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파이어 도자기 전통

사파이어 도자기 전통

오랜 사회 변화와 민족 융합을 거쳐 당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번영하는 제국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성기는 당시 아시아와 세계의 정치, 경제, 문화교류센터가 되었다. 그래서 대시인 왕위는 그의 시에서' 다국적 외투와 구슬관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는 성황을 언급했다. 매년 많은 유학생, 외교사절, 상인, 승려, 예술가들이 장안으로 여행한다. 그들은 여러 가지 기복을 입고 당대의 여성복에 더 많은 신선한 원소를 주입해 오색찬란한 새 패션을 선보였다.

당대의 여성들이 입는 가장 유행하는 옷은 한말 이후 줄곧 유행해 온 짧은 롱스커트이다. 짧은 슬림 하이힐 롱스커트에 코디하기 쉬운 반팔, 리듬감 있는 배드민턴, 운발가락 슈즈는 당대 여성의 패션 특징을 구성한다.

분가슴 반장 의혹 맑은 눈.

중국의 전통 예교는 여성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엄격하여 채무와 속박을 구속할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몸을 꽁꽁 싸달라고 요구하며, 한 점도 빠짐없이 감싸서는 안 된다. 그러나 당대의 민족 풍속이 발전함에 따라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활동 공간은 이미 크게 자유로워졌다. 그래서 옷에' 무상복' 이 나타났다. 분가슴 반청설' 시는 당대의 유행하는 노목 노출의 패션을 묘사한다.

무상복의 유행은 당시 여성의 심미와 관련이 있었다. 그때 여자는 풍만한 몸매와 뽀얗고 영롱한 피부를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꽃낭자도' 의 벼슬녀들처럼, 모두 풍족하고, 유방이 반루되어, 매우 부유하다.

개방된 사회환경과 다원화된 심미 습관 외에도 당대 여성의 무상복은 당시' 허리장가슴' 의 복장 습관과 관련이 있었다. 예를 들면' 행도' 의 시녀, 하이웨이스트 롱스커트도 당대의 유행하는 의상이었다.

복숭아꽃 말 석류치마

당나라의 치마는 색채가 더욱 풍부한데, 특히 빨간색이다. 이때 빨간 치마는' 석류치마' 라고도 합니다. 중국 고대 의류의 염료는 주로 식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석류꽃으로 빨간 치마를 염색했다. 석류치마의 색깔은 석류꽃과 비교해도 밝다. 시에는' 분나방이 초운을 비추고 복숭아꽃이 즉각 석류치마를 입는다' 는 것도 있다.

석류치마에 대한 암시도 있습니다. 천보년 동안 당명제의 명령 때문에 문관대신은 양귀비를 보고 무릎을 꿇고 양귀비는 석류치마를 즐겨 입었기 때문에' 석류치마 아래 무릎을 꿇는다' 는 말이 있어 여성에 대한 추앙을 표현했다고 한다.

단색 롱스커트 외에도 당대에는' 중치마' 또는' 중치마' 라고도 하는 플리츠 롱스커트가 유행했다. 그것들은 두 가지 이상의 색으로 접합할 수 있는데, 현재의 주름치마와 비슷하지만 색깔이 더 풍부하다.

투리파 튤립

많은 역사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실크는 오래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다.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점점 길어져 결국 리본이 되었다. 게다가 얇고 가벼운 소재까지 더해져 부드럽고 리드미컬한 스타일링이 이뤄져 중국 전통조형예술의 정수를 충분히 표현했다. 일반적으로 꽃의 색깔은 대부분 빨간색이기 때문에' 홍화' 라고도 하며,' 바람 속 튤립, 치마 속 석류' 라는 시가 있어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실크의 구조는 대략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넓고 짧은 깃발로, 다른 모양을 형성할 때 어깨에 걸쳐져 있다. 또 다른 금기는 좁지만 길이는 2 미터를 넘는다. 여성은 평소에 쓸 때 보통 팔에 감아 두 개의 리본처럼 걷는다. 주로 세 가지 착용 방법이 있다. 하나는 어깨에 걸쳐진 리본 실크를 팔에 감고, 걸을 때 바람에 펄럭이는 것이다. 예를 들면' 꽃벼슬녀 입는 것',' 부채녀를 휘두르는 것' 등이다. 둘째, 옷감은 넓고, 가운데는 어깨에 걸치고, 양끝은 가슴에 드리워져 있다. 예를 들어 산시 태원 영태 공주 무덤 벽화와 김성촌 무덤 벽화의 시녀들은 실크를 어깨에 걸치고 팔꿈치 안쪽에 걸었다. 셋째, 만당 5 대 유행은 실크와 큰 소매를 매치하고, 가운데가 앞쪽에 있고, 양끝이 뒤나 팔 밖에 싸여 있다.

