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인(仁)은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합니까?

인(仁)은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합니까?

'인(仁)'은 고대 중국에서 매우 광범위한 도덕적 범주로, 원래는 사람들 사이의 상호 사랑을 의미했습니다. 또한 "인(仁)"으로 구성된 단어, 즉 친절, 자비, 불친절 등을 통해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仁)이라는 단어는 한 사람과 두 개의 수평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평은 흙이 얇고 상대적으로 척박한 흙을 말하며, 두 개의 수평은 두껍지도 얇지도 않고 모든 것을 통합할 수 있는 중간 흙을 말하며, 세 개의 수평이면 두꺼운 흙을 말합니다. 두꺼운 흙 속에 묻혀 있으면 아무것도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仁)이란 중간계와 같이 만물의 더러움을 녹이고, 만물의 생명을 낳고, 만물의 기운을 길러주는 덕을 갖추어야 함을 뜻한다.

공자는 '인(仁)'을 최고의 도덕 원칙이자 도덕 기준이자 도덕 영역으로 여겼다. 그는 효·형제(쌍둥이)·충성·용서·예·지식·용기·공경·인내 등을 포함하는 '인(仁)'을 핵심으로 하는 윤리사상구조를 최초로 통합해 전반적인 도덕규범을 하나로 통합했다. , 민, 후이 및 기타 콘텐츠. 그 중 효와 형제애는 인(仁)의 근본이자 인(仁)사상체계의 기본 기둥 중 하나이다. 그는 '인(仁)'의 실현, 즉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사상의 실현에 전념할 것을 제안했는데, 이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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