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야외 게임 수업 계획

중학교 야외 게임 수업 계획

5 중학교 야외 게임 수업 계획

중반 아이들의 달리기 능력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야외 게임에 독립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그럼 중반 아웃도어 게임 교안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중반 야외 게임 수업 계획입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중반 야외게임수업 (1) 1. 족제비가 닭놀이를 하는 목적은 아이의 민감도를 키우는 것이다.

경기 준비: 그라운드에 경계선을 긋다.

게임 방법:

족제비로 분장한 아이; "강아지" 로 분장한 아이; 닭으로 분장한 다른 아이들은 오프라인 1 미터에서 쭈그리고 앉아 일렬로 늘어서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강아지' 는 걸으면서' 병아리' 의 머리를 살살 쓰다듬으며 동요를 읽는다. 다 본 후,' 강아지' 는 한쪽에 쭈그리고 앉아 있고,' 병아리' 는 눈을 감고 자는 척한다. 족제비가 살살 만져서' 닭' 을 잡아당기고, 끌려가는' 닭' 이' 삐걱' 하는 소리를 낸다. "개" 는 울음소리를 듣고, 재빨리 짖어 "닭" 을 구했다. 게임은 반복해서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족제비가 닭 몇 마리를 끌어당기는 것을 보았습니까?

게임 규칙:

1.' 강아지' 는' 병아리' 울음소리를 듣고 쫓아갈 수 없다.

2.' 족제비' 가' 닭' 을 분계선을 넘어선 후' 개' 는 구해지지 않았다.

제안: 이 게임은 중반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어린이 노래로:

때리고, 때리고, 때리고, 불을 끄고, 자고, 족제비가 닭을 훔치러 간다.

둘째, 팝콘 게임의 목적: 아이의 동작의 민감성을 키우는 것.

게임 방법:

몇 명의 아이들이 손을 잡고 원을 이루는데, 바로 팝콘의' 냄비' 를 둘러싸고, 8 ~ 10 명의 아이들을 초대하여 동그라미에 들어가' 쌀알' 로 삼았다.

게임이 시작되자,' 냄비' 는 시계 방향으로 가서 동요를 읽었다. 펑' 이라는 글자를 읽으면서' 냄비' 와' 쌀알' 이 동시에 뛰어올라' 냄비' 가 바로 쪼그리고 앉아 잡은 손을 풀어서' 냄비 뚜껑' 이 열렸다는 것을 표시했다. "뺏다" 라는 글자를 읽자, "쌀알" 은 재빨리 동그라미 밖으로 뛰쳐나갔고, "냄비" 는 즉시 일어서서 손을 잡고 아직 뛰지 않은 "쌀알" 을 에워쌌다. 밥' 을 다 써 냄비 팀을 충실하게 하고, 남은 밥은 아직 동그라미에 있고, 게임은 모든 밥이 다 떨어질 때까지 계속된다. 배역을 바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밥명언) 게임이 또 시작되었다.

게임 규칙:

펑' 소리를 내야 냄비와 쌀알이 동시에 뛸 수 있다.

권장 사항:

1 .. 이 게임은 중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2. 동요는 상해어로 발음하는 것이 비교적 재미있다.

어린이 노래로:

냄비가 돌자 팝콘이 톡톡 소리를 내자 솥 안의 쌀이 터졌다. 펑! 벼꽃 향기가 익으면 와서 잡아라!

활동 목표

1, 아이가 기존 생활경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2.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의 기쁨과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중학교 야외 게임 수업 계획 (2 부) 활동 목표

1. 끈적끈적한 게임을 통해 아이가 달리고 피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2. 아이의 사고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다.

3.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준비할 활동

음악: 달빛

활동 과정

1. 시작합니다.

걷기 연습을 하고, 게임을 위한 길을 닦다.

라운드-4 팀-개화-더블 서클 걷기.

2, 기본 부분.

(1) 아이들은 큰 동그라미로 서서 선생님은 게임의 이름과 게임을 하는 방법과 규칙을 설명해 주셨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점쟁이라는 게임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나는 두 아이를 초대했는데, 하나는 뛰고 하나는 쫓았다.

