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 중국 8 대 차 채취 관광지.
청명 중국 8 대 차 채취 관광지.
청명 전에는 차를 따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청명 전에 따온 찻잎을' 청명전차' 라고 부르는데, 차계에는 줄곧' 상품이 비 앞에 있다' 는 말이 있다. 다음은 청명 8 대 차 채차 관광지에 대한 추천입니다. 한번 봅시다.
사실, 차 따기 여행의 중점은 차나무에서 작은 잎을 따는 것뿐만 아니라 차밭을 거닐고, 운무가 감돌고, 차밭 특유의 맑은 숨결을 호흡하는 것이 다방에서 향묘를 맛보는 것보다 더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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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국 홍차
광둥성에도 차를 따는 좋은 곳이 많은데, 영덕이 그 중 하나이다. 이곳의 산봉우리는 연이어 이어져 있고, 수자원이 풍부하고, 동굴이 특이하며, 각종 차밭은 모두 넓은 구릉의 완만한 비탈 위에 세워져 있다. 이런 환경에서 차를 따는 것도 시적인 일이 되었다. "영덕홍차" 는 현재 찻잎 생산, 찻잎 교육, 찻잎 과학 연구, 찻잎 무역 관리에 종사하는 기관과 종사자들이 많이 있다.
영덕에서 가장 좋은 차를 따는 곳은 후선 리조트의' 이계청고촌' 이다. 산이 많고 숲이 빽빽하고, 운무가 감돌고, 샘물이 딩동하다. 이런 곳은 차나무의 생장에 이롭다고 한다. 현재 후선 리조트는 이계청에 홍영 9 호 차를 재배하는 큰 차밭을 열고 고대와 현대의 결합인 재배 가공 기술을 활용해 후선이라는 옥토에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차를 따는 것 외에도 후선 리조트에서 온천을 할 수 있어 편하다.
차 따기공의 일은 시적이고 수고하다.
2meizhou 계란 만두
메이저우에 가 본 사람들은 그곳에 사는 객가가 특히 차를 즐겨 마신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손님은 산에 살고, 산에는 차가 있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차를 따는 명소에 대해서는 미현 양염진의 기러기 남비다장 리조트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효율적인 농업과 아름다운 경치를 한데 모은 농업단지다. 차밭을 건너면 먼 곳의 산과 산의 한 굽은 녹색 물을 볼 수 있다. 모자를 쓰고 바지를 곧게 펴면 차를 따는 일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할 수 있다. 단전차 식물은 키가 크고 우뚝 솟아 있고, 나무는 높이가 3 미터가 넘고, 나무는 너비가 2 미터 정도이며, 나뭇가지는 희박하다. 그래서 여기서 차를 따는 유일한 난점은 차나무가 높아서 반드시 올라가서 차를 따야 한다는 것이다.
엷은 안개 속의 차밭.
3 쓰촨 아미산의 설아
아미설아는 일종의 녹차로 아미산 산허리에서 많이 생산된다. 비, 안개, 눈의 세 가지 기이한 기후는 일년 내내 번갈아 가며 아미설아의 독특한 생태를 빚었다. 그 찻잎의 품질과 식감은 매우 독특하고, 맛은 매우 맑고 향기로워, 사람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아미산 설역 유기생태차구는 아미산 풍경지의 높은 산에 위치해 있다. 아미산에 와서 차 문화를 탐구하는데, 흑수마을은 없어서는 안 될 역이다. 흑수채는 김대가 흑수사를 건설한 것으로 명명되어 아미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온 마을 200 여 가구에 찻잎을 3000 무 가까이 재배하여 큰 차밭이 울창하다. 흑수촌에서는 농가에 살면서 차농과 함께 차를 따도 된다. 설아의 채집 방식은 비교적 신경을 써서 손톱으로 빚어서는 안 되고 엄지와 검지로 접어야 한다고 한다. 심령으로 손재주를 부리면 힘을 너무 세게 하면 차싹이 부러지지만 손톱으로 빚으면 싹자루가 다쳐 꼬집는 자국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말린 찻잎은 물로 우려낸 후 검은 머리가 되기 때문에 품질이 좋지 않은 찻잎은 좋은 가격을 팔 수 없다. 농가락으로 돌아온 후에는 녹색, 안감, 티향 등의 공정을 진행해야 한다. 차를 우려낸 사람은 항상 옆에서 손가락질을 한다. 모든 것이 완료되면, 신차 베이킹의 전 과정이 순조롭게 완료되었음을 의미하고, 우리는 우리 자신의 차를 맛볼 수 있다.
큰 차밭이 푸르른 카펫처럼 울창하다.
