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시의 표현 수법
현대시의 표현 수법
언어는 모든 문학 작품의 기본 소재이다. 시는 언어의 운용에 특히 신경을 쓴다. 예술적 형상의 형성, 의경의 창조, 감정의 전달은 모두 언어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시의 언어는 가능한 한 많은 내용을 가장 간단한 글로 전달해야 하므로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점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현대시는 백어로 쓴 것으로, 구체시보다 글자 그대로 파악하기가 더 쉽다. 그러나 시를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반복해서 암송하고, 헤아려 보고, 작가의 애틋한 글을 잡고, 그 깊은 뜻을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시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를 감상하려면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어떤 시는 구체적이고 선명한 이미지를 그려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어떤 시들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지는 않지만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어떤 시들은 구체적인 이미지뿐 아니라 그들의 사상과 감정도 표현했다. 시의 이미지를 파악하려면, 이미지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어떤 시들은 많은 이미지들을 묘사하기 때문에, 감상할 때는 많은 개별 이미지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시에 묘사된 이미지는 진실이 아니라 은유나 상징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작품 이미지에 대한 파악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없고, 시대적 배경과 작가의 경험을 결합하여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이미지의 내포를 발굴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시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은 깊은 이해와 전반적인 파악을 바탕으로 해야지, 표면에서 흐를 수는 없다. 바이두 백과사전-시와 시의 표현 방식은 직접 서정, 경서정, 탁물 서정, 정경 교화, 동정결합, 동정정, 악서, 경애, 경애, 고풍금, 렌더링, 두드러짐, 용전, 허실 결합,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억제 1, 직접 서정은 작가가 문장 속에서 자신의 강렬한 내면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이다. 2. 경서정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작가의 감정은 실제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3. 부탁은 간접적인 서정이다. 위탁은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묘사하는 방식으로 표현해야 할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4. 정경이 경물 묘사에 융합되어 작가의 주관의 정이 녹아들어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경지에 이르렀고, 어느 것이' 경' 인지, 어느 것이' 정' 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5. 동정의 결합은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6. 동적 대비는 동적 묘사를 통해 렌더링 대비가 정적을 표시하는 대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즉, 동적 설명에 정적을 표시합니다. 7. 슬픔을 행복한 장면에 쓰는 것이 대비수법 중 하나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8.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은 채 서경으로 전향해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 이때 무정한 승정' 이라는 시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다. 9. 역사적 사건을 이용하여 현재를 풍자하는 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10, 국화 전통 기법 중 하나로, 나중에 차용되어 문예 창작에서 여러모로 강조하고 반복하여 인물과 환경을 강조하는 필기법을 가리킨다. 1 1, 중국 전통 회화의 독창적인 기법 중 하나인 정대비.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일종의 글쓰기 수법으로, 특정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말한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렌더링과 함께 사용됩니다. 12. 전전은 역사 이야기나 고서의 글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는 수사 방식을 가리킨다. 전고의 사용은 명백하기도 하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13, 허실 결합은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14, 두 가지 억양이 있습니다: 먼저 홍보하십시오; 먼저 억제한 후 칭찬하는 방법. 15. 대조는 서로 다른 인물, 생활현상, 사상감정, 아름다움을 더 아름답게 하고 못생긴 것을 더 잘 구분할 수 있다. 확장 정보시 분류 1, 고시,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람과 일을 그리워하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하여 반년 넘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2. 영물시,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3. 산수전원시,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도연명은 동진의 전원시를 개척해 당대로 발전했다. 산수전원시파는 왕위 맹호연을 대표한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4. 국경과 전쟁을 소재로 한 변두리시는 선진에서 시작하여 당대에서 발전했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고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기 때문에 문인들이 국경 조정에서 명리를 다투는 것이 과거시험보다 훨씬 쉽다. 또한, 번영 당나라는 적극적으로 세계, 감정적 인 시대 분위기를 사용하여 높은 적합성, 중심점 인삼, 왕 창령을 대표합니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장기간 떠돌아다니거나, 장기간 변변두리할 때 항상 강한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가 많다. 그들은 여행을 생각하거나, 친척이나 친구들을 생각하거나, 향수를 쓰거나, 규방에 임신이라고 적는다. 