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원, '허난'이 허난을 만나다 - 허난 박물관의 보물 40선(1부)

중원, '허난'이 허난을 만나다 - 허난 박물관의 보물 40선(1부)

2008년에 국가 관련 부서는 문화 유물 건물과 유적지 박물관을 제외하고 전국 각급 문화 유물 부서가 중앙 관리하는 모든 박물관과 기념관을 공개한다는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공개 무료. 지방의 중요 박물관이 국제적인 선진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원하기 위해 재정부와 국가문화재청은 2009년에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를 출범시켜 국가중점박물관을 건립했다.

전국 박물관을 평가한 결과 상하이박물관, 난징박물관, 후난성 박물관, 허난성 박물관, 산시성 역사박물관, 호북성 박물관, 절강성 박물관, 요녕성 박물관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최초로 박물관 건립을 승인했습니다. 이 8개 국가 중점 박물관은 모두 중국의 역사 발전과 문화 관광의 핵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 문명을 전시하고 중국 문화 가치를 반영하며 일정한 국제 표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은 국가 8대 중점 박물관 중 하나인 허난 박물관의 중요 문화재 40점(1부)에 대한 소개입니다.

가호뼈피리는 7800~9000년 전 같은 시기 가장 부유한 선사시대 정착지였던 허난성 가호 유적지에서 출토됐다. -관학은 2, 5, 6, 7, 8개의 구멍이 발굴되었으며, 대부분의 뼈 피리에는 여전히 7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Jiahu 뼈 피리는 전통적인 5음 또는 7음 음악을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수 민족 또는 다양한 음색이 풍부한 외국 음악도 연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호골피리는 우리나라에서 발굴된 최초의 악기이자 세계에서 가장 먼저 연주할 수 있는 악기이며, 이 악기의 발굴은 진나라 이전 음악의 역사를 다시 썼으며 심지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연주할 수 있는 악기입니다. 중국음악의 역사에는 비교할 수 없는 중요성과 가치가 있습니다. M282번 무덤은 1987년 허난성 뤄허시 우양현 자후 유적지에서 발굴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가호 뼈 피리는 완전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석화되어 수정처럼 투명합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30개 이상의 가호 뼈 피리 중에서 이 희귀한 걸작을 필요할 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국 제1피리' 작품은 허난성 박물관의 9대 보물 중 하나이자 국보급 문화 유물입니다. .

이 화분은 높이 20cm로 같은 모양의 화분 본체 2개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며 복부를 연결하는 타원형 구멍이 있습니다. 항아리는 나팔 모양의 입, 좁은 들보, 둥근 배, 작고 평평한 바닥, 한쪽에 반환 모양의 귀가 있습니다. 토기에 갈색과 붉은색의 토기를 입힌 토기에 목부터 바닥까지 검은색 가로 평행선이 그려져 있는데, 한쪽 면에는 15개의 선이 그려져 있고 중앙에는 짧은 수직선이 14개만 그려져 있다. 평행선 중 반대편에 그려진 선, 대각선으로 짧은 선을 그립니다. 전문가들은 채색토기 이중관절 항아리가 신성한 의례용 물품으로 민족 동맹이나 주요 의례 행사에서 부족 지도자와 장로들이 서로 술을 마시기 위해 사용하는 그릇임을 확인했다. 평화, 우정, 상호 존중, 사랑의 상징입니다. 1972년 허난성 정저우시 다허촌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독특한 모양, 참신한 개념, 단순하고 부드러운 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원시 사회의 생활 풍습과 도자기 예술을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고대 도기의 왕관이자 국보로 알려져 있다.

두링 2호 사각삼각대라고도 불리는 이 삼각대는 총 높이 87cm, 입 길이와 폭 61cm, 귀 높이 17cm, 발 높이 25.5cm이다. cm, 무게는 약 64.25kg입니다. 이 삼각대의 형태는 두링1호 사각삼각대와 동일하며, 몸체는 양동이 모양의 사각배를 가지고 있으며, 입가장자리는 약간 납작하고 바깥쪽으로 접힌 볼록한 모서리를 갖고 있다. 입술 가장자리 양쪽에는 대칭형의 둥근 아치 모양의 귀가 있으며, 귀의 바깥면은 홈 모양이고 홈에는 아치 모양의 볼록한 갈비뼈가 3개 있습니다. 삼각대 배의 네 벽 윗부분에는 네 벽 중앙에 한 그룹, 네 모서리에 한 그룹 등 8그룹의 띠 모양의 도철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1974년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시 두링상(杭陵塘)터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河南)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 삼각대는 모양이 두껍고 신비롭고 엄숙한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의심할 바 없이 중요한 왕실 무기이며 3,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도철 문양과 가슴 못 문양으로 장식된 중국 최초의 의식용 그릇이기도 합니다. 현재 인류가 인정한 가장 오래되고 정교한 삼각대 중 하나이며,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하게 주조되었으며, 가장 잘 보존된 청동기이자 국보입니다.

