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시 점프 월" 음악 수업 계획
"아시 점프 월" 음악 수업 계획
묵묵히 헌신하는 교육자로서 세심한 교안 준비 작업이 필요하며 교안을 통해 교안의 질을 높이고 예상되는 교과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는데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모은' 아시점프월' 음악교안입니다.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아사점프월' 음악교안 편 1
교육 내용:' 아시점프월' < P > 교육 목적:
1,' 아시점프월' 을 감상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느끼고 학생들의 표현력과 상상력을 높인다.
2,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몸짓으로 이순신의 민요지 특유의 정취를 느끼도록 영감을 주었다.
교육의 어려움:
는 음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구 준비:
녹음기.
강의시간: 1 교시
교과과정:
1. 음악을 듣고 교실에 들어와 교사와 학생이 노래를 부르며 안부를 묻는다. < P > 2. 리듬 연습:
1, 선생님이 칠판에 리듬을 썼는데 누가 읽어보시겠어요?
2, 학생을 찾아 읽다.
3, 학생들이 리듬을 찍으면서 읽게 하다.
4, 리듬에 따라 편집 동작을 만듭니다. < P > 3, 새 수업 소개
1, (그림 표시, 학생 설명 및 이해, 교사 안내. )
선생님: 저녁 경치가 아름다운가요? 선생님, 여기 두 쌍의 도형이 있습니다. 각각 무엇을 닮았습니까? 생: 달, 꽃 등. < P > 선생님: "달의 시어머니가 웃는 얼굴로 빛을 발산한다", "달의 달빛" 을 들으니 동작과 표정으로 선생님께 말씀해 주세요.
2, 이순신의 특징 이해
1): 어린이들이 신나게 춤을 추며 작은 손님들을 데려왔는데, 이 작은 손님들은 예쁜 민족 의상을 입고 있는데,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아세요? 어느 민족의 꼬마입니까?
2) 교사가 슬라이드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식별할 수 있도록 하다.
3)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순신을 소개했다.
3, 음악 감상 단계:
1): 이족 어린이들이 우리에게 음악을 가져왔는데, 그것은 어떤 감정을 나타냈습니까?
2) 다시 들어보세요: 학생들이 동작으로 리듬을 느끼도록 하세요.
3) 다시 들어보세요: 학생들이 들으면서 흥얼거리게 하세요.
4) 교사 계발: 이순신의 아이들이 얼마나 춤을 추는지 들어보세요. 그들과 함께 춤을 추시겠습니까?
5) 음악을 들으면서 삽화를 보고, 이순신의 춤을 배우는 동작이 음악공연 (동작으로 음악을 느끼고, 학생들의 대범하고 자신감 있고 낙관적인 성격을 키워준다. )
수업: 이번 수업 학생들은 정말 잘 했어요! 계속 노력하세요! < P > 교후반성: < P > 학생들은 이순신의 춤을 추는 동작을 배우고, 음악 공연을 진행하면서 동작으로 음악을 느끼고, 학생들의 대범하고 자신감 있고 낙관적인 성격을 키울 수 있다. 음악에 따라 춤 동작과 표정으로 이 매혹적인 경치를 표현할 수 있다. 아시점프월' 음악교안편 2
디자인사고 < P > 일상행사에서 유아들은 민족음악에 관한 멜로디를 듣고 자유춤을 추지만 유치원은 민족무용을 일상생활에 통합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번 음악활동은 이족 아시지계의 음악' 아시점프월' 과 해남 여족의 대나무 장대춤을 융합해 어린이들이 음악의 민족적 특색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동시에 민족무용-죽대춤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유아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동원할 수 있다.
활동 목표
1. 대나무 장대 춤의 특징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대나무 장대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을 초보적으로 배워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2. 행사 중 3 인의 협력을 시도하여 동작의 조화성과 협력 능력을 높이다.
3. 음악을 따라 리듬음악, 지도 게임 등 활동을 하며 민족 민간 음악의 음악 스타일을 느껴보십시오.
행사 준비
지식 준비: 사회 분야 교과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민족 음악 무용을 감상하게 하고, 관련 민족 문화 지식과 민족 예술 형식에 대해 잘 알고 있다. < P > 자료 준비: 관련 코스웨어와 그림, 민족 의상, 대나무 장대, 유아용 책 6 페이지.
