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자치가의 격언 어록

주자치가의 격언 어록

1.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2. 갈증으로 우물을 파지 말고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한다.

3. 자봉은 반드시 검소하게 해야 하며, 연회는 절대 머물지 말아야 한다.

4. 기구 품질과 청결, 기와가 김옥보다 낫다. 음식은 약속하고 정밀하며, 원채는 더욱 진귀하다.

5. 애착이 적으면 오래도록 피곤할 것이다. 굴지는 늙어서 급하면 의지할 수 있다.

6. 발언을 가볍게 듣고, 비인간적인 비방을 잘 알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7. 일이 서로 다투기 때문에, 내 잘못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마음을 가라앉히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8. 색천음심을 보고 아내와 딸에게 보고하다. 원한을 감추고 암화살로, 화를 내고 자손을 연연하다.

9. 집과 순함, 비록 과자가 좋지 않지만, 또한 기쁨이 있다. < P > 행운은 위대한 선생님이지만 불행은 더 위대하다. 사상을 용인할 수 있지만, 부족함은 오히려 사상을 훈련하고 강화할 수 있다. 만약 그런 날이 있다면, 너는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고, 나도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반드시 우리를 대신해서 기억할 것이다.

1. 국교가 일찍 끝났는데, 즉 낭자한 것이 여의치 않아 스스로 즐거워했다.

11. 여명 바로 시작, 소탕정 제거, 안팎이 깔끔해야 한다.

12. 혼비백산하고, 포털을 잠그고, 반드시 직접 점검해야 한다.

13.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고, 오랫동안 즐기지 않을 것이다. 렌은 늘 얌전하여, 즉각 소멸을 보았다.

14. 형제 숙조카, 많이 윤과해야 한다. 장유내외, 법숙사가 엄해야 한다.

15. 여자의 말, 착한 골육, 어찌 남편이냐; 무거운 재물,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이 아니다.

16. 시집가는 여자는 가부를 택하고, 재임용할 필요가 없다. 며느리와 결혼하여 숙녀를 구하니, 두꺼운 지참금을 계산하지 마라. < P > 치가는 우리나라 제자백가 중 하나로 역대 은둔자의 비밀을 전승해 왔다. 은학이고, 비현학이다. 왜 치가는 은둔자의 봉급불에서 전해오는 길을 걸어야 하는가? 근본적으로, 치가가 추앙하는 사상이념과 제창한 생활방식은 당시의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통치자의 이익을 건드렸다. 치가는 천하의 창생을 중시하고, 더욱이 인류의 미래를 중시하기 때문에 은둔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다음은 주자치가의 격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7. 화옥을 영영영하지 말고 옥토를 도모하지 마라.

18. 독서지는 성현에 있고, 제자과디는 아니다. 관심을 위해 군국을 존속시켰는데, 어찌 집안을 세어볼 수 있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19. 가정 금계소송, 소송은 결국 흉악하다. 처세계는 말이 많고,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2. 마음이 좋고 생명이 좋지 않아 화가 복보로 바뀌었다. 심명은 모두 나쁘고, 재앙을 당하고, 가난하다.

21. 마음은 목숨을 건질 수 있고, 가장 인도를 보존해야 한다. 명실상부하게 마음을 만들었는데, 길흉은 사람을 부르기만 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22. 신명은 마음을 고치지 않고, 음양은 허술함을 두려워한다. 마음을 가다듬고 명령을 받자, 천지는 스스로 보장된다.

23. 분안명을 지키며 시계 방향으로 하늘을 듣는다. 사람 이 경우, 슈 거의 연. < P > 저는 학교에서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학업 성적과 정치사상 각오를 부단히 향상시키고, 자제력을 높이고, 교실에서 규율을 준수하고, 선생님의 강의를 잘 듣고, 작은 차이를 만들지 않고, 학교의 규칙과 제도를 준수하며, 선생님이 배정한 숙제와 선생님이 배정한 임무를 성실히 완수합니다. 여가 시간에 심신에 유익한 출판물을 읽고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배양하여 덕과 지혜, 체면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회주의 신세대의 후계자를 이루다. 나는 반드시 중국 * * * 산당을 옹호하고 단원의 의무를 이행하여 중국 * * * 산당의 좋은 조수이자 예비군이 되어야 한다.