4 소주 벽라춘
벽라춘은 장쑤 성 소주시에서 생산된다. 이곳의 차나무와 과일나무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벽라춘차에는 특별한 꽃향기가 있다. 벽라춘엽은 부드럽고 바닥이 균일하며 매듭이 촘촘하고 나선형으로 되어 있으며 가장자리에는 균일한 가는 흰색 솜털이 있습니다.
소주에 도착하면 벽라춘의 원산지 동정동산을 참관하러 갈 것이다. 그것은 산일 뿐만 아니라 강남 고읍이기도 하다. 태호동정산, 동정산의 동쪽 때문에 동정동산이라고 불린다. 동산에는 잘 보존된 고색고향의 조각 건축물이 많이 있고, 고촌 골목길에도 명청고건축물이 있다. 로비봉에서 유명인시를 보고 차 문화를 느껴보세요. 로비봉의 차밭에서 차를 따는 즐거움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먼 차밭과 동정호는 독특한 풍경을 이루었다.
5 항주 용정차
서호 용정차는 중국 10 대 명차 중의 하나이다. 항주 서호 용정차는 용정차로 붙여진 이름이다. 용정차는 서호 서부의 옹가 산서북 기슭, 즉 지금의 용정마을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찻잎을 따서 맛보는 곳은 분명 용정마을일 것이다.
서호 용정차는 사자, 용, 구름, 호랑이, 메이와는 달리 석봉, 용정의 차가 가장 좋다. 매년 청명절을 전후로 다농들은 곡우철에 모여 차를 볶는다. 이때 많은 차농들이 마을에서 막 따온 새 차를 볶고 있는데, 향기가 사람을 핍박하고, 한 잔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또한 용정촌은 관광자원이 풍부해 왕실 차밭, 공호사, 구계 18 강, 십리랑야, 노룡정 등 명소 별나바둑 등이 풍부하다. 곳곳에 정교한 찻집이 있다. 좋아하는 것을 찾아 앉아서 최신 용정차를 맛보고 한가한 생활을 하다.
용정마을의 초가집은 모두 독특하다.
6 복건 Wuyishan dahongpao
청명절을 앞두고 우이산각 차밭은 매일 아침 많은 차농들이 차를 따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대홍포' 관광지이다. 성촌의 대평주, 오동목관, 구용산, 대구구 4 대 차밭에서도 차를 따는 것을 체험할 수 있고, 차공은 직접' 손손 가르침' 을 할 수 있다. 차 따기공과 차 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그들은 손님들에게 동작을 따고 우이산암차 지식을 가르쳐 줄 것이다.
봄에 차를 따다가' 수산' 을 만나서야 차농이 산천에 대한 경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이는 산제차를 우이산민간의 차제신과 산신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매년 춘차가 채굴할 때 다농은 다산에 올라가 차신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외치며' 차아! 차 싹! " 차에 경의를 표하다. 흥미가 있으면 우이산차박원에 가서' 산' 이라는 즐거움을 느끼고 600 년 동안 이어온' 헌차',' 산' 이라는 옛 민속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이산의 독특한 지형과 차밭이 서로 어우러져 정취가 되다.
7 황산마우봉
황산모봉은 중국 10 대 명차 중의 하나이다. 덕모당 풍락호 상류에서 유래한 복계향에서 남동쪽으로 휘주구까지 뻗어 있다.
황산 기슭에 있는 복희에 와서, 너는 하루 다농이 되어 차를 따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녹차 나무 한 그루에서 따온 연한 녹색 찻잎은 각 차농가의 차볶음 설비에서 수제로 만들어 농가 정원에 앉아 녹차 한 잔을 담그고 직접 만든 신차의 향과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신선한 죽순 몇 개를 씹어 찻잎으로 만든 농가 요리를 맛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경험하고 싶은 차 가족 생활이다. 이곳의 차나무는 모두 산비탈에서 자란다. 등산의 고통을 겪고 싶지 않다면 둔계와 태평호 사이에는 넓은 평평한 찻집이 많다. 언제든지 멈추면 찻집에 가서 차를 따는 것을 거절당하지 않을 것이다.
마을 사람들의 집에 가서 하루 다농을 배우다.
8 운남 푸에르
모두' 다채로운 운남' 이라고 말하지만, 운남에서 차를 따는 다채로운 그림을 본 적이 없다면, 당신은 다채로운 운남을 경험하지 못했을 것이다. 운남 보이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남홍의 고장으로 보이차의 원산지이며 차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닝에르에서는 다마고도의 유적, 즉 다암당 구간, 공작평단, 그 코리 구간, 김보산 구간도 찾을 수 있다. 닝에르 근처에도 차밭이 많다. 너는 차를 따는 사람이 밀짚모자를 쓰고, 차 광주리를 들고, 차나무 줄 사이에서 새 차를 따는 것을 볼 수 있다. 흥미가 있다면, 차 채집공과 함께 차를 따도 된다. 걷기가 힘들어서 차밭에서 쉬고 해묵은 푸에르 한 잔 주세요. 뒷맛이 무궁무진합니다.