두꺼운 밑창 (클러스터화)

당대의 여성화는 신발 끝이 튀어나온 높은 담을 유행했고, 윗부분에 산봉우리가 겹치는 두꺼운 밑창도 유행했다. 두꺼운 밑창의 모양은 원형, 정사각형, 뾰족한 모양, 구름, 꽃 모양, 여러 꽃잎으로 나뉘거나 몇 겹으로 늘어난다. 이런 이미지는 오도자의 유화' 송자천왕도' 에 나타난다. 당대의 두꺼운 밑창은' 가는 붉은 머리채 신발, 금빛 치마' 와 같은 총화라고도 불린다. 사실 물건은 신강에서 출토된 높은 담장 실크 신발과 같다.

운두나귀

두꺼운 밑단 웨지힐 외에도 당대에는 비교적 평평한 구름신발이 유행했다. 사실, 그것은 투르판 아스타나에서 출토된 당대의 보물 같은 화훼 도안 비단 신발과 같다. 신발은 길이 29.7cm, 너비 8.8cm, 높이 8.3cm 입니다. 트레드 비단은 연한 갈색 사선으로 갈색, 주홍색, 사파이어 무늬를 사선으로 한다. 변종 보화는 어퍼 중앙에 위치하고, 말아 놓은 운두에 동색 비단을 묶고, 안에는 갈색 풀이 있다. 신발 머리는 높이 들어 올리고 안쪽으로 말아서 두루마리 구름처럼 보이며 매우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이 신발은 세 가지 비단 소재를 채택하여 중당 시대의 비단, 배색, 전시 꽃을 결합한 정교한 공예를 충분히 구현했다. 이보무늬, 대단무늬, 권운새어, 서초산화, 원산암나무로 구성된' 상서로운' 도안은 당대의 실크 도안이 한대 이래 전통패턴의 계승과 대외도안의 흡수융합을 형상적으로 반영한 예술풍격으로 당대의 개방포용 시대를 배경으로 문화교류, 융합, 혁신발전의 역사적 묘사다.

운암과 운빗

예용계는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여성들에게 영원한 화제이다. 당대 여성의 정교하고 럭셔리한 생활에서 의용악기는 특히 중요하다. 상류사회의 귀부인이든 일반 가정의 처녀이든 모두 정교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어 우아하고 섬세하고 감동적인 패션을 연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주로 상투, 귀밑머리, 귀밑머리 세 가지로 나뉜다. 중만당 시절, 여자가 상투를 올리는 바람에 빗질하는 패션이 일었다. 처음에는 여자들이 상투를 틀기 전에 빗을 꽂고 그 위에 정교하고 아름다운 꽃무늬를 조각했다. 이후 빗을 꽂는 수가 점차 늘어나면서 빗 두 개를 한 조로 하여 위아래로 거꾸로 꽂았다. 만당 시대에는 여성이 치장할 때 상투를 틀기 전과 양쪽에 각각 세 조의 여자가 있었다. \ "옥 매미 황금 참새 삽입 3 층, 녹색 머리 높은 귀밑머리 빈. 봄바람이 땅에 불어오니 빗을 주지 말고 당대의 여자 상투의 아름다운 모습과 위의 비녀, 빗의 복잡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도련도" 에는 한 여자가 상투를 올리는 이미지가 있는데, 상투에 빗이 몇 개 꽂혀 있다.

꽃꽂이와 화관

꽃은 사람들에 의해 장식으로 사용되어 생활, 오락 감각을 미화할 수 있다. 중국 고대인들은 재배 재배, 재배, 감상, 낭송, 심지어 비녀꽃까지 역사가 오래되고 풍부하다.

당나라 시대에는 꽃 장식이 일종의 패션이 되어 상투를 틀어 꽃꽂이의 바람이 나날이 성행하고 있다. 당인은 꽃꽂이를 즐길 수 없다고 생각할지도 몰라 관모를 꽃으로 만든 모양을 머리에 씌웠다. 돈황디 130 굴당 도부인 초상화, 당대의 벼슬녀 비녀꽃 이미지. 인물은 화려한 옷을 입은 귀족 여성으로 상투에 몇 송이의 비녀가 있다. 여자 바둑도 속 여자 상투에는 꽃 한 송이가 있고, 꽃에는 푸른 잎 열 송이가 있다. 이 밖에 당대에는 두화대회도 있었는데, 이는 여성을 위한 문화행사였다.

당대의 거의 300 년 동안의 여장일복 패션을 살펴보면 당나라 정부의 경제 번영, 정책 발전, 문화 번영, 대외 교류가 빈번하고 대외 문화가 동시에 축적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개방적이고 비교적 자유로운 사회 배경에서 당대 여성의 문화생활은 유례없는 패션 추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