24. 마음도 좋고 목숨도 좋고 부귀도 늙을 때까지. 목숨이 좋은 것은 좋지 않고, 복은 화조로 변한다.

25. 조상은 멀지만 제사는 불성실할 수 없다. 자손은 비록 어리석지만 경서는 읽지 않으면 안 된다.

26. 생활 기간이 질박하고 교자는 의리가 있어야 한다. < P > 는 마윈 말했다: 나는 폭죽과 폭탄을 모두 던질 것이다. 폭죽을 던지는 것은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고 적을 미혹시키기 위해서이다. 폭탄을 던지는 것이 나의 진정한 목적이다. 그러나, 나는 너에게 내가 언제 폭죽을 던지는지, 언제 폭탄을 던지는지 알려주지 않을 것이다. 게임은 허실을 허실하게 하는 것이다.

27.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과음한 술을 마시지 마라. < P > 아직 끝나지 않은 것들도 있죠. 모든 사람은 왕이고, 자신의 세상에서 횡포하고 있습니다. 내 말을 듣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 말을 들어주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28. 어깨와 무역하여 이득을 보지 마라. 궁핍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온정을 가해야 한다.

29. 삼고모 육포, 실제 음행의 미디어; 여비미첩은 응석받이로, 규실의 복이 아니다.

3. 동복은 준미를 사용하지 말고 처첩은 화려한 화장을 삼가야 한다. < P > 주용순 (1627 ~ 1698 년), 글자가 일치하고 호백려, 명말 청초 장쑤 곤산현인. 저명한 이학자. 명제생, 청은거교독에 들어가 학문에 전념하고, 정주리학을 근본으로 하여, 지행을 제창하고 나아가다. 주백려치가의 격언' 은 대표작이다. 전문은 5 여 자로, 내용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대립이 단정하고, 낭랑하며, 출간된 이래, 청세대가 널리 알려진 교자 치가의 고전적인 가훈이 되었다. 그 중 경구는 "죽 한 끼 밥 한 끼, 사처가 쉽지 않다.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비가 오지 않고 미리 대비해야지, 목마르고 우물을 파지 마라' 등 오늘도 여전히 의미가 있다.

31. 세력에 의지하지 말고 과부를 윽박지르지 마라. 입과 배를 탐내지 않고 함부로 날짐승을 죽이지 마라.

32. 괴팍한 자연, 후회는 더 많을 것이다. 의기소침하고 나태해서 가도가 이루기 어렵다.

33. 은혜를 베풀지 않고 은혜를 받는 것을 잊지 마라.

34. 모든 일에 여지를 남겨야지, 득의양양하여 다시 가서는 안 된다. < P > 치가는 우리나라 제자백가 중 하나로 역대 은둔자의 비밀을 전승해 왔다. 은학이고, 비현학이다. 왜 치가는 은둔자의 봉급불에서 전해오는 길을 걸어야 하는가? 근본적으로, 치가가 추앙하는 사상이념과 제창한 생활방식은 당시의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통치자의 이익을 건드렸다. 치가는 천하의 창생을 중시하고, 더욱이 인류의 미래를 중시하기 때문에 은둔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다음은 주자치가의 격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35. 사람은 희경이 있어서 시기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화환이 있으니, 기쁨에 찬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사람은 희경이 있으니 질투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화환이 있으니, 기쁨에 찬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선욕은 사람이 보는 것을 좋아하고, 정말 선하지 않다. 악은 사람이 아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바로 대악이다. 색상 하늘 변태 마음 을 참조하십시오, 아내와 딸 에보고; 원한을 감추고 암화살로, 화를 내고 자손을 연연하다. 가문과 순순은, 비록 끼니를 잇지 못하더라도, 여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국과가 일찍 끝나니, 즉 낭자한 것이 여전하지 않아 스스로 즐거움을 얻는다. < P > 주자가 격언대전 < P > 아래는 정리된 주자가 격언대전 ()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P > 번역: 작은 장사를 하는 도매상들과 거래하고, 그들의 이득을 차지하지 말고, 가난한 친척이나 이웃을 보고,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에게 돈이나 다른 원조를 해야 한다. 남에게 각박하고 출가한 사람은 결코 오래 즐길 도리가 없다. 일처리가 관례에 어긋나는 사람은 곧 소멸될 것이다. 형제 숙조카 사이에는 서로 도와야 하고, 부유한 사람은 가난에 자금을 지원해야 한다. 한 가정에는 엄정한 규칙이 있어야 하고, 어른들은 후배 언사에 대해 엄숙하게 말해야 한다. 여자가 도발하고 골육의 정을 다치게 하는 것을 듣고, 거기는 대장부가 될 자격이 있는가? 재물을 중시하고 부모를 얕보는 것은 남의 자식이 되는 도리가 아니다. 결혼 딸, 그녀를 위해 현명한 남편 을 선택 하고, 귀중한 지참금 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장가를 갈 때는 현숙한 여자를 구해야 하고, 풍성한 혼수를 탐내지 말아야 한다. < P > 여명 바로 시작, 소탕정 제거, 안팎이 깔끔해야 한다. 모두 기절하고 쉬니, 포털을 닫으면 반드시 직접 점검해야 한다.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비가 오지 않고 미리 대비해야지, 갈증을 무릅쓰고 우물을 파지 마라. 자봉은 반드시 검소하게 약속해야 하고, 잔치객은 절대 유연해서는 안 된다. 기구 품질과 청결, 기와가 김옥보다 낫다. 음식은 약속하고 정밀하며, 원채는 더욱 진귀하다. 화옥을 영영하지 말고 옥토를 도모하지 마라.