이 그릇의 높이는 24.5cm, 지름은 13cm이며, 전체 벽이 얇고, 입이 좁고, 가장자리가 뒤집혀 있고, 목이 길고, 어깨가 접혀 있으며, 배는 깊고 밑부분은 둥글며 발은 높다. 거들 목의 윗부분은 바깥쪽으로 향하는 호가 더 작고, 접힌 어깨는 더 넓으며, 어깨와 배의 교차점에 뚜렷한 접힌 선이 있습니다. 링 풋은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부가 더 넓고, 바깥쪽으로 향하는 호가 더 작습니다. 하부는 더 좁고, 상부와 하부 사이의 연결 부분에 매우 좁은 접힘이 있습니다. 동화의 목 윗부분은 촘촘하게 볼록한 세 개의 끈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고, 끈 문양 아래에는 세 개의 거북이 모양 문양이 같은 간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뱀을 닮았다. 머리는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에 흔히 사용되며, 등은 원형의 소용돌이로 장식되어 있다. 네 개의 다리는 구름 모양이고 꼬리는 뾰족하며 어깨와 목 사이의 연결 부분에는 사선 구름과 천둥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띠; 복부 문양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과 아래쪽에는 더 좁은 구름과 천둥 무늬 띠가 있고 중앙에는 더 넓은 동물 마스크 무늬 띠가 있습니다. 동물 얼굴의 눈, 눈썹, 코, 입은 모두 용기 표면에서 약간 돌출되어 있으며, 원형 발의 윗부분에는 두 개의 넓은 간격의 볼록한 끈 패턴이 동일한 간격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문자열 패턴. 1955년 허난성 정저우시 백가장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짐승의 배에는 주형 이음새의 흔적이 뚜렷하며, 주형선이 3개의 십자형 구멍을 통과하고 있다. 이는 초기 발굴된 청동거북의 주형논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이다. 지금까지의 과학적 발굴을 통해 중기 및 초기 단계의 희귀하고 훌륭한 문화 유물로 역사적 가치, 문화적 가치 및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 조각상은 전체 높이 46.3cm, 입 길이 16.4cm, 발 높이 13.2cm, 덮개 높이 13.4cm, 무게 16kg의 부엉이입니다. 높은 정수리, 둥근 눈, 넓은 부리, 서로 밀착된 날개, 그리고 강한 다리와 처진 넓은 꼬리는 세 개의 지지대를 형성합니다. 전체적으로 천둥문양이 늘어서 있으며, 매미문양, 쌍두구문문, 도철문양, 코일뱀 문양 등이 혼용되어 사용된다. 부리 표면과 가슴에는 매미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목 양쪽에는 몸통이 하나이고 머리가 두 개인 기이한 구가 장식되어 있으며, 각 날개 앞쪽에는 뱀의 머리가 삼각형이다. 뱀의 꼬리는 날개와 평행하게 꼬리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목 뒷부분과 덮개에는 도철 문양이 장식되어 있으며, 가랑이 아래와 꼬리 부분에 부엉이가 있습니다. 덮개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안쪽으로 접힌 하위 입이 있어 용기의 입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그릇 입구 아래 내벽에는 "女好"이라는 글자가 새겨 져 있습니다. 1976년 허난성 안양시 은허 유적지 부하오 묘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조각상은 실용적인 형태와 절묘한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생생한 형태와 정교한 장식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은나라 조상들의 독특한 종교적 감정과 미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새 모양의 청동상으로 고대 중국 청동예술의 걸작이자 국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그릇은 높이 36cm, 길이 46.5cm, 무게 8.5kg으로, 뚜껑이 있고 흐름이 짧으며 편원형의 낮은 고리 모양의 발이 있다. 뒤에 황소 머리 후프. 전체적으로 보면 앞발은 발굽 모양으로 앞에서 보면 소나 말처럼 머리를 높이 들고 서 있고, 뒷발은 발톱 모양으로 뒤에서 보면 날개를 접고 가슴을 치켜든 부엉이 모양이다. 앞부분은 직립한 소와 같으며 머리에는 굽은 뿔이 있고 가운데 등뼈에서 꼬리까지 용무늬가 있고 뒷부분은 새 모양이며 발에는 두 개의 발굽과 발톱이 있고 동물 머리 모양의 당김 장치가 있다 꼬리. 몸 전체를 기룡 문양, 새 문양 등 신비로운 동물 문양으로 덮어 풍성함과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용기 내부 바닥과 뚜껑에는 "Hou Mu Xin"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1976년 허난성 안양시 은허 유적지 부하오 묘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릇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모양, 절묘한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황소와 부엉이가 결합된 모양은 상상력이 넘치는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으며 후손들이 푸하오를 위해 특별히 만든 기념 그릇이었습니다. 그녀의 죽음은 비즈니스 연구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후기 청동 주조, 의식 시스템, 왕실 상속 등은 모두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 그릇은 높이 24cm, 길이 31.8cm의 둥근 모양이며, 입이 화려하고 배는 불룩하며, 한쪽에는 넓고 짧은 물줄기가 위로 돌출되어 있으며, 반고리 모양의 짐승이 하천에 해당하는 쪽에 배치됩니다. 뚜껑은 그 위에 올려져 있고, 뚜껑은 용머리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용머리는 둥그스름한 조각으로 기린뿔 모양의 이중 뿔이 있고, '첸'이라는 글자 모양의 눈이 둥글게 튀어나와 있다. 눈, 크고 굽은 눈썹, 그리고 평화로운 얼굴. 두 뿔 사이의 덮개에는 용의 몸이 양각으로 새겨져 있으며 덮개 단추 주위를 돌고 있으며 안쪽으로 말려 있는 긴 꼬리, 앞쪽에서 뻗어 나온 두 발, 네 개의 날카로운 발톱이 있습니다. 이 용의 바깥쪽에는 덮개 주위에 반원을 그리며 두 마리의 용이 더 부조되어 있습니다. 세 마리의 거대 용들이 입을 벌리고 발톱을 춤추며 표지를 휘감고 있는 모습은 장인의 풍부한 상상력과 탁월한 예술적 수준을 보여줍니다. 1997년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 태청공진 창즈커우 묘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무덤은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둥근 조각과 높은 부조와 낮은 부조를 결합하고 있으며 장식 기술이 능숙하고 능숙합니다. 서주 왕조 초기의 독특한 작품입니다. 장씨와 상씨의 연구에 중요한 무덤 주인의 신원, 주나라와 중원문화, 동이문화의 관계는 중요한 가치를 가지며 국보급이다. 문화 유물.

