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남 창국탁춤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산남 창국탁춤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곽탁의 티베트어 본의는' 권춤' 이고 중국어는' 곽장' 이라고도 불린다. 티베트족 전통 무용 문화의 특수한 예술로서, 그것은 티베트족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각 민족과 각국 국민의 호의와 존경을 받았다. 냄비 탁춤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무용 문화 중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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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춤에 사용된 허리북은 두 개의 드럼을 묶고, 하나는 연기자의 허리 주위에 묶고, 다른 하나는 연기자의 허벅지 뿌리 주위에 묶여 있고, 둥근 드럼은 왼쪽 허리에 수직으로 고정되어 있다. 공연할 때 전통 대형은 기본적으로 원형이었고, 연기자는 리드 (A're) 와 군무 (탁바) 로 나뉜다. 전체 공연팀의 리드 수는 2 에서 6 까지 다양하다. 그들은 허리드럼을 착용하지 않고, 주로 동작을 일깨워 순서를 바꾸고, 리듬과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다. 그들의 동작은 리듬감이 있고 자세와 집단춤은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난이도는 적다. 리드 댄서들은 모두 탁무를 잘 아는 동작과 순서, 장기 연기 경험이 있는 사람이 맡는다. 무용수들은 북을 치며 드럼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춘다. 긴 머리를 땋은 머리를 동시에' ∞' 와' ○' 등의 형태로 만들었다. 동작이 거칠고 호방하며, 두터우며, 리듬감과 변화감이 강하다. 탁무 * * * 는 18 단: 1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단계 드럼; 앵무새; 안전한 땅; 4. 연땅콩 돌에 말뚝을 박다. 사자가 뛰어 올랐다. 호랑이와 사자가 싸운다. 체인 커버; 8. 샌달 우드 요정; 9. 산엽각의 초석 10. 세 번 쓰러졌습니다. 1 1. 드럼 12. 까마귀는 금강으로 걷는다. 13. 왕이 자리에 앉았습니다. 14. 부의 문; 15. 주체 16. 예배 17. 코끼리가 옆으로 누워 있다. 18.9 보 드럼. 탁무는 동작, 리듬, 기법, 리듬을 융합하여 각 방면이 매우 조화롭고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교묘하게 알아차리기 어려워 매력이 무한하다.
이 단락의 역사적 연원을 편집하다
8 세기 중엽, 제 37 대 장왕 적송덕찬은 연꽃땅콩 등 불교대사의 도움으로 야루장부강 북쪽 연안에 티베트의 첫 절을 건설했을 때 장인들이 낮에 힘들게 건설한 성벽을 밤에 요괴에 의해 파괴됐다고 전해진다. 땅콩대가는 귀신을 미혹시키기 위해 대보디아 지역의 탁바 형제 일곱 명 (탁춤을 추는 배우) 을 초청해 탁춤을 추게 했다. 이때부터 탁춤은 산남에서 유행하고 있다. 산남의 대부분의 마을에는 탁무용대가 있었는데, 나중에 이런 춤 형식은 점차 다른 지역으로 전해졌다. 이는 산남 남창의 냄비 탁춤이 적어도 1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청 이신항의' 김천 노트' 에 따르면 티베트인들은' 공무주전자 채채' 로' 남녀떼, 팔짱 노래' 와' 손에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두 발이 공중에 떠 있다' 는 춤 형식을 가지고 있다. 솥장춤은 불사, 보살사를 찬양하는 것 외에도 선물과 산천을 찬양하고, 고향을 찬양하고, 사랑을 하소연하고, 행복한 생활을 찬양하는 것이 더 많다. 가사에 나오는 "설산, 비켜라, 독수리는 날개를 펴야 한다. 숲, 길을 비켜라, 젊은이는 앞으로 나아가서 미친 춤을 추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그 춤은 활력이 넘치고, 동작이 힘차고, 춤과 감정의 표현을 강조하며, 티베트족 사람들의 강한 기질을 표현했다.