글쓰기에서는 경생정, 시기적절한 감정, 물물적 감정, 꿈, 또는 절묘한 비유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이 상처받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은 왕왕 술과 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송별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별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써우거우 백과사전-시적 표현 수법: 직접 서정, 경서정, 탁물 서정, 정경교화, 동정결합, 음악 장면 서정, 정경 결합, 고풍금, 렌더링, 두드러짐, 전전, 허실 결합, 억제, 비교. 1, 직접 서정은 작가가 문장 속에서 자신의 강렬한 내면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이다. 2. 경서정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작가의 감정은 실제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3. 부탁은 간접적인 서정이다. 위탁은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묘사하는 방식으로 표현해야 할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4. 정경이 경물 묘사에 융합되어 작가의 주관의 정이 녹아들어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경지에 이르렀고, 어느 것이' 경' 인지, 어느 것이' 정' 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5. 동정의 결합은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6. 동적 대비는 대비의 한 가지 방법입니다. 즉, 동적 묘사를 통해 대비를 렌더링하여 정적을 표시합니다. 즉, 동적 묘사에 정적을 표시합니다. 7. 슬픔을 행복한 장면에 쓰는 것이 대비수법 중 하나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8.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은 채 서경으로 전향해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면서 시가' 이때 무정이 사랑보다 낫다' 는 뜻을 가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9. 역사적 사건을 이용하여 현재를 풍자하는 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10, 국화 전통 기법 중 하나로, 나중에 차용되어 문예 창작에서 여러모로 강조하고 반복하여 인물과 환경을 강조하는 필기법을 가리킨다. 1 1, 중국 전통 회화의 독창적인 기법 중 하나인 정대비.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일종의 글쓰기 수법으로, 특정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말한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렌더링과 함께 사용됩니다. 12. 전전은 역사 이야기나 고서의 글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는 수사 방식을 가리킨다. 전고의 사용은 명백하기도 하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13, 허실 결합은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14, 두 가지 억양이 있습니다: 먼저 홍보하십시오; 먼저 억제한 후 칭찬하는 방법. 15. 대조는 서로 다른 인물, 생활현상, 사상감정, 아름다움을 더 아름답게 하고 못생긴 것을 더 잘 구분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의 배경에는 1 의 내용과 두보가' 음악' 을 동반하여 쓴 시' 절구' 가 포함됩니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아름다운 봄빛이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슬픈 향수이다. 시 전체의 중심은 처음 두 문장이 아닌 마지막 두 문장이다. 그래야 앞의 아름다운 풍경이 뒤의 슬픔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슬픔' 이' 즐거움' 에 대한 장면은 감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시 전체가 모두' 악' 에 관한 것이라면, 앞의' 슬픔' 장면이 될 수 있어' 악' 의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이백 "샤세곡":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나는 피리 소리를 듣고 버드나무는 봄을 보지 못했다. " 처음 세 부분은 열악한 환경 조건과 긴장된 전투생활을 썼지만, 마지막 부분은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호정으로 옮겨갔고, 이것도 시 전체의 중심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우리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군인의 이미지를 느꼈다. 여기서 이른바' 슬픈' 광경은 전혀 슬픈 광경이 아니다. 기왕 호정을 부각시키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3. 동적 표기법과 정적, 즉 동적 경물로 정적을 표현합니다. 왕 웨이 "플랫 피트": "봄 수영장은 카누가 돌아올 때까지 깊고 넓습니다. 청부평초가 거두고 수양버들이 쓸다. " 이 시는 녹색 부평초의 개폐 운동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부평초지의 조용함을 부각시켰다. 4. 적막한 왕위' 가을밤 혼자 앉아': "혼자 앉아 슬픈 귀밑머리를 하고, 텅 빈 공간은 두 번 더 원한다. 빗속에서 열매가 떨어지고 초충등 밑에서 읊조리다. " 시인은 텅 빈 대청에 홀로 앉아, 한밤중에 가을비 속 과일이 나무에서 떨어지는 소리와 어두컴컴한 등불 그림자 아래 풀벌레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낙과 벌레 울음소리로 적막을 쓰는 것은 더욱 고요하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에는 비교, 과장, 차용이라는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1,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정사각형, 심유, 비흥" 이다. 。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2. 과장이란 묘사할 것을 확대하는 것이다.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사실은 아니지만 그가 빚은 이미지는 사물의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시인의 * * * 를 표현했다.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득력 있고 놀랍다. 3, 차용은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추 일반 비교,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현대 (현대) 시 (1) 와 현대파' 현대파' 시 유파의 주요 유파는 1932 이후' 현대' 잡지를 둘러싸고 있는 시인들을 가리킨다 그는 Qifang 의 "예언" 및 기타 시, 화려하고 절묘한. 