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덧칠회화의 기본 표현기법은

덧칠회화의 기본 표현기법은

덧칠의 기본 표현기법은 갈고리 채우기 방식이다.

훅 앤 필 방식은 도자기의 주요 장식 기법 중 하나이며, 구운 도자기의 유약에 다양한 색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문양을 그린 후 두 번째로 가마에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색도자기, 장식도자기, 청화자기, 다색도자기, 파스텔도자기, 금도자기, 법랑도자기 등이 있다.

도자기 색장식의 일종. "퍼니스 컬러"라고도 합니다. 소위 덧칠이란 흰색 유약 도자기를 먼저 소성하거나 단색 유약 도자기를 소성하거나 이러한 도자기에 그림을 그린 후 가마에서 일정한 온도로 구워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섭씨 600도에서 900도가 됩니다.

덧칠 그림의 역사

채색 도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제 무평(五平) 6년 판취의 무덤에서는 매우 정교한 백색과 녹색 도자기가 출토되었으며, 금경(金淸) 도자기에서도 갈색 점무늬 장식을 볼 수 있다. 이후 송나라의 자주요(杏州窯)는 이 공예 기술을 계승하여 많은 불멸의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진에서 원까지의 자주 가마의 빨간색과 녹색은 명나라의 다색 자기를 개척했습니다.

명중후기 성화, 가경, 만리시대에는 다색자기의 생산이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진정으로 정교하고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채색 그릇은 여전히 ​​청나라 강, 용, 건 왕조의 오색 및 파스텔 도자기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작 과정의 정교함과 꼼꼼함으로 판단하든, 작품의 페인팅 기술로 판단하든, 옹정 파스텔 도자기는 조금 더 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