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건축물의 작은 동물과 각종 척추 동물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엇을 하는 데 쓰이는 것입니까?
고대 건축물의 작은 동물과 각종 척추 동물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엇을 하는 데 쓰이는 것입니까?
마사지사는 타일로 만들어 유약 타일과 검은색 활동 벽돌 (벽돌 조각 벽돌) 으로 나뉜다. 고대에는 법이 엄격했다. 유리 기와도는 황실을 위해 쓰이고, 일반 백성은 검은 활동 기와만 사용할 수 있다. 등짐승은 장식 기능을 개발할 때 봉건 통치자에게 엄격한 등급을 부여했다. 서로 다른 등급의 건물에 놓인 등짐승의 수와 형태에는 모두 엄격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전국에 황제' 금전' (태화전) 의 꼭대기에 있는 10 종의 등짐승만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중화전' 과' 보화전' 은 9 종에 불과하다. 다른 궁전의 수직등에는 동물이 있지만, 모두 단계적으로 줄여야 한다.
척추짐승의 출현도 무에서 유까지, 적에서 다까지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단 하나의 가시짐승밖에 없었는데, 후에 점차 몇 개의 쪼그려 앉는 짐승을 늘렸다. 청대에 이르러 선인이 봉황을 타고 작은 동물을 끌어들이는 흔한 대열 형식이 형성되었다.
익수목은 선인, 달리기, 매달린 짐승, 키스수로 나뉘는데, 통칭하여' 익수목' 이라고 한다.
달리기 짐승은' 선인' 뒤의 그 줄의 동물로, 주로 장식 작용을 한다.
매달리는 짐승은 일명 뿔수라고도 하는데, 중국 고대 건축물의 수직마루에 있는 일종의 짐승이다. 짐승 머리 모양을 하고 웅크리고 있는 짐승 뒤에 있다. 안쪽에 못이 있어, 수직마루의 기와가 미끄러지는 것을 막고, 지붕이 만나는 이음매를 보강하는 데 쓰인다.
태화전 척추동물은 선인+10 달리기 짐승 (용, 봉황, 사자, 천마, 해마, 도박어, 아주머니, 투우, 걷기)+교수형 짐승이다.
키스 (음음' 키스') 는 중국 고대 건물의 주마루 양끝에 있는 장식품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키스는 용의 아들이고, 이른바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고 하는데, 키스는 그 중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짐승은 삼키기 쉬우므로, 주 능선의 양끝에 있는 입으로 삼키는 것을' 삼키는 짐승' 이라고도 한다. 해양동물이라고 할 때,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는 것을 좋아하고, 비가 오는 것처럼 물을 뿌려 불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장식하여 물을 뿌려 핑안 보전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한무제가 백양전을 지을 때 바다에 타조 (독수리) 처럼 꼬리가 있는 물고기가 있다고 전해진다. 그것의 꼬리는 일종의 수정으로, 파도를 뿌리고 비를 뿌릴 수 있고, 방화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화재를 피하기 위해 지붕에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그 이미지는 전각, 전마루, 지붕 위에 만들어졌다. 이 유약을 칠한 키스 동물들은 건물에 또 다른 특수한 기능이 있다. 용마루와 처마는 성전 꼭대기의 두 경사가 만나는 곳이며, 빗물이 만나는 곳의 틈새에서 쉽게 스며들기 쉽다. 입맞춤 동물은 척추를 단단히 봉하는 역할을 하여 척추가 안정되고 물이 스며들지 않게 한다. 대웅전 옥상에는 이렇게 키스하는 동물 열 마리가 있다. 정령의 양쪽 끝에는 각각 한 개, 수직 능선 네 개, 갈라진 능선 네 개가 있다. 그래서' 구릿지 10 용' 이라는 말이 나왔다. 매일 열 마리의 용이 궁전을 지키고 있다. -응?
사람들은 또한 키스 뒤에 칼이 꽂혀 있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검은 허슨의 것이다. 허슨의 검을 키스 뒤에 꽂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키스를 막는 탈출이다. 즉, 분수가 영원히 불을 끄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른 전설은 그 괴물들이 허슨의 부채형 검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여기서 악령을 퍼붓는다.