중국 다도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다.
기본차는 홍차, 녹차, 흑차, 황차, 녹차 (우롱차), 백차 등 6 가지가 있습니다.
차를 복제하다: 6 종의 찻잎을 기본 원료로 가공하여 만든 것이다. 화차, 압착차, 인스턴트차, 차 음료 등을 포함해서요.
다도는 차 시음 활동을 통해 일정한 예절, 성격, 의경, 심미적 관점, 정신사상을 표현하는 행위예술이다. 그것은 다예와 정신의 결합으로, 다예를 통해 정신을 표현하고, 중국 당대성, 송명성, 청대에서 쇠퇴한다. 중국 다도의 주요 내용은 차, 차, 온, 다기, 환경의 다섯 가지 경지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동시에 정서 조건과 함께' 맛' 과' 마음' 의 최고 즐거움을 달성한다. 일본 다도는 심미종교라고 불리며 조화, 존중, 순결, 적막을 기본정신으로 당송유풍을 물려받았다.
중국 문화의 내포를 깊이 파고, 중국 문화의 부흥을 연구하고 탐구하다. 차 문화는 중화문화의 범주에 속한다. 즉 예의로 차를 시음하는 모든 세부 사항과 차, 차, 온, 다기, 환경을 중시하고, 마시는 사람의 자기 수양과 심경을 중시하여 형성된 예술미이다.
차 문화의 내포는 사실 중국 문화의 내포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다도는 반드시 중국 한문화와 결합해서 이야기해야 한다. 차 문화의 정신적 내포는 차 만들기, 차 시음, 차 냄새, 차 마시는 습관, 차를 시음하는 습관과 중국 문화의 내포식을 결합하여 형성된 뚜렷한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문화 현상이다. 일종의 예의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다도는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 당나라는 구난을 이기기 위해 그것을 만들고, 구분하고, 그릇, 불, 물, 구이, 잘게 다지고, 삶고, 마셨다. 송대 3 시 차 시식, 3 시' 3 시' 는 신차, 감천, 청소기의 결합으로 날씨가 맑고 손님들이 아늑하게 잘 어울린다. 반대로, 그것은 "3 점" 입니다. 명나라는 13 복 7 기였다. "십삼이" 는 무사, 이객, 삼독좌, 사음시, 오휘한, 육배회, 칠수, 팔대 깨어, 구제, 십정택, 11, 12 감상, 13 독서; "7 파" 는 법에 한 번, 악에 두 번, 세 주객은 운치가 없고, 4 관복은 가혹하고, 오육오소, 6 번 이상, 7 벽 사이의 책상은 더욱 악랄하다.
중국 다도의 특징
중국의 다도는 중국의 전통 사상에 더 의존하고, 유교 사상을 핵심으로 하여' 중용',' 조화' 의 사상을 강조하며' 의인덕' 의 정신을 관철한다. 당나라 말년에 환관 유씨는 이른바' 차를 마시는 10 덕' 을 제안했다. "차로 우울기를 풀고, 차로 수면기를 없애고, 차로 기운을 내고, 차로 병기를 제거하고, 차익인, 차로 사람을 공경하고, 차로 맛을 맛보고, 차로 몸을 키우고, 차로 몸을 키우고, 차로 할 수 있고, 차로 카아를 목표로 한다." 유가사상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중국의 차 문화는 소위 야, 박, 야, 검소한 것을 강조한다. 사실, 이 인물들은 본질적으로 공맹중용의 조화로운 사상의 산물이다. 유가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중국인들은 깨어 있고, 이성적이고, 평화롭고, 마치 차와 같다. 예로부터 독서인이든 일반인이든, 차를 마시는 목적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성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것이며,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람을 대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들은 모두 유가의 요구가 아닙니까? 차를 마시는 문화를 보급함으로써, 사람들이 조화롭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서로 존경하고 서로 돕는 목적을 달성하다. 이것이 유교 중용의 조화로운 차 문화다.
송대 이래 차는 중국인의 생활과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을 여는 7 가지 일, 쌀기름 소금 식초 차. 현대 찻집 산업의 부상으로 차를 마시는 것과 문화의 관계가 더욱 밀접해지면서 책 찻집, 경극 찻집, 곡예 찻집 등이 나타났다. 유명 작가 라오스는 심지어' 큰 찻집은 작은 사회' 라는 특징을 이용해 불후의 연극' 찻집' 을 창작해 20 세기 중국의 생활 장면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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