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왜 그림 속 용들은 모두 눈이 없나요?

왜 그림 속 용들은 모두 눈이 없나요?

1. 이유: "드래곤에게 눈알을 붙이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눈알을 붙이면 드래곤이 벽을 뚫고 날아가 버립니다."

2 . 『시대를 잇는 명화기』·장승야오(張兵蘭)에서.

3. 암시

장승야오는 금릉 안락사 벽에 네 마리의 용을 그렸지만 눈을 그리지 않았다. 그는 종종 “눈을 클릭하면 용이 날아갈 것이다.” “사람들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해서 (장)이 용 중 한 마리의 눈을 클릭했다. 잠시 후 천둥과 번개가 벽을 뚫고,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랐습니다. 눈이 빛나지 않은 용들은 모두 거기에 있었습니다. 추가 정보

장승야오(Zhang Sengyao)

이름 미상의 장승야오(Yáo)는 우현 우중(현 장쑤성 쑤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남북조 시대 양나라의 대신이자 유명한 화가.

양천견에서는 무릉국의 대신이었으며, 지미각에서 회화사무를 알고, 우군장수와 무흥주를 역임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재능을 얻었으며, 불상, 용, 독수리 그림도 잘 그렸습니다. '마무리하다'라는 관용구는 그에 대한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암과 대비를 강조하는 '축소법'을 사용하여 금릉 이성사에서 '볼록꽃과 오목꽃'을 그렸다고 기록되어 있다. 입체적인 효과죠.

그는 현재의 스케치와 매우 유사하며 '희박한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외국의 그림 기법을 받아들였습니다. 오늘날 당나라 양영잔(梁靈篇)이 필사한 《오성이십팔성좌실형도》가 세계에 전해져 현재는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그림의 붓놀림과 기록은 다릅니다. 그는 조각에도 능숙해 '장가 모델'로 알려져 있다.

장승야오의 회화 예술은 고개지, 육단위, 오도자와 함께 당나라 화가 안리번, 오도자의 4대 화가로 알려져 있다.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마무리

바이두 백과사전-장승야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