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회문은 '귀녕'이라고도 하는데 '부모 집으로 돌아가다'라는 뜻이다. 귀향금기는 대부분 신부에 대한 것이지만, 이는 신부가 친가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금기를 말한다.

회문은 '귀녕'이라고도 하는데 '부모 집으로 돌아가다'라는 뜻이다. 귀향금기는 대부분 신부에 대한 것이지만, 이는 신부가 친가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금기를 말한다.

구사회에는 결혼한 소녀들이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집에 가는 것을 막는 오래된 관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지만, 이러한 봉건적 관습은 점차 사람들의 관심에서 사라졌습니다.

(1) 죽은 조상이 연말(음력 12월 28일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29일이나 30일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음)에 하늘에서 집으로 돌아와 제사를 지낸다는 미신적인 개념이 있습니다. /p>

(2) 우리 조상들은 집에서 "외부인"을 보면 집에 들어가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3) 기혼 여성은 "외부인"으로 간주됩니다. >

(4) 그래서 결혼한 여성들은 설날과 설날을 집에서 보낼 수 없게 되었습니다.

(5) 조상들이 제사를 즐긴 후에는 집으로 돌아갑니다. 설날의 첫날(혹은 둘째날) 밤에 천국이 있고, 그들의 딸들이 집에 갈 수 있습니다.

(6) 섣달 그믐날 며느리는 부모님의 등불을 바라볼 수 없다. 죽은 시아버지를 본다는 말이다.

이 규칙은 낡은 사회,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매우 엄격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것은 무례한 일이었습니다. 새 사회의 사람들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여전히 비교적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 만약 결혼한 딸이 특별한 사정으로 집에서 새해를 맞이하게 된다면, 그 딸의 부모와 가족, 그리고 자신도 매우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오랜 세월 동안 실천되어 온 문화적 현상이기도 하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해서 시행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관습, 전통, 심지어는 나쁜 습관까지도 함께 모여 연간 관습과 금기를 형성합니다.

귀향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다'라는 뜻으로 '구이닝'이라고도 불린다. 귀국금기는 대부분 신부에 대한 금기이지만, 이는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갈 때의 금기를 말한다.

허난 지역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음력 1월 15일에 부모님 집에 돌아가 등불을 보는 것이 금기시되는 것 외에도, 음력 정월 초하루에 난로를 피우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소녀들은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일이 없기 때문에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날에는 부모 집으로 돌아가도록 요구받지 않습니다. 음력 1월 1일은 결혼한 딸이 시집가면서 시집을 가는 날이다. 새해가 시작되면 온 가족이 다시 모이기 때문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당연히 불편한 일입니다. 음력 1월 15일은 정월 보름날이기도 하다. 며느리가 친정에 돌아가도 가족을 만나지 못할까 봐 두려운 날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보통 음력 1월 2일과 1월 16일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결혼 당사자 쌍방의 재결합과 축하를 돌보기 위해. 루이현에는 “음력 1월 16일에 딸을 초대하고 2월 2일에 딸을 보내면 평생 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저장성 등지에서는 동지 기간 동안 신부가 집에 돌아가는 것을 금지했다. 그렇지 않으면 남편의 가족의 부모가 살해당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겨울에는 어머니 집에 있고, 시아버지와 함께 살기 위해 남편 집에 간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유는 다르다. 즉, 출생가정에서 동지가 지나면 그에 따라 출생가정이 쇠퇴하게 되기 때문이다.

산시성 북부에는 6월 6일 친족에게 돌아가는 풍습이 있는데, 이때 친족이 친족을 초대한다는 전설이 있다. 딸과 사위가 재회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 풍습은 허난성(河南省)에도 존재하지만 밀 수확과 타작의 계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밀을 베고도 어머니를 돌보지 않는 딸, 어머니를 만나러 오지 않으면 시아버지가 죽임을 당하거나 시어머니가 죽임을 당한다'는 속담이 있다.

