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추절에는 어떤 재미있는 활동이 있나요?
중추절에는 어떤 재미있는 활동이 있나요?
중추절
추위를 맞이하고 달을 숭배하기 위해 향상을 차린다. [7] 주나라에서는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기 위해 매년 중추절 밤이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려 놓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반드시 빼놓을 수 없으며,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한다. 달 아래에는 달 방향으로 달상이 놓여 있고 붉은 초가 높이 타오른다.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숭배하고 주부가 동창회 월병을 자른다. 음식을 자르는 사람은 가족이 몇 명인지 미리 계산해야 하며, 집에 있는 사람과 밖에 있는 사람을 합산할 수 없으며 크기가 같아야 합니다. 소수민족 사이에서는 달을 숭배하는 풍습도 널리 퍼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의 추악한 소녀 오연은 어렸을 때 독실하게 달을 숭배하며 자라서 뛰어난 품성을 가지고 궁궐에 들어갔다고 한다.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느 해 8월 15일, 황제는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탁월하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왕비로 삼았습니다. 달 한가운데 항아는 미모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항아처럼 생기고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갖고 있다'고 기원한다. 중추절 밤에는 윈난성 다이족에게도 '달 숭배'라는 대중적인 풍습이 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나라 때 매우 유행했는데, 많은 시인들이 자신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다. 송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이날에는 "가족들이 정자를 장식하고 사람들은 식당에서 달을 관찰했습니다." 명청대에는 궁중과 민중 사이에서 달을 숭배하고 감상하는 활동이 더욱 광범위해졌으며, "달 숭배 제단", "달 숭배 누각", "달 관찰탑"과 같은 많은 고대 기념물이 남아 있습니다. 중국의 일부. 특히 문인들과 관료들은 달을 감상하기 위해 건물에 올라가거나 배를 타고 감상하며 술을 마시고 시를 지었는데, 이는 후대에 길이 남을 유명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8월 15일 밤의 달"은 재회를 상징하는 15개의 밝은 달을 사용하여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인 소식(Su Shi)이 중기말까지 술을 마셨던 그의 생각을 반영합니다. -가을 축제와 술에 취해 달의 둥근 모양과 쇠퇴하는 모습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표현하는 "Shui Diao Ge Tou"를 썼습니다. 오늘날에도 가족이 함께 앉아 밝은 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은 중추절의 필수 활동 중 하나입니다. [8]
조수 관찰
고대에는 중추절 동안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조수 관찰이 또 다른 중추절 행사였습니다.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 왕조 메이청의 "기법"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명나라 주정환의 『고무림 이야기 보충』과 송나라 오자목이 쓴 『몽량록』에도 조수 관찰에 대한 기록이 있다. [9]
등불 켜기
중추절 밤에는 달빛을 돕기 위해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호광 지역에는 탑 위에 기와를 쌓고 그 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강남(Jiangnan) 지역에는 가벼운 배를 만드는 풍습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Zhou Yunjin과 He Xiangfei가 "여가의 계절 행사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쓴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불은 광둥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모든 가족은 축제 열흘 전에 대나무 끈을 사용하여 등불을 묶습니다. 그들은 모양의 등불을 만듭니다. 과일, 새, 동물, 물고기, 곤충 등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에 그려진 추석 등불을 대나무 장대에 묶어 높이 세운다. 처마나 테라스, 작은 등불을 상형 문자나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매달아 놓습니다. 부유한 집에서는 가족들이 모여서 술을 마시고, 등불 두 개를 세워놓고 도시 전체가 유리 세계처럼 보입니다.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은 예로부터 등불축제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진 풍습인 것 같습니다. [9]
수수께끼
중추절 보름달 밤에 많은 등불이 공공장소에 걸려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서 등불에 적힌 수수께끼를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젊은 남성과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임과 동시에 이러한 활동에는 사랑 이야기도 퍼집니다. 따라서 중추절 동안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것도 남성 간의 사랑의 한 형태로 파생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자. [7]
월병 먹기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은 중국 각지에서 중추절을 기념하는 필수 풍습입니다.
