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수와 당나라의 당나라 바오 시앙 패턴의 역사적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수와 당나라의 당나라 바오 시앙 패턴의 역사적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문화적 기호로서 보상화의 발전 변화는 중국 본토 문화와 불교 문화의 융합 과정을 드러낸다.
파생 지식 포인트:
보화, 상서로운 삼보 (보화, 돈나무, 집보분) 중 하나로, 중국 전통 상서로운 도안으로, 보선화, 보련이라고도 한다. 보상이란 불교도의 불상에 대한 존칭이며, 보상화는 거룩하고 단정하며 아름다운 이상적인 꽃형이다. 보화 장식은 위진 남북조 이래 불교와 함께 유행하는 도안이다. 그것은 자연 이미지에서 꽃, 싹, 잎의 완벽한 변형을 총결하여 예술로 가공된 도안으로, 수당 시대에 성행하였다.
보화의 장식 도안은 연꽃, 모란, 국화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간에 다른 모양의 꽃과 잎이 박혀 있다. 특히 화심과 꽃잎의 기저부에는 둥근 구슬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반짝이는 진주처럼 여러 층이 퇴색하고 귀중하며, 따라서' 보화' 라고 불린다.
불교는 연꽃을 거룩하고 길조의 상징으로 여긴다.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가 흥성함에 따라 연꽃무늬가 석굴 장식 예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북조의 연문은 사실주의를 위주로 정면을 내려다보는 각도에서 주로 표현된다. 중심은 한 송이의 디스크 모양의 연꽃으로, 연꽃 꽃잎은 여러 층으로 골고루 배열되어 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서로 다른 도안의 보화가 나타났고, 연꽃 외에 모란꽃, 달리꽃, 매화, 국화, 해바라기 등이 있었다. 꽃잎은 여러 겹으로 배열되어 우아하고 화려한 미감을 준다. 보화 장식은 비단, 구리 거울, 도자기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길상, 희경의 뜻을 담고 있다.
당나라 이후 모란 연꽃 석류 등 고정적인 형식이 보편적으로 형성되었다. , 단지 다른 플레이보이를 차이로 삼는다.