이 조각상은 높이 5cm, 폭 2.5cm, 두께 2.8cm로 정면에서 보면 호랑이 머리가 높고 입이 높은 자세를 취한 '호랑이 머리 형상'처럼 보인다. 활짝 벌어져 있으며 이빨은 맑고,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7개의 이빨이 있고, 윗니는 미늘 모양이며, 작은 코, 이중 콧구멍, 장방형의 눈, 열심히 쳐다보고 있으며 반원형의 귀가 있다. 호랑이 머리 아래의 모습은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몸은 앞으로 기울이고 책상다리를 한 자세로 양손은 무릎 위에 얹고 다섯 손가락은 아래를 향하고 있으며 발가락은 드러나지 않은 모습이다. 신발과 옷을 입고. 뒤에서 보면 등 전체(그림의 뒷부분)가 부엉이 모양이고, 부엉이는 쪼그리고 앉은 자세이고, 호랑이 귀는 부엉이 귀이고, 귀는 뒤로 젖혀져 있으며, 큰 매부리코, 둥근 눈과 튀어나온 눈, 그리고 부리 아래에 둥근 구멍이 있습니다. 사람의 등은 부엉이 몸통으로, 사람의 팔은 날개로, 사람의 발은 부엉이 발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람은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높이 들고 정면을 노려보고 있다. 1997년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 태청궁 창자구 묘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불상은 크기가 작으며 호랑이 머리, 인체, 부엉이의 세 형상이 생생하게 표현된 경우가 드물다. 또한 세 형상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전체적인 형태가 매끄럽고 조화를 이룬다. , 갑작스러운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이 그릇은 모양, 조각, 창의성 및 기타 측면에서 볼 때 상나라와 주나라 왕조의 둥근 조각 옥 인물 중 걸작입니다. 은나라와 주나라의 역사.