월병은 관례입니다
p>"8월과 15일은 만석이며,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합니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월병이라는 용어는 남송(南宋)나라의 오자목(吳子目)이 쓴 『맹량록』에서 유래되었는데, 당시에는 단순한 간식이었다. 이후 사람들은 점차 달 감상과 월병을 결합하게 되었는데, 이는 가족의 재회를 상징하고 서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월병은 중추절 기간 동안 친구들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푸젠성 샤먼(廈门)시에도 떡베팅 풍습이 있는데, 떡베팅은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7]
계수 감상과 계수나무 술 마시기
중추절에는 계수나무를 즐기기 위해 월병을 자주 먹으며, 계수나무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페이스트리, 사탕과 함께 먹습니다. 가장 일반적입니다.
중추절 밤, 달 한가운데에 있는 계수나무를 바라보며 계수나무 향기를 맡고 계수나무 벌꿀주 한 잔을 마시며 온 가족의 다정함을 축하하며 축제의 아름다운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현대에는 레드 와인 대신 레드 와인을 주로 사용합니다. [7][10]
등불놀이
중추절 등불축제만큼 큰 규모의 등불축제는 없으며 주로 가족 단위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아이들. 일찍이 북송 시대에 '고무술'에는 '작은 홍등을 강에 넣어 띄우고 놀았다'는 활동을 포함한 중추절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에 등불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산 가을 색채 박람회에는 참깨 등, 달걀 껍질 등, 나무 면도 등, 밀짚 등, 물고기 비늘 등, 왕겨 등, 참외 씨 등, 새 및 동물 꽃 나무 등 등 다양한 종류의 등이 있습니다.
등불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중추절 밤에 나무 중추절 활동이 진행되며 나무도 세워진다는 뜻이다. 등불을 높이 세우려고.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을 받아 토끼등, 카람볼라 등, 사각등 등을 대나무 종이로 묶어서 짧은 기둥에 수평으로 매달고, 능숙하게 다루면 형형색색의 빛이 빛나며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중추절의 한 장면. 아이들은 종종 누가 더 크고, 더 많은 등불과 가장 아름다운 조명을 세울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종이로 큰 모양의 등불을 만든 천등, 즉 공명등도 있는데, 등불 아래에서 양초를 태우면 열기가 올라가서 등불이 공중에 날아가서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이 달빛 아래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등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시 난닝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종이와 대나무로 묶은 다양한 등불 외에도 아주 간단한 자몽등, 호박등, 오렌지등도 있어요. 자몽 램프라고 불리는 것은 자몽의 속을 비우고 간단한 문양을 새겨 끈에 걸고 그 안에 촛불을 켜서 만든 것인데, 그 빛이 우아하다. 호박등, 오렌지등도 과육을 제거하여 만든다. 간단하지만 만들기가 쉬워서 어떤 어린이들은 자몽 등불을 연못이나 강에 띄워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광시에는 6개의 원형 대나무 조각을 등불에 묶은 간단한 가정용 가을 등불이 있으며, 바깥쪽에는 흰색 거즈 종이가 있고 안쪽에는 양초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달을 숭배하기 위해 달 축제 테이블 옆에 걸어두고 아이들도 놀 수 있습니다. [11]
타워 불태우기
기와등불 태우기(혹은 꽃탑불 태우기, 기와탑 태우기, 부채탑 불태우기) 게임은 우리나라에도 널리 퍼져있습니다. 남쪽. 예를 들어, "중국 국가 관세" 5권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시성 "중추절 밤에 평범한 아이들은 야생에서 타일을 주워 구멍이 많은 둥근 탑 모양으로 쌓습니다. 황혼이 되면 불태워집니다. 밝은 달 아래 장작탑에서, 타일이 붉게 달궈지면 불에 등유를 부어 불에 연료를 추가하면 갑자기 늦은 밤까지 주변 지역이 대낮처럼 붉어집니다. 지켜보고 있다가 불을 붓는 것을 타일 램프를 태우는 행위라고 합니다. 광둥성 조주(潮州)의 기와불탑 역시 벽돌과 기와로 지은 속이 빈 탑이고 나뭇가지를 가득 채워 불을 붙인 탑이다. 동시에 연기더미도 태우는데, 이는 달 숭배 후에 장작을 쌓아서 태워버리는 일이다. 광시(廣西) 변경 지역의 범탑(象塔)을 불태운 것은 이 활동과 비슷하지만 민간전승에서는 도망친 범귀(프랑스 침략자)를 불태운 청나라의 유명한 반프랑스 장군 유영복(劉永富)의 영웅적인 전투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타워에. 푸젠성 진장(Jinjiang)에서도 '타자이 불태우기' 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이 풍습은 원군에 저항하는 의로운 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원나라가 건국된 후 한족을 유혈 통치하자 한족은 완강히 저항했고, 각지에서는 중추절을 맞아 폭동을 일으키고 탑 꼭대기에 불을 피워 상징으로 삼았습니다. 봉화루 점등봉기와 유사하게 이러한 저항은 진압되었으나 탑을 불태우는 풍습은 남아있었다.
