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향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중국의 향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광범위하고 심오한 향기 문화를 일상생활에 적용해 왔습니다. 향 한 개와 차 두 잔. 친구들이 함께 모이면 향을 맡거나, 차를 마시거나, 피아노를 치거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목욕할 때 향. 당나라에 이르러 송원시대에는 다도, 꽃꽂이, 현화와 함께 중국의 4대 우아라고도 불렸습니다.

중화민족의 역사에서 향의 사용은 정신적, 물질적 범주에 속하며 인간 삶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해 왔습니다. 인류의 의복, 음식, 주거, ​​교통 등의 생활환경에서부터 고대 조상들의 생활까지, 민속숭배와 제사에서부터 다양한 사회집단과 향의 관계에 이르기까지 향문화체계는 중국 향로의 좌표에 위치할 수 있다. . 향기의 길은 중화민족과 자연의 화합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화된 향기의 계승역사를 보여주며, 우리 조상들의 놀라움과 기쁨, 사랑과 꿈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향도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대열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향이 도가 된 이유는 자연의 향기로운 물질이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정신적, 물질적 삶에 작용해 왔으며 왕조와 정치적 변화에도 소멸되지 않고 민족적 정서를 응축하고 대중의식을 연결하며 사회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재생력과 역사와 문화를 계승하는 삶의 특성은 도의 넓고 심오한 측면이다. 중화문명의 시작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화민족의 영혼과 기질을 형성해 온 것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룬 문화사이기도 하며 그 이론적 틀은 세계인의 유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중국 인문학의 창시자는 도문화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태극권 모델을 창안했다. 검은 점과 흰색 원은 항상성을 나타내고, 흰 물고기와 검은 물고기가 서로를 껴안고 있는 것은 끊임없는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음양 물고기는 변함없는 흑백 물고기 눈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 속에 흰색, 흰색 속에 검은 끝없는 음양 운동 패턴을 형성합니다. 이 운동모형은 우주와 자연의 운동법칙을 평면적이고 간결하며 단순하게 드러낸다. 상대와 절대의 대립에 대한 통일관은 도문화의 자연관이자 철학이다. 그래서 우리는 음양 태극권이 도(道)라고 말합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거대한 강을 만들고 자연의 모든 현상을 수용했습니다. 중국의 향문화는 자연 속에서 향체계를 형성했는데, 이는 노자가 『도덕경』에서 말한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말의 산물이다.

중국 향은 오래되었지만 새로운 개념이다. 치황 고향의 의료문화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간쑤성 동부의 청양이 중국 향의 발상지이다. 중국의 향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하여 완전한 문화체계로 승화되었으며, 이를 '도'라는 범주에 편입시키는 이유가 밝혀져 사회 전체의 폭넓은 관심과 학계의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치황의 고향으로서 우리는 그것을 탐구하고 연구하고 발견하는 책임을 맡는 것이 우리의 의무입니다. 이러한 책임감으로 인해 우리는 많은 양의 정보를 읽고 원본 자료의 모든 측면을 연구하게 되었으며, 청양시에서 6회 연속 용선 축제 향보 민속 문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는 우리에게 무수히 많은 유용한 경험을 제공했지만, 우리는 이 책을 편찬하기 위한 입문점과 출발점을 찾았고, 이를 통해 향문화의 넓은 길과 찬란한 전망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향의 도는 넓고 심오하며 단지 불교에서 제공하는 향을 좁게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 향의 역사를 보면 한대 이전에는 국향이 주를 이루었고, 한대, 위대, 육조대에는 보산식 향문화가 성행하였다. 향의 사용은 수, 당, 오대 시대에 더욱 대중화되었고, 동서양 문명의 통합으로 다양한 형태의 향 방법이 풍부해졌습니다. 송원시대에는 향, 다도, 꽃꽂이, 그림걸이를 상류층의 우아한 생활 속에서 즐겁고 자양분을 주는 '4대 여가활동'으로 불렀다. 명나라 때 향에 대한 학문은 성리학, 불교와 결합하여 '앉은 향'과 '향을 맡는 것'으로 융합되어 정글 명상과 탐구 지식의 주제가 되었다. 청나라 제3왕조의 번영기에는 향의 관습이 점점 더 일상생활에 통합되었습니다. 난로, 병, 상자 세 세트와 향 테이블, 향 테이블이 전형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공부방의 가구들. 그러나 이후 국가가 쇠퇴하고 서구 문화가 침입하면서 향도는 점차 귀족과 문인의 여가 생활에서 물러났습니다. 지금까지 '샹다오(Xiang Dao)'라는 용어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어 실망스럽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하, 상, 주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상서》에서 '향의 정신적인 면'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다. .” 고대 학자 Dong Shuo (Ruoyu)는 “비연의 향기”에서 소위 “영적 향기”에 대해 썼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기운이 나는 향 칩은 풀과 나무를 훈증하고 향기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기력을 회복시키는 향을 만들 때 전 세계의 모든 향기로운 식물과 나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찐 향! 식물과 나무에 활력을 주는 기운이 향기로 변하여 진링이라 불린다." 이로부터 우리는 고대인의 향기에 대한 해석이 더 이상 물질적, 감각적 측면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 『출애굽기』에서 하나님은 모세(모세)에게 “거룩한 향”을 만들라고 지시하시고, 그 향을 “순결하고 거룩한 것”으로 만들어서 그것을 “거룩한 것”으로 다루라고 하신 것을 보면 고대 그리스의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베라이족이 '향기'에 부여한 중요성은 감각적 향유의 범위를 넘어 영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비말라키르티 수트라." "향기불장 10장"에서도 저자가 "향로의 유토피아"라고 부르는 먼 곳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우리가 살고있는 "소용돌이 세계"에서 42 개의 갠지스 모래입니다. 향기 나라의 여래는 "향기"라고 불립니다. 이 불국에는 정자와 정자가 향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향기로운 것, 꽃, 식물, 정원도 향기를 냅니다. 부처님과 보살이 먹는 것도 향기이며, 물론 모공에서도 멋진 향기가 납니다.

이곳은 온통 향기로 뒤덮인 '청정천국'이라 '시방세계의 모든 부처님과 인간과 하늘의 향기에 비하면 이 나라의 향기가 가장 좋다'고 한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향과 길의 유토피아'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아마도 오늘날의 '환경 보호'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이 '향과 길의 유토피아'를 목표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프래그런스 슈프림에는 그런 것이 있습니다. 방문할 수 있는 실제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