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고대 그림은 어떤 범주로 나뉘나요? 그들은 어떤 일반적인 미적 원리를 보여줍니까?
고대 그림은 어떤 범주로 나뉘나요? 그들은 어떤 일반적인 미적 원리를 보여줍니까?
고대 그림은 인물, 화조, 풍경 등 여러 범주로 나뉜다. 표면적으로 중국화는 주제에 따라 이러한 범주로 나누어진다. 실제로는 일종의 의식과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조형예술을 주로 사용한다. "그림은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진다"는 말은 우주의 세 가지 측면과 삶의 길을 요약합니다. 인물화는 주로 인간 사회를 표현하고,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주로 표현합니다.
꽃과 새 그림은 자연 속의 다양한 생명체와 사람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 중국의 회화는 인물, 화조, 산수 등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 세 가지가 결합하여 전체 우주를 이루고 서로를 보완하는 철학적 사상이다. 예술의.
그들은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을 보는 동일한 미학적 원칙을 보여줍니다. 즉, 우수성을 추구하고 조형 예술을 과장합니다. 고대 중국에는 꽃, 새, 곤충, 물고기를 그린 그림이 이렇게 많은데, 이는 크고 작은 것을 관찰하는 예술적 원리 때문이다. 산란적 관점: 다면적 묘사, 심층적 묘사, 체계적 묘사. '청명제 강가'의 몰입감 넘치는 묘사 등 산수화와 풍속화에 주로 반영된다. 눈의 시력의 초점. 물리학의 법칙을 따르지는 않지만 예술적 성공을 이룬다.
유적에서 정신을 취하다: 유사성을 강조하고 윤곽선을 무시하는 자유형 그림 스타일입니다. 세부적인 윤곽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환경의 전반적인 3D 렌더링을 통해 "Wu Dai is in the wind" 효과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Xu Beihong의 새우 수묵화는 단 몇 번의 획을 사용하여 유사성을 바탕으로 새우 인체의 역동적이고 영묘한 자세를 묘사합니다.
붓칠과 먹의 관심: 이는 중국 회화의 가장 분명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고대 중국 예술가들은 모두 문인이자 학자였기 때문에 미술 회화는 일반적으로 일종의 여유와 우아함으로 간주됩니다. 문인의 우아함과 즐거움을 반영합니다. 이것은 주로 역사적이고 인본주의적인 그림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고대 문인들은 바나나나무에 비가 내리는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의 사군자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차가운 강에서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외로운 배와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 등의 그림을 즐겨 그렸습니다. 잉크의 즐거움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