한족
남
광둥성 조산에는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속담. 중추절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조산에는 “강과 냇물이 입에 닿으면 토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8월은 토란을 수확하는 계절이며 농부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토란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것은 농업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 널리 퍼진 전설도 있습니다. 1279년에 몽골 귀족들이 남송 왕조를 멸망시키고 원 왕조를 세웠으며 한족을 잔인하게 통치했습니다. 마파는 원나라에 맞서 조주를 방어했고, 도시가 패한 후 사람들은 학살당했습니다. 호족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세들은 '수염 머리'와 동음이면서 인간의 머리와 유사한 토란을 사용하여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다. 오늘. 중추절에 불탑을 태우는 것도 일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장난(Jiangnan) 지역 주민들도 중추절 기간 동안 다양한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난징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중추절은 월병 외에도 금릉의 유명한 요리인 계수나무 오리를 꼭 먹어야 합니다. "계수오리"는 계수나무가 향이 좋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데, 뚱뚱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을 조금 곁들여 계피 시럽을 부어서 먹어야 하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광시 펄프"는 Qu Yuan의 "추의 노래: Shao Siming" "북쪽이 광시 펄프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설탕 계수나무라고도 알려진 구이장(Guijiang)은 중추절 즈음에 수확하여 설탕과 신 매실로 절입니다. 강남 여성들은 시에서 읊은 것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난징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달을 즐기는 것을 '재회 축하', 함께 앉아 술을 마시는 것을 '보름달', 시장에 나가는 것을 '달 위를 걷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명나라 초기 난징에는 달탑과 달교가 있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달을 감상하는 사람들과 달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사자산 아래에 달탑이 세워졌다. 문 브리지(Moon Bridge)가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달이 하늘 높이 떠오를 때, 사람들은 함께 문타워에 가고, 달교를 방문하고, 옥토끼를 보는 것을 즐깁니다. "Wanyue Bridge"는 허난 성 친화이 공자 사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리 옆에는 유명한 매춘부 Ma Xianglan의 거주지가 있습니다. 그날 밤 학자들은 성과 소를 연주하며 Niu Zhu가 가지고 놀던 것을 회상했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시를 지어 만월교(萬越橋)라 불렸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점차 쇠퇴했고 후세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었습니다. 밝은 달을 향해 피리를 불면 어떻게 될까요?" Changbanqiao는 원래 Wanyue Bridge입니다. 난징 공자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일부 정자를 복원하고 강을 준설하는 등 중추절 기간 동안 함께 모여 달빛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쑤성 우시현에서는 중추절 밤에 향을 태운다. 향잔은 거즈와 비단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 위에는 달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습니다. 향실로 만든 향통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를 꽂아 묶은 쾌성(左興)과 화려한 깃발이 달려 있다. 상하이의 중추절 잔치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벌꿀주와 함께 제공됩니다.