또 다른 몇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용자가' 무단 이직' 을 하고 남해로 도망쳐 죽기를 기다리다가 죽은 후 지붕 위에 놓는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용왕이 황위를 장남에게 물려준 것이다. 그러나 용왕이 죽은 후 둘째와 큰형이 황위를 쟁탈하여 누구도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우리 뭐 하는 거야? 형제 둘은 마지막에 상의해 지붕 하나로 이기기로 했다. 승자가 왕이다. 맏이는 자신의 무공이 둘째 아들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고 황위가 빼앗길까 봐 두려웠다. 그의 둘째 아들이 그의 척추를 삼켰을 때, 그는 뒤에서 그를 찔러 지붕에 못 박았다.
그리고 작은 짐승이 많을수록 건축 등급이 높아진다. 고궁을 예로 들면 10 개의 태화전이 있는데, 이것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황권지상을 상징하는 것 외에도 황제만이' 완벽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봉선화, 용, 봉황, 사자, 말, 해마, 도박어, 여자, 투우, 도보를 타는 사람입니다. 여기에 또 한 가지 기억하기 좋은 공식이 있다. 일룡 이봉삼사자, 해마 6 노름어, 아주머니 구투우, 마지막으로 원숭이 (고대 건축물 중 봉선화를 탄 사람이 1 위를 차지해 하늘을 날고 행운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그 역할은 첫 번째 타일을 수직 능선의 아래쪽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이 선인은 작은 짐승의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 건청궁은 황제가 일상 사무를 거주하고 처리하는 곳으로 태화전 다음으로 구궁이 있다. 쿤닝궁은 원래 황후의 침궁이었는데, 7 칸이 있었다. 첩 여섯 병원 에 살고, 다섯 병원 이있다; 일부 홀에는 3 개 또는 1 개가 있습니다.
이 동물들은 자신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신기한 기술을 부여받았다. 그들 중 일부는 물을 억제하고 불을 피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악마를 제거하고, 어떤 것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1, 봉황선인의 기수: 선인이 왜 봉황을 타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전국시대 제나라의 군주왕이 패한 후 추격군에 눌려 강변으로 도피해 궁지에 몰렸다고 합니다. 갑자기 큰 새 한 마리가 그 앞에 날아오자 군주는 재빨리 큰 새를 타고 위험을 무릅썼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를 건물의 용마루 위에 올려놓았는데, 이것은 모든 재난이 행운을 가져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른 전설은 그가 강자의 매형이어서 강자의 관계를 이용하여 올라가고 싶다는 것이다. 강자이는 형부의 의도를 알아차렸지만, 그는 자신의 재능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관리는 이미 정상에 이르렀습니다. 다시 올라가면 떨어질 것이다. " 이 전설에 따르면, 고대 건축가들은 그를 처마의 맨 앞에 두었는데, 만약 그들이 한 걸음 더 올라가면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나는 두 가지 설이 모두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두 번째 설법은 상대적으로 부수적이기 때문에 나는 첫 번째 설법을 더 믿고 싶다.
2. 용: 황제는 자신을 진짜 용천자라고 불렀기 때문에 이 용은 황권의 상징이다.
3. 피닉스: 봉황은 전설의 새 중의 왕이며 상서로운 상징이다. 고대에도 그것은 덕행이 있는 사람에 비유되었다. 또한 봉황도 황후의 이름이다. 용뒤에 줄을 서서 용봉이 상함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사자: 사자가 포효하고 백수가 경외한다. 산대왕진 () 으로 용맹하고 위엄이 있으며, 사내호법 () 의 뜻이 있어 불교의 무궁한 위력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세남에 있는' 논사자시' 는 "근골이 매우 촌스럽지 않고, 무단결석하고, 수련하고, 웅장하다" 고 묘사했다. 여성 발톱은 이빨을 보고, 숨겨진 전선은 예리하고, 귀로 팔방을 듣고, 기회를 기다리며 움직인다 ... 그래서 그들은 자신이 착하고 인자하다고 느꼈다. 여기서 사자는' 사나운' 과' 인자한' 야수이다.
5. 천마: 천마는 신마, 고대 신화 중 행운의 화신을 의미한다. 한대 서역의 좋은 말은 천마라고 하고, 천마는 존엄의 상징이다. 천마가 하늘을 날고, 혼자 왕래한다' 는 묘령에 있는 이미지로 군계군들을 학립하고, 영토를 개척하는 기세가 있다.
6. 해마: 해마는 일명 낙룡자로 고대 신화 중 상서로운 화신으로 충성, 용기, 길조, 지혜와 잡초가 바다로 뻗어나가는 것을 상징한다.
7. 도박어: 바다에 있는 동물로, 물기둥을 뿌릴 수 있다고 해서 비가 내리고, 불을 피우고, 불을 지피게 한다.