이 뼈 팬 플루트에는 상단이 편평하고 하단이 짧은 부분에서 긴 부분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가장 긴 튜브는 32.7cm이고 가장 짧은 튜브는 13개입니다. 11.8cm의 모양은 가볍고 민첩합니다. 튜브는 표준화되고, 신중하게 선택되며, 잘 만들어졌습니다. 연주할 때는 왼손과 오른손을 각각 한쪽씩 잡아야 하며, 베이스(긴 파이프)는 왼쪽, 고음(짧은 파이프)은 오른쪽에 두어야 합니다. 뼈 팬파이프의 블로우홀은 대부분 개방형 원형 구멍입니다. 연주자는 마우스피스의 각도와 강도에 따라 악기의 피치, 음색 및 볼륨을 조정할 수 있으며 비늘과 같은 멜로디를 불어 낼 수 있습니다. 1997년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 태청궁 창자구 묘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뼈 팬파이프는 보존 상태가 가장 좋고, 뼈 튜브 수가 가장 많으며, 루이 태청궁 창자구릉에서 출토된 4개의 뼈 팬파이프 중 가장 정교합니다. 연대는 3000년 이상으로 가장 오래된 뼈 팬파이프입니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피리는 우리나라에는 팬파이프에 갑골문이 있을 뿐 실물은 없는 공백을 메워주는 국보급 문화유물이다.

이 귀통은 높이 16.5cm, 지름 17cm, 벌어진 둥근 입, 비스듬한 입술, 짧은 목, 얕은 복부, 불룩하고 약간 처진 복부, 한 쌍의 용- 귀의 위쪽 끝은 목에 있고 아래쪽 끝은 하복부에 위치하며, 짧은 고리 모양의 발은 약간 바깥쪽으로 나팔 모양입니다. 안쪽에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목 부분은 얇은 천둥문을 바탕으로 2조 8개의 기용 문양을 장식하였으며, 각 4조의 기용 문양은 부조 동물의 머리를 중앙으로 하고 양쪽에 기용을 배치하였다. 옆면은 앞면과 뒷면의 문양이 서로 이어져 있고, 얼굴은 동물의 머리를 닮았다. GUI 내부 하단에는 8줄의 74자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 비문은 저자가 Zha Bo임을 나타냅니다. Zabo Gui는 열린 입, 구부러진 가장자리, 거들 목, 처진 배, 경사지고 낮고 둥근 발 및 나팔 모양의 지지대가 있는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발견된 것은 Shang 및 Zhou 청동 Gui 중에서 독특합니다. 멀리. 1993년 허난성 핑딩산 잉국묘지 242호분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Gui는 장식 패턴의 합리적인 배치, 대칭과 엄숙함,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선, 가볍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비문은 주나라 강왕이 주나라에서 활쏘기 행사를 거행하는 과정을 기록한 매우 훌륭한 서술로, 글씨체가 아름답고 촘촘하며, 배치도 촘촘하고 초기의 서예 보물이라 할 수 있다. 고대 우리나라의 활쏘기 제도를 연구하는데 매우 귀중한 자료이다.

이 접시는 높이 25.2cm, 길이 31.8cm로 몸체는 오리배, 뒷면은 구멍이 있고 윗면은 덮개가 있고 배 아래에는 원주 모양의 발이 있다. 손과 발로 용기의 몸체와 뚜껑을 교묘하게 연결합니다. 덮개 가장자리와 입 바닥에는 긴꼬리 봉황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표지 안쪽에는 획이 균일하고 선명한 글씨체로 43개의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에는 영국의 사절 '최'가 성왕 성공을 방문하기 위해 디에 왔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념품으로 종이 한 장. 오리 모양으로 디자인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오리와 거위. 1988년 허난성 핑딩산시 잉국묘지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비문은 독창적이고 모양이 아름답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정교하고 독특합니다. 비문은 고대 문서에서 잉과 싱 국가의 존재의 진정성을 확인합니다. 중국의 초기 외교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아름다움과 삶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결합한 훌륭한 작품입니다. 숨이 막힐 정도로 예술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서주 왕조의 예법 체계를 연구하기 위한 물리적 자료이자 국보급 문화 유물입니다.