장시성 지안현에서는 중추절 저녁이면 모든 마을에서 짚을 이용해 뚝배기를 태운다. 그릇이 뜨거워지면 식초를 넣으세요. 이때 그 향기가 마을 전체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신청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8월 11일 밤부터 8월 17일까지 풀등을 걸어 놓습니다. 우위안(Wuyuan)의 중추절 동안 아이들은 벽돌과 타일로 속이 빈 탑을 만듭니다. 탑에는 휘장, 현판 등의 장식물이 걸려 있으며,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탑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각종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내부와 외부 모두 조명이 켜집니다. Jixi의 어린이들이 중추절 대포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추석 대포는 짚을 땋아 묶어 만든 후 물에 담근 뒤 주워 돌에 내리쳐 큰 소리를 내는 불용의 풍습이다. 화룡은 몸에 향을 꽂은 풀로 만든 용이다. 화룡행 동안 징과 북을 동반한 일행이 동행하여 여러 마을을 순회한 후 강으로 보내졌다.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쓰촨 사람들은 케이크를 만들고, 오리를 잡고, 참깨 케이크, 꿀 케이크 등을 먹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불을 켜서 축하하기 위해 문에 걸어 놓기도 합니다. 자몽에 향을 뿌리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아이들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 향공'이라 부른다. 자딩 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지신을 숭배하고 드라마, 성악, 문화 유물을 공연하는데 이를 '관찰단'이라고 합니다.
북
산둥성 칭윈현의 농민들은 8월 15일 '청묘회'라고 불리는 땅과 계곡의 신을 숭배한다. 달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Zhucheng, Linyi, Jimo 및 기타 지역의 사람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해야 합니다. Guanxian, Laiyang, Guangrao 및 Youcheng의 집주인도 중추절 기간 동안 세입자를 즐겁게 했습니다. 지모 중추절에는 '마이 애로우'라는 축제 음식을 먹습니다. 중추절을 맞아 산시(山西)성 루안(魯an)에서 사위를 위한 연회를 열었다. 다퉁 현에서는 월병을 동창회라고 부르며 중추절 밤에 철야를 지키는 풍습이 있습니다.
허베이성 완취안현에서는 중추절을 '소설날'이라고 부른다. 달빛 종이에는 밤에 춘추절을 읽고 있는 음력왕과 관제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허젠현 사람들은 중추절에 비가 내리면 야채의 맛이 나빠진다고 믿습니다.
산시성 시샹현의 중추절 밤, 한 남자가 뱃놀이를 타고 절벽 위로 올라가고, 한 여자가 연회를 준비했다. 부자든 가난하든 수박은 꼭 먹어야 합니다. 중추절에는 문앞에서 북을 치며 보상을 요구하는 드러머들이 있습니다. 뤄촨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학부모들은 남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가져오도록 이끌었고, 캠퍼스 내 저녁 식사보다 점심 식사가 더 많았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특별한 중추절 풍습도 많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달을 감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불용춤, 안후이의 탑, 광저우의 나무 중추절, 진장의 불타는 탑, 시후의 달 관찰 등이 있습니다. 쑤저우의 호수, 다이족의 달 숭배, 묘족의 달 춤, 동족의 달 훔치기 채소, 고산족의 무도회 등. [12]
소수민족 특성
몽골인
몽골인은 "달을 쫓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했다. 그들이 서쪽으로 질주하자 달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졌다. 끈질긴 몽골 기수는 달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달을 쫓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티베트
중추절을 축하하기 위해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 동포들의 풍습은 '달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날 밤 청년 남녀노소는 강을 따라 걸으며 물에 비친 밝은 달을 따라가고, 주변 강 연못에 달 그림자를 비친 뒤 집으로 돌아가서 재회하여 월병을 먹었다.
광시의 동족
광시의 동족은 '달을 걷는다'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중추절 밤, 각 마을의 여성 노래와 춤단은 달빛 속에서 인근 마을로 걸어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모여 달을 감상하고 노래와 춤을 경쟁하며 밤새도록 즐거웠습니다. .
운남의 덕앙족
운남의 덕앙족은 '달을 건너다'. 달이 높고 매우 밝은 중추절 기간 동안 윈난성 루시(Luxi) 지역의 덕앙(De'ang)족 젊은 남녀들이 산 정상에서 이따금씩 아름다운 박성 소리를 듣습니다. 청춘남녀는 서로의 진심을 표현하기 위해 '달을 묶는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 계약을 맺기 위해 '문문'을 통해 빈랑과 차를 보내기도 합니다.
