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표류하는 엘프-복건과 대만의 표류하는 엘프 문화

표류하는 엘프-복건과 대만의 표류하는 엘프 문화

신을 숭배하는 것은 복주 정월 대보름날 기간의 민속 행사이다. 복주 민후, 연강, 정강, 장악 등지에서 신을 방문하다.

풍습은 각기 특색이 있고, 각각 다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Putian, 민난, 대만 성의' 주변의 마주', 용암고전의' 유대룡' 과 같은 활동과도 비슷하다. 이 글은 복주연강현 엄치의 유신 풍습 활동을 묘사해야 한다.

신을 숭배하는 것은 연강촌 정월에 거행되는 민속행사로, 강한 도교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음력 정월 대보름 전후로 신을 여행할 때 농촌의' 설' (설) 이 되는 중요한 행사 중 하나가 되었다.

기러기 마을에서 방랑하는 신은' 사회' 를 단위로, 가마로 오제의 신을 들고, 그리고 신령 산하의 대나무' 뼈' 신 (예: 동씨 형제, 무상함, 장군 등) 을 들고 있다. , 각각 사람들이 들고 징과 북 폭죽 소리 속에서 마을 주위를 행진했다. 장면이 매우 따뜻하다. 그 때 마을 사람들은 죽제' 뼈' 를 각 마을로 옮기는 것처럼 민간 전설에서' 전염병 연문' 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상징식을 진행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의식을 통해 소원을 빌며 신에게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기도한다. 의식은 저녁부터 심야까지 계속될 것이다.

나그네가 시작되기 전에 마을의 각 집은 사당에 제물을 차려 놓고, 붉은 등롱을 켜고, 공물을 켜서 나그네의 도착을 맞이한다. 그 때 여성들은 나들이가 지나가는 곳에서' 향을 줍는다' 고 한다. 소위' 향' 이란 어떤 사람이 모든 우상과 오제 앞에서 향로를 들고 사람들이 분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 향, 향, 향, 향, 향)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며 그들을 맞이했다.

유혼대의 인솔자는 마을의 맏아들로, 큰 유리 등롱을 들고 대열의 맨 앞을 걷고 있다. 대오의 마지막을 걷는 것은 오제를 들고 있는 군중들이다. 가마에 가마인이 쓴 등롱이 있는데, 위에는' 백자천손' 이라고 적혀 있다. 그들 앞에는 전통적인 징과 북소리가 있고 뒤에는 징과 북소리가 있다. 가운데는 동씨 형제 (통통한 언니라고도 함), 흑백무상 (하나는 높고 하나는 짧음), 네 장군, 한 선생님, 한 선비입니다. 그들 뒤에는 등롱이 달린 몽둥이가 따라왔고, 어떤 것은 팔선, 팔장, 칠선녀로 분장했다. 흥미롭게도, 유혼과 유등의 결합은 기러기 등회 활동의 가장 특색 있는 곳이다.

귀염둥이와 블랙은 모두 키가 작기 때문에, 전 코스가 활발하고 귀엽다.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데 막내 동생이 주요 역할이다. 네 장군과 같은 몇몇 큰 이름들은 비교적 엄숙하고 점잖다. 주요 표현 중 하나는 걷기를' 일반보' 로 규정하는 것이다 (PPT 작업 동영상을 볼 수 있음). 신들은 일렬로 서서 변하지 않는 표정으로 그' 땅' 을 순시하며 마을 사람들을 축복했다. 유혼대의 정면에서 끝까지 18 만 팔천 리 떨어져 있어 유광팀의 불빛이 밝아 가까이서 꼬리를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멀리서 보면, 그것은 시골에 도사리고 있는 긴 용처럼 매우 장관이다.

엄치의 유혼은 2 박, 정월 12 일과 정월 13 일로 나뉜다. 12 일은 국경 주위에 있고, 13 일은 절 주위에 있다. 유람은 주로 기러기 고토에서 원래 계획한 노선에 따라 행진하며 오현 황제궁 (기러기 강당) 에서 출발해 안씨 종사에 종착한다. 포위묘는 오제가 태어난 곳인 기러기 호산사, 즉 최초의 오제가 호산사에 봉헌된 후 마을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아 마을에 모시는 것을 가리킨다.