sangu 여섯 여자, 실제 변태 해적 미디어; 여비미첩은 응석받이로, 규실의 복이 아니다. 동복은 준미를 사용하지 말고, 처첩은 화려한 화장을 삼가야 한다.

조상은 멀지만 제사는 성실하지 않다. 자손은 비록 어리석지만 경서는 읽지 않으면 안 된다. 생활 기간이 소박하다. 가르치는 사람은 의리가 있어야 한다.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과음한 술을 마시지 마라. 어깨 선택 무역, 활용 하지 마십시오; 궁핍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온정을 가해야 한다.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고, 이치에 맞으면 오래가지 못한다. 렌은 늘 얌전하여, 즉각 소멸을 보았다. 형제 숙조카, 더 많은 윤과점, 장유내외, 법숙사가 엄해야 한다. 여자 의 말 을 듣고, 좋은 살과 피, 왜 남편, 무거운 재물 재능,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 이 아니다. 결혼 여성 가후, 케이블 재고용 없음; 며느리와 결혼하여 숙녀를 구하니, 두꺼운 지참금을 계산하지 마라.

어깨와 무역을 하고, 이득을 보지 마라. 가난하고 가까운 이웃을 만나려면, 반드시 따뜻한 티셔츠를 많이 받아야 한다.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니, 오랫동안 즐기지 않을 것이다. 렌은 늘 얌전하여, 즉각 소멸을 보았다. 형제 숙조카, 좀 더 윤과해야 한다. 장유내외, 법속사엄해야 한다. 여자의 말을 듣고, 착한 골육을 들으니, 어찌 남편이냐. 무거운 재물,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이 아니다. 시집가는 여자는 가부를 선택하니, 재임용할 필요가 없다. 며느리와 결혼하여 숙녀를 구하니, 도량이 두껍지 않다.

부귀와 아첨을 하는 사람을 보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 교만한 자태를 부리는 자는 천모도 심할 수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집에서 소송을 끊고, 소송은 결국 흉악하다. 처세계는 말이 많고,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세력을 믿고 과부를 윽박지르지 마라. 입과 배를 탐내지 말고 함부로 날짐승을 죽이지 마라. 괴팍한 자연, 후회 실수는 더 많을 것이다; 퇴폐적인 자간은 가문이 이루기 어렵다. < P > 행운은 위대한 선생님이지만 불행은 더 위대하다. 사상을 용인할 수 있지만, 부족함은 오히려 사상을 훈련하고 강화할 수 있다. 만약 그런 날이 있다면, 너는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고, 나도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반드시 우리를 대신해서 기억할 것이다.

kekang kang 가랑이는 오랫동안 피곤할 것입니다. 굴지는 늙어서 급하면 의지할 수 있다.

