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시의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고전시의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고시는 아름다운 문학의 전당이다. 그러나 현재 중국인들은 시 상식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포위 공격에 들어가는 데는 문해, 지식, 지식, 지식, 지식법 등 다섯 가지 열쇠가 있다.

수학 대사인 화 선생은 인민일보에서 루론의' 샤세곡' 을 비판하는 시를 발표했다. 육응은 이렇게 썼다.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기러기가 날고 있고, 타타르족의 우두머리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우리는 그들을 쫓아갔고, 말은 가볍게 부담했고,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의 눈의 부담도 쫓아갔다. " 후아 씨는 시를 한 편 썼다. "북방에 눈이 많이 내렸을 때 기러기는 일찍 남쪽으로 돌아갔다." 너는 어떻게 달의 검은 바람이 높은 곳에서 기러기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니? "논리적 추론의 방법으로 당시를 비판하다. 의경은 고전시의 영혼이다. 고시를 읽고,' 과학' 의 흠을 자꾸 쳐다보지 마라.

포위 공격의 첫 번째 열쇠-문맹 퇴치. 한자는 몇 개입니까? 8 만 원 정도. 얼마나 알 수 있습니까? 4000 을 계산하고 맨 위에1000,5000 자를 더하다. 큰 사전을 펴면 10 단어를 너는 한 글자도 읽을 수 없다.

당신은 한 단어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알고 있습니까? 20 년 전 수능에' 왼쪽' 이 어느 부서인지 묻는 문제가 하나 있었다. 대답은' 흙' 인데, 고대인들이 땅바닥에 앉아 있었다. 이 단계는 고등학생의 수준일 뿐이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앉아 있었습니까? 엉덩이는 발뒤꿈치에 앉는다. 엉덩이가 발꿈치를 떠나는 것을 무릎 꿇는 자세라고 한다. 엉덩이에 착지하고, 두 발을 쭉 펴고, 일제히 들어 올리며, 비교적 공식적인 자리라, 절대 무릎을 꿇는다. 이 단계를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왜 "앉아" 는 두 "사람" 입니까? "설문해자" 에서 "감옥에 수감된 사람은 누구나 다 한다" 고 말했다. "앉다" 의 본의는 소송을 하기 위해서인데, 적어도 원고와 피고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앉아" 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가지고있다. 원의는 때때로 고시에 쓰인다.

고대에는 단음사를 위주로 했는데, 지금은 이중음사로 이해하지 마라.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포위 공격의 두 번째 열쇠-사람을 알다. 가보옥을 이해하려면 먼저 조설미나리를 이해해야 한다. 이 둘은 불평등하지만 연관이 있다. 시가도 마찬가지다.

이백의 천재는 시를 쓰는 것으로 정치적으로 유치하다. 그는 두 차례의 정치 도박에서 실패했다. 이백의 가장 매력적인 것은 왕자와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아무리 큰 벼슬이라도 모두 나와 평평하게 앉아 있다.

두보의 성격은 매우 오만하여 극도로 고집을 부렸다. 두보는 당연히 이백이 사람들의 환심을 사지 않는다. 장안에서 10 년을 보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두보는 각 방면의 대가이다. 그의 시는 모두 자세히 조사되어 바꿀 수 없다. 이백은 천재이다. 때로는 두보보다 잘 쓰지만 평균적으로 두보의 실력은 그보다 약간 강하다. 두보시의 힘은 사회 전체의 심미 기준의 변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는 매우 무거운 물건으로 이야기하고,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담력이 크다. 그는 추한 것을 쓸 수 있고, 정신적인 진동을 일으키며, 시대의 변천과 관련이 있다. 사람은 시와 작품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포위 공격의 세 번째 열쇠-세상을 알아라. 시대를 이해하지만 결코 학교에 가지 않는다. 왜 일부 학자들은 중국에 굴원이 없다고 생각합니까? 굴원에 약간의 의혹이 있다. 전국 시대의 지식인들은 이 정도까지 애국하지 않았다. 당시 많은 지식인들이 젖이 있으면 엄마, 예를 들면 수, 이순신과 같은 엄마였다. 대전제는 중국 내부의 투쟁으로 진 추 치 () 에 대해, 누구에게나 중국을 통일하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굴원이 집착하는 애국사상은 전국시대에 생겨날 수 없고, 통일된 나라만이 애국주의를 가질 수 있다.