가족들에 따르면 당시 우리 마을과 옆마을은 오제에게 제사를 지낼 권리를 쟁탈했다. 나중에 우리의 기지와 계략으로 제왕들을 마을로 영접하여 제왕들에 대한 우리의 신앙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리고 사원 주위에도 우리 고향의 전통문화 의식이 충분히 반영되어 대대로 깊이 영향을 미쳤다.

시골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유랑 정신도 크게 달라졌다. 어렸을 때, 나는 방랑하러 갔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내 등롱을 가지고 종이로 만들었고 안에 촛불을 켰다. 바람이 불고 비가 오면 촛불이 꺼지고 유혼팀에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온다. 신선의 옷도 비교적 초라하고, 황제의 주좌는 목재로, 일하는 것이 비교적 거칠다. 나중에 등롱이 유리로 발전하자 천신의 옷도 새로워졌고 황제의 주좌도 그에 따라 개조되었다.

요 몇 년 동안 유랑신의 팀은 고급급이라고 할 수 있다. 유랑신대는 이미 조명 제작으로 바뀌었다. 신유자들은 모두 통일된 맞춤형 모자와 옷을 입고, 신의 옷은 질적인 도약을 했다. 황제의 주 가마도 알루미늄 유리와 네온사인으로 장식된 큰 가마가 되었다. 그러나 예전처럼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돌아다니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 고맙게도, 많은 사람들이 방랑 기간 동안 돌아올 것이다.

시대가 바뀌고 사회가 발전했지만 유랑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고, 그 소망과 의미는 변하지 않았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후손들이 민속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문화 분위기를 깊이 이해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이 "방황" 관습에 포함 된 문화적 분위기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유신' 은 푸저우 정월대보름날 동안의 전통 민속행사로 푸저우 민속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동시에 지역 문화의 차이와 푸저우 문화의 독특성도 어느 정도 반영됐다.

둘째,' 유신' 행사는 명절 분위기를 크게 더해 사람들의 오락 활동을 풍요롭게 했다. 이로 인해' 유신' 활동은 일종의 문화 민속 활동으로 자신의 존재를 초월하여 어느 정도의 오락성을 부각시키고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했다.

신유' 는 다시 한 번 사람들의 소망과 기대를 깊이 담았다.

(1) 국가의 부강, 인민안전, 풍조가 순조롭고, 재난을 없애고, 재원이 뒹굴기를 기원하는 새해 소망.

(2) 부계 가문의 기대는 선조가 조상의 집으로 돌아가 인구가 번창하고, 사회가 평안하며, 마을이 화목하다는 것이다.

(3) 부계 응집력을 강화하고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구심력을 가지고 있다.

다시 한 번, 사회경제 발전에 실질적인 추진 작용이 있는데, 주로 소비 수요에 나타난다. 방랑신 시대에 사람들은 수많은 돈을 들여 불꽃놀이, 폭죽, 공물을 샀다. 사람들이 술을 마시며 축하하고, 연회를 마련하는 등 식탁 소비도 상당히 크다. 그리고 일부 외국인 손님 친구들은 직접 이곳에 와서' 유신' 을 목격하며 마을의 관광수입을 늘렸다.

참고: 민대 특색의 유혼 문화는 푸젠성 장락시, 푸저우시, 대만성에서 가장 번성한다. 그중에서도 대륙의 일부 역사적 사건으로 대만성만이 유신 민속문화 발전에서 가장 잘 해냈고, 심지어 유신 민속문화를 전 세계로 보급하기도 했다. 매년 아이돌 대회, 심지어 국경절 등 명절 축제까지 방랑신의 참여가 있다. 대만성의 묘회는 매우 번영할 것이다. 매년 크고 작은 사찰에는 각각 다른 규모의 축복 활동 (예: 주변, 향, 가위향 등) 이 있다. 묘회 주변 지역에서는 종종 묘회의 제사권이나 신앙권이 드러나는 반면, 분릉묘는 조상묘나 장묘로 돌아가 인파묘로 향으로 돌아가 서로 다른 묘회 간의 상호 작용을 대표한다.

묘회 행사에는 각 절의 신성한 가마뿐만 아니라 메신저, 도관, 의장관, 예관, 등롱, 우산, 진두가 몇 킬로미터나 뻗어 있다. 전문 공연 단체 외에도 현지인들이 조직한 예술전시관과 전투두가 상당하다. 현재 각 전선의 선임 연예인들이 중학교, 초등학교, 대학, 지역사회에 가서 송강진, 12 노부인, 오레진, 관장, 팔장 등 전통 민속을 가르치고 있다.