이 섹션 범주 분석 편집
티베트 지역 전체로는 농업과탁 (티베트어' 옥탁'), 전원과탁 (티베트어' 중탁'), 사찰과탁 (티베트어' 곡탁') 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창두과탁은 농업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과탁이다. 명절, 축제, 결혼식, 축제가 있을 때마다 남녀가 댐, 마당에 모인다. 남자는 비대한 바지를 입고, 독수리의 굵은 털다리처럼, 여자는 바지 뒤에 팔 없는 가운을 입는다. 남녀가 손을 잡고 한 바퀴 서서 무리를 지어 노래를 부르는데, 보통 남성이 선창한다. 노래는 명쾌하고 관통력이 강하며 무용수는 노래와 함께 원을 그리며 걷는다. 가사가 끝날 때까지 모두들 "말문이 막혔다! 클릭합니다 고함을 지르자 그는 즉시 발걸음을 다그쳐 옆으로 팔을 뻗고 허리를 비틀며 큰 도약을 했다. 춤의 양소매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통제하고 달리면서 춤을 추며 동작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남자의 동작 폭이 커서 두 팔을 뻗어 독수리처럼 힘껏 선회한다. 여자의 동작은 매우 작고, 발걸음과 회전은 봉황이 날개를 치며 가볍게 춤을 추는 것과 같다. 무용단에서 수시로' 벙어리' 하는 울음소리가 들려와 춤의 정서가 직선적으로 상승하여 열광적인 분위기 속에서 끝나게 했다. 목구 과탁은 장북 창당 초원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장구 반농반목설역 목장에도 널리 퍼지고 있다. 장북의 광활한 초원은 설 명절, 결혼식, 영객이 될 때마다 항상 노래하고 춤을 춘다. 특히 여름, 매년 열리는' 기아' 축제는 속칭 경마절로 각지에서 열린다. 낮에는 경마, 양궁, 야크 춤, 열바 춤을 거행한다. 저녁에 나는 불을 붙이고 과일로 뛰어들어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목구 곽탁의 전형적인 동작은 양손으로 가슴을 안고 (양털원을 상징함), 발밑을 밟고, 앞 걸음을 좌우로 뒤집고, 성큼성큼 무릎을 꿇고, 끊임없이 변화하여 현란한 동작으로 조합하는 것이다. 남녀 동작은 같지만, 남자는 동작이 크고, 분방하며, 여자는 동작이 작고, 함축적이고 활발하다. 남자가 춤을 출 때, 자주 가운을 벗고, 손을 뻗어 소매를 꽉 잡아당기고, 춤을 추면서 소매에 꽃을 감아서,' 소매 감는 꽃' 이 목축민 곽탁춤의 큰 특징이 되었다. 사과탁은 대부분 종교 명절에 절에서 열린다. 이런 종교적인 민간 가무 리듬은 느리고, 분위기는 숙연하며, 이성적인 의미는 농후하다. 그것의 가사, 곡조, 춤, 공연 내용, 공연 시간, 장소는 모두 구체적이다. 청사' 는 이런 냄비장은 "10 인 1 무용단,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추고, 자수 가운을 입고 구슬을 달고, 노랑색으로 교차한다" 고 말했다. 그는 파란색 가운을 입고 구슬을 달고 노랗게 등에 업고 십자가를 만들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공연하는 의식 과일 춤이다.
이 귀중한 유산을 편집하다.
결론적으로, 과탁은 티베트족 국민들이 설역 고원에서 창조한 찬란한 문화유산으로, 인류 생존의 한계이며, 지금까지도 사회생활에 존재하고 있다. 곽탁은 티베트족 전통 무용문화의 독특한 풍경으로 세계 무용림에서도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곽탁은 유구하고 찬란한 티베트족 무용문화의 걸출한 대표일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민족체육문화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티베트족 스포츠의 특색과 영향력이 가장 큰 종목으로 전 인류의 매우 귀중한 예술부이다. 곽탁은 모체 티베트족 전통문화와 마찬가지로 민족 전통 스포츠 문화에서 독특한 민족 종목이다. 그 가상적 표현의 방식, 프로그램화된 공연 수단, 가사의 스타일은 중국 전통스포츠, 그리스 인도 무용스포츠 등 다른 고대 민족의 전통스포츠와 비슷하다. 그리고 개성, 민족적 특색, 민간 오리지널 의미가 가장 강하며, 특별한 연구와 보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유산 보호의 이 부분을 편집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산남 곽장탁옥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