포위 공격에 들어가는 네 번째 열쇠-지사. 물건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모든 유명한 물건과 시스템을 포함한다. 더 많이 알수록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 이 크게 바뀔 것이다.

동한 () 는 산비둘기 () 를 관관관관하고, 강주 () 에서 산비둘기 () 의 내포를 알지 못하고, 산비둘기 () 가 물새 () 라는 것만 알고 있다. 하지만 사랑과 관련이 있나요? 확실히 있지만, 이 사슬은 이미 끊어졌다. 중국의 신화 대량 실전, 공자의 파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는 신화 좋아하지 않아, "아들은 이상한 힘의 혼란을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배경이 없으면 일을 이해하기 어렵다. 영국인 한 명이 결혼했는데, 나는 그에게 나무로 만든 원앙새 한 쌍을 선물했다. 나는 뜻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가 열어 "이렇게 예쁜 들오리" 라고 말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그 속에 사랑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원앙새는 영국에서 사랑을 대표하지 않는다.

포위 공격' 의 다섯 번째 열쇠-지법. 시를 쓰는 데는 장법이 있다. 이것이 바로' 포위성' 이다. 시의 기본 물건, 이를테면 평정, 접착, 대결, 압운, 고금의 분류 등을 파악해야 한다. 또 경구 (글자, 문장, 분할, 압운, 평정) 도 있어 단어의 모든 측면을 규정하고 있다. 이것들을 장악하는 것은 결코 너를 시인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마스터하면 감상할 때 달라진다. 고대인들이 왜 이렇게 썼는지 이해할 수 있다.

매력은 일종의 경지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뿐, 특히 번역할 수 없다. 나는 시 번역에 매우 반대한다. 고시 번역은 더욱 어렵고, 고시의 운율은 더욱 어렵고,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고시를 감상하지 않거나, 번역된 고시, 특히 고전시를 보지 않는다. 우리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되고, 꼭 원작을 감상해야 한다.

첨부: 고전시를 감상하는 방법에 대한 나의 견해:' 지식수'+'이목구비'+'지식경'

복단대학교 후중흥 선생의' 고전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법' 을 읽고 시를 읽는' 오감' (문해, 식인, 식세, 식사, 식법) 에 영감을 받아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나는 외람되게 다음과 같이 덧붙인다.

첫째, "오감" 이전의 "식수"

아이들이 한자를 배우는 것은 대부분 숫자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한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수백, 수천, 만. 많은 사람들이 비웃을지도 모른다

고전 시사에는 숫자를 사용하는 곳이 많다. 숫자의 운용은 약간 주제가 뚜렷하고, 화룡점정이다. 모두가 잘 아는' 문자 마스터' 의 이야기. 조매' 당대 시인 척적' 나무는 모두 얼어서 끊으려고 하고, 고근은 따뜻하고 외롭다. 새하얀 눈이 마을 시골을 뒤덮었는데, 어젯밤 눈 속에 백화가 활짝 피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내년에 법을 준수해야 한다면, 먼저 춘대를 보아야 한다. " 그 중 한 집은 원래' 눈이 깊은 전촌에서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을 열었다' 고 했다. 정곡은' 수' 라는 글자를' 하나' 로 바꿨다. "a" 단어의 변화, 예술적 개념은 완전히 다릅니다. "하나" 라는 글자는 원래의 "수" 글자보다 시의 주제를 더 잘 부각시킬 수 있으니, 정말 기묘하고 의미심장하다.