남대만성에서는 군주신앙이 성행하고, 묘회는 왕선식과 함께 열리는데, 예를 들면 유명한 남영오향식, 동항영왕평안식, 남권천부 군주의 생일 몇 달 동안의 향불과 같다. 대만성 중부에서는 대갑의 마주 () 가 가장 유명한 각지 순례지이고, 북대만 () 은 가장 유명한 삼협조사 생일, 망가 청산궁의 청산왕 생일, 대도성 하해성의 신전, 대룡동 보안궁의 묘회다. 일본 요코하마 중화가를 배회하다

마조절

어머니조묘의 의식 이후 전통적 특색과 기세를 지닌 어머니조의 기적 퍼레이드가 요코하마 중화거리 동네에서 열렸다. 현지 교민계에는 많은 화교들이 이 제사 행사에 참가하러 왔다. 중화거리의 상점은 주로 외식업체들로, 거리를 따라 마주 모시는 향초, 과과 등의 제물을 늘어놓았다. 많은 독실한 어머니조 신도들도 거리에서 줄을 서서 무릎을 꿇고 어머니조의 기적을 맞이하며 핑안 행복을 빌었다.

2007 년 요코하마 중화가의 제 1 회 마조절은 대만 본도에서 온 많은 신도들을 끌어들였는데, 그곳에서 마조향불이 전성했다. 총호법의 의장 특색과 그들이 가져온 전통묘회 음악춤' 북진' 이 퍼레이드 대열에서 가장 출중한 내용이 되었다.

중국 전통 민속특색을 지닌' 마조절' 도 수많은 일본 시민들을 끌어들여 떠들썩하게 했다. 마주 신앙은 그들에게 다소 낯설었지만, 거리에서 발산되는 소개와 현장의 성황을 보고 사람들은 감염되어 퍼레이드를 위해 갈채를 보냈다.

2006 년 3 월 막 완공된 요코하마 마조묘는 100 년 역사를 가진 요코하마 중화가 관제묘와 마찬가지로 현지 중국인의 애정을 유지하는 강력한 유대가 되었다. 게다가 일본 시민과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이 많아지면서 향불이 번창하고 있다. 올해 요코하마 화교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와 전통적인' 등회' 행사는 모두 주회의장을 마조묘에 배치했다.

관제례

이것은 역사가 유구한 관제묘로, 일본에서 열심히 싸운 중국인이 세운 것이다. 요코하마 중화거리 관제묘 행사팀 전무 주임 겸 팀장 셰성발은 이' 동아시아 문화의 수도' 신년 종을 두드려 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알게 된 후 바로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중화가 관제묘 관계자는 1859 년 요코하마가 문을 열었을 때 요코하마 중화거리가 형성되었다고 소개했다. 당시 많은 중국 상인과 장인들이 요코하마에 와서 외국인의 숙소에서 외국에서의 생활을 시작했다. 초기에 요코하마에서 싸우고 차이나타운에 모인 화교는 차이나타운의 경제문화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1862 년 한 중국인이 관우의 목상을 들고 요코하마 중화가 관제묘의 현 부지에 작은 사당을 세웠다. 이것이 중화가 관제묘의 시작이다.

187 1 년 요코하마 화교 기부, 관제묘 정식 설립. 요코하마의 관제묘에는 주신 관제성천, 옥제, 대지어머니, 관음보살, 포드 심정을 포함한 많은 신들이 모셔져 있다.

화교가 고향을 떠나 생활이 불안하자 관제묘는 그들이 생활의 핑안, 사업이 번창하기를 기도하는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중화거리는 요코하마 번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관제묘는 막부 말기 이후 요코하마 화교들이 겪은 어려운 여정을 목격했다.

요코하마 중화가 관제묘는 여러 차례 변천을 겪었고, 1886 년 복구, 189 1 년 전면 보수. 관제묘는 유리 기와로 장식되어 있는데, 안에는 조각이 정교하고 관우의 시신은 특별히 홍콩에서 운반된 것이다. 이후 요코하마 중화가의 관제묘는 매년 관제묘 기념과 관제 생일 행사를 연다.

관제 제사 중 음력 5 월 13 일 관제 생일이 가장 흥성하다. 6 월 5 일 1876,' 요코하마 데일리 뉴스' 는 관제묘 전날 (음력 6 월 4 일, 5 월 13 일) 의 행사 (예: 한고조조의 팔자등롱 장식, 등롱 등) 를 보도했다.