발언을 가볍게 듣고 비인간적인 비방을 안치합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일이 서로 다투기 때문에, 내가 아닌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은혜를 베풀고 읽지 않으면 은혜를 받는 것을 잊지 마라. 매사에 여지를 남겨야지, 득의양양하여 다시 가서는 안 된다.

비가 오지 않고 미리 대비해야지, 갈증을 무릅쓰고 우물을 파지 마라. 자봉은 반드시 검소하게 약속해야 하고, 잔치객은 절대 유연해서는 안 된다. 기구 품질과 청결, 기와가 김옥보다 낫다. 음식은 약속하고 정밀하며, 원채는 더욱 진귀하다. 화옥을 영영하지 말고 옥토를 도모하지 마라.

사람은 희경이 있으니 질투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화환이 있으니, 기쁨에 찬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선욕은 사람이 보는 것을 좋아하고, 정말 선하지 않다. 악은 사람이 아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바로 대악이다. 색상 하늘 변태 마음 을 참조하십시오, 아내와 딸 에보고; 원한을 감추고 암화살로, 화를 내고 자손을 연연하다. 가문과 순순은, 비록 끼니를 잇지 못하더라도, 여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국과가 일찍 끝나니, 즉 낭자한 것이 여전하지 않아 스스로 즐거움을 얻는다.

독서지는 성현에서 관심을 위해 군국을 존속한다. 분수를 지키며 안명을 지키며, 제때에 하늘에 귀를 기울이다. 사람 이 경우, 슈 거의 연. < P >' 교사' 는 뛰어난 덕행, 점잖고, 명달, 친절한 사람이어야 하며, 동시에 항상 점잖고, 편안하고, 상냥하게 학생들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 P > 주자가 격언 전문 < P >' 주자가 격언' 은' 치가 격언',' 주자가훈' 이라고도 하며 청대 학자 주백려가 저술한 것으로 우리나라 고대의 과외명편이다. 전문은 5 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경문, 잠언의 형식으로 처세, 슬림한 치가의 이치를 많이 이야기하는데, 그중에서도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이득을 탐내지 않고, 공평하고 후덕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선하게 대하고, 색욕과 화려함을 경계하고, 사리를 잊고, 의리를 잊고, 아첨하는 것을 반대하며, 지금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자치가 격언' 은' 고전 독서 주머니 책' 의 일종으로, 일명' 주자가훈',' 주백려가 격언' 으로 송조 주희의' 주자가훈' 과는 달리 가정도덕 위주의 계몽 교재이다. < P > 행운은 위대한 선생님이지만 불행은 더 위대하다. 사상을 용인할 수 있지만, 부족함은 오히려 사상을 훈련하고 강화할 수 있다. 만약 그런 날이 있다면, 너는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고, 나도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반드시 우리를 대신해서 기억할 것이다. < P >' 주자가 격언' 의 저자는 주용순 (1617-1688) 으로, 자호백루, 장쑤 곤산현인 명만력 45 년 (1617) 에서 태어났다. 그 아버지 주집은 명말의 학자이다. 명용순자 일치는 명말 청초 장쑤 곤산인, 어려서부터 독서에 힘쓰던 학자가 벼슬길에 뜻을 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입관명망은 더 이상 공명을 구하지 않고, 향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정주리학에 몰두하여 지식행보를 주장하며 한동안 명성을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강희는 여러 차례 소집했지만 모두 선생의 거절을 받았다. "변화의 경전을 삭제하고 인용한다", "사서 유인물", "충고", "경당 시문집", "부끄러움 납집" 이 있다. 주자 가훈' 은 전반적으로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자신을 지키라고 권하는 것이다. 중국이 수천 년 동안 형성한 도덕교육 사상을 명언경구 형식으로 표현하면 구두로 훈훈을 전할 수 있고, 대련배너를 대문, 청당, 거실에 걸어 가정교육과 자녀를 다스리는 좌우명으로 쓸 수도 있다. 그래서 벼슬관, 신사신, 서향문 제악도가 출현한 이래 널리 퍼져 역대 사대부가' 치가의' 로 칭송받고 있다. 주자 가훈' 은 522 자밖에 되지 않아 슬림치가의 도가 가정교사 명작이라는 것을 예리하게 밝혔다. 그중 많은 내용이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특징을 계승하고, 예를 들면 스승을 존경하고, 근검하게 살며, 이웃의 화목 등을 계승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현실적 의의가 있다. 물론 그 중 봉건성의 찌꺼기는 여성에 대한 편견, 미신보응, 자기수구 등이 그 시대의 역사적 한계이며, 우리는 선인을 가혹하게 요구할 수 없다. < P >' 주자가 격언' 원문 < P > 여명 () 이 곧 시작되니, 정원을 소탕하고, 안팎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모두 기절하고 쉬니, 포털을 닫으면 반드시 직접 점검해야 한다. 죽 한 끼에 밥 한 끼, 사처가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비가 오지 않고 미리 쐐기를 박아야지, 목이 마르고 우물을 파지 말아야 한다. 자봉은 반드시 검소하게 약속해야 하고, 잔치객은 절대 유연해서는 안 된다. 기구는 질이 좋고 깨끗하여 기와가 금옥보다 낫다. 음식은 약속하고 정밀하며, 원채는 진미보다 낫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화옥을 영영하지 말고 옥토를 도모하지 마라. < P > 수능시험은 정말 풍작이다. 그것은 너무 많은 내포를 담고 있다. 수능 성적이 어떻든, 너의 성장과 성숙은 누구도 바꿀 수 없는 사실이다. 이 3 년간의 근면한 걸음으로 너는 너무 많은 것을 얻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고 3 은 더 이상 없어, 군에게 소중히 여기라고 권했다. 1 년의 경험, 평생의 부. < P > 치가는 우리나라 제자백가 중 하나로 역대 은둔자의 비밀을 전승해 왔다. 은학이고, 비현학이다. 왜 치가는 은둔자의 봉급불에서 전해오는 길을 걸어야 하는가? 근본적으로, 치가가 추앙하는 사상 이념, 제창한 생활방식은 당시의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통치자의 이익을 건드렸다. 치가는 천하의 창생을 중시하고, 더욱이 인류의 미래를 중시하기 때문에 은둔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다음은 주자치가의 격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삼고모 육포, 실제 음행의 미디어. 여비미첩은 응석받이로, 규실의 복이 아니다. 종은 준미를 사용하지 말고, 처첩은 화려한 화장을 삼가야 한다. 조상은 비록 멀지만 제사는 성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자손은 비록 어리석지만 경서는 읽지 않으면 안 된다. 생활 기간이 질박하니, 교자는 의리가 있어야 한다.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과음한 술을 마시지 마라.