운남 이족
중추절 기간 동안 운남 이족의 전통 풍습은 '달에 맞춰 춤을 추는 것'입니다. 밤에는 이 민족의 모든 마을에서 온 남자, 여자, 아이들이 산촌의 열린 공간에 모인다. 허리에 베일을 두른 소녀들, 머리에 천 리본을 두른 젊은 남자들, 노인, 노부인, 어린아이들이 모두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추는데, 특히 젊은 남녀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후렴곡으로, 달도 그들에게 감동을 받아 점점 더 매력적이고 밝아지는 것 같습니다. .
겔라오족
명절 전 '호랑이의 날'에는 마을 전체가 황소를 잡아 중추절 밤까지 황소의 마음을 지켜 조상과 제사를 지낸다. 새로운 계곡을 환영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8월 축제"라고 부릅니다.
한국인
한국인들은 나무 기둥과 소나무 가지를 이용해 '달 관찰 틀'을 만든다. 밝은 달이 하늘로 떠오르면 선출된 몇몇 노인들이 달관찰대에 오르도록 초대됩니다. 노인은 달을 본 후 달구경 틀에 불을 붙이고, 긴 북을 치고, 피리를 불고, 함께 '농악과 춤'을 춘다.
광시 서부 장족
광시 서부 장족의 '달 제사 및 신에 대한 초대' 활동은 매년 8월 중순에 더욱 대표적이다. 음력으로 추석 밤 마을 초입에 사람들이 야외로 나간다. 탁자 오른쪽에는 높이가 1피트 정도 되는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있고, 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땅에 내려와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 역할을 하는 이 나무에는 고대 달 신화의 요소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 활동은 4단계로 나뉜다. 한두 명의 여성이 달신의 대변인 역할을 하며 달신과 가수가 점을 치는 것, 달의 신을 천국으로 돌려보내는 노래.
리족
리족은 중추절을 '8월 회의' 또는 '조성절'이라고 부릅니다. 그 때 각 마을에서는 노래와 춤 모임이 열리며, 각 마을의 "tiaoshengtou"(즉, 지도자)가 젊은 남성과 여성을 이끌고 참여하게 됩니다. 꽃 수건, 알록달록한 부채, 조끼 등 사람들이 끝없이 몰려들 것입니다. 밤에는 불 주위에 모여 사냥을 하고, 막걸리를 마시고, 후렴을 부르며 미래의 짝을 찾는 기회를 잡습니다. [13]
외국의 풍습
한반도
한국어는 "?(가을 축제)" "(중추절)" "?(가해)라고 부릅니다. " "(중추절)" "(가해절)" "(중추절)". 새로 수확한 곡식과 과일로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날입니다. 중추절을 맞아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도 풍습입니다.
그래서 영어에서는 한반도의 중추절을 '한국의 추수감사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4]
베트남
중추절은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이기도 하다. 그날 밤 아이들은 아구이의 전설을 듣고 사자춤을 보러 갔으며, 심지어 어떤 아이들은 친구들과 놀기 위해 아버지에게 사자를 사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베트남 아이들은 중추절 밤에 잉어 등불을 들고 나가 놀는데, 이는 자라서 '용문을 뛰어넘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15]
일본
일본의 전통적인 중추절을 십오야(Fifteenth Night)라고 하며 중추절 및 타로 축제라고도 합니다. 일본인들은 달을 감상할 때 찹쌀 만두를 먹는데, 이를 '츠키미 만두'라고 합니다. 이 기간은 다양한 작물의 수확철과 겹치기 때문에 일본인은 자연의 축복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축하 행사를 개최합니다. 일본인도 '츠키미'라고 불리는 달을 즐긴다. 달구경 만두, 억새, 토란 등이 집에 전시된다. [16]
류큐
류큐 사람들은 중추절에 조상과 달을 숭배할 뿐만 아니라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신 부엌신에게 감사하기 위해 난로를 숭배하기도 합니다. 일년 내내. 월병 외에도 팥을 얹은 떡인 후키상모치(Fukishangmochi)라는 음식도 먹습니다. 그 밖에 줄다리기, 사자춤 등의 풍습도 있습니다.