활동 절차
1. 활동 준비. < P > 유아는 대나무 장대를 말 타고 행사장에 와서 음악의 리듬 특징을 초보적으로 느꼈다. 선생님은 이 수업과 관련된 두 민족의 민족적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였다.
선생님: 오늘 우리는 특별한 음악 수업을 듣고 대나무 장대가 필요합니다. 함께 느껴봅시다. < P > 유아들은 교사의 지도 아래 리듬을 듣고 율동을 하며 리듬과 멜로디를 익히고, 뒷행사를 위한 길을 닦는다.
2. 교사와 유아가 함께 대나무 장대 춤을 감상하다. < P > 대나무 장대춤의 코스웨어를 보고 어린이들이 대나무 장대춤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한다. < P > 교사: 우리나라에는 리족이라는 소수민족이 있는데, 거기 사람들은 대나무 장대로 무엇을 할 것인가? 아이들과 선생님과 함께 감상하세요.
모두 함께 코스웨어를 시청합니다.
교사: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어디에 두고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유아는 자유롭게 대답한다. < P > 교사: 그들은 어떻게 춤을 추었고 대나무 장대는 어떻게 움직였나요? < P > 요약: 이런 춤은 대나무 장대춤이라고 하고, 대나무 장대의 움직임은 대나무 장대라고 합니다.
3. 유아들은 대나무 장대 놀이를 배운다.
교사: 꼬마야, 너 스스로 대나무 장대 춤을 한번 해 볼래?
교사와 배반 교사 3 명이 모여 시범을 보였다. 유아 세 명이 한 조의 자유 분업을 하고, 스스로 점프를 시도하고, 교사가 순회관람을 한다.
선생님: 꼬마야, 놀면서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아냈어?
유아: 발을 만질 수 있고, 두 사람의 동작이 통일되지 않는다 ...
교사: 왜 그런지 아세요? 대나무 장대 춤은 잘 맞아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조의 유아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고, 교사는 옆에서 지도한다. 먼저 두 사람이 한 조로 대나무 장대 치는 연습을 하고, 선생님은 춤을 추신 다음, 유아 세 명을 한 조로 한 번 시험해 보라고 했다.
4. 유아 공연.
아이들은 민족 의상을 입고 대나무 장대 춤을 공연할 준비를 하고 있다.
교사는 그룹화된 지역 (2 개 또는 3 개 그룹) 을 설정하고 유아들이 스스로 지역 내 공연을 선택하게 한다. 이 중 각 조는 대나무 장대를 치고, 다른 유아들은 춤을 추고, 분해 연습을 한다. 대나무 장대를 치는 유아가 먼저 연습하고, 대나무 장대를 추는 유아가 관찰한 후 다시 연습하는 것과 같다. 선생님은 유아들에게 춤 스텝을 박자와 리듬에 맞춰 대나무 장대 사이에 들어가 공연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했다.
5. 비주얼 음악 게임.
유아용 책 6 페이지를 펴서 유아에게 점선 음표를 실선으로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음악점 음표와 함께 유아에게 음악의 리듬과 박자를 느끼게 한다.
6. 간단한 요약.
연장 활동
야외활동 시 어린이들이 죽대춤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 P > 는 음악 구역에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를 제공하여 유아들이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P > 중국 민족 민간 무용의 음악을 틀어 어린이들이 소수민족 음악의 풍격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한다. < P > 미술활동, 사회활동을 결합해 소수민족 여족 지역의 명승지, 민속문화 등을 이해하다. 아시점프월' 음악교안편 3
학년: 2 학년
과제:' 아시점프월'
교과일정: 1 교시
교과목표:
1, 학생들을 통해 어떤 민족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한다
2, 학생들로 하여금 이족이라는 민족의 풍격 특징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게 하다.
3, 청각적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이족 민가' 아시점프월' 의 악형을 깊이 이해하게 하고, 5 박자 리듬의 특징과 우리나라 특색 민족 악기의 인식을 파악하게 한다. < P > 교학중점: 이족 민요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고 민악합주' 아시점프월' 이 가져온 멜로디를 파악하여 악곡이 어느 민족 악기에서 연주되었는지를 소개한다. < P > 교육의 어려움: 5/8 박자의 숙달과 민족 악기의 구분.