요코하마 성세 (1903) 에도'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시끌벅적하다' 는 묘사가 있어 관제제사의 비범한 광경을 보여준다. 관지의 생일도 요코하마의 전통명절 중 하나로 꼽히고 관교원 내 사사를 참관하는 상업안내서 (19 13) 에 등재됐다.

19 1 1 4 월, 중화가 관제묘에서 요코하마 관제묘 건립 50 주년 축제를 성대하게 거행했다.

20 1 1 7 월 26 일 요코하마 중화거리가 관제묘 완공 150 주년을 축하하며 성대한 화장퍼레이드를 펼쳤다.

말레이시아 유불주 유불사

유불고묘는 주로 오신을 모시는데, 즉:

전현신 (사부님) (첫 고사에 들어가 제사를 지내는 신, 조주파가 관장함)

홍헌황제 (홍) (왼쪽, 푸젠방 담당)

천제 (오른쪽, 객가 담당)

디 후아 광 (양 guangbang 을 담당하는 주 하나님의 양측)

조 원수 (주신 양측, 해남방 담당)

이 밖에도 푸젠 제자 (1873), 조광공관 (1873), 객가 신탁 (1873) 등 4 개의 현판이 더 있다. 절에는 아직도 관음의 여신, 비바람 성인, 속보 대가, 제령, 영렬 주패를 모시고 있다.

매년 음력 정월 20 일, 천신들은 3 일 연속 순배하는데, 이것은 신산이 매년 거행하는 성대한 행사이다. 유불고사는 신산 5 군의 중국인이 숭배하는 절이다. 신산 초기 중국 동아리의 핵심 조직이다. 이후의 교무실과 현재의 중국협회처럼 신산화인 동포의 최고 지도기구이다.

1922 년, 조불교무소가 설립된 후 고사는 그 관할에 귀속되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중국협회가 설립되어 중국협회에 소속되었다. 1945 부터' 유불고사 관리위원회' 를 설립하여 고사 사무를 담당한다.

유불사찰의 역사적 가치를 감안하여 중국 유불산협회는 미래 역사학자로서 중국의 유불산 역사를 개척하고 건설하는 고증을 잘 보존해야 한다. 이에 따라 198 1 에서 고사 복구 작업이 시작되었지만 1990 까지 정식으로 복구 작업을 시작하지 않았고 1994 년 8 월 6 일 고사 복구 공사가 열렸다

수리 공사는 1995 년 2 월 말에 완료되었으며 18 개월 동안 비용 150 만원을 투자했습니다. 지금, 이 고묘는 새롭게 바뀌어 신산의 중심에 우뚝 솟아 있다. 또 1996 년 10 월 20 일 (음력 9 월 9 일 9 일) 신들이 절에 빛을 내는 축제가 열렸다.

미국 뚱뚱한 도시 차이나타운에서 신을 숭배하다.

미국 필라델피아 차이나타운 원숭이 섬 민속문화센터에서 열린 민속문화제는 필라델피아 차이나타운의 연간 성대한 행사 중 하나이다. 이번 문화축제는 푸젠 설날 이후 전통기원의식으로 시조 장장군을 기념하고 보호하면서 중화전통민속문화를 발양하고 중국인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원숭이 섬 민속문화센터 의장 장문금과 장자애의 지도 아래 호탕한 퍼레이드는 13 가 카토 거리 소재지의 문화센터에서 출발해 10 거리에서 남쪽으로 꺾고, 마지막으로 아치가의 차이나타운 아래층까지 내려왔다.

퍼레이드에는 필라델피아, 뉴욕, 워싱턴 D.C. 의 원숭이 섬 주민들이 모였다. 멤버들은 꽃바구니와 현수막을 들고, 장군으로 분장하고, 신상과 조각상이 든 가마를 들고 있었다. 민악대와 사자춤 팀이 춤을 추며 중국 전통 민속을 전시하고 있다. 서양 관악대 중서합벽, 중국 민악 연주, 거의 천명의 퍼레이드 행렬, 차이나타운 경찰서의 호위 아래 거대한 무대 앞 주제사 구역으로 호탕하게 행진했다.

주제사 구역에는 30 여 개의 향대가 있는데, 세 종류의 동물과 과일이 놓여 있다. 사람들은 향대 앞에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고, 시골풍조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차이나타운은 핑안 안정되고, 인민이 행복하며, 가족의 건강이 건강하기를 기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