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중국과 서양 전통 회화의 현실성 차이 분석

중국과 서양 전통 회화의 현실성 차이 분석

중서예술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투시에 있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이다. 중국 그림은 입의를 중시하고, 이미지 사고를 중시하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예술 이미지의 통일을 중시한다. 스타일링은 표면의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아름다움은 동중 차이' 와' 이중 차이' 를 강조하며 원근에서 초점 (점) 원근과 산점 (다중점) 투시를 결합한다. 서양화는 초점 투시를 위주로,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물체의 면모를 반영하는데, 그 특징은 진실되고 객관적이다.

화풍이 사회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며, 사회 전체가 형성한 문화유산도 그림에 피드백된다. 예를 들어, 건축의 관점에서 문화, 날씨, 건축 자재, 시공 공예는 모두 그것에 큰 영향을 미치며, 마찬가지로 바로크 스타일이며, 각 지방마다 미묘한 변화가 있다.

르네상스 시절 서구 인문주의는 사상의 기복을 겪으며 수많은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이는 스타일의 양이 아니라 이런 풍조가 사람들의 사상을 촉진시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한편, 중국 고대에는 봉건사회 통치계급의 사상통치로 인해 사람들은 특정 틀 안에서 중국화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해야 했다. 왕이 아니라 청산녹수만을 위한 것이었지만, 이는 중국 회화의 새로운 시대 발전을 제한했다. 물론 명청에서 발전한 꼼꼼한 획은 어떤 의미에서도 서양화의 초점 투시를 강조했다.

서로 다른 페인팅 도구도 중국과 서양 회화의 차이를 만들었다. 붓, 종이, 회화 물감은 모두 독특하여 중국 고대인의 지혜를 응집하고 있다. 물론 당시 서구 사회 전체의 기술 수준도 높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그림은 예술적 경지를 중시한다. 그림의 구도는 북방의 산, 남방의 물, 가슴의 산천, 인물의 꽃새, 증감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서양화의 엄밀한 모양과 초점 투시는 구도에서의 한계를 결정하지만 서양화의 정방정 사이의 정밀함도 보여준다.

현재 의미에서 중국화는 세심한 취향에 있고, 서양화의 세부 사항은 더욱 매력적이다. 형제! 나는 인터넷에서 너에게 찾아준 것이다. 정보 제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