부의각**에서 출토된 이 작품은 서주 초기에 높이 29cm, 길이 20.3cm, 너비 9.8cm로, 위에 덮개가 있고, 능선이 있다. 커버 상단과 능선 버튼 중앙에 브릿지 모양이 있습니다. 기관의 입은 올리브 모양이고 목은 수렴하고 복벽은 약간 불룩하며 한쪽은 머리 모양이고 바닥은 둥그스름하며 발은 삼각뿔 모양이다. 표지와 본체는 천둥문양을 배경으로 도철문양과 바나나잎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표지 안쪽과 본체 벽면에는 '진조서(百趙書)는 아버지의 보물로 쓰였다'라는 12자의 글귀가 새겨져 있다. 이순신의 책을 존중하라." 술기의 일원으로서 전승되어 출토된 청동뿔의 수는 매우 적고, 청동뿔의 인기가 짧은 기간으로 인해 상말, 주초에만 볼 수 있으며, 출토된 유물도 매우 적다 작습니다. 1986년 허난성 신양시 스허구 스허항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몸체 전체가 칠흑색이고 광택이 나며, 고대의 흑칠 모양으로 장식성이 뛰어나고, 장식이 정교하며, 명문이 선명하며, 가장 아름다운 장식을 지닌 중요한 뿔이다. 알려진 뿔 중 많은 비문은 전문가들로부터 "서주 왕조의 첫 번째 모퉁이"로 칭찬받는 드문 예술적 걸작입니다.

검의 길이는 20cm, 줄기의 길이는 13cm이며, 칼자루는 정교하게 제작된 소가죽 칼집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땅을 뚫고 나오는 나무와 같은 허티안 사파이어의 대나무는 뚜렷한 매듭, 섬세한 옥 품질, 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루는 속이 비어 있고 내부에 구리 심이 삽입되어 검 몸체와 자루를 연결합니다. 철검은 전문적인 연구 끝에 침탄강판이고, 침탄강판은 철편을 오랜 시간에 걸쳐 침탄처리하고 단조를 반복하여 주조물을 더욱 날카롭고 단단하게 만든 것입니다. 1991년 허난성 싼먼샤시 상춘링 궈지묘 M2001호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검은 철, 구리, 옥이라는 세 가지 재료를 결합하여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중국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최초의 인공 철 제련 제품으로, 2,800년 전으로 중국 인공 철 제련 시대를 거의 앞당겼습니다. 200년이 지난 지금까지 허난 박물관의 9대 보물 중 하나이자 국보급 문화 유물인 "중국의 1호 검"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옥탈이라고도 불리는 옥탈은 가면 1개, 눈썹 2개, 눈 2개, 귀 2개, 볼 2개, 턱수염 2개, 코 1개, 입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턱과 오감 모양의 옥 조각 14개. 턱을 상징하는 옥황을 제외하고, 옥눈을 구성하는 옥조각은 대부분 다른 오래된 옥으로 제작되었으며, 일부 옥조각은 재제작 시 원래 옥의 일부 문양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옥 조각은 모두 신장 허텐 녹색 옥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중 일부는 여전히 원래의 밝은 얼음 청록색 또는 깊은 얼음 청록색을 볼 수 있지만, 무덤에 있는 흙이나 물이 장기간 침식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은 진에 노출되어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손상되었습니다. 황백색, 회백색 또는 흙빛 노란색입니다. 1990년 궈지의 묘 2001호는 허난성 싼먼샤시 상춘링 궈궈묘지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옥 장식 상막 세트는 잘 보존되어 있으며 58개의 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주 왕조의 무덤 발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구조, 가장 표준화된 형태 및 가장 정교한 기술입니다. 이 시대의 옥 매장 제도는 우리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우리나라 옥 문화 연구에 매우 중요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옥 펜던트 세트는 길이가 약 87cm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크기가 커지는 7개의 옥 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황 사이에는 마노가 대칭으로 두 줄로 놓여 있습니다. 유리구슬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윗부분은 인문과 용문양이 새겨진 옥 펜던트와 2열 12개의 옥관 18개, 홍마노구슬 10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랫부분은 위에서 아래로 크기가 커지는 7개의 옥황이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다. 붉은색 둥근 마노관 20개, 붉은색 마노관 모양의 구슬 117개, 하늘색 마름모 모양의 구슬 108개가 대칭으로 4줄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대규모 옥 펜던트는 중국 고고학 발견에서도 드물며 고대 중국의 옥 유형, 재료, 장인 정신 및 고대 의식 옥 시스템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991년 허난성 싼먼샤시 상춘링 궈지묘 M2001호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옥 펜던트 세트는 복잡한 구조, 규칙적인 조합 및 절묘한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궈 왕국의 군주인 궈지(Guo Ji)의 지위를 상징하며 서부 귀족의 옥 펜던트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이는 서주(西周)나라의 옥 펜던트를 대표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볼 수 있는 것 중 최고이며, 주(周)나라의 옥 펜던트 중에서 가장 표준화되고 형태와 결합이 완전하다. 서주 왕조의 펜던트 시스템과 고대 중국의 뛰어난 옥 제작 기술은 국보 수준의 문화 유물입니다.