어깨와 무역을 하고, 이득을 보지 마라. 가난하고 가까운 이웃을 만나려면, 반드시 따뜻한 티셔츠를 많이 받아야 한다.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니, 오랫동안 즐기지 않을 것이다. 렌은 늘 얌전하여, 즉각 소멸을 보았다. 형제 숙조카, 좀 더 윤과해야 한다. 장유내외, 법속사엄해야 한다. 여자의 말을 듣고, 착한 골육을 들으니, 어찌 남편이냐. 무거운 재물,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이 아니다. 시집가는 여자는 가부를 선택하니, 재임용할 필요가 없다. 며느리와 결혼하여 숙녀를 구하니, 도량이 두껍지 않다. < P >' 주자치가 격언' 은 일명' 치가 격언',' 주자가훈' 으로 청대 학자 주백려가 저술한 것으로 우리나라 고대의 과외명편이다. 전문은 5 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경문, 잠언의 형식으로 처세, 슬림한 치가의 이치를 많이 이야기하는데, 그중에서도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이득을 탐내지 않고, 공평하고 후덕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선하게 대하고, 색욕과 화려함을 경계하고, 사리를 잊고, 의리를 잊고, 아첨하는 것을 반대하며, 지금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자치가 격언' 은' 고전 독서 주머니 책' 의 일종으로, 일명' 주자가훈',' 주백려가 격언' 으로 송조 주희의' 주자가훈' 과는 달리 가정도덕 위주의 계몽 교재이다.

훈련 중심의 고대 책을 읽으십시오.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부귀를 보고 비방하는 자를 낳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 교만한 자태를 부리는 자는 천모도 심할 수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집에서는 소송을 끊고, 소송은 결국 흉악하다. 처세계는 말이 많고,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세력을 믿고 윽박지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