쫓기는 아이는 안쪽 동그라미의 어떤 아이 앞으로 뛰어가서 멈출 수 있다. 이때 그 뒤에 있던 한 아이가 재빠르게 달려왔다.

아이를 쫓지 않도록 붙잡히다.

서클 밖으로 달려가 사람들을 서클에 붙이십시오. ""

(2) 어린이 게임.

선생님은 주의 깊게 관찰하셨다. 쫓기는 사람이 세 번 연속으로 사람을 붙이면 쫓기는 사람은 아직 잡히지 않고 쫓기는 사람은 교체된다. (조지 버나드 쇼, 쫓기는 사람, 쫓기는 사람, 쫓기는 사람, 쫓기는 사람, 쫓기는 사람)

쫓기는 사람은 더 이상 구혼자가 아니다, 너무 피곤하지 않도록.

(3) "얼음" 게임:

아이는 자유롭게 움직이고,' 동결' 신호를 들으면 움직이지 않고,' 해동' 신호를 들으면 자유롭게 움직인다.

3. 끝 부분.

긴장을 풀고 정리하는 동작을 하다.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음악을 듣고 춤을 춘다.

중반 야외 게임 수업 계획 (c) 활동 목표:

1, 두 발을 모아 특정 방향으로 점프하는 법을 배워 다리 힘을 발전시킨다.

2. 게임 규칙을 준수하고 규칙 의식을 잘 키운다.

행사 준비: 귀뚜라미 머리 장식, "집" 으로 지정된 장소.

활동 과정

우선, 활동을 준비한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귀뚜라미들, 우리 같이 놀자! 아이를 이끌고 대형과 대열을 연습하여 큰 원에서 작은 원으로 가다.

둘째, 기본 활동.

1, 정말 편해요. 앞으로 엄마가 자주 너를 데리고 운동하러 갈 것이다. 우리 귀뚜라미는 곤충 중의 점프 전문가이다! 귀뚜라미, 너 컸구나. 이제 점프를 배우고 연습합시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다. 그리고 개별 아이들에게 자신의 점프 방법을 시연해 달라고 요구했다.

3. 두 발을 함께 점프하는 표준 동작을 강조한다. 우리는 귀뚜라미가 뛸 때 앞으로 뛴다. 우리는 끊임없이 멀리, 빨리 뛰어야 최고의 귀뚜라미가 될 수 있다! 귀뚜라미, 지금 엄마와 함께 춤을 춘다.

4. 동작 요령 설명: 두 발을 합치고, 두 발을 미궁으로 올리고, 발꿈치를 들어 올리고, 두 발을 힘껏 페달을 밟은 다음, 계속 앞으로 점프하고, 착지할 때 가벼운 발에 주의하세요.

5,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정확한 연속 점프를 연습합니다.

셋째, 게임: 귀뚜라미가 집을 찾는다.

1.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고 게임을 한다: 너는 정말 능력이 있다. 오늘, 당신들은 모두 연속 점프를 배웠고, 어떤 방향으로 멀리, 빠르게 뛸 수 있습니다. 이제 어머니는 집을 나누셨고, 집은 회의장 사방팔방에 있다. 내가' 우리 가자' 라는 구령을 내줄 때, 너는' 집' 을 찾아서 네가 방금 배운 방법으로 뛰어갈 수 있어, 알았지?

2. 게임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아이의 불규칙한 동작을 바로잡다

넷째, 긴장을 풀다.

귀뚜라미는 오늘 정말 능력이 있어서 잘 했어요. 모두들 지금 틀림없이 피곤할 것이다. 어서, 엄마 집에 와. 허벅지를 흔들고, 팔을 두드리고, 긴장을 풀자.

중반 야외 게임 수업 계획 (제 4 부)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자신의 체력을 발휘한다.

2. 동료와 함께' 사자춤' 게임을 할 수 있어 동작이 조화롭다.

전통 게임을 명확하게 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수제 사자춤 장난감, 색공.

2, 쾌활한 음악 테이프, 레코더.

활동 프로세스:

(a) 워밍업 활동: 아이들은 신호를 듣고 변속으로 걷거나 달린다.