고전시에서는 추상적인 사고의 범주에 속하는 숫자를 이미지 사고 분야에 적용함으로써 기묘한 심미 효과와 독특한 예술적 매력인 예술미를 얻을 수 있다. 이른바 의경이란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경물, 내적 의미와 외적 환경의 고도로 통일되어 달성된' 심물일체' 의 예술적 경지를 가리킨다. 시인, 작사가는 고전시에서 종종 숫자를 직접 사용하여 이미지를 묘사하고, 경지를 개척하고, 운치가 넘치고, 시적이 풍부하며, 아름다운 예술로 즐기게 한다. 예를 들어, "파진" 시에서 "못에 이끼가 서너 개, 잎밑이 황달이 한두 마리" 로 되어 있는데, 앞의 문장은 풍경의 정적인 아름다움을 적고, 연못가의 이끼는 깊은 뜻이 있는 것 같고, 함축적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문장은 황달의 울음소리로 적막을 깨고 화면을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했다. 상큼하고 소박한 언어는 초여름을 가까운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지만' 봄' 의 외로움은 없다. 또 신기질의' 서강월' 시처럼,' 7 ~ 8 개의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2 ~ 3 분의 1 의 산이 하늘가에 걸려 있고,' 2 ~ 3 분의 1' 의 영롱한 빗방울이 산을 뿌리기 전에 시골 여름액의 싱그러운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지식수' 의 관건은 이공계 사유로 고전시의 숫자를 구체화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 와' 허수' 를 구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왕지환 () 은 "황허 () 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 은 만 () 이다"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 는 "실" 이고 "만" 은 허위이다. 당백거이는 바둑에 관한 시에서 "술 한두 잔, 바둑 세 판" 중 "하나, 둘, 셋" 은 모두 "빈" 이다. 백거이의' 목강송' 은 두 글자' 반' 으로 보이는데 확실히' 일강' 으로 여겨져야 한다. 이백의' 양안원숭이 울음소리' 는 울지 못하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고,' 2' 는' 참',' 만' 은 텅 비었다. 왕지환 () 은 "그러나 너는 한 층 위로 올라가서 시야가 300 리 넓어졌다", "1" 은 "실실", "천" 은 허위다.

시에서 숫자의 운용은 종종 과장되고 모호한 작용을 하며,' 실수' 라고 할 수 없다. 이백의 "추민들레의 노래" 는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고 한다. 삼천피트 백발' 은 작가의 슬픈 정도를 표현하며 깊은 슬픔과 분노를 전했다. 이런 과장은 진짜가 아닌 것 같고, 진실보다 못하다. 그것은 생활 속의 진리가 아니라 예술상의 진리이다. 바로 과장된 수법의 운용으로 저자가' 고민' 이라는 추상적인 감정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하고 심상치 않은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이백의' 비류는 3 천 피트,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도화담이 천 피트보다 깊으니 왕륜이 내게 주는 것보다 못하다' 는 등 작가의 강렬한 사상 감정을 참신하고 과감한 방식으로 요약했다. 마오쩌둥의'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천',' 만' 은 홍군의 혁명 영웅주의를 표현했다.

사실, 고전시 번역에 종사하고 있다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고전시 번역의 어려움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전반부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개, 봄수온중의 오리예언자" 는 "대나무가 복숭아꽃 몇 송이를 비출 때"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류영의 명구' 삼추에는 계계가 있고, 십리에는 연련이 있다' 는 중' 십리' 는' 허리' 로, 그 범위가 넓기 때문에 번역하면' 여름 연꽃이 아주 넓게 피었다' 는 것이다.

둘째, "슈퍼 개요" 임계 값: "식별자"

식수' 와' 이목구비' 를 장악하는 것은 바둑 프로 기사의' 9 단' 에 해당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9 단' 에는' 약한 9',' 강구',' 강구' 에는' 초일류' 가 있다. 고전시의 대가가 되려면 (고전시는' 상위 9 위'), 심지어 국학의 대가 (고전시는' 초일류') 가 되려면' 학문'-'지식암호' 를 익혀야 한다.

소위 "코드" 는 또한 암시입니다.

고전으로 시에 들어가는 것은 역대 시인이 자주 쓰는 표현 수법이다. 시가가 과거의 사람, 땅, 일, 사물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거나, 시인이 원하는 바램이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출처가 있는 어구, 미구를 인용하고, 어구의 이미지, 의미, 아량, 또는 의경의 내포, 깊이를 늘리는 것을 모두' 전고' 라고 한다. 전례는 또한 시의 수사수법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을 피하고 독자들의 행간에 연상과 사고의 공간을 남겨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사를 교묘하고 적절하게 운용하면 시의 우의가 풍부하고, 함축적이고, 점잖고 우아하며, 표현이 더욱 생동적이고, 시를 더욱 간결하게 하고, 문자를 가깝고 멀리,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하여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일 수 있다.