학생 분석:
학생들의 상상력 공간을 만들어 학생들의 상상력 사고를 생활 속 고유의 모든 것보다 크게 한다. 우리나라 전통 민간 악기의 지식과 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초등학교 음악 과정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학생들이 우리나라 56 민족에 관한 문화적 특징을 검열하고 수집하여 학생들이 교실에서 충분히 자신을 과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교재 분석:' 아시점프월' 은 월가라고도 불리며 윈난미륵 서산족 아시족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명절이나 농한한 달밤에, 아시인들은 소나무 숲이나 빈 잔디밭에서' 점프월' 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참가자들은 대부분 남녀 청년이다. 총각들은 고음피리, 저음피리, 월금, 작은 삼현, 중삼현, 대삼현 등 악기를 손에 들고 춤을 춘다. 소녀들은 음악에 따라 손뼉을 치며 춤을 추며, 기쁨에 넘칠 때까지' 월가 점프' 를 불렀다. 점프월가' 는 특징이 있다. 전곡은 do, mi, sol 의 세 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8 박자를 채택한다. 노래를 부를 때, 매 절의 4, 5 박자의 전반부에 혀의 양쪽에서 숨을 들이마신다. 선율이 활발하고 흔들하며, 생동감이 풍부하며, 특색이 뚜렷하다. 작곡가 진붕장은 이순신의' 점프월' 이라는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이 노래무곡을 채택하여 이 민악합주곡을 썼다. < P > 교육 준비:' 해리포터' 의 지팡이, 음악 코스웨어, 연주된 악기, 이족 의상 < P > 교수 디자인:
1,' 해리포터' 의 지팡이가 학생들의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재미있는 지팡이로 학생들에게 신비한 힌트를 주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포터는 중국 민족 음악 지식에 대한 단서를 알고 싶어한다. 학우들 중 누가 운이 가장 좋은지, 준비한 민족 지식에서 해리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
2, 교사는 학생 교실에 미리 숨어서 학생들이 빨리 수수께끼를 찾아 풀게 하고, 학생들은' 악기, 음악, 춤, 의상, 민족' 등 몇 가지 힌트 카드를 찾아 교사가 미리 준비한 이족 소재를 찾아낸다. 학생들에게 수업 전에 준비한 민족 지식을 보여 주었다.
3, 음악을 통해 학생들에게 이순신의 민요' 아시 점프월' 의 멜로디를 알리고 상세한 단락 분석을 진행한다. 악곡은 탄환, 징과 북의 가볍게 두드리는 짧은 소개로 남녀 청년들이 모이는 것을 보여준다. 달점프가 시작되자 대나무 피리는 열정적이고 신나게 뛰는 주제를 연주했다. 이 주제는 1 부에서는 고음피리, 튕김, 현악, 전주가 여러 차례 반복돼 다양한 춤 자세를 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2 부 작가는 테마악단을 옮겨 처리하고 몇 차례 반복해 앞의 음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건장한 총각들이 거친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부분 음악은 다시 원조로 돌아간다. 고음피리로 멜로디를 연주한 후, 밴드 전체가 연주되고, 악곡이 절정에 이르며, 밴드 전주에서 거창한 춤 장면을 보여줬다. 마치 흥청거리는 사람들이 피로를 잊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마지막 짧은 결말은 테마악단의 마지막 두 박자를 활용해 확충한 것으로, 점점 강해지면서 전곡을 끝낸다.
4, 악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이 멜로디가 활발하고 펄펄 뛰는' 아시 점프월' 이 어떤 악기로 연주되는지 알려주고, 교사는 같은 실물악기를 준비하고, 나머지 악기는 코스웨어로 대체할 수 있으며, 준비한 악기는 학생들이 손으로 가볍게 시도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이 실물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5, 의상을 통해 학생들이 이순신의 문화적 특색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해리" 를 계속할까요? 포터' 의 지팡이는 학생들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교실에서 이순신의 의상과 장품을 찾을 수 있게 했다.
6, 춤을 통해 학생들이 5 박자 리듬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먼저 간단한 손으로 표현할 수 있다. 123 박자는 움직이지 않고 45 박자는 손뼉을 친다. 그리고 발을 더하고, 123 은 발로, 1 왼쪽 2 오른쪽 3 왼쪽 45 는 박수를 칩니다. 점차 난이도가 비교적 강하다.