이 항아리는 높이 117cm, 길이 30.5cm, 너비 24.9cm이며, 몸통에는 용과 봉황 문양을 새겨넣고, 여러 개의 구불구불한 선을 달고 있다. 복부.날아다니는 잉롱이 천천히 위쪽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부는 새와 동물이 결합된 형태로 표현되어 있으며, 위아래로 말려 화분 본체를 덮고 있습니다. 항아리의 목 부분에는 용 모양의 귀가 있으며, 앞면과 옆면에서 뒤돌아 본 두 개의 용 모양이 구리 냄비의 귀를 이루고 있으며, 모서리가 더 크고 길다. 크라운과 몸체에는 절묘한 중공 패턴이 있습니다. 팽대부 아랫부분 네 귀퉁이에도 작은 날개달린 용들이 장식되어 있으며 뿔은 말려 올라가고 뿔 끝은 꽃처럼 뒤를 돌아보며 올라간다. 원의 기슭에는 두 마리의 용이 머리를 들고 앞을 바라보고 있는데, 몸에는 비늘이 있고 몸은 굽어 있으며 꼬리는 말려 있고 혀는 빛나고 있습니다. 가지 모양의 뿔. 항아리의 몸통을 지탱하는 용은 몸통에 붙어 있는 용과 동물의 오르는 기세를 반영하여 시각적으로 몸에 가벼움과 움직임을 부여합니다. 1923년 허난성 정저우시 신정시 리자러우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의 장식적 구성은 매우 복잡하고 디자인이 매우 훌륭하며 주조 기술이 뛰어나며 춘추 시대의 스타일을 반영하며 또한 춘추 시대의 산업 기술 수준을 보여줍니다. 가을시대, 특히 당시의 독특한 청동주물의 수준은 국내에서 출토된 희귀한 청동기 보물이자 국보급 문화재이다.

이 선박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높이 28.8cm, 길이 131cm, 폭 67.6cm, 무게 94.2kg이다. 동판은 전체적으로 굵기가 다른 3겹의 동대가 서로 얽혀 구성되어 있으며 가늘고 섬세하여 용접 이음새 없이 용접한 것처럼 보이고, 리벳 자국이 없이 리벳을 박은 것처럼 보이며, 속이 비어 있고 개방형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구름 패턴. 반은 술그릇을 담는 케이스로, 구리판은 여러 겹으로 조각한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통기성이 좋고, 윗부분에 12마리의 용 모양의 동물이 매달려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금지 부분은 오목하게 되어 있으며, 허리는 말리고 꼬리는 말려 있으며, 머리는 튀어나오고 혀는 튀어나와 금지 구역의 중앙을 향하여 그것을 지키는 모습이 있다. 또한 "금지된 지역" 아래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12마리의 이상한 짐승들. 용기의 몸체는 다양한 두께의 구리 줄기로 지지됩니다. 이 구리 줄기는 5개의 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더 두꺼운 내부 층이 빔 프레임입니다. 각 들보의 양쪽에는 고대 건물의 괄호처럼 많은 가지가 튀어나와 있습니다. 1978년 허난성 난양시 시촨현 샤스의 추릉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모아레동반은 로스트왁스 공법(투입공정)을 이용하여 전체 주조한 것으로, 그 장인의 솜씨가 정교하고 복잡하며, 모아레동반의 발굴이 밀린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국 로스트왁스 주조 공정의 역사는 1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로스트왁스 주조법으로 만들어진 청동기이며 국보급 문화유적입니다.