집으로 돌아가는 날. 신부가 오고 가는 순서를 지키도록 하는 것이 금기이다. 돌아가지 말아야 할 시간에 돌아가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나쁜 일이 생긴다. 그녀는 돌아가야 할 때 돌아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식이 끝난 후 3일째 되는 날 신랑과 신부는 부모님을 만나러 돌아가야 하지만, 신혼 부부는 새 집을 비워 둘 수 없기 때문에 그날 밤 해가 지기 전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허난성 린셴현에서는 신부들이 3일 동안 집에 돌아올 때 신부를 만나던 길을 따라 걸어야 합니다. 이를 '3일 동안 두 길 없음'이라고 합니다. 이신부는 집에 돌아오면 길에서 신랑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두 사람은 지나가는 낯선 사람들과 같다. 이는 시집을 떠나지 않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족이 집에 돌아오면 젊은 부부는 늘 사랑을 나누며 이야기하고 웃는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기'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신혼부부가 집에 가져오는 선물은 항상 쌍으로 되어 있고, 홀수는 피한다. 외가에서는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시댁에 돌아갈 때 일부를 가져가야 할 것입니다. 미신적인 생각에 영향을 받은 일부 신부는 120일(4개월)이 지나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반면, 다른 신부는 3년이 지나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절강성 일부 지역에는 '산모를 깨뜨려라'는 명령을 받는 여성이 있는데, 그런 여성은 집에서 가마에 앉을 수 없으며, 결혼하면 신랑의 가족이 그 여성을 데리고 나간다. 누더기 옷을 입고 음식을 구걸하는 척하며 절에서 가마로 갈아입는 것을 '빌린 결혼'이라고 하며, 소녀 가족의 부모와 친척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모든 것은 남편 가족이 돌본다. . 결혼한 지 120일이 지나면 다시 평안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산모의 가족은 반드시 망하거나 불행을 겪게 될 것입니다. 소위 "리커"(별거 커플)와 "회휘루"(하늘의 불로 고통 받음)도 있으며 4 개월 또는 3 년 후에 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식이 끝난 뒤 한 달이 지나면 시댁 식구들끼리 자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다. 집에 돌아올 때 신부는 원래 집에 머물 수 있습니다. 머무는 일수는 매우 특별합니다. 허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며칠 동안 가서 머무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속담처럼 : "8-8, 두 개의 머리카락", "9-9, 두 개의 머리". 즉, 음력 8일에 집에 돌아가면 8일 동안 부모님 집에 머물 수 있고, 음력 9일에 집에 돌아온 사람은 9일 동안 부모님 집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날. 이런 식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반대 달에 사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면 남자나 여자 모두에게 좋은 일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나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7일만 살고 8일을 안 살면 가난한 여덟 집에서 살게 된다”는 속담처럼 8일을 사는 것이 금기라는 말도 있다. 기혼 여성이 친가에서 너무 오랫동안 사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이념적 고려 때문이다. 이러한 관례적인 합의에는 감정적 제약, 도덕적 제약, 경제적 압박, 생산 요구 등이 있습니다.

신랑과 신부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는 경우, 친정에 머무르는 데에는 여러 가지 금기가 있습니다. 한족과 만주족 사이에는 신혼부부가 본가로 돌아갈 때 성관계를 가져서는 안 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만주족은 나의 삼촌이 서강에 사는 것을 허락했지만 다른 손님은 서강에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녀와 삼촌은 함께 살 수 없다. 신혼 부부가 친가와 한방에 자면 친가가 쇠퇴하게 된다고 한다. 이는 성행위가 불결하고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남자와 여자 사이의 문제에서는 여자가 고통을 겪는다고 믿습니다. 이런 배려로 인해 소녀의 가족은 늘 심리적으로 약간 우울함을 느낀다. 게다가 친가와 시집이 같은 혈통이 아닌데 어떻게 친가에서 시집을 이어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겠습니까? 만약 그녀가 정말로 외가에서 임신을 했다면 외가의 '국민의 힘'과 '재정의 힘'을 시댁에 가져오지 않았을까? 이 때문에 우리 가족은 확실히 쇠퇴할 것이다. 그러므로 젊은 부부가 부모의 집에서 성관계를 갖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이 관습에 따른 이념적 개념입니다. 그러나 한족 사이에도 신혼부부가 친가에서 한 침대를 쓰는 것이 금기시되지 않는 곳이 많다. 때로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관습이 같은 현에 공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성 린현에서는 이 두 가지 관습이 공존합니다.

신부가 집에 돌아온 뒤 신분이 바뀌고 다른 가족의 일원이 되어 친가에서 '경비'를 하는 경우가 많다. 오로켄 부족의 결혼한 딸이 친족에게 돌아올 때 냄비를 청소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 가족의 재산이 그녀에 의해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허난성 슈우현에도 비슷한 금기가 있다. 소녀들이 외출할 때 가족의 숟가락과 불기둥을 만지거나 가져가는 것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금기시됩니다. "숟가락을 만지면 시아버지가 죽고, 시어머니가 죽는다", "불기둥을 잡으면 시아버지가 죽지만 아들은 죽는다"고 한다. 시어머니가 죽을 거야." 부모님 집에서 칼과 가위를 가져가는 것, 부모님의 개 등을 잡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그는 "앞으로 어머니 가족과의 관계를 끊고 길을 터뜨릴까 두렵다"고 말했다. 요컨대 결혼한 소녀가 어머니의 물건을 사용하거나 빼앗는 것을 막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결혼 후 친정에서 물려받은 물건을 가져가게 되면 이로 인해 분쟁이 발생하게 되고, 남녀 관계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지만, 이후에 엄격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녀가 의식적으로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래서 그는 "죽은 시아버지"와 "죽은 사위"라는 주문을 사용하여 그녀에게 겁을 주고 경고했습니다.

신부는 집에 돌아왔을 때 남편 집에서 겪은 모든 불쾌한 일들을 시부모님 가족에게 알리는 것도 피하고, 시댁에 돌아가서 어머니에게도 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시댁의 가족 문제는 그 중요성에 관계없이. 이런 식으로 "말하는 법을 배운" 결과는 종종 문제를 일으키고 남녀 가족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며 신부도 "수다스러운 여자"라는 평판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민간에는 “며느리라면 양쪽에 숨겨야 하고, 며느리가 아니면 양쪽에 알려야 한다”는 속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