8. 여자 (음음' 시큼한 진흙'): 고대 기록에서, 여자 () 는 사자에 가까운 맹수로 범표범을 먹을 수 있고, 백수의 뜻을 따를 수 있다. 또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불꽃놀이를 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향로의 수도꼭지가 형수로 장식되어 핑안 보전을 뜻한다.
9. 송 (음음 "감사합니다"): 신양이라고 통칭되는 일각양이며 일각양이라고도 합니다. 사전의 해석은 뿔로 손실을 조절할 수 있는 오래된 동물이라는 것이다. 「신경」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동북 기근에는 양과 같은 동물이 있고, 뿔, 푸른 털, 네 발, 충직함이 있다. 사람들이 싸우는 것을 보고, 직접 만져서는 안 되고, 남의 말을 하면 안 된다. " 그들은 옳고 그름을 잘 구별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하다. 고대에 판사는 보통 완장을 착용하여 선악을 나타냈다. 전령을 장식하고, 정의를 상징하며, 악을 진압하는 데 쓰인다.
10, 투우: 투우는 전설적인 뿔이 없는 용이며, 도박어의 역할과 같다. 일찍이 절수신수라고 했는데, 이곳은 고대 홍수가 범람한 곳이었다. 더 많은 소가 방목에 쓰인다. "진어안 소개" 는 "서에는 해자 투우, 즉 바퀴벌레가 있다" 고 말했다. 비가 올 때, 그들은 종종 길 주변과 김오옥 광장 위를 빙빙 돈다. " 그래서 그것은 상서로운 동물이다. 전마루에 서 있는 것은 진사호원의 역할을 한다.
1 1, 사항: 날개가 달린 원숭이 얼굴의 꼬리짐승으로 등에 날개가 있고 손에 다이아 공이를 들고 있다. 공이는 악마를 떨어뜨리는 작용이 있다고 한다. 10 위에 올랐기 때문에' 어떻게' 라는 이름을 지었다. 전설의 뇌공처럼, 아마 방뢰의 상징일 것이다. 고대 건축물의 척추 짐승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단 한 가지, 바로 태화전이다. -응?
작은 동물의 쇠퇴는 다음 줄에서 시작된다. 고대 건물에는 유리 기와가 많이 있어서' 흑공' 이라고 불린다. 검은 옷을 입는 데는 선녀가 필요하지 않다. 사자는 앞장서고 말은 뒤에 있다. 옹화궁의 부속대전은 유약이든 검은색이든. 작은 동물의 설정은 일반적으로 단수이며, 크기와 수는 기둥 높이, 등급, 능선 길이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작은 동물들은 강한 장식 작용을 하여 고대 건축물을 더욱 웅장하고 엄숙하게 한다. 동시에 지붕과 용마루 구조는 안정적이며 키스는 전면 용마루와 포크 척추를 고정시키는 구성요소입니다. 다른 작은 동물들은 지붕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중국 고대 건축물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수백 년의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고 나서, 그것은 줄곧 성전 능선 위에 안정적으로 우뚝 솟아 있다.
척추수의 출현은 또한' 오척육수' 라는 단어가 유래된 것이지 터무니없는 말이 아니라는 견해를 불러일으켰다. 그렇지 않으면 왜 삼척이나 칠척팔수가 아닌가?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고대에는 법이 엄격하여 일반인은 집에서만 흑와를 사용할 수 있었다. 검은 활와트의 작은 달리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 사자, 천마, 해마였다. 신선은 작은 달리기의 일종이지만 야수는 세 가지밖에 없다. 하지만 네 개의 척추가 모두 있어서 12 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경산건물은 앞의 두 수직등에만 동물이 있을 수 있고, 뒤에는 동물이 없을 수 있다.
그래서 여섯 짐승이다. 이렇게 오령 육수가 말하는 건축 형식은 바로 경산 건물이다. 그러나 서민들이 사용하는 건물은 대부분 천장이 굴러가는 것이지 등골이 아니다. 첫째, 등골건물은 업주의 신분과 권리가 필요하고, 두 번째는 비용이 많이 든다. 그래서 한 서민가의 건물은 두 줄의 용마루밖에 없다. 소위' 오령 육수' 건물은 고관 귀인이 쓰거나 집안 형편이 넉넉한 사람이 쓰는 것이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북경의 옛말에 사용되어 한가해서 괴로울 정도로 한가함을 묘사한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