍신과 뇌신’의 이미지는 17세기 일본 화가들의 손에 처음 등장했다. 나중에 그는 일본 신앙에서 중요한 신화적 인물이 되었습니다. 일본 문화의 바람과 천둥의 신이지만, 많은 일본 문화 상징과 마찬가지로 중국 문화의 동쪽 이주와 함께 일본 열도에도 전파되었습니다. 일본 신화에서 천둥신은 주로 북을 치며 천둥을 일으키는 악마로 묘사되는데, 일본의 전통 천둥신인 풍신은 주로 바람의 신과 짝을 이루어 등장한다. 일본 사람들은 바람과 천둥의 신이 문을 지키면 일년 내내 온화한 날씨를 보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문신의 오랜 역사를 지닌 일본에서는 그러한 신들을 몸에 새기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었다. 1724년 몽골군이 일본을 침략했을 때 천둥의 신과 바람의 신이 폭풍을 일으켜 몽골 침략자들의 배를 파괴하고 일본을 위험에서 구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때부터 일본인들은 바람과 천둥의 신을 숭배하고 신들의 가호를 기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도쿄의 센소지 사원에는 바람과 천둥의 문이라는 명소가 있습니다. 바람과 천둥의 신이 지키는 천둥의 문을 통과한다는 것은 날씨가 순조로워 불운이 행운으로 바뀌어 모든 일이 잘 된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