7, 끝, 학생들은 조용히 이순신의 멜로디' 불의 날 밤' 을 기다리고 경청한다. 교사는' 해리' 를 사용한다? 포터' 의 지팡이가 모닥불을 만들어 교실 중간에 놓자, 학생들에게' 아 점프월' 의 멜로디를 듣고, 이족 의상을 입고 이족 특유의 춤을 추며, 한 학우에게' 해리' 를 대표해 달라고 부탁했다. 포터' 도 여러분과 함께 뛰어올라 우리의 단결된 대가족에 녹아들었다.
8, 민족 문화 정신을 발양하다. 아시점프월' 음악교안편 4
1, 디자인사고. < P > 3 학년 음악학습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학년 음악학습발전의 전환점으로, 음악게임 활동에서 저학년은 학생들의 애정 발전과 음악능력의 발전을 더욱 중시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인식, 탐구, 체험을 위한 공간을 남겨야 한다. < P >' 아시점프월' 은 복합박자의 음악으로, 주요 선율에는 분할 리듬이 들어 있지만 유쾌한 주제는 끊임없이 반복되어 사람들에게 마음껏 춤을 추는 느낌을 준다. 5/4 박자의 공부는 3 학년 교학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을 얕게 인식하고 악곡 특유의 박자 특징을 체험하는 것이 본 수업의 교학난점이 된다. 교수 설계는 듣기부터 시작한다: 악기의 음색을 듣고 듣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마음을 다해 경청하고, 학생들의 감정적 몰입을 불러일으키고,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상호 보완적인 감정 활동을 듣고, 음악의 박자 특징을 감지하고 파악하다. 창작 실천은 절실한 활동 체험에서 아시 점프월 활동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고 학생들의 표현 욕구를 자극한다.
둘째, 강의 내용.
1, 들어 봐:' 아시점프월'.
2, 창:' 아시점프월' 안무를 위해.
셋째, 교육 목표.
1, 감정태도 가치관: 민악합주' 아시점프월' 을 감상하고, 이순신의' 점프월' 춤만의 분방하고 열렬한 음악정서를 느끼며, 음악이 표현한' 월하환춤' 의 즐거운 광경을 상상한다.
2, 과정과 방법: 듣기, 감상, 노래, 춤 등 다양한 음악 실습 활동에서 음악 특유의 박자 리듬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룹 창편 행사에서 이족 아시인의 노래와 춤 때의 즐거운 감정을 체험하다.
3, 지식과 기술: 민악합주의 공연 형식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음악의 박자에 맞춰 율동을 만들고 연기할 수 있다.
넷째, 교육 초점과 어려움. < P > 는 몸짓으로 음악의 박자 특징을 느끼고 체험하며 음악의 유쾌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다섯째, 교육 과정. < P > (a)' 즐거운 잔소리' 를 복습하고 새 수업을 도입한다.
1, 율동이 교실에 들어온다.
2, 교사와 학생들이 이순신의 스타일을 교환합니다: 이순신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아십니까? 너는 이순신이 어떤 민족이라고 생각하니? 3. 표정으로' 즐거운 잔소리' (중속-빠름) < P > (2) 분별악기를 듣고 민악합주를 감지한다.
1, 연주 악기 듣기: 피리, 이호, 삼현, 민악합주.
2, 대삼현 인식: 대삼현은 이순신의 춤에서 흔히 사용되는 일종의 탄환 악기입니다.
3, 민악합주 소개: 이 음악에서 한 가지인지, 아니면 여러 민족 악기가 연주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우리는 다양한 민족 악기를 서로 다른 성부에 따라 함께 연주하는 형식을 민악 합주라고 부른다.
4, 위 악기의 연주 자세를 모방하다.
(3) 민악 합주' 아시점프월' 을 감상하다.
1, 전곡을 완전히 듣고 음악적 감정을 느끼다.
(1) 들으면서 즉흥적으로 작은 밴드 연주를 흉내낸다.
(2) 교사와 학생이 음악을 교류하는 느낌.
2, 과제를 밝히고, 이순신의 정취인 점프월을 이해하다. < P > 이순신 () 에는 아시인 () 이라는 가지가 있는데, 농한이나 명절 밤이 되면 전 채족 사람들이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