1, 선생님은 탬버린을 두드리고, 북소리가 빨리 울리고, 아이들은 빨리 걷는다. 북소리가 느리면 아이들은 매우 느리게 걷는다.

2. 음악을 듣고 팔다리를 움직입니다.

(b) 게임' 사자춤' 교사는 사자춤 장난감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얘들아, 사자춤 본 적 있니? 사자 춤 게임을 하자.

1. 두 아이가 합작하여 선생님의 탬버린 게임을 듣는다.

2, 더블 라이온 댄스 게임, 어린이 두 그룹.

(c) 게임 "사자춤과 수국"

1, 선생님의 설명, 유치원 선생님: 어린이 3 명 그룹, 한 명은 채색 공을 들고 춤을 추고, 채색 공을 들고 사자를 놀리며 춤을 춘다.

2. 다른 두 명은 사자 머리 무용수와 사자 꼬리 무용수이다. 그리고 세 사람은 서로 함께 걷고, 뛰고, 뛰고, 춤을 추고, 사자를 춤추려고 했다.

3. 어린이 게임. 아이들은 스스로 주인공을 토론하고 분배하며 함께 사자 춤을 연습한다.

행사 연장: 아침 운동에서 이 활동을 계속할 수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사자 춤' 동작을 생각해 내도록 지도할 수 있다.

중반 야외 게임 수업 계획 (제 5 장) 활동 목표:

1. 두 사람이 가까이서 공을 던지는 방법을 익힙니다.

2. 집중하여 공의 비행 방향을 관찰하여 공을 잡아 포구 잠재력을 높일 수 있다.

3. 유쾌하게 활동에 참여하여 합작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1선수, 8 바구니.

2. 돼지 가슴받이에는 1 손이 있습니다.

3.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

활동 프로세스:

(1) 활동을 준비합니다.

1 .. 아이는 브로치를 쓰고 돼지로 변장하고 선생님은 돼지로 분장했다. 엄마: 돼지들아, 우리 공을 가지고 그들의 엄마와 함께 체조하자!

2. 선생님은 음악을 틀고, 아이들은 공을 안고 음악을 듣고' 돼지 동생 체조' 를 한다. 연습, 포구 던지기, 공 던지기, 공 치기 등의 활동을 결합한다.

3. 아이들은 자유롭게 공을 칠 수 있다. 선생님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공놀이를 상기시켰다.

(2) 게임' 날 던져서 주워라'.

1. 선생님: 방금 두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탐구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여주세요.

2. 두 아이에게 서로 공을 던지고 공을 잡는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선생님: 그들은 어떻게 핸드볼을 사용합니까? 공을 던질 때 어떻게 공을 떨어뜨리지 않게 합니까?

4. 선생님은 동작 요령을 시범한다. 손가락을 분리하고 양손으로 공을 잡고 상대방에게 던진다.

5. 아이들은 자유롭게 함께 연습할 수 있고, 선생님도 가이드가 있습니다.

6. 볼던지기: 아이가 큰 원으로 서 있고, 선생님은 원의 중간에 서서 아이의 이름을 외치며 공을 던진다. 불려온 아이가 공을 받아서 재빨리 중간에 서서 다른 아이의 이름을 부르고 공을 그에게 던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두 번째 아이가 공을 잡은 후, 게임을 순환하고 차례로 패스한다.

(3) 게임' 돼지 동생이 수박을 운반한다'.

1. 아이들에게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소개한다. 아이들은 4 개 팀으로 나뉘어 인원수가 같다. 신호를 듣고, 각 팀장은 바구니에서 공을 꺼내 돌아서서 두 번째 아이에게 던진 다음, 차례로 마지막 아이에게 던졌다. 아이는 공을 받아서 결국 바구니에 넣었다. 수박을 운반하는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만약 네가 공을 놓친다면, 너는 다시 한 번 던져서 돌려보내야 한다.

2. 아이가 게임을 2 ~ 3 회 합니다.

(4) 게임을 끝내다.

1. 아이들은 긴장을 풀고 정리한다.

2. 선생님과 아이들 * * * 은 정리된 설비를 들고 활동실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