변 () 의' 몇 행집',' 어집 ()' 의 작품은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을 철학적 깨달음으로 바꾸는 데 능하며, 성숙하고 냉정한 표현 수법은 종종 놀라운 성공을 거둔다. 2. 호시파는 시자호숫가에 모인 이 파 시인의 이름을 따서 중국 최초의 신시유파이다. 사랑은 호수 시인이 노래하는 주요 내용이다.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풍설봉, 왕경지, 응수인, 반묵화이다. 대표작: 풍설봉의' 이재',' 꽃처녀 판매', 왕정의' 혜의 바람',' 나는 사해의 물',' 응수인의 꽃봉오리',' 판묵화의 가출' 등. 3.2000 년 이후 등장한 미운은 율파 운시의 특징 중 하나로 최신 시풍에 속하며, 전형적인 대표는 방문산의' 방문산의 박소미' 와 엘비스의' 가미' 이다. 새로운 시 형식으로서, 그것은 늦게 나타나 시인이 적다는 것을 대표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은 방주자, 엘비스, 도금이다. 바이두백과-시 1, 두드러지는 것은 사물 사이의 유사하거나 상반되는 조건을 이용하여, 어떤 사물을 돋보이게 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것은 더욱 두드러지고, 생동감 있고, 선명해 보이게 할 수 있다. 호일에는 긍정과 부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사물의 유사한 조건으로 정대비를 받치고,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음의 대비를 받쳐주다. 2. 대비는 사물의 모순을 충분히 표현하고, 표현된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강조하며, 시의 표현 효과와 감화력을 강화하고, 차이, 갈등, 대립이 있는 쌍방을 함께 대조하는 표현 수단이다. 그것은 표현 수단이자 수사 수단이다. 3. 기호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빌려 구체적인 사람이나 일을 암시하고, 물건을 들고 마음을 표현하고, 진지한 감정과 깊은 의미를 표현한다. 4. 대비는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수묵이나 색채로 물체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체를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렌더링과는 달리, 더 많은 것을 측면에서 일부러 묘사하여 돋보이게 하는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비흥은 중국시의 전통적인 표현입니다. 전반적으로, 비교는 은유이며, 사람이나 사물을 시각화하는 은유로, 그 특징을 더욱 뚜렷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 흥' 은 시의 시작은 다른 것을 빌려 노래할 내용을 불러일으키거나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비교' 라는 의미를 지닌다. 6. 전고를 이용한다. 즉 고서의 이야기나 글을 인용하여 감정이나 주제를 표현한다. 확장 데이터 1. 정대비란 사물의 비슷한 조건을 이용해 받쳐주는 것을 말한다.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1,' 악' 을' 악' 백거이' 전당호 봄투어':' 고산사 북가정서,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동행의 결호를 사랑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사랑한다. "시에서는 전당호 봄나들이 본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기쁨과 감상을 표현하여 대련에서 볼 수 있다. 중간에 봄날 새어 꽃향기의 의미와 생기를 적어 아래' 좋아' 를 표현한 느낌을 깔았다. 여기서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감정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2.' 상' 이라는 슬픈 장면도 슬픈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어 더 흔하다. 이백은 "두보를 모래언덕으로 보내라": "내가 여기서 무엇을 합니까? 지세가 높은 모래언덕의 도시. 성변에 고목이 있어 가을소리가 밤낮으로 울린다. 노주는 취하지 않고, 헛노래를 한 곡 부른다. 만약 네가 신사라고 생각한다면, 너는 남쪽으로 보내질 것이다. "시 전체는 친구 두보를 그리워하는 괴로움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때문에 두 번째 문장의' 높은 거짓말' 은 외로운 시인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지루하고 의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것으로, 네 번째 문장의' 가을소리' 는 시인의 비통한 심정을 분명히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둘째, 대비는 사물의 반대 조건을 이용하여 받쳐주는 것을 말한다. 이 호 일은 4 개의 양상을 포함 한다: 1, 뒤 보의 "절구" 시에서 "음악" 을 가진 "슬픈": "새는 백색, 산 녹색은 백색 이다." "이번 봄에 나는 다시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아름다운 봄빛이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슬픈 향수이다. 시 전체의 중심은 처음 두 문장이 아닌 마지막 두 문장이다. 그래야 앞의 아름다운 풍경이 뒤의 슬픔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슬픔' 이' 즐거움' 에 대한 장면은 감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시 전체가 모두' 악' 에 관한 것이라면, 앞의' 슬픔' 장면이 될 수 있어' 악' 의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이백 "샤세곡":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나는 피리 소리를 듣고 버드나무는 봄을 보지 못했다. " 처음 세 부분은 열악한 환경 조건과 긴장된 전투생활을 썼지만, 마지막 부분은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호정으로 옮겨갔고, 이것도 시 전체의 중심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우리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군인의 이미지를 느꼈다. 여기서 이른바' 슬픈' 광경은 전혀 슬픈 광경이 아니다. 기왕 호정을 부각시키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3. 동적 표기법과 정적, 즉 동적 경물로 정적을 표현합니다. 왕 웨이 "플랫 피트": "봄 수영장은 카누가 돌아올 때까지 깊고 넓습니다. 청부평초가 거두고 수양버들이 쓸다. " 이 시는 녹색 부평초의 개폐 운동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부평초지의 조용함을 부각시켰다. 4. 적막한 왕위' 가을밤 혼자 앉아': "혼자 앉아 슬픈 귀밑머리를 하고, 텅 빈 공간은 이경을 원한다. 빗속에서 열매가 떨어지고 초충등 밑에서 읊조리다. " 시인은 텅 빈 대청에 홀로 앉아, 한밤중에 가을비 속 과일이 나무에서 떨어지는 소리와 어두컴컴한 등불 그림자 아래 풀벌레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낙과 벌레 울음소리로 적막을 쓰는 것은 더욱 고요하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 표현 기술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