예 1: 두목' 백금준' 은 고대부터 참고해 왔다. \ "연기 케이지 는 Qinhuai 레스토랑 근처 밤, 물 전체 모래 를 박제.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후정화' 를 부른다. " 시의 노래 이름' 후정화' 는 전고이다. 남조 진후주의' 옥수 후화원화' 는 후세 사람들에게' 망국의 소리' 라고 불린다. 시인은 만당 시대에 살았는데, 당시 국운이 쇠퇴했을 때, 이 통치자들은 국사를 중시하지 않고 식당에 모여 퇴폐적인 음악을 감상했다. 그들은 어떻게 시인이 역사가 재연될까 봐 걱정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시인은 진후주가 내색에 빠져 결국 망국의 역사 이야기를 빌려 만당 통치자의 허송세월을 풍자했다.

예 2: 스시 \ "강성자 밀주 사냥 \", 어휘, 표심. \ "오래된 채팅 청소년 미친, 왼쪽 노란색, 오른쪽 Cang 이 있습니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나는 술을 마셨고, 마음이 넓어졌고, 용기는 더욱 강해졌고, 귀밑머리는 약간 하얗게 변했는데, 왜 즐겁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보름달처럼 허리를 굽혀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쏜다. " 시 끝 \ "펭 당나라 언제 보내? 클릭합니다 , 암시를 인용하십시오. \ "한서 풍당전 \" 에 따르면 상위는 한문제년 임운현, 흉노에 공을 세웠지만, 공로가 있을 때 여섯 마리를 더 보고해 유죄 판결을 받고 파직됐다. 나중에 문제는 풍당의 건의를 받아들여 풍당과 제프를 구름으로 보내 상비를 사면했다. 여기서 시인은 밀주에 있고, 재능은 얻지 못하고, 의욕은 보상하기 어렵다. 상위는 자명하다. 어느 날, 법원도 풍당 같은 사람을 보내 자신의 포부 호정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인의 통치자에 대한 비판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직접 말을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예 3: 신 기권' 단투사' 는 고전을 통해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예술적 경지를 혁신한다. \ "술에 취해 불을 태우고 칼을 보고, 벽 모퉁이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 불고기를 남자들에게 주고, 밴드는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말은 마드록처럼 달리고 활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황제가 국가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좋은 명성을 얻은 것은 좋은 생각이다. 불쌍한 백발이 생겼다! " 시에는 각각' 팔백리',' 오십현',' 득록' 이라는 세 가지 전고가 있다. 하나는' 팔백리' 이고,' 팔백리 반박' 의 줄임말이다. 세설신어' 에 따르면 왕진개개와 왕적은 소의' 팔백리선' 에 내기를 걸었다. 왕 지 승리 한 후, 구운 소 (로스트 비프) 를 죽이고, 후세 사람들은 800 리를 소를 지칭했다. 둘째, 고대 악기에는 50 개의 현이 있다. Li shangyin 시: "나는 jinshe 가 왜 50 줄을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단어 중의 "50 현" 은 합주하는 각종 악기를 가리킨다. 세 번째는 "루", 유명한 말입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마루는 유비에 타고 양양시 서쪽의 단계에서 3 피트 뛰어내려 위험에서 벗어났다고 한다. 이 세 가지 전고로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조성한 독자들은 전쟁이 발발하기 전 상병의 장관과 전쟁터에서 철혈전사들이 적진을 비행하는 격렬한 장면을 볼 수 없었다. 매우 관통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예 4: 유우석' 양주 초상롯데' 는 어휘가 풍부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 "바산 추 물 황량한, 23 년 동안 버려진.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너의 노래를 듣고, 잠시, 술 한 잔의 정신으로. " 정시' 향수가 텅 비었고, 고리감이 썩은 사람' 은 여기에 두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자수문소, 왕우선. "웬디푸" 는 서진 () 이 수놓은 "사구푸" 를 가리킨다. 삼국 조위 말년, 항수의 절친한 친구 지강, 육안은 사마씨의 찬탈권에 불만을 품고 죽임을 당했다. 나중에 자수가 강 () 육안 () 의 옛집을 지나다가 이웃이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고인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썩은 애 사람" 은 왕인을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두 소년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섰다. 경기가 끝날 무렵, 그의 손에 있는 도끼자루 (그램) 는 이미 썩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100 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동시대의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 전체 문장은 저자가 20 여 년 동안 강등된 후 돌아오는 심정을 표현했다. 웬디푸' 는 당시 통치자가 고인을 박해한 것에 대한 불만을 내포하고 고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했다. 자신이' 썩은 코' 에 의해 너무 오랫동안 비하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번에 돌아온 것은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아 인사가 완전히 다르다고 느꼈다. 이것은 더 이상 과거의 날이 아니다. 단 14 자 만에 이렇게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동시에, 전례는 시가 대립을 단정하게 하고, 음운이 조화롭고, 구조가 치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의 내포를 늘리는 동시에 외모의 깔끔함도 증가시켰다.

