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민속 무용의 다섯 가지 미적 특성

민속 무용의 다섯 가지 미적 특성

민속 무용의 다섯 가지 미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민속 춤은 왕왕 노래와 춤을 주요 형식으로 한다. 중국 민속 무용은 대부분 소품을 사용한다. 중국 민속 무용은 내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 민간춤은 오락성과 연기성을 결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민간춤은 일부 공연 형식, 즉흥 공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감정 표현이 있다. 중국 민간 무용은 지역성과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춤은 무용예술 발전과 혁신의 주요 소재원이며, 민간춤은 여전히 원래의 범위와 독립적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민족 무용은 민간무용이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민간문화에 제약을 받아 즉흥적으로 창작하지만 스타일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일종의 무용 형식을 가리킨다.

중국 민간춤은 중국 무용의 한 분야로, 1950 년대 초에 창설되었다. 그것은 각 민족의 민간 무용을 효과적으로 조사, 수집 및 정리하고 가공을 통해 재창조했다.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유롭고 활발하다. 중국 민간 무용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춤과 노래의 밀접한 결합이다. 이런 가무 형식은 자유롭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단순한 춤보다 더 많은 생활 내용을 쉽게 표현할 수 있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중국의 민간춤은 내용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대부분 일정한 이야기와 전설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그래서 인물 이미지가 선명하다.

어떤 춤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일 뿐이지만, 흔히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의 단편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광둥 () 의 앵무새 () 는 양산포 영웅이 대명부 () 를 공격하는 이야기이다. 푸젠북우산의 전설은 정성공이 외국 군대에 대한 저항을 표현했다.

스스로 즐겁게 즐기고 목적이 통일되다. 중국의 많은 민간 무용은 왕왕 스스로 즐겁고 연기적인 통일이다.

연애할 때 임기응변을 한다. 중국 각 지역의 민간 무용은 일정한 형식과 규범이 있지만 즉흥 창작의 전통도 있다. 특히 일부 민간 무용수들 중에서도 그렇다. 그들의 가장 감정적인 순간에도 종종 춤에서 독특한 광채가 나올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