왕순아오 종은 26개가 한 세트로, 가장 큰 종의 무게는 152.8kg이고 가장 작은 종의 무게는 2.8kg입니다. 종의 몸체는 기와형으로 중앙에 원통형 자루가 있고 아래쪽에 띠 모양의 나선과 직사각형의 활이 있다. 벨 캐비티의 앞면과 뒷면에 36개의 원통형 고리가 있습니다. 입의 내벽에 조율로 인한 줄 자국이 있습니다. 이 차임은 왕자우의 아들 왕순아오가 아버지를 위해 주조한 의식용 악기로 초왕가의 위엄과 소박함, 화려함과 엄숙함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습니다. 1978년 허난성 난양시 시촨현 샤스의 추릉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차임벨 세트는 17개의 비문이 있고 길이는 117단어입니다. 지금까지 봄에 볼 수 있었던 가장 많은 숫자, 가장 큰 규모, 가장 넓은 범위, 더 정확한 곡 및 더 나은 보존성을 갖춘 청동 타악기 세트입니다. 호북 증국(曾國) 묘의 종소리보다 더 우수하며, 100년 이상 된 종소리로 장식적 ​​가치와 예술적 매력이 매우 높다. 국보급 문화재이다.

이 삼각대는 높이 62센티미터, 지름 62센티미터, 길이 63센티미터로, 서천성 샤시초릉 2호분에서 출토된 삼각대 7개 중 하나입니다. 이 삼각대는 입이 화려하고 귀가 꼿꼿이 세워져 있으며, 허리띠가 부풀고 배는 불룩하고 바닥은 편평하며, 몸에는 짐승의 머리와 발굽이 있고, 몸에는 머리를 들고 꼬리를 웅크리고 벽을 기어오르는 여섯 마리의 괴물이 있다. 그릇의 표면은 판치 문양, 곡선 문양, 매달린 문양의 부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의 내벽과 바닥에는 14행 84자로 글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왕자우가 스스로 청동 삼각대를 주조하여 조상인 문왕을 숭배하고 동맹을 맹세한다는 뜻이다. 나는 덕으로 백성을 다스리므로 존경을 받으며 후대들도 나를 본받게 되기를 바랍니다. 무왕(吳王)은 문헌에 기록된 초장왕(楚莊王)의 아들로, 예명은 자초(子曲)이고, 초강왕(楚康王) 때 영음(靈寧)이었다. 허난성 난양시 시촨현 샤스시에 있는 추릉 2호분은 1978년에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그릇은 균형이 아름답고 장엄하며, 강인하고 직선적인 자세와 복잡하고 생생한 장식은 춘추6대 중후반에 알려진 초 문화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괴물은 잃어버린 밀랍으로 만들어졌으며, 중국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주조되었으며, 삼각대 내부의 새물개에 새겨져 있는 비문은 섬세하고 우아하며, 이름과 날짜가 명확하여 매우 귀중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추국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한다.

이 화분은 높이 79.2cm로 목, 어깨, 발에 용문양과 구름, 천둥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목에는 용의 수염과 귀가 붙어있습니다. 덮개에는 속이 빈 구이용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용귀 사각 항아리의 전체적인 형태는 테두리에서 밑부분까지의 전체적인 선이 자유롭게 들어가고 들어가게 되어 있으며, 뚜껑에는 중공의 용귀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두 마리의 호랑이가 누워서 항아리 전체를 지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악기의 장엄한 형상은 생동감과 선율을 담고 있습니다. 1978년 허난성 난양시 시촨현 샤스의 추릉에서 출토되었으며 현재는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모양이 독특하고 장엄한데 정공릉의 연꽃과 학 네모 항아리와 함께 하나는 남쪽이고 다른 하나는 북쪽이다. 항아리는 초민족의 창의력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훌륭한 예로서 우수한 제품이라 불리며 초동기 중 가장 대표적인 유물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