시 중 용전의 주요 형식은' 용사' 와' 용구' 이다.

"사용" 은 역사 이야기를 인용하는 것이다. 위의 사례는 모두 "실용적" 이다. 전고의 또 다른 형식은 선인의 시사, 즉' 용구' 를 차용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선인의 기존 시를 직접 인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원구를 수정하거나 단순화하는 것이다. 마오쩌둥의' 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하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 "하늘이 다정하다면 반드시 늙고, 인간간의 바른길이 있을 것이다!" 그 중'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은 항상 이하' 김동선인 단어 한가' 에서 나온다. 원시시: "쇠란이 손님을 보내는 함양로, 하늘이 다정하면 늙는다. 송대 손주는' 호만자 추원' 에서도 사용한다.' 하늘이 다정하다면 노인은 금지하기 어렵다. "구양수의' 화목란 조각' 에서 나는 슬퍼서 내 품을 떠났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노인이 한다. 이 생각은 어떻습니까? 가볍고 파도처럼 얇다. " 다른 하나는' 화문' 에 속한다. 예를 들어, "고대의 깨어 있는 사람과 성인은 모두 잊혀졌으며,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보조의' 준칙난행' 제 6 부에서 나온 것이다. "성현이 예로부터 가난했는데, 하물며 우리 세대는 고독하다!" 스시의' 명월 언제' 에 많은 전고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첫 번째 문장 "달은 언제 있습니까? 청천주를 묻다' 는 이백의 시' 술이 명월을 묻다' 에 쓰인다. 나는 술을 멈추고 물어보고 싶다. " 천리 밖 * * * 미' 라는 말은 셰장의' 악부' 에서 나온 것이다.' 한 미인이 먼지 속을 걷고, 천리 밖에 있고, 명월이 텅 비어 있다. "여기서도 쓰인다는 뜻은 감정이 바뀌었을 뿐, 원래의 슬픔과 우울의 뜻은 포함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전고를 사용하는 관건은 그 손가락에서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구중에서 새로운 것을 구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고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다. 위의 두 가지' 용구' 의 사례가 바로 이런 경지에 이르렀다.

이른바' 지식경' 이란 고전시 중의' 용경' 을 간파하고 감상하는 것이다. "용전" 은 수수께끼를 설정하는 것과 같고, "지식전" 은 답을 추측하는 것이다. "용전" 은 "설치국" 과 같고, "지식전" 은 "사건 해결" 이다. 고대 시인은 많은 고서를 읽고 재료를 다 기억하기 때문에 쉽게 쓸 수 있고 힘들이지 않다. 오늘' 지식경' 을 할 수 있다면, 부오차를 배우고 대가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만약' 코드' 가 제대로 사용된다면, 그것은 긍정적인 의미를 가질 것이다. 그러나 전고는 남용해서는 안 된다. 몇몇 유명한 예술가들은 왕왕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시는 마오쩌둥과 노신의 환영을 받는다. 노신 선생은 말했다. "여화생은 맑고 아름다운데, 어찌 감히 사람과 비교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동시에 그는 "너무 많은 암시를 써서 나를 불만스럽게 했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시인' 금서' 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가버렸다. "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은 모두 전고를 써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이런 전고를 통해 표현된 사실과 사상감정은 무엇일까? 고금의 설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사랑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추도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추도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추앙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쓸모가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사람들의 비극은 고대 중국어에 대한 이해가 너무 적어 익숙한 전고를 모르는 것이다. 현대인이 낡은 시를 쓰는 것은 고사를 많이 썼기 때문이 아니라, 전혀 전고가 없기 때문에 전고가 무엇인지 한 번도 모른다. 오늘 시를 쓸 때, 사전을 많이 써서, 고대 중국어 학습에 대한 우리의 중시를 회복하고, 전통 문화에 대한 우리의 전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