중추절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기도 합니다. 집에 가서 함께 식사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 축복에 감사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달과 재회와 관련된 특정 음식을 먹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또한 달에 대한 제사이기도 합니다. 홍콩 광동 어떤 사람들은 월병 대신 월병을 먹습니다. 일본인(야마토 민족)은 달만두를 먹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월병, 월병, 만두 및 태양계란을 볶습니다. 보름달을 상징하는 둥근 모양; 먹는 것은 달이 지는 것에서 차오르는 것의 변화를 상징하는 반달 모양의 소나무 조각입니다. 월병 외에도 류큐 사람들은 후키아게 떡도 먹습니다. 또한 카람볼라, 자몽, 토란, 밤, 밤, 배, 감 등 제철 과일과 기타 작물은 농촌 사회 농민의 가을 수확물이며 중추절의 음식이자 제물이기도 합니다. .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중국인이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국가로, 매년 중추절을 늘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싱가포르의 중국인에게 중추절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감사를 표할 수 있는 하나님이 주신 기회입니다. 친척, 친구, 사업 파트너가 서로에게 월병을 선물하며 인사와 소망을 표현합니다. [17]
말레이시아, 필리핀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등불을 들고 행진하는 것은 말레이시아의 중국인들이 대대로 전수해 온 중추절 풍습입니다. 중추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가까운 미래, 말레이시아 전역의 유서 깊은 상인들이 다양한 월병을 출시했습니다.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주요 쇼핑몰마다 월병 판매대가 있고, 신문과 TV 방송국에도 월병 광고가 넘쳐 중추절을 맞아 축제 분위기를 자아낸다. 쿠알라룸푸르 일부 지역의 중국인 공동체에서는 현재 중추절을 기념하기 위해 등불 퍼레이드를 열고 있으며, 용과 사자춤 외에도 '창어'와 '칠선녀'를 태운 수레가 행렬을 누비고 예술가와 젊은이들이 행진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의상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췄다.
중추절은 필리핀에 거주하는 화교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전통 축제이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차이나타운은 중추절을 맞아 현지 화교들의 활동으로 분주하다. 화교 지역의 주요 상업 거리는 조명과 화려한 배너로 장식되어 있으며, 주요 교차로와 차이나타운으로 들어가는 다리에는 배너가 걸려 있습니다. 많은 상점에서는 직접 만든 월병이나 중국에서 수입한 다양한 월병을 판매합니다. 중추절 축하 행사에는 용춤 퍼레이드, 민족 의상 퍼레이드, 등불 퍼레이드, 수레 퍼레이드가 포함됩니다. [17]
캄보디아
캄보디아 '달 숭배 축제': 캄보디아인들은 불교력 12월에 전통적인 '달 숭배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은 달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달이 나무 꼭대기에 오르면 사람들은 정성껏 달을 숭배하고 축복을 빌었습니다. 노인은 작별인사를 한 뒤 납작한 밥을 아이의 입에 가득 넣어 씹을 수 없을 정도로 채워주었다. 이는 "완전함", "조화와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중추절 연회 풍습
고대 한족의 중추절 연회 풍습은 궁궐에서 가장 우아한 풍습이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시대에는 게를 먹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부들 부대로 게를 찐 후, 사람들은 와인과 식초를 곁들여 둘러앉아 맛을 봅니다. 식사 후에는 수예달인을 마시고 손을 씻는다. 연회장에는 꽃, 큰 석류, 기타 신선한 음식이 놓여지고 중추절 신화극이 공연되었습니다. 청궁에서는 종종 어떤 안뜰에 동쪽을 향한 병풍을 설치하고 병풍 양쪽에 맨드라미, 완두콩, 토란, 땅콩, 무, 신선한 연근을 얹었습니다. 스크린 앞에는 Eight Immortals 테이블이 있고, 그 위에는 초대형 월병이 놓여 있고, 그 주변에는 페이스트리와 과일이 있습니다. 달 숭배가 끝난 후 월병은 왕족의 인구 수에 따라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각자가 상징적으로 한 입씩 먹는 것을 '동창회 케이크 먹기'라고 한다. 청나라 때 만든 월병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거대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황제 푸이(Puyi)가 내무부 장관 소영(Shao Ying)에게 준 월병은 “직경이 약 2피트, 무게가 약 20킬로그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