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건축 풍수의 관계

건축 풍수의 관계

전통 풍수의 곡선미는 주로' 산환수 우회' 와' 곡경이 그윽하다' 두 방면에 나타난다.

산과 물이 있으면 반드시 공기가 있어야 한다' 는 것은 전통 풍수의 중요한 법칙이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신주 대지는 곳곳에 풍수보지로 가득 차 있는데, 중국 6 대 고도와 유명 인사의 옛집뿐만 아니라 유명한 절과 심지어 유명한 제왕릉의 검증도 있다. 사합원 건물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사랑방은 사람의 팔이 서로 껴안는 것처럼' 산이 물을 둘러싸고 있다' 는 또 다른 표현이다. "산이 물을 둘러싸고 있다" 는 것은 사람들이 두 팔을 뻗은 포옹 자세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자세는 기왕 환영받는 이상 자연히 본연의 애정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이론에 따르면, 풍수학에서 "산이 물을 둘러싸고 있다" 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전통 풍수 곳곳에 이런 곡선의 아름다움이 드러난다. 산에는 구불구불한 노래가 있어야 하고, 물에는 시끌벅적한 노래가 있어야 하고, 길에는 밝은 꽃이 있어야 하고, 다리에는 아치권이 있어야 하고, 복도에는 회장의 노래가 있어야 한다. "내 길은 구불구불 피신처의 계곡을 가로질러" 와 "사랑으로 구부린다" 는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어 사랑, 혼잡, 저축, 활력을 상징한다.

청대에 능묘건물의 기복과 크기의 교대는 곡선미의 또 다른 표현이다. 청조의 능은 항상 큰 건물 앞에 작은 건물을 짓는다. 예를 들면, 다섯 개의 돌아치로 건물을 돋보이게 하는 것과 같다. 또한 수직건물은 태릉의 용문, 석교 등과 같이 가로건물 앞뒤에 세워져 종횡조합을 형성한다. 이런 식으로, 전체 링 지역은 비틀 거리고 기복이 있습니다.

중국 전통의 심미관은 문화적 성격상 함축적이며 건축미학도 예외는 아니다. 주로 함축적이고 조용한 음악적 특징으로 표현되지만 이런 개성적 특징의 표현은 단일하지 않다. 함축적이고 조용한 음악 외에도 설립자, 대칭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설립자, 대칭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우아한 표현을 추구하는 것이다. 함축과 평온의 최종 효과는 풍부한 계층 변화를 통해 광범위하고 심오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이며, 둘 다 기본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중국 전통미학의 함축, 평온, 대칭, 정사각형의 아름다움이 중국 풍수에서 풍부한 전시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