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시경》의 전통 분류

《시경》의 전통 분류

《시경》의 전통 분류는 주로 풍아부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람: 국풍을 가리키며, *** 160 편, 풍토 인정을 반영한다. 국체시는 대부분 민간에서 온 것으로, 풍부한 생활 분위기와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간결한 언어, 생생한 이미지, 생생한 감정으로 당시의 사회적 면모를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화시의 대부분은 사랑에 관한 것이고, 이순신, 이순신, 웨이의 시는 전쟁과 부역에 관한 것이다.

2. 야: 야와 야야 두 가지가 있는데, 야 ***3 1 은 주로 서주 초년의 사회상황을 반영한다. 소야 ***74 편은 서주 중후반의 사회풍속과 민정을 기록하였다. 우아하고 우아한 시는 대부분 귀족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내용은 정치 도덕 예절 등을 포함한다.

송송: 사당의 목소리, 40 편. 송시는 주로 제사 활동에 쓰이며, 내용은 대부분 조상을 찬양하고 신의 가호를 기도한다. 송가 형식은 점잖고, 언어는 화려하며, 짙은 종교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송시는 주송, 송로, 상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시경》에 관한 기타 정보

1. 시의 내용, 성격, 도야 주체, 응용상황에 따라 문체, 야속, 부도 국풍, 풍아, 우아함, 주송, 송로, 상송 6 대 범주로 세분화된다. 그중 국풍이 가장 잘 알려진 부분으로 160 곡의 시가 수록돼 현지 풍토와 인정을 반영하고 있다. 이 시들은 대부분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부한 생활 분위기와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2.' 소야' 와' 야' 는 주로 서주 시대의 정치 도덕 예절을 반영한다. "다야" 중의 시는 대부분 군주의 신무를 찬양하는 영명, 예를 들면 문왕, 대명 등이다. 소아충의 시는 사회의 모순과 문제, 예를 들면 채비 등을 더 많이 반영한다.

3. 주송, 송로, 상송은 사당의 음성으로 주로 제사 활동에 쓰인다. 이 시들은 형식이 점잖고, 언어가 화려하며, 종교적 색채가 농후하다. 그들은 각각 서주, 노국, 상조의 문화적 특징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