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왜 하객들은 추석 전후에 성묘를 합니까?

왜 하객들은 추석 전후에 성묘를 합니까?

주된 이유는 청명절은 봄갈이 바쁜 시기여서 제사 마련이 어려워 농사일을 지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청명은 음력 24 절기 중 하나로 보통 2 월 말 3 월 초에 있다. 고대에 청명절을 이틀 (혹은 하루) 앞둔 것은 춘추시대 면산에 불을 태워 아들을 밀치는 한식절이었다. 사람들은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냉식만 먹는다. 나중에 두 명절이 비교적 가까워서 하나의 명절로 합병되었다.

당송 이후. 청명절의 주요 활동은 성묘, 나무 심기, 소풍이다. 고대 풍습에는 춘추제사, 청명, 춘제, 중양, 추제가 있었다. 따라서 한대 이래 줄곧 답습해 온 청명절 성묘 풍습은 우리나라 한족 지역의 성묘 제조의 전통 명절이 되었다. 그러나 푸젠영정 객가의 풍습에서 사람들은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영정 객가의 성묘 풍습은 매년 정월에 진행된다. 이런 특별한 풍습은 영정 객가의 특수한 감정에서 비롯된다.

객가는 성묘를' 삽지' 라고 부르는데, 이는 묘지를 삽질하는 풀을 의미한다.

현재 메이저우 사람들이 성묘하는 시간이 많은데, 반드시 청명절일 필요는 없고, 어떤 것은 8 월, 어떤 것은 중양, 어떤 것은 설날 전후입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객가 청명절에는 성묘를 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춘추 두 개의 명절이 있는데, 음력 2 월이나 9 월에 있다.

주된 이유는 청명절은 봄갈이 바쁜 시기여서 제사 마련이 어려워 농사일을 지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객가 지역에서는 청명절에 성묘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광서육천에서 중양은 기본적으로 성묘를 하는 데 쓰이는데, 